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6½ 디지트 디지털 멀티미터 발표
Truevolt 기술로 측정 정확도 실현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가 기존 디지털 멀티미터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을 자랑하는 Truevolt 시리즈 디지털 멀티미터(Digital Multimeter, DMM)를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Truevolt 시리즈는 사용자가 측정 데이터를 새로운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유용한 정보를 보다 빨리 획득하고, 측정 결과 보고서를 더욱 쉽게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노이즈, 주입(injected) 전류, 입력 바이어스(bias) 전류 같은 외부 요소들의 영향을 줄여 측정 정확도를 높였다.

애질런트 34461A 디지털 멀티미터는 업계 표준 제품인 애질런트 34401A 디지털 멀티미터를 대체하는 모델로 기존의 34401A 사용자들이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애질런트 34460A는 6½ 디지트 수준의 디지털 멀티미터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한다.
 

                                            <애질런트 34460A(좌) 및 34461A(우) 디지털 멀티미터>


기존 34401A 디지털 멀티미터에 비해, 새로운 34461A는 100 μA에서 10 A까지의 확장된 전류범위를 제공한다. 34460A 및 34461A 모두 온도 측정 기능 (RTD/PT100, 서미스터)을 가지고 있으며, 확장된 다이오드 측정 기능은 보다 큰 스케일의 전압(5V)을 측정할 수 있어 LED와 같은 더 많은 다이오드 타입을 테스트 할 수 있다.

한국애질런트는 "고객들은 34401A 디지털 멀티 미터로부터 얻은 결과를 신뢰한다."고 말하며, "이제 고객들은 쉽게 Truevolt 시리즈 디지털 멀티 미터로 전환할 수 있으며, 보다 편리한 사용 및 새로운 기능을 경험해 보는 것은 물론 측정 결과에 더 높은 신뢰를 가질 수 있다. 혁신적인 Truevolt 기술로, 애질런트는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격대비 높은 측정 분해능, 선형성, 정확성과 측정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디지털 멀티미터는 저해상도 숫자 디스플레이를 통해 결과를 보여준다. 애질런트 Truevolt 시리즈는 4.3 인치의 고해상도 컬러 디스플레이에서 측정 수치와 누적 수치(34461A), 측정 히스토그램 및 통계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 환경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다시 장비를 켰을 때 자동으로 설정을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별도의 드라이버가 필요 없는 표준 USB 미디어 전송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애질런트 Truevolt 디지털 멀티 미터와 PC를 USB 연결방식으로 연결하여 데이터 파일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는 추가 소프트웨어 없이 디지털 멀티미터의 측정 데이터, 장비 설정 및 화면 이미지를 PC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송시킬 수 있다.

디지털 멀티미터 연결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벤치에서 애질런트 디지털 멀티 미터를 제어, 캡처, 확인 할 수 있다. 한 번의 클릭으로 USB, GPIB, LAN 또는 RS-232 (이전 세대의 애질런트 디지털 멀티미터를 사용하는 경우)를 통해 PC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