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고효율 전력관리 부문 세계 신기록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MDmesh V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신제품으로 고전압 전력 모스펫(MOSFET) 부문 세계 신기록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MDmesh V 제품군은 이미 업계를 선도하는 제품으로 650V에서 최고 효율 및 최고 전력 밀도를 구현하는 최저 단위 면적당 온저항(on-resistance)을 선보이며 핵심 효율성 지표를 23% 이상 향상시킨다. 이는 전자 조명 제어, 소비자 가전 제품용 전력 공급 및 태양광 컨버터 등의 시스템에 사용되는 전력 변환 회로에서 방출되는 열 손실을 줄여 에너지를 절감한다.

 

■텍트로닉스
Test & Measurement World의 2012년 베스트 제품 선정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kr)의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가 Test & Measurement World가 선정한 2012년 오실로스코프 부문 Best in Test 상을 수상했으며, 또한 2012년 올해의 테스트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2012년 Best in Test 제품상은 2010년 11월 1일부터 2011년 9월 30일 사이에 발표된 혁신 제품 중에서 테스트 업계에 특히 중대한 기여를 한 제품을 인정하는 상이다. 또한 Best in Test 최종 후보군에서 하나의 제품이 선정되어 올해의 테스트 제품이란 영예를 안게 된다.

 

■맥심
ITU, 세계 스마트 그리드 표준으로 G3-PLC 승인

맥심(www.maxim-ic.com)은 자사의 G3-PLC™ 프로토콜이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Union)로부터 새로운 저주파, OFDM 기반 협대역 전력선 통신 (NB-PLC) 표준으로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맥심은 스마트 그리드 구현 간에 개방성(open-endedness)과 상호운용을 촉진하기 위해 ERDF (Electricite Reseau Distribution France) 및 Sagemcom과 함께 G3-PLC 규격을 개발했다. 현재 G3-PLC는 IPv6 인터넷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새로운 인터넷 기반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유일한 NB-PLC 표준이다. 이 규격은 대역폭을 최적화하고 에러를 교정하며 수요 반응과 기타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양방향 통신을 지원하는 높은 데이터 전송률을 제공함으로써 트랜스포머를 통과하는 성능 신뢰성을 증가시켜 설치 비용을 크게 줄여준다.

 

■세미컴
'반도체 인명록 2012' 출간, 반도체 전문가들의 정보를 한눈에!

반도체 및 LED 전문 해외홍보대행사 세미컴(www.semicomm.co.kr)은 국내외 반도체 업계에서 활약하는 전문가의 인적 정보를 담은 '반도체 인명록 2012'를 발간했다.
이 단행본은 업계에서 10년 이상 활동했거나 해당 분야에 공로가 있는 전문인들의 정보를 소재, 공정, 제조 장비, 설계 디자인, 글로벌 업체의 한국 지사, 유통, 관련 학과 교수, 애널리스트 및 기자 등 다양한 분야별로 분류, 수록함으로써 업계의 전문가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부록으로는 미국 반도체 산업 협회 및 SEMI 대표를 비롯해 글로벌 기업 CEO들의 반도체 업계 전망 기고문을 실었으며 업계 관계자들이 반도체 및 모바일, LED/OLED, 터치 패널 디스플레이 등 애플리케이션 분야별로 올해의 산업을 예측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참고 할 수 있도록 10곳 이상의 시장 조사 기관 발표 자료를 번역, 정리하였다. (인명록 구입 문의: 02-3473-6367~9)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