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량용 멀티코어 32비트 MCU AURIX™ 발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자동차 파워트레인 및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충족하는 새로운 32비트 멀티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했다.
AURIX™라고 하는 이 새로운 제품군의 멀티코어 아키텍처는 최대 3개의 독립적인 32비트 TriCore™ 프로세서 코어를 채택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안전성 기준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현재 시장에서 제공되는 최고 성능의 제품과 비교할 때 두 배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높은 실시간 성능과 안전성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AURIX 제품군은 내연 엔진 제어,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 트랜스미션 제어 유닛, 새시 도메인, 제동 시스템, 전동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에어백,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플랫폼이다.
고전적인 록스텝(lockstep) 아키텍처와 비교해서 MCU 안전성 시스템 개발에 걸리는 시간을 30퍼센트까지 단축하여 출시 기간을 줄여준다는 것. 뿐만 아니라 100퍼센트에 이르는 추가적인 성능을 제공하므로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에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 자원을 제공한다. 또한 AURIX 제품군은 향후의 보안 요구를 충족하고 자동차를 도난, 위조, 무단변경 등으로부터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모든 제품이 HSM(Hardware Security Module)을 내장하고 있다.



안전성 시스템 개발 작업을 크게 줄여줘

AURIX 멀티코어 아키텍처는 ISO26262 인증 프로세스에 따라 개발되었으며 애플리케이션 수준에서 ASIL D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멀티코어 아키텍처는 최대 2개의 TriCore CPU를 록스텝 아키텍처로 이용하고 있으며 여기에다 안전성 내부 통신 버스나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 같은 첨단 안전성 기술을 결합하고 있다.
인피니언의 파워트레인 애플리케이션 라인의 악셀 한(Axel Hahn) 선임 이사는 "AURIX 제품은 기존 트라이코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인 동시에 전혀 새로운 제품이라고 보면 된다. 멀티코어에 안정성을 강화한 제품으로 성능을 기존 제품의 2배 이상 향상시킨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은 2분기 오토모티브 사업부문 매출이 전 분기 대비 9% 상승한 4억2천5백만 유로(Euro 425million) 달성했다고 밝혔다.        
                                           
  <신윤오 기자>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