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라이언로켓이 중국 웨이보의 한류 커뮤니티 한국me2day 독점수권사업자인 티그컴퍼니와 K컬처 팬클럽 플랫폼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라이언로켓]
[사진=라이언로켓]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중국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K-팝 문화의 포문을 열겠다는 포부다. 라이언로켓의 독보적인 AI 기술과 중국내 막강한 K-팝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미투데이 커뮤니티 인프라가 만나 K-팝 콘텐츠와 굿즈를 공급할 수 있는 K-컬처 팬클럽 플랫폼을 공동개발, 특별한 한류 콘텐츠로 중국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 최대의 콘텐츠 플랫폼 한국미투데이는 K-팝 가수들의 오리지널 콘텐츠·굿즈를 공급하고 있다. 약 26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K-팝을 선호하는 1020세대로 구성돼 한류 문화 사업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AI 가상인간과 음성·영상 합성 분야의 원천 기술을 보유한 라이언로켓은 딥러닝 텍스트 음성 합성 기술 TTS(Text to Speech) 기술을 제공, 이를 기반으로 1:1 AI 영상 메시지 서비스 ‘콜미(Call Me)’를 선보인다. 콜미는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팬의 이름을 불러줄 뿐만 아니라 환영 메시지, 이벤트 등의 각종 알림도 셀럽의 목소리로 제공하는 1:1 맞춤 솔루션으로 팬들에게 프라이빗한 경험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AI 기술을 고도화해 아티스트와 쌍방향 의사소통까지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어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온라인 팬미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지금까지 팬들이 경험해보지 못한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커뮤니티 문화를 리드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인호 티그컴퍼니 대표는 “라이언로켓의 AI 기술은 스타와 팬들을 더욱 친밀하게 묶어주는 매개체가 돼줄 것이다”라며 ”이번 사업 제휴를 통해 준비하는 팬클럽 플랫폼은 기존의 스타들 뿐만 아니라, 잠재력 있는 K-팝 신인 가수들에게도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환 라이언로켓 대표는 “이번 협약은 K-컬처와 IT 기술력이 결합해 한류의 글로벌화, 위상을 높이는데 그 의미가 있다”라며 “‘AI 로 일상을 더 즐겁게’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전 세계 K-팝 팬들이 이전에는 체험해보지 못했던 색다른 팬덤 문화를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