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코로나 19 속에서 올 여름은 섬 지역의 언택트 힐링 여행이 어떨까.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28일 ‘2020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33섬’을 선정, 발표했다. 

행안부는 섬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역사・문화・자연・생태 등 관광자원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섬 지역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매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을 선정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일상을 섬 지역의 언택트 힐링 여행으로 치유하고,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관광업계에 도움을 주는데 주안점을 뒀다.

언택트 힐링 여행은 코로나 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나 홀로 또는 가족·친구 단위의 비대면을 추구하는 관광 트렌드다. 섬에서 멍 때리기, 트레킹, 캠핑, 독립형 숙박, 체험 등이 있다.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행안부는 올해 찾아가고 싶은 섬을 걷기 좋은 섬, 풍경 좋은 섬, 이야기 섬, 신비의 섬, 체험의 섬 등 5개 주제로 선정했다.  

등산이나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걷기 좋은 섬으로는 이수도, 풍도 등 12개 섬이 선정됐다.

경남 거제시 이수도는 둘레길 주변에 전망대 등이 설치돼 있어 천혜의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다. 경기도 안산시 풍도는 아름다운 해안산책로와 야생화 군락지가 있어 트레킹에 제격이다. 

풍경 좋은 섬에는 해안선, 모래사장, 노을 등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관매도, 비진도 등 6개 섬이 선정됐다.

전남 진도군 관매도는 관매해변과 기암 등으로 이뤄진 관매8경이 있고, 경남 통영시 비진도는 깨끗한 해수욕장과 해송이 시원한 숲을 어우러져 피서를 즐기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역사나 전설, 소설 등과 연관된 이야기 섬으로는 교동도, 보길도 등 4개 섬이 뽑혔다.  

인천 강화군 교동도는 중종반정으로 왕좌에서 쫓겨난 연산군 유배지와 한글 점자 훈민정음을 만든 송암 박두성 선생이 생가가 있다. 전남 완도군 보길도는 고산 윤선도의 유적과 우암 송시열의 글씨가 새겨져 있는 바위가 있다. 

자연경관이 아름답지만 그간 잘 알려지지 않은 신비의 섬으로는 장고도, 기점·소악도 등 4개 섬이 선정됐다.

충남 보령시 장고도는 썰물 때면 명장섬까지 신비의 바닷길이 열려 2km의 백사장이 펼쳐치고, 전남 신안군 기점·소악도는 밀물 때면 섬과 섬을 잇는 노두길이 잠겨 5개의 섬으로 변한다. 

체험의 섬은 낚시, 갯벌 체험, 짚라인, 해상케이블카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무녀도, 우도 등 7개 섬이 추천됐다. 

전북 군산시 무녀도는 오토 캠핑장, 선유도 짚라인, 바지락 채취 등을 체험할 수 있고, 경남 창원 우도는 창원해양공원에 있는 어류생태 학습관, 해양생물 테마파크, 진해 해양공원 짚라인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기본 여행정보, 추천 여행코스 등 찾아가고 싶은 섬 33곳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행안부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른 정부방침, 개최 지자체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올해 8월 경남 통영시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섬의 날 행사를 내년으로 1년 순연하기로 결정했다.  

윤종인 행안부 차관은 “우리나라의 섬은 역사・문화・자연·생태 등 소중하고 우수한 관광자원을 많이 가지고 있다”며 “관광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관광업계 종사자 분들에게는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여행객들은 휴가기간이 특정시기에 집중되지 않도록 가능한 분산시켜 주고 안전한 섬 여행을 위한 방역 칙을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