[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크로스미디어 콘텐츠IP 스타트업 마코빌이 자사 유아동 캐릭터 브랜드 치타부의 사운드북을 출시 후 호평을 받고 있다고 25일 밝혔다.치타부는 유튜브 인기 동요 채널의 주인공으로 미국, 일본, 스페인 등 전 세계 150만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브랜드다. 마코빌은 최근 영유아 전문 출판사 블루래빗과 협력해 치타부 사운드북을 출시했다.블루래빗은 유아동 도서·완구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치타부의 매력을 최대한 살린 사운드북을 제작했다. 특히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흥미로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과 공동 주관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엔씨(NC)는 6월 30일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을 통해 수상작을 공개했다. 총 상금 2억원 규모의 공모전은 지난 3월부터 웹툰, 영상화(드라마/영화) 부문으로 모집을 진행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호러, 액션 등 장르물이다.수상작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일반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구성력,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MBC와 IP(지식재산권)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엔씨(NC)와 MBC는 양사가 보유한 웹툰, 웹소설, 게임, 영화, 드라마 등 IP를 원천소스로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IP를 창작하거나 외부 IP를 발굴하기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엔씨(NC)는 공동개발 대상 IP의 웹툰화, 웹소설화, 게임화를 맡아 진행한다. MBC는 IP를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는 과정 전반을 담당한다.양사는 IP의 확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긴밀하고 장기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크로스미디어가 자사의 동영상 광고플랫폼 '퍼플(Performance Play)에 비식별 유저의 행동과 관심 DB를 포괄해 특정 광고에 관심도가 높은 타겟을 선별할 때 참조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플랫폼 'SKP DMP(SK Planet, Data Management Platform)를 연동하고 3주간의 검증 기간을 거쳐 17일 본격적인 상용화에 돌입했다고 밝혔다.크로스미디어는 DMP를 연동하여 오디언스 타겟팅을 적용한 동영상 광고 노출 시 사용자의 관심사와 매칭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다 우호적인 광
이번 회에서는 그간 살펴본 임베디드 GUI 계의 양대 라이브러리 축이라 할 수 있는 GTK+와 Qt의 소개에서 다루지 않았던 다른 라이브러리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앞의 두 라이브러리의 레퍼런스들과 시장 점유율로 인해 크게 주목받지는 못해도 분명 나름대로의 강점을 지니고 있는 라이브러리들이기에 깊게는 아니지만 가볍게 짚고 넘어가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