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차량 레이더 탐지기와 일본의 QZSS 위성서비스 기반 지리정보시스템 

스위스에 본사를 둔 포지셔닝 및 무선 모듈 및 칩 전문업체인 유블럭스(www.u-blox.com)가 일본 시장을 대상으로 한 통신기기 및 자동차 전자부품 제조업체 유피테르(Yupiteru)사에 최첨단 QZSS 위성 포지셔닝 기술을 공급하는 업계 최초의 성과를 거두었다.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있는 GWR73SD 레이더 탐지기는 유블럭스의 QZSS 대응 LEA-6H 위성수신기 모듈을 기반으로 하여, 보다 향상된 포지셔닝 성능과 레이더 탐지기능은 물론, 차량 진단기능까지 제공한다.

"유블럭스의 발 빠른 상용화 덕분에, 당사는 현재 운용 중에 있는 최초의 QZSS 위성을 이용하는 고도로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포지셔닝 장치를 선보임으로써, 업체 최초라는 입지를 선점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GPS 위성이 초고층빌딩으로 가로막힐 수 있는 일본 도시환경에 있는 운전자들에게는 GWR73SD가 눈길을 끄는 제품입니다."라고 유피테르 사의 마케팅 담당 아츠시 이시바시(Atsushi Ishibashi)씨가 전했다.

"Quasi-Zenith Satellite System(준천정 위성시스템)"의 약어인 QZSS란, 높은 고도의 준 극궤도(quasi-zenith) 위성을 기반으로 일본과 동남아시아 지역을 지원하는 새로운 GPS 위성항법 보강시스템을 뜻한다.

이 시스템은 일본 바로 위족 상공의 정지궤도에 위성이 위치해 있으므로, 특히나 도쿄와 같은 협곡형 도시지역에서 1m 미만까지 GPS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최초의 QZSS 위성은 2011년도부터 운용되고 있습니다.

2010년대 말에 4개 위성 배치가 완료되면서, QZSS 항법시스템의 성능은 계속해서 개선될 것이다. 유피테르 회사소개1970년도에 설립된 유피테르 주식회사(Yupiteru Corporation)는 일본계 전자제품 전문제조업체로서, 무선 및 레이더 장비, 통신기기, 보안 및 자동차 전자장비를 제조한다. 일본, 중국, 홍콩 등지에 관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www.yupiteru.co.jp)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