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롯데정보통신과 자회사 칼리버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최대 IT전시회 CES 2024에서 세계적 명성의 전자 음악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와 독점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차세대 메타버스 페스티벌을 전개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초대형 디지털 전자 음악 페스티벌을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의 서브 플래닛을 통해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로써 투모로우랜드의 오프라인 무대를 정교한 그래픽으로 그대로 구현하게 된다. 팬들은 페스티벌 순간을 온라인 다중접속 (MMO: Massively
[테크월드뉴스=박예송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자회사인 칼리버스와 함께 이달 10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를 전격 공개했다. ‘칼리버스’는 쇼핑, 엔터테인먼트, 커뮤니티 등을 극사실적인 비주얼과 독창적인 인터랙티브 기술을 접목해 만든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3D 아바타의 키, 체형, 눈 크기, 미간, 코 높이 등 개인에 취향에 맞게 섬세한 설정이 가능한 아바타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건물에 반사되는 빛 묘사까지 초현실적으로 구현돼 있다.특히 롯데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는 디지털트윈 산업 육성과 확산을 위해 19개 기업∙기관∙대학과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K-디지털트윈 워킹그룹’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K-디지털트윈 워킹그룹 출범식은 KT와 언리얼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메가존클라우드, DL이앤씨를 비롯해 네이블커뮤니케이션즈,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등 총 19개 기업∙기관∙대학이 참여한다.K-디지털트윈 워킹그룹 출범은 ▲디지털트윈 활용 분야 개척 ▲산업 표준 형성 ▲국내 생태계 구축에 목표를 둔다. 산업 도메인별로 건설 국토∙유통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7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언리얼 엔진의 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메타버스를 위한 새로운 크리에이터 툴,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를 포함한 에픽의 신기술과 비전을 제시했다.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OTT 플랫폼을 통해 한국 드라마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준 것처럼, UEFN을 통해서 한국 크리에이터의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저력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에픽게임즈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웹젠이 2022년 연간 실적을 16일 공시했다.웹젠의 2022년 실적은 영업수익이 2421억 원으로 2021년 대비 14.9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830억 원, 당기순이익은 723억 원으로 각각 19.33%, 16.7% 줄었다.2022년 4분기만 집계하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영업수익은 37.26%,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2.56%, 37.16% 하락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수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7.56%, 24.46% 축소했지만, 영업이익은 1.14% 소폭 늘었다.웹젠의 2022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웹젠이 2022년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을 4일 발표했다. 매출은 595억 5800만 원, 영업이익은 174억 1600만 원이다전분기보다 매출은 14.4%, 영업이익은 32% 감소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0.3%,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6% 증가했다.웹젠은 2021년 3분기와 비교해 국내 매출이 감소하면서 전체 매출이 다소 하락했다. 하지만 자체 개발작 모바일게임 ‘R2M’의 대만 서비스를 비롯한 해외사업 비중이 19% 이상 늘면서 감소세를 소폭 상쇄했다.‘R2M’은 지난 7월 말, 대만에 출시된
[테크월드=에픽게임즈 코리아] 게임업계가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와 협력을 통해 차세대 리얼타임 3D 콘텐츠를 통한 새로운 경험도 제공하고 있다.리얼타임 3D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에픽게임즈의 게임엔진 ‘언리얼엔진’에 대한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기존에는 PC, 콘솔, 모바일, VR 등의 플렛폼에서 높은 수준의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도구였다면 최근에는 건축, 방송, 자동차,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품질의 실시간 그래픽 구현을 위해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라인게임즈는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로 ‘대항해시대2’와 ‘대항해시대 외전’을 원작으로 삼고 있다.원작의 감동을 유지하면서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언리얼엔진4 기반의 고품질 그래픽으로 철저한 고증을 거쳐 16세기 주요 항구와 함선을 재현했다. 또한 풍향, 풍속, 조류 등을 전 세계에서 수집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구축해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라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그랜드 오픈 하루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대항해시대 오리진’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을 미리 설치하고 싶은 이용자는 라인게임즈 PC 플랫폼 플로어(FLOO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을 수 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정식 출시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다.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30주년을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에픽게임즈가 메타버스 시대의 새로운 광고 경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강연을 부산국제광고제에서 진행한다.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022 부산국제광고제(MAD STARS)에서 ‘광고 산업의 미래: 리얼타임 3D’를 주제로 한 발표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부산국제광고제는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다.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3일간 광고 어워드, 컨퍼런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올해부터는 기존의 광고 뿐만 아니라 마케팅, 광고,
[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기업 자이언트스텝이 현대자동차의 공식 이미지를 언리얼엔진으로 제작하며 리얼타임 콘텐츠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현대자동차의 최초 수소 하이브리드 롤링랩으로 개발된 N Vision 74의 공식 이미지를 언리얼엔진으로 제작했으며 지난 7월 15일 N브랜드 홈페이지에 공식 이미지가 공개됐다. N Vision 74의 공식 이미지도 이전 공개된 아이오닉 6 공식 이미지와 동일한 방식으로 제작하며 향후에도 자이언트스텝은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신규 차량 공식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게임 전문 개발사 ‘무브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디지몬 신작 IP 게임인 ‘디지몬 슈퍼럼블’의 첫 행보로 비공개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계획 중이며, 이를 시작하기에 앞서 테스트에 참여할 참가자 모집을 오늘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CBT 모집은 6월 9일 오전 11시부터 오는 6월 15일 오후 6시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포털사이트에서 디지몬 슈퍼럼블을 검색하면 표시될 CBT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테스터로 선발된 유저들은 CBT 전용 페
[테크월드뉴스=방제일 기자] 모바일 RPG 로드오브다이스,히어로칸타레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엔젤게임즈가 신작 4종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먼저, 글로벌 누적조회수 45억뷰를 달성한 웹툰 '신의 탑'의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 '신의 탑M' 이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한 신의 탑M은 웹툰을 직접 플레이하는 듯한 정교한 스토리 구현과 고품질의 그래픽, 애니메이션 스킬로 전투의 재미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인기 웹툰 '윈드브레이커' 지적재산권 기반 자전거 레이싱 ‘프로젝트 W’도
2015년 언리얼엔진 4의 무료화를 선언했던 에픽스게임은 올해 벌칸(Vulkan) API를 통한 초고품질 모바일 컨텐츠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에픽게임스코리아는 3월25일 서울 논현동 사옥에서 2016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전망 및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스코리아 대표는 “모바일 게임을 그래픽적인 진화의 관점에서 언리얼 엔진 3로 개발된 ‘블레이드’ 전후의 1단계와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된 ‘히트’ 전후의 2단계로 나눈 후 3단계로 벌칸 API를 통한 초고품질 모바일 컨텐츠 시대가
NCIA 교육센터가 스마트콘텐츠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IoT 등 ICT기술을 융합한 전문적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16년 대·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단기교육 및 취업희망자를 위한 장기교육과정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NCIA 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정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중인 콘텐츠 개발자들의 개발 능력을 키우는데 필요한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2016년 교육은 2월16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스마트콘텐츠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가 스마트콘텐츠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IoT 등 ICT기술을 융합한 전문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2016년 대․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단기교육 및 취업희망자를 위한 장기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NCIA 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정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중인 콘텐츠 개발자들의 개발 능력을 키우는데 필요한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0월 개소 이후 3개월간 약 340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가 디지털 콘텐츠 기업의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한 무료 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최근 디지털콘텐츠산업은 개별 콘텐츠의 경쟁 체계에서 플랫폼을 통한 생태계 조성 및 주도권 경쟁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디지털콘텐츠의 제작 방식도 점차 고품질, 고비용, 대형화 추세로 기존의 아이디어 기반의 소규모 콘텐츠로는 글로벌 경쟁에서 뒤쳐질 전망이다. 미래 ICT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디지털콘텐츠 시장 창출과 글로벌 수준의 규모, 품질 등 경쟁력을 갖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