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교육센터(이하 NCIA 교육센터)가 스마트콘텐츠를 중심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IoT 등 ICT기술을 융합한 전문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2016년 대․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단기교육 및 취업희망자를 위한 장기교육과정 신청을 받는다.

NCIA 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 지정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전략분야 공동훈련센터로 재직 중인 콘텐츠 개발자들의 개발 능력을 키우는데 필요한 콘텐츠 개발 교육과정을 현장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10월 개소 이후 3개월간 약 340여 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2016년 교육은 2월16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스마트콘텐츠서비스를 위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실무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콘텐츠 개발 실무와 스마트콘텐츠 ICT융합시스템을 위한 요구사항분석 실무 교육과정, 스마트콘텐츠 ICT융합을 위한 IoT플랫폼 구축 교육과정 등이 2월 한 달간의 교육과정으로 준비됐다.

총 14개의 교육과정을 진행한 2015년에 이어 2016년도는 빅데이터, 언리얼엔진, 유니티3D엔진, 오픈소스엔진,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스마트콘텐츠 개발 실무, IoT, 임베디드 리눅스, 자바 플랫폼 등의 IT융복합 기술교육과 SW아키텍트양성을 위한 스마트콘텐츠ICT융합시스템을 위한 요구사항분석 실무, 제품설계 실무, 시스템 및 테스팅 설계 실무, SW 및 테스팅 설계 실무의 4개과정을 추가개발해 재직자를 위한 총 21개의 교육과정과,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IoT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이 준비돼 있어 콘텐츠 개발자는 다양하게 원하는 과정을 교육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진행되는 취업희망자 대상 교육과정은 스마트콘텐츠 ICT융합 SW인력양성과정에 따라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소수정예로 IoT전문인력 양성을 진행한다. 1기는 3월7일부터 6월29일까지, 2기는 7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각각 총 80일 560시간 동안 1일 7시간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NCIA 교육센터는 교육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프로젝트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신 PC환경 및 교육과정에 따라 실습 장비를 구축해 IT교육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센터 위치는 서울 양재역 인근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용이하고, 교육 과정에 참가하게 되면 교육비 전액 지원, 중식 지원, 교재 제공, 협회 인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NCIA 교육센터 홈페이지(http://www.ncia.kr/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