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최초의 리튬 배터리용 다중소재 멀티셀 배터리 가스 게이지 제품 출시

리튬이온 및 인산철리튬 배터리 지원하는 임피던스 트랙™ 배터리 용량 기술의
혁신적인 전력 회로, 향후 납축전지, NiCd, NiMH 배터리 지원 가능 버전 출시 예정

TI(www.ti.com/ww/kr)는 고유의 임피던스 트랙(Impedance Track™) 용량 측정 기술을 이용한 다중소재 멀티셀 배터리 관리 가스 게이지 회로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을 출시했다.

bq34z100인 이 전력관리 칩은 2~16셀 배터리 팩의 다양한 유형의 리튬이온 및 인산철리튬 배터리에 이용 가능한 업계 최초의 가스 게이지 제품으로써, 의료 장비, 전동 공구, e바이크,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r)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해준다.

TI는 또한 올해 안으로 납축전지, 니켈 카드뮴 및 니켈수소 배터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가스 게이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뛰어난 용량 측정
오늘날 휴대 산업용 장비나 의료용 장비에 이용되고 있는 멀티셀 리튬 배터리의 설계는 남은 배터리 용량을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해 우수한 측정 기술을 필요로 한다.

bq34z100 배터리 가스 게이지는, 배터리 전압측정, 배터리 특성과 속성을 이용한 임피던스 트랙 기술로 배터리의 양호한 정도를 판단하고 배터리 전체 수명 시간에 걸쳐 94%까지 정확한 용량 측정의 정밀도를 유지한다. 또한, 이 제품은 직렬 셀 구성에 상관 없이 작동하며, 외부 전압 변환 회로를 이용함으로써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다.

현재 리튬 기반 배터리를 위한 다중소재 연료 게이지 제품인 bq34z100은 14핀 5mm x 6mm TSSOP 패키지로 제공되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2.1달러이다. 납축전지용 배터리 게이지 제품인 bq34z110은 올 3분기에 출시 예정이며, 새로운 NiCd 및 NiMH 배터리용 게이지 제품은 올해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