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튜브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채널을 만들어 성공을 꿈꾸며 달려들고있다. 하지만 유튜브 시장이 커갈수록 그 속에서 성장하지 못하고 그만두게 되거나 도태되어 성장을 하지못한채 그만두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오늘은 유튜브 그 큰 시장 속에서 신규 유튜버로 빠르게 성장을 하고있는 채널 김대표TV의 김승민 대표와 인터뷰를 통해서 유튜브 시장에서 성공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온라인광고 전문가이자 현재 유튜브 채널 김대표TV를 운영하고 있는 김승민 대표와의 인터뷰 

기자: 만나서 반갑다. 모르는 분들을 위해 본인 소개를 간략하게 해달라.

김승민대표: 온라인광고 전문가로 광고 컨설팅부터 집행, 관리까지 하고 있으며 현재 유튜브 김대표TV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기자: 온라인쪽은 본인이 가장 전문가일텐데,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는가?

김승민대표: 물론이다. 서로 다른 부분은 있지만 온라인광고에 대한 실무적인 부분과 지식이 없었다면 유튜브를 시작조차 하지 못했을거다. 이런 지식이 있어도 현재 구독자 1000명을 만드는데 3달 가까운 시간이 걸렸다.  컨텐츠도 중요하지만 내 채널을 어떻게 홍보하느냐도 매우 중요한 싸움이다.

기자: 채널이 점점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 비결이 무엇인가?

김승민대표: 앞서 말한데로 양질의 영상 업로드가 가장 중요하지만 , 아무리 내가 시간과 정성을 쏟아서 영상 업로드를 해도 사람들이 보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유튜브를 쉽게 보고 접근한 사람들 중 70%이상의 신입유튜버들이 이 단계에서 유튜브를 그만둔다. 내 채널과 온라인광고를 함께 연관지어 홍보하니 빠르게 성장하는 것 같다. 

기자: 채널을 키울 수 있는 온라인광고가 따로 있는가?

김승민대표: 직접 사비를 써가며 수 많은 온라인광고를 김대표TV 채널과 연동시켜 테스트해봤다. 대형 vip 클라이언트의 광고를 해주는 것보다 유튜브 채널 키우는 것이 더 힘든 것 같다. (웃음) 많은 광고를 해보면서 가장 눈에 띄었던 광고는 유튜브 자체 광고다. 본인의 채널과 영상URL , 구글광고시스템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 

기자: 유튜브를 하면서 가장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김승민대표: 기본적으로 영상 1개를 업로드 하려면 시간이 상당히 많이 소요된다. 김대표TV의 경우에는 코믹, 성공, 생활노하우 등등 7분에서 10분짜리 토크쇼를 주 컨텐츠로 다루는 채널인데도 대본부터 녹화, 편집, 업로드까지 하는데 최소 5~6시간은 걸린다. 이렇게 정성을 들여서 영상을 올려도 조회수가 없을 때 허탈함이 엄청나게 몰려온다. 이 부분이 아마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기자: 유튜버를 준비하거나 유튜브를 이제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김승민대표: 본인의 컨텐츠를 잘 살려서 꾸준하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부터 너무 거창하게 계획하면 업로드 주기도 늦어지고 금방 지치게 된다. 꾸준한 업로드와 본인 채널에 맞는 홍보 방법을 함께 믹스할 때 채널이 빠르게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를 준비하고 있는 많은 분들을 항상 응원하고 김대표TV에서도 이런 부분을 많이 다룰 예정이다. 김대표TV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웃음)

이렇듯 거대한 유튜브 시장 속에서 많은 유튜버들이 생기지만 각자 자신만의 개성있는 컨텐츠를 준비해야 될 뿐만 아니라 그 채널을 홍보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지금까지 김대표TV의 김승민 대표와 성공적인 채널운영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김승민 대표의 말처럼 본인만의 컨텐츠와 적절한 홍보방법이 함께 동반되어 많은 신입 유튜버들이 성공하기를 기대해본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