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환경부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상황과 시대를 반영한환경정책의 혁신 방향을 설정하고, 한국수자원공사 등 산하 7개 공공기관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마련해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환경부와 산하 7개 공공기관은 ‘디지털로 환경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누구도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는다’를 주제로 6월 1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환경서비스의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하는 회의를 가졌다.   

회의에 참석한 7개 공공기관은 다양한 성과와 계획들을 소개하며 환경부의 정책전환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유역관리부터 물공급, 물순환까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실시간 물관리체계’를 완성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국립공원공단은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집에서도 국립공원을 탐방할 수 있도록 경관 정보와 자연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른바 ‘국립공원 랜선 탐방’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비대면 환경서비스는 정책의 품질을 높여 국민이 만족하게 하는 것이 핵심”이라면서,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디지털 환경서비스를 제공할 때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포용적 관점에서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라며, “환경부와 산하 공공기관이 코로나 이후 상황에 대비 디지털 기반 비대면 환경서비스의 효율성과 포용성을 동시에 높여 환경복지의 실현에 더욱 힘을 쓰겠다”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