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스카이라이프]
[사진=KT스카이라이프]

[테크월드뉴스=장민주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2022년 2분기 영업이익 2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1억 원)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현금창출력을 나타내는 지표인 EBITA는 519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0.3%(87억 원)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와 HCN의 플랫폼 부문 영업수익은 23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2%(727억 원), 전분기 대비 3.4%(78억 원) 늘었다. 인터넷과 모바일 등 통신서비스 매출 증가와 HCN 커머스 매출, 송출대행 사업 등 기타매출 증가가 요인이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영업수익은 2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6%(65억 원), 전분기 대비 37.7%(56억 원) 등 대폭 상승했다. ENA와 ENA PLAY 채널의 시청률 상승으로 광고수익이 크게 늘어 분기 최대치인 153억 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부문에서는 가입자 순증 실적이 눈에 띈다.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과 HCN 케이블 방송을 합쳐서 이번 분기에만 2.5만명 순증했다. 모바일 가입자 5.1만명과 sky인터넷 2.6만명을 더해 스카이라이프 전체 가입자 4.1만명 순증을 달성했다. HCN 케이블TV와 sky인터넷 결합상품 출시 등으로 케이블TV가입자가 2분기 연속 가입자 순증세를 유지하는 등 HCN과의 시너지 효과도 본격화한다.

양춘식 KT스카이라이프 경영서비스본부장은 “1분기 영업수익 2408억 원에 이어 2분기 2542억 원을 기록하며 연매출 1조클럽 달성에 한발 더 다가섰다”며 “스카이라이프 전체상품의 가입자 순증세를 보다 확대하고, 제2의 우영우를 찾기 위한 콘텐츠 투자를 늘리며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