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박지성 기자] 에듀테크 전문기업 ‘로보로보’가 1월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로보로보는 국내외 교육 전문 기관들이 모두 참가하는 유일한 정부 인증의 ‘2024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1000여명 이상의 교사와 교육기관 관계자가 로보로보의 전시 부스를 찾았다고 알렸다.

특히 스마트시티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설계된 인공지능 로봇 콘텐츠는 많은 교육 종사자와 전문가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다. 교육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뿐 아니라 교육 이수 후 프로그램, 캠프, 경진대회 등 로보로보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로보로보는 국내의 교육용 로봇과 에듀테크 환경의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 등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교육기부 및 청소년 진로탐구 프로그램을 통해 폭넓은 디지털 인재 교육 인프라 확장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교육 현장의 도입 장려 프로젝트 일환인 교사를 지원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운용하면서 더 많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인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로보로보 관계자는 “로봇, 코딩, 인공지능과 같은 미래 선도 기술의 교육과 체험은 입시위주의 시각보다는 아이들의 장래와 미래 산업의 필수 인재의 확보를 위한 공공의 가치로써 바라보는 시각이 필요하다고 본다”라며 “한국은 해외 여러 국가들에 비해 전문인력의 육성이나 인력 인프라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다수의 학생들이 이와 같은 교육과 체험을 통해 미래 한국의 동력이자 인재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