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 문의 02-551-2800
체중 및 체성분 측정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TI코리아(www.ti.com/ww/kr)는 체중 및 체성분 측정(Body Composition Measurement)용 통합 아날로그 프론트 엔드 디바이스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FE4300은 저전력 프론트 엔드 솔루션으로, 정밀도가 높고 사용이 편리하다. 특히 체성분 측정, 생체 임피던스 분석, 임피던스 측정기능이 통합된 체중계 설계 시 기존의 복잡한 멀티칩 솔루션을 이용할 때보다 제품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AFE4300은 체중 측정과 체성분 분석을 개별적으로 담당하는 두 개의 시그널 체인으로 구성된다. 그들 사이에 있는 16bit, 860sps ADC는 이를 다중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 디바이스의 3개 BCM 채널을 통해 부분적인 생체 임피던스 분석이 가능하며, 이로써 전체적인 체성분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제품의 주요 기능 및 장점
쪾 빠른 제품 출시를 가능케 하는 간편한 사용: AFE4300은 체중 측정과 듀얼 체성분 측정을 위한 2개의 시그널 체인 프론트 엔드를 단일 디바이스로 통합해 편리성을 높였다.
쪾 고정밀도: AFE4300은 4전극법(tetra-polar) 측정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전극 임피던스에 관련된 오차를 제거했다. 또한 3개 BCM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양손, 양발, 또는 손과 발 등 부분적 생체 임피던스 분석(BIA)이 가능하므로 전반적으로 향상된 측정 정확도를 보여준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20V 단일 P-채널 PowerTrench짋 MOSFET


이동통신 단말기 및 기타 휴대형 애플리케이션 설계자들이 배터리 충전 및 로드 스위칭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자사의 P-채널 PowerTrench짋 MOSFET 라인을 확장했다.
FDMA910PZ 및 FDME910PZT은 MicroFET™ MOSFET 패키지를 특징으로 하며, 해당 물리적 크기(2×2mm 및 1.6×1.6mm)에서 탁월한 온도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스위칭 및 선형 모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디바이스는 20V 정격으로 제공되며, 낮은 온-상태 저항 특성을 제공한다. ESD(electrostatic discharge) 고장을 방지하기 위해서 FDMA910PZ 및 FDME910PZT은 최적화된 제너 다이오드(Zener diode)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IGSS 누설 최대 정력 역시 10μA에서 1μA으로 낮춘다.
FDMA910PZ 및 FDME910PZT은 할로겐 성분과 산화안티몬이 없으며, RoHS 지침을 준수한다. 두 디바이스 모두 저전압 조건에서 안전 동작을 제공하며, 단말기 및 휴대형 기기에서의 사용에 적합하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Si4455 트랜스시버 및 Si4355 수신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비용에 민감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무선 접속 기능(connectivity)을 간단히 추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세대 EZRadio짋 무선 IC 2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EZRadio Si4455트랜스시버와 Si4355 수신기 제품군은 시장을 선도하는 크기, 성능, 저전력 구동 관련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기 쉬운 개발 툴에 통합시켰다. EZRadio IC는 리모컨, 자동차의 RKE(remote keyless entry), 홈/빌딩 자동화, 보안 및 조명 제어, 무선 센서 네트워크, 건강 및 운동 관련 기구/장치와 같은 다양한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RF접속을 추가하는 것은 복잡할 뿐만 아니라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이다. 실리콘랩스의 이번 EZRadio 제품군은 개발자에게 양방향 혹은 단방향의 RF링크를 자신들의 제품에 성능 저하 없이 결합할 수 있도록 손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EZRadio 제품군은 무선 개발의 장벽을 낮춤으로써 임베디드 설계에서 고성능 무선 접속의 사용을 확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31-786-2528
8채널 초음파 수신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온칩 디지털 I/Q 복조 및 데시메이션 필터링 기능이 통합된 업계 최초의 8채널 초음파 수신기를 선보였다.
ADI의 AD9670은 복조 및 데시메이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RF에서 베이스밴드 주파수에 이르기까지 8개 채널의 데이터를 컨디셔닝할 수 있는 최초의 초음파 수신기로서, 경쟁사 수신기보다 시스템 FPGA 상의 처리 부하를 50% 이상 줄여준다. 또한 AD9670은 저잡음 증폭기(LNA), 가변 이득 증폭기(VGA), 앤티 앨리어싱 필터(AAF), 14비트 A/D 컨버터(ADC)를 통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업계 최고의 샘플레이트(125MSPS) 및 최상의 신호 대 잡음비(SNR) 성능(75dB)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향상된 초음파 이미지 품질을 실현한다.
새로운 8채널 수신기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아나로그디바이스 수신기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이며, 중급/고급 휴대형 및 카트형 초음파 시스템용으로 설계되었다.
AD9670에 통합된 디지털 I/Q 복조기, 프로그래머블 오실레이터 및 16탭 FIR(Finite-Impulse Response) 데시메이션 필터는 FPGA의 데이터 대역폭 요건을 경감하여, 디자이너가 프로세서를 보다 저렴한 제품으로 대체하거나 처리 대역폭을 다른 시스템 기능으로 재배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자동차 네트워킹용 고속 버스 트랜스시버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최근에 채택된 FlexRay™ 통신 프로토콜로 호환 가능한 버스 트랜스시버 IC를 선보이며 자동차 네트워킹 제품군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NCV7381은 고 신뢰성의 10Mbps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단일 채널 장치다. 이 제품은 FlexRay 전기적 피지컬 레이어 사양 Rev.3.0.1에 완전히 부합하는 신개념의 소자로써 와이어 FlexRay 통신 미디엄과 프로토콜 제어기/호스트 사이의 서로 다른 송신과 수신 기능을 가진다.
NCV7381의 모드 컨트롤 기능은 자동차 배터리에 연결된 노드에 영구적으로 최적화된다. 이 소자는 저전력 작동과 원격 웨이크업 감지가 가능한 저전력 모드 리시버 기능을 가진다.
NCV7381 소자는 5.5V에서 50V까지의 배터리 공급이 가능하고 12볼트와 24볼트 자동차 전력 시스템에 호환되는 제품으로 전 대역에 걸쳐 강력한 전자기 내성(EMS) 성능을 가진다.
버스 라인에 대한 낮은 전자기 배출 기능은 인접 회로 전파 간섭 현상을 줄여준다. 이 소자는 또한 고도의 정전 방전 보호 기능을 가져 여분의 10kV ESD 펄스에 대처할 수 있다. NCV7381은 AEC 인증을 받았으며, -40℃에서 +125℃ 온도 사이에서 작동된다.
NCV7381은 Pb-free의RoHS 인증제품을 SSOP-16 패키지로 제공하며 최소 주문 수량 2,000개 단위로 개당 미화 1.60달러에 판매된다.


한국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 | 문의 02-554-7200
미드레인지 SPI 실시간 클럭·캘린더 확장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10핀 SPI MCP795XX 제품군을 새로 선보이면서 자사의 독립 실행형 실시간 클럭/캘린더(RTCC: Real-Time Clock/Calendar)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탁월한 타임키핑 성능 등, 보다 큰 14핀 MCP795WXX 제품군에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한 기능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다.
MCP795XX RTCC 제품군은 시스템의 전반적인 부품 수를 줄일 뿐 아니라 시리얼 ID에 대한 사용자 프로그래밍 비용을 없애주기 때문에 핸드헬드, 무선 및 컨수머 시장을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MAC 주소가 미리 프로그래밍되어 있는 상태 또는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은 상태로 주문할 수 있는 64바이트 SRAM, 2Kb EEPROM, 128비트의 고유 ID를 포함하고 있어, 추가적인 메모리 사용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MCP795XX RTCC 제품군은 광범위한 디지털 트리밍 범위를 지원하기 때문에 넓은 온도 범위에서 시간을 정확하게 유지해야 하는 유틸리티 전력계, 제조 장비, 무선 장비, GPS 및 의료용 측정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유용하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사용자는 크리스털 주파수 드리프트에 대하여 하루당 최대 22초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NXP | 문의 02-6096-1611
맞춤형LED 앰비언트 조명 솔루션

NXP 반도체(www.nxp.com)는 저비용 고효율의 맞춤형 차량용 LED 앰비언트 조명(LED Ambient Lighting)을 지원하는 초소형 통합 솔루션인 UJA1018을 발표했다.
UJA1018은 최초의 노드 위치 탐지(Node Position Detection) 기술을 채용한 앰비언트 조명용 ASSP로, LIN 네트워크를 위해 설계됐다. 이는 모듈 제조 단계에서가 아니라, LED 모듈이 차량에 설치된 이후에 LIN 주소가 개별적으로 프로그래밍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앰비언트 LED 조명은 오늘날 자동차 업계에서 점차 널리 보급되고 있다.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주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차별화 요소로 이를 활용하고 있다. 또한, OEM 업체들은 내부 조명의 색상과 스타일링을 통해 자동차 브랜드를 강조할 수 있으며, 자동차 딜러들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조명 설정을 주문 제작하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차량 내 LED 모듈은 현재 모듈 제조 공정 단계에서 프로그래밍되고 있지만, NXP의 새로운 통합 LIN 스위치 기반 노드 위치 탐지 방식을 통해 모든 LED 모듈은 자동차에 장착된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구성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을 달성할 수 있는 동시에, 제조 물류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저잡음(1.5nV/√Hz) 완전 차동형 1.6 GHz 버퍼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출력 리퍼 잡음이 1.5nV/√Hz에 불과한 완전 차동형 버퍼 앰프(제품명: LTC6417)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6417은 차동 50Ohm 부하를 구동시킬 수 있으며 14 및 16비트 파이프라인 ADC를 구동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이 제품은 입력 단자에서 DC 혹은 AC로 커플될 수 있으며, 최고 600MHz 이상의 신호에서 뛰어난 왜곡 성능을 달성한다. 140MHz일 때, OIP3은 46dBm, HD3이 -69dBc이며, 2.4 VP-P 출력 스윙으로 50Ohm 부하의 특징을 제공한다.
뛰어난 성능 스펙과 더불어, LTC6417은 ADC와 인터페이스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여러 가지의 기능을 제공한다. LTC6417은 단일 이득 버퍼로써 구성할 수 있다. 입력 임피던스는 18.5kOhm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이득은 입력 단자에서 1:4 또는 1:8 트랜스포머를 적용함으로써 달성될 수 있다. 낮은 임피던스 출력은 파이프라인 ADC에 용량성 충전 인젝션 커먼(capacitive charge injection common) 관리를 지원한다. 고속 출력 클램프는 단일 핀으로 프로그램 될 수 있기 때문에ADC 오버레인지(overrange) 상황을 방지한다. 클램프가 출력 전압을 제한시킬 때 오버레인지 핀은 신호를 보낸다. 출력 커먼 모드 핀은 LTC6417 출력 스윙과 ADC의 입력 범위와 쉽게 매치시켜 준다.


인피니언 | 문의 02-551-1236
저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ESD 보호 다이오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소비가전을 손상시킬 수 있는 ESD(electrostatic discharge)에 대한 강건성을 향상시키는 TVS 다이오드 시리즈를 출시했다.
신형 ±3.3V 양방향 다이오드는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클램핑 전압 및 ESD 흡수 능력을 보이며, 오디오 입력단이나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회로 등에서 전기 스파이크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한다.
TVS 다이오드는 예기치 않은 ESD가 민감한 시스템 부품을 손상시키기 전에 이를 접지 상태가 되도록 함으로써 손상을 방지한다. 이를 위해 요구되는 주요한 성능은 빠른 응답 시간, 동시다발적인 ESD 이벤트를 방지하기 위한 빠른 복구 시간, 뛰어난 내구성 등이다.
- 신속한 턴온 시간과 0.13Ohm에 불과한 동적 저항으로 극히 낮은 클램핑 전압을 제공한다.
- 정격 사양 ±30kV(접촉 방전)의 뛰어난 ESD 흡수 능력은 IEC61000-4-2 산업 표준의 기준을 상회하는 것이다.
- EIA0201 호환(0.62mm×0.32mm×0.31mm, TSSLP-2) 및 EIA0402 호환(1.0mm×0.6mm ×0.39mm, TSLP-2) 패키징으로 제공되므로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소형 엔진 ECU용 아날로그 IC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운송, 산업, 가전 용도의 1기통(MC33813) 및 2기통(MC33814) 소형 내연기관용 전자 제어 반도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형 엔진 제어용 아날로그 IC는 설계 복잡성, BOM(자재 명세서), 제조 비용을 줄여주는 동시에 고객이 제품화 기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신뢰성이 향상되었고 보드 공간이 감소되었다. 이 IC는 MC9S12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유지하면서 추가적인 집적과 진단 성능 강화라는 장점을 제공함으로써 프리스케일의 오토바이 ECU(전자 제어 장치) 레퍼런스 플랫폼을 보강 및 확장하는 제품이다.
배기가스 규제와 함께 연비 및 환경 문제는 1980년대 승용차 및 트럭에서 전자 엔진 제어의 첫 번째 흐름을 주도했다. 동일한 조건이 현재 소형 내연기관 시장에서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 소형 엔진 시장은 기계식 기화 시스템에서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전자식 점화 제어 및 EFI(전자식 연료 분사) 솔루션으로 바뀌고 있다. 엔진 제조업체는 이제 엔진 이벤트를 정밀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더 뛰어난 신뢰성, 연비, 오염 감소 효과를 제공하는 작고 효율적인 엔진 제어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
MC33813 및 MC33814의 대상 적용 분야로는 오토바이, 모터 자전거, 스쿠터, 삼륜 택시 등에 사용되는 1기통 및 2기통 가솔린 모터용 전자 제어 시스템이 포함된다. 이 디바이스는 또한 잔디깎기 기계, 정원용 트랙터, 예초기, 정원수 마무리 기계, 전기톱, 낙엽 청소기, 경운기, 발전기, 선외 모터 등과 같은 광범위한 옥외 동력 장비에 사용되는 소형 엔진 설계에도 적용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14
자동차 과전압 보호 디바이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자동차 업계 표준을 충족하는 과전압 보호 디바이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이로써, 차량용 정밀 전자기기의 제조사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구현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특히, 이번 제품을 통하여 개별 인증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출시 기간 단축 및 가격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과전압 보호란, 차량 배선에서 발생하는 전압 펄스가 안전 시스템, 제어 모듈 및 인포테인먼트 장비와 같은 민감한 서브시스템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말한다. 펄스는 탑승자에 의한 정전기 방전, 모터 드라이브나 실내 온도 조절과 같은 서브 시스템의 켜기/끄기, 혹은 배터리가 갑자기 꺼져버리는 경우와 같은 로드 덤프(load dump)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설계 엔지니어들은 특정 펄스를 위한 산업 표준형 디바이스를 선택해 왔으나, 이러한 특정 펄스가 차량에서 발생하는 펄스들을 모두 대표한다고 보기는 어려웠다.
새로운 ST의 소형 Transil 과전류 보호 장치 중SM4TY-SM30TY 시리즈는 자동차 업계가 사용하고 있는 펄스 사양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또한 개별 반도체 용 자동차 신뢰성 시험 표준인AEC-Q101에 부합하며 자동차 등급 인증 증명서(AGAC)를 획득한 제품이다.
 

한국몰렉스 | 문의 031-490-5811
공간 절약형 Mini50™ 비방수형 커넥터 시스템


한국몰렉스(www.molex.co.kr)가 자동차 및 산업용 기기에 적용되는 비방수형 커넥터 시스템 Mini50™을 출시했다.
이번에 발표한 Mini50™은 몰렉스의 비방수 미니어처 1열 커넥션 시스템으로 소형 단자를 사용해 차량 내부의 비방수 저전력 커넥터를 사용하는 곳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또한 기존의 USCAR 0.64mm 커넥터 대비 50% 공간 절약의 장점이 있다.
Mini50™ 비방수형 전선 대 기판(Wire-to-Board)커넥션 시스템은 기존의 0.64mm 커넥션 시스템보다 줄어든 패키지 사이즈로 제공되므로 비용을 절감케 할 뿐 아니라 높은 신뢰성도 보장한다. Mini50™는 자동차 및 상업 운송, 헤드라이너, 클러스터/내비게이션, 무선통신, 카메라/센서, HVAC, 스위치, 조명, 반사경, 자동차 핸들 튜브 등에 적용된다.
와이어 하네스의 고객은 Mini50 커넥터를 사용할 경우 기존의 0.64mm 단자 시스템보다 작은 와이어 게이지를 압착 및 처리함으로써 이를 통해 전체 하네스 무게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류 구성은 1열, 4회로 및 8회로 버전으로 이루어졌으며 2열 12회로 버전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