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뉴스=조명의 기자] 콜로세움은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풀필먼트 서비스 요소별 중요도와 만족·개선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전국 33개의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이용 중인 고객사 전체를 대상으로 지난 7월 22일까지 2022년 상반기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는 2021년 7월부터 3회째 반기 단위로 진행됐으며, 합리적인 요금과 체계적인 창고관리,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물류 전문 컨설팅, 쉽고 편한 솔루션, 철저한 반품처리, 총 7개 서비스 요소별 중요도·만족도, 지속 이용의향과 추천의향 등에 대해 온라인을 통한 설문을 진행했다.

풀필먼트를 이용 중인 고객들이 생각하는 서비스 요소별 중요도는 담당자 커뮤니케이션, 빠르고 정확한 배송, 체계적인 창고관리 순으로 나타났으며, 모두 85점 이상의 높은 스코어를 획득했다. 또한 지난 하반기 조사결과와 비교 시, 물류처리 솔루션의 이용 편의성과 반품관리의 안정성, 이커머스 물류 전문 컨설팅 항목의 중요도가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트렌드는 철저히 롱테일 기반으로 진화하는 만큼, 다품종 소량의 고난이도 물류 니즈에 얼마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에 대한 온라인 셀러들의 요구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콜로세움 이용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에서도 위 세 가지 항목 모두 80점 이상의 높은 만족수준을 기록했으며, 나머지 합리적인 요금과 쉽고 편한 솔루션, 철저한 반품관리 등의 항목에서도 고른 만족 수준을 나타내었다. 고객들의 복잡한 서비스 요청사항에 대해 상담·견적부터 정산까지 온디맨드로 구현하고 있으며, 특히 AI 풀필먼트 솔루션 COLO의 반품·정산, 다양한 입출고 작업유형과 관련한 지속적인 업데이트·고도화가 서비스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크로스보더 풀필먼트로서의 서비스 안정성과 폭넓은 커버리지를 지속 확장 중인 콜로세움은 올 하반기 미국 LA를 비롯한 서부지역에 2곳 이상의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함과 동시에, 중국·일본과의 원활한 이커머스 수출입·지역 배송 프로세스를 체계화하고, 현지 배송 파트너십을 확대할 예정이기도 하다.

콜로세움 박진수 대표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새로운 범위와 난이도의 물류 니즈가지속해서 진화하고 있는 만큼, 콜로세움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인 물류센터 네트워크와 AI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를 가장 잘 맞출 수 있는 이커머스 물류 리더로 정진하겠다”면서 “이번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해 청취된 소중한 의견을 올해 내 적극 반영하고 개선하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