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메이사가 ‘기후 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이하 IPCC)’가 발행한 제6차 평가보고서(AR6)를 토대로 환경부가 수행하는 ‘기후 변화 적응 사회를 위한 통합(사회·경제·기후·정책 연계)시나리오 개발’과제에서 시ㅍ간정보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EKC 2022에서 제시된 메이사의 기후변화 모니터링 기술 프리젠테이션
EKC 2022에서 제시된 메이사의 기후변화 모니터링 기술 프리젠테이션

메이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3D 매핑 엔진을 보유한 공간정보 전문기업으로 건설 현장을 디지털화하고 좌표계를 포함한 3D 모델을 통해 측량, 공정률 측정, 설계-시공 오차 분석 등이 가능한 메이사 플랫폼을 제공하고  다.

유엔의 전문 기관인 세계 기상 기구(WMO)와 유엔 환경 계획(UNEP)에 의해 설립된 IPCC는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의 실행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곳으로 최근 기후변화 평가에 기반한 기후탄력적 개발 등 사회 · 기술 통합적인 대응의 시급함을 강조한 제6차 평가보고서(SR6)를 발간했다.

SR6는 앞으로 각국의 기후변화 정책 수립뿐 아니라 국제사회의 기후협약 논의의 근거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책연구기관인 녹색기술센터(이하 GTC)와 함께 대응 마련에 착수했다.

이에 GTC는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지역 맞춤형 정책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메이사가 제공하는 시·공간정보 3D 시각화 솔루션을 통해 기후 적응에 취약한 지자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분석해 사회·기술·정책적 최적화 방안을 지원할 방침이다.

김영훈 메이사 대표는 “메이사의 기술이 기후 변화 대응에 도움이 될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메이사가 보유한 ICT 기술들을 고도화해 다방면의 사회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는 민관 거버넌스의 주체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이사는 최근 골프장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그린잇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건설산업뿐만 아니라 드론을 활용해 취득한 공간정보가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