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달 21일까지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커피 리브레’와 손잡고 ‘일상비일상의틈byU+(틈byU+)’에서 커피와 고객을 연결한다는 콘셉트의 팝업 전시 ‘데일리 링크드 커피’를 연다고 16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고품질 커피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 스페셜티 커피의 자부심’으로 알려진 커피 리브레와 틈byU+에서 이달 21일까지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전시 기간 동안 고객은 틈byU+에서 커피 리브레의 바리스타가 현장에서 직접 내린 커피를 경험할 수 있다. 원두 종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가 통합 혜택 플랫폼 ‘U+멤버십’의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새롭게 선보이며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멤버십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U+멤버십 앱도 개편한다.LG유플러스는 매월 MZ세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휴사들과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4월부터 운영한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유플)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유플투쁠의 가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구독 플랫폼 ‘유독’이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통해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유독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OTT), 자기개발, 식품,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서비스 총 123종을 제공하는 구독 플랫폼이다. 매월 원하는 서비스만 자유롭게 골라 이용하고 해지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의 서비스만 이용하더라도 할인폭이 크고 여러 개의 서비스를 구독할 경우 할인율이 높아지는 것도 유독의 강점 중 하나다.유독은 올 2월 말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네이버가 편집 및 탐색 기능이 고도화된 클립 에디터와 뷰어를 정식 출시하고 네이버 블로그의 숏폼 서비스 ‘모먼트’를 클립에 통합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운 클립 에디터는 다양한 영상 편집 기능은 물론, 클립을 통해 다른 네이버 서비스로 이동할 수 있는 ‘정보 스티커’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네이버는 21일 숏폼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강화된 클립 에디터와 뷰어를 정식 출시했다.네이버TV와 블로그 창작자는 새로운 클립 에디터를 통해 영상 길이 자르기, 순서 변경, 속도 조절 등 보다 섬세하게 영상을
[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동백아트갤러리가 아트테크 저변 확대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다.아트테크란(ART-TECH)는 예술을 뜻하는 아트와 재테크를 합성한 것으로 그림과 같은 예술품을 거래하여 수익을 올리는 것을 말한다. 과거에는 미술품 거래는 부유층의 상징이었으나 요즘은 MZ세대들도 참여할 수 있는 방식이 소개되고 있다. 동백아트갤러리도 다소 생소한 아트테크 활성화를 위해 조각 투자 방식을 도입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즉, 고가의 미술 작품을 실제로 소유하지 않는 대신 분할 소유권을 구매하는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올해도 ‘LG크루’와 함께 Z세대 관점의 차별화된 고객경험 찾기에 나선다. LG전자는 지난 12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그라운드220’에서 LG크루 4기발대식을 열었다. 27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LG크루 20명과 LSR(Life Soft Research)고객연구소장 권혁진 상무 등이 참석했다.LG크루는 LG전자가 미래 고객인 Z세대를 이해하고 고객경험 측면에서 이들과 인사이트를 나누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1·2기 디자인 콘셉트 중심의 디자인크루로 운영되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글로벌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투플랫폼이 자사의 AI 소셜앱 ‘재피(ZAPPY)’가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약 25만명의 유저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재피는 메시징과 SNS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한 서비스로 AI 캐릭터와의 대화는 물론 실제 친구들과의 소통도 가능하다. 또한 대화의 문맥을 파악해 자동으로 대답을 생성해 주는 ‘매직챗’과 15만 개가 넘는 무료 이모티콘 ‘잽모지’ 등으로 기존 커뮤니케이션 앱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모먼트’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와 AI 캐릭터가 업로드한 콘텐츠를 탐색
[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숏폼 콘텐츠가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 인기를 끌며 산업 전반에 흡수되고 있다. 2023년 마케팅 트렌드로 선정된 '숏폼'은 킬링타임용 콘텐츠를 넘어, 산업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비대면 거래가 이뤄지는 이커머스 영역과 게임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는 모양새다. ▶ 숏폼 SNS에서 시작··· 틱톡에서 유튜브까지숏폼은 스냅챗,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SNS에서 시작됐다. 스냅챗이 2012년부터 10초짜리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이후 인스타그램은 2013년에 릴스 등 1
[테크월드뉴스=김승훈 기자] 최근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의료기와 미용기기가 각광받고 있다.특히, 홈뷰티 디바이스 산업의 성장세가 가파르다. LG경제연구원에 따르면 2013년 800억원이던 국내 가정용 미용기기 시장은 지난해 1조6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마켓츠앤마켓츠에 따르면 세계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억달러(약 18조원)에서 2030년 899억달러(약 119조원)로 연평균 26.1%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홈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성장은 △얼굴에서 몸으로 시술 적용 범위 확대 △낮아진 시술 비용 △고령화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국내·외에서 브랜드 혁신성을 앞세워 Z세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하고 유대감을 키우는 프리미엄 경험공간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싱가포르 대표 관광명소 마리나베이 인근에 위치한 고급 쇼핑몰 밀레니아워크 내 하비노만 플래그십 1층에 라이프스 굿(Life’s Good) 브랜드 경험공간을 열었다. LG전자가 싱가포르에 브랜드 경험공간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경험공간은 유통업체 매장 내부에 특정 브랜드 제품만을 진열·판매하는 별도 매장을 조성하는 샵인샵(Shop in Shop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SK텔레콤(SKT)은 새 학기를 맞이해 청소년 층에 인기있는 아이폰13 mini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라인프렌즈 미니니(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미니니 액세서리 패키지는 글로벌 인기 IP 미니니의 대표 캐릭터 레니니, 샐리니, 브니니 등을 활용해 꾸며진 맥세이프 호환 폰케이스, 맥세이프 호환 스마트톡, 에어팟 프로 케이스, 미니니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다.SKT는 IPX(구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외모에 반전 매력으로 Z세대에게 인기몰이 중인 미니니 캐릭터를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LG 그램 프로’의 AI 성능 체험공간을 마련했다.LG전자는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Z세대를 위한 경험공간 ‘그라운드220’에서 2월 4일까지 LG 그램 프로의 체험공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LG 그램 프로는 AI 연산에 특화된 차세대 프로세서 인텔 코어 Ultra CPU를 탑재했다. AI로 사진을 자동 분류하거나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1초에 5장의 이미지 제작이 가능하다.방문객들은 LG 그램 프로의 AI 기능을 통해 다양한 사용 경험을 즐길 수 있다.LG 그램 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KT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Y(와이)’가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2003년 제정돼 매년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별로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KT의 Y는 온라인 및 일대일 전화 설문으로 진행된 소비자 조사 20대 전용 통신서비스 부문 브랜드 만족도에서 통신3사 20대 브랜드 중 1위로 나타났다.Y 브랜드는 지난 2016년 20대 전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이마트 PB(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자사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통신의 한계를 넘어 MZ 고객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L 용량 타포린백에 무너크루의 캐릭터가 삽입된다. 이 제품들은 MZ세대와 1인
[테크월드뉴스=서용하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OTT 업계 최초로 출시한 브랜드 폰트 '웨이브 파도체'와 이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세트가 누적 다운로드 2만 6천 건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웨이브 파도체는 웨이브 브랜드 아이덴티티 파도의 형상을 모티브로 한 폰트로, 시즌 그리팅 컨셉을 담은 연말 디지털 문구세트와 함께 지난 21일 무료 배포됐다. 그중 웨이브 브랜드 폰트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세트는 2024년 새해 캘린더, 연말 메시지 짤, 편지지 등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굿즈들로 구성돼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23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수요가 급증하는 베트남 호치민에 LG 가전만의 가치와 편리함을 체험하는 고객경험 공간 ‘어나더사이공(Another Saigon)’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최근 베트남은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에 익숙하고 외국 브랜드와 문화를 즐기는 ‘도이머이(Doi Moi)’ 세대를 주축으로 시장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LG전자는 이런 트렌드를 리드하기 위해 베트남에 LG 혁신가전을 경험하는 공간을 만들었다.도이머이는 베트남어로 ‘쇄신’이라는 뜻이다. 도이머이 세대는 198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마련한 Z세대의 경험공간 ‘그라운드220(GROUND220)’에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그라운드220’은 지난 15일 토크콘서트·뮤직콘서트 등 오프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문을 열어 일주일 간 사전 예약자에 한해 운영됐다. 오는 22일부터는 예약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약 1000m²의 공간에 조성된 ‘그라운드220’은 LG전자의 제품뿐 아니라 제품과 연관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잠재 고객인 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Z세대에게 LG전자와
[테크월드뉴스=김준혁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타임리스 아이콘(Timeless Icon) 모델 골프의 새로운 디지털 광고 캠페인 ‘더 힙스터(The Hipster)’를 선보인다. 지난 15일 공개된 디지털 광고 캠페인 ‘더 힙스터(The Hipster)’에서는 ‘유행은 변하지만 오리지널리티는 문화가 된다.’라는 키 메시지와 함께 시대를 초월해 모든 세대의 힙스터가 사랑하는 폭스바겐 골프의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이번 영상에서는 쉽게 사라지는 일회성 콘텐츠보다는 깊이 있는 헤리티지에 열광하는 MZ세대, 시대는 다르지만 ‘멋’이라는
[테크월드뉴스=박규찬 기자] LG전자가 제품·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LG전자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제품품질평가단인 ‘엘뷰어스(L-Viewers)’의 활동을 대폭 확대했다.올해 엘뷰어스 참여 인원은 4400여 명으로 지난해 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절반 이상이 MZ세대 고객이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평가단 확대
[테크월드뉴스=양승갑 기자] LG유플러스는 광복절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문화로 독립을 외치다’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이 캠페인은 문화·예술 분야에서 독립운동을 펼친 4인(영화감독 나운규, 소설가 조명희, 수필가 송상도, 화가 최덕휴)을 주제로 국가보훈부와 함께 진행했다. 미디어 아트를 디지털 전시관과 일상비일상의틈byU+(틈)의 오프라인 전시관에서 8월 한 달간 전시했다.디지털전시관은 독립운동가의 작품과 업적을 다룬 미디어 아트를 정우철 도슨트의 목소리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