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등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에 대한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혼합신호, 파워 및 임베디드 컨트롤 기술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산업용 및 멀티마켓, 칩카드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차량용 반도체 시장 세계 2위 (Strategy Analytics, 2012년 4월), 전력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2년 7월), 칩 카드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1년 8월)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2012 베스트 제품
1.  XMC40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2. OptiMOS™ 40V 및 60V 제품 
3. 차량용 650V CoolMOSTM CFD


01 XMC40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인피니언은 ARM짋의 Cortex™-M4 프로세서를 적용한 XMC4000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설계에 지난 30여 년에 걸쳐서 마이크로컨트롤러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된 주변장치 및 뛰어난 실시간 성능을 적용하였고, 널리 이용되고 있는 코어 아키텍처의 여러 가지 장점을 결합하였다.
XMC4000 제품군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3가지 주요 트렌드를 지원하는데,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다수의 통신 표준을 지원하며, 개발 작업 시에 소프트웨어 복잡성을 낮출 수 있도록 한다. XMC4000 제품군의 타깃 애플리케이션은 전기 드라이브, 태양광 인버터, 제조 시설 및 건물의 자동화 등을 포함한다.
XMC는 "Cross-Market Microcontroller"를 의미하며, 이는 XMC4000 제품군이 설정기능(configurability)을 특징으로 하여 다양한 유형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피니언은 XMC4000 제품군으로 16비트 XE166 제품군과 32비트 TriCore™ 제품군 사이의 성능 간극을 메우고자 한다. XMC4000 제품군은 확장가능하고 호환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과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재사용 가능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XMC4000 제품군은 5개의 시리즈(XMC4100, XMC4200, XMC4400, XMC4500, XMC4700)를 포함하며, 이들 시리즈는 코어 주파수, 메모리 용량, 주변장치 기능, I/O의 수에 따라 분류되었다.

 

02 전력 밀도와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키는 OptiMOS™ 40V 및 60V 제품



인피니언의 신형 OptiMOS™ 40V 및 60V MOSFET 제품군은 서버나 데스크톱 PC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SMPS의 동기 정류에 이용하도록 최적화 되었다. 또한 이들 제품은 모터 제어,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고속 스위칭 DC/DC 컨버터와 같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신형 OptiMOS™ 40V 및 60V 제품은 가장 낮은 온 상태 저항(RDS(on))과 최적화된 스위칭 동작으로 높은 효율 및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 프로세싱 속도와 전력 요구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서 AC/DC 디자이너들은 시스템 효율과 전력 밀도는 향상시키면서 시스템 비용을 낮추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인피니언의 신형 40V 및 60V MOSFET은 이와 같은 요구들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은 고성능 반도체 부품을 통해 큰 이점을 얻는다. 전력 최적화기의 벅/부스트나 마이크로 인버터의 공진 풀 브리지 같은 통상적인 태양광 토폴로지에서는 RDS(on)과 스위칭 특성이 매우 중요하다. SuperSO8(5mm x 6mm)로 제공되는 인피니언의 신형 60V 제품군인 BSC016N06NS 를 사용하면 20퍼센트 부하 조건일 때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의 효율을 1.5퍼센트 더 높일 수 있다.

 

03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650V CoolMOSTM CFDA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초접합(Superjunction) MOSFET 솔루션인 인피니언의 650V CoolMOSTM CFDA 는 최고의 차량 인증 표준인 AEC-Q101을 준수한다. 650V CoolMOSTM CFDA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 충전, DC/DC 컨버터, HID(High Intensity Discharge) 조명 등과 같은 공진형 토폴로지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인피니언의 신형 솔루션은 향상된 경부하 효율, 게이트 전하 절감, 스위칭 손실 감소, 간편한 구현은 물론 탁월한 신뢰성 등과 같은 고속 스위칭 초접합 MOSFET의 모든 장점들을 통합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 향상 요구에 대해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형 650V CoolMOS™ CFDA는 상대적으로 낮은 면적 대비 온-저항 특성을 제공하면서 간편한 스위칭 동작 제어 기능은 물론 업계 최고의 바디 다이오드 강건성을 제공한다. 바디 다이오드 상의 반복적인 정류 조건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Qrr(역 회복 전하) 및 Qoss(출력 캐패시턴스 저장전하)값은 스위칭 손실과 턴-온 및 턴-오프 지연 시간을 감소시킨다.

 


2013 주력 제품
1. 차량용 멀티코어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AURIX™
2. 임베디드 전력 디바이스 제품군 ePower TLE983x SoC
3. CoolSiC™ 1200V SiC JFET 제품군


01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AURIX™



인피니언의 자동차 파워트레인 및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32비트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AURIX™의 멀티코어 아키텍처는 최대 3개의 독립적인 32비트 TriCore™ 프로세서 코어를 채택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안전성 기준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는 최고 성능의 제품과 비교할 때 두 배의 성능을 제공한다.
높은 실시간 성능과 안전성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AURIX 제품군은 내연 엔진 제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트랜스미션 제어 유닛, 새시 도메인, 제동 시스템,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에어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플랫폼이다. 또한 AURIX 제품군이 채택한 아키텍처는 오늘날 가장 높은 수준의 ASIL D 표준을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안전성 시스템 개발 작업을 크게 줄여준다. 고전적인 록스텝(lockstep)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MCU 안전성 시스템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30%까지 단축하여 출시 기간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100%에 이르는 추가적인 성능을 제공하므로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 자원을 제공한다. 또한 AURIX 제품군은 향후의 보안 요구를 충족하고 자동차를 도난, 위조, 무단변경 등으로부터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이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을 내장하고 있다.

 

02 ePower TLE983x 시스템온칩(SoC)



인피니언의 2세대 임베디드 전력 디바이스 제품군 ePower (embedded power) TLE983x 시스템온칩(SoC) 제품군은 강력한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LIN 트랜시버 및 관련 주변장치들을 단일 칩으로 통합함으로써, 공간과 비용에 민감한 자동차 차체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한다.
신형 디바이스는 창문 제어, 와이퍼, 선 루프, 전동 좌석, 팬/블로어 제어 등 소형 패키지 형태와 외부 부품 수 최소화가 중요한 다양한 유형의 LIN-슬레이브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이들 디바이스는 키 패드 인터페이스와 스위치 패널 인터페이스 같이 공간 제한적인 LIN-슬레이브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업계 최초의 자동차 등급 130nm Smart Power 기술로 제조되는 이들 신형 SoC 디바이스 제품은 예전에 볼 수 없었던 통합 수준을 달성하였다. 7mm x 7mm 풋프린트의 소형 VQFN-48 패키지는 이전 세대 디바이스 대비 풋프린트가 약 50퍼센트 소형화되었다. 이전 세대인 TLE78xx 멀티칩 모듈 디바이스와 비교해서 향상된 CPU 성능 및 플래시 메모리 용량, 더 많은 수의 고전압 모니터링 입력, 더 작은 풋프린트를 제공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03 CoolSiC™ 1200V SiC JFET



인피니언은 새로운 CoolSiC™ 1200V SiC JFET 제품군으로 SiC(Silicon Carbide) 제품 분야에서의 시장 선도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혁신적인 제품군은 인피니언이 십년 이상 SiC 기술 개발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고품질 대량생산에서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새로운 CoolSiC™ 1200V SiC JFET 제품은 IGBT와 비교해서 스위칭 손실이 매우 낮아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은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더욱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이용할 수 있다. 이는 더 작은 수동 소자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따라서 전체적인 솔루션 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는 동일한 인버터 하우징으로 더 높은 출력의 전력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항상 온(On) 상태인 JFET 기술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직접 구동(Direct Drive) 기술이라고 하는 개념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JFET에 외부 저전압 MOSFET 과 전용 드라이버 IC를 결합함으로써 안전한 시스템 스타트업 조건을 달성하고 빠르게 제어된 스위칭을 가능하게 한다.
CoolSiC™ JFET 제품은 모놀리식으로 통합된 바디 다이오드를 특징으로 하며, 외부 SiC 쇼트키 배리어 다이오드와 비슷한 수준의 스위칭 성능을 달성하였다. 따라서 최상의 효율, 신뢰성, 안전성,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