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가전 및 정보통신 전시회 CES 2013에서 혁신상 수상

■ 자동차용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 개발
-멀티 어레이 LED의 개별 작동을 통한 최적화된 빔 패턴 구현
-야간 운전에 편리, 사고율 낮출 수 있어
-헤드램프 경량화 미치 슬림화로 디자인 편의성 높여

LG이노텍(대표 이웅범)의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Intelligent Headlamp System Module)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및 정보통신 전시회인 CES(Consumer Electronic Show) 2013에서 혁신상을 수상한다.
CES혁신상은 CES에 출품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미국산업디자이너학회(IDSA)와 미국가전협회(CEA)가 공동 심사해 기술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주는 상이다.
혁신상을 수상한 LG이노텍 제품은 카메라로 주변 상황 인식과 멀티 어레이(Multi Array) LED 패키지의 개별 제어가 융합되어 자동차 주행에 최적화된 조명 빔을 구현하는 첨단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자동으로 LED 밝기 조절이 가능해 야간 주행시 편리하다.
예를 들어 야간에 하이 빔 모드 (High-beam mode)로 주행 시 반대편에서 차량이 올 경우 스스로 이를 인식해 LED 칩 일부를 점멸하여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방지(Glare-free)할 수 있다. 또한 스팟 빔(Spot-beam)기능은 물체나 사람을 자동 인지하여 집중 조명(Spot Lighting)을 해줌으로써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이 개발한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은 기존 적응형 라이팅 시스템(AFS: Adaptive Front Lighting System)과 달리 별도의 기계식 AFS 모터를 활용하지 않아 헤드램프의 경량화 및 슬림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장점들은 자동차의 디자인 편의성을 높일 뿐 아니라 연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이번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의 CES혁신상 수상은 LG이노텍의 원천기술과 사업부간의 시너지를 입증한 것"이라며 "핵심원천기술 기반으로한 융복합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참고사진] LG이노텍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이 적용된 헤드램프의 주요 기능

[용어 설명]
적응형 라이팅 시스템 (Adaptive Front Lighting System)
자동차 주행시 도로 및 기후 조건 등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전조등의 상하, 좌우 회전 각도 및 기울기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빛의 형태도 도로 조건에 따라 최적화하는 조명 시스템이다.

[사진설명]

LG이노텍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 모듈이 적용된 샘플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