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맥심 | 문의 02-2188-8040
최소형 USB 배터리 충전기 검출기



맥심(www.maxim-ic.com)은 USB 배터리 충전 규격을 준수하는 업계 최소형 USB 배터리 충전기 검출기 MAX14578E/MAX14578AE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들 소자는 애플과 소니의 독자적인 충전기 어댑터 외에도 USB 표준 다운스트림 포트(SDP), USB 충전 다운스트림 포트(CDP) 또는 전용 충전기 포트(DCP)를 검출한다. 충전 포트가 검출되면 MAX14578E/MAX14578AE는 외부 리튬 이온 (Li+) 배터리 충전기 컨트롤러를 제어하여 충전 시간과 충전 효율을 최적화한다.

다양한 USB 충전기를 지원함으로써 소비자는 MAX14578E/MAX14578AE로 "사실상 모든"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제조업체는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지 않고 장치를 출하할 수 있어 환경에 기여하는 동시에 생산 공급망을 간소화할 수 있다.
내장된 LDO는 USB 트랜시버에 전원을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5.3V 출력을 제공한다. 이 밖에 USB 데이터 핀의 ESD 보호는 최대 ±15kV(Human Body Model) 및 ±8kV IEC 61000-4-2 접촉 방전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최근 고집적 소비자 가전 기기의 시스템 복잡성, 부품 비용 및 보드 공간을 크게 줄여준다.

MAX14578E/MAX14578AE는 공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12범프, 0.4mm 피치, 1.3mm×1.68mm WLP 패키지로 제공되며, 용이한 제조를 위해 16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소자는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마이크로세미 | 문의 (886) 2-6636-6596
동기식 이더넷 단일칩


마이크로세미코포레이션(www.microsemi.com)은 속도 변환용 PLL을 추가하지 않고도 광전송망(OTN)에서 동기식 이더넷 전송이 가능한 표준 호환형 동기식 이더넷(SyncE) 단일칩 솔루션(제품명: ZL30153/ ZL30154) 2종을 세계 최초로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타이밍 디바이스 신제품 2종은 이더넷 클록 속도와 모든 광전송망 클록 속도를 지원한다. SyncE와 OTN 애플리케이션 모두에서 사용이 가능한 이 제품들은 통신 장비 제조업체들이 단일 네트워크에서 복수의 서비스를 더욱 저렴한 타이밍 솔루션 비용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신제품 ZL30153 및 ZL30154 SyncE 타이밍 디바이스들은 유연한 입력 및 출력 속도를 지원하며 SyncE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한다. 마이크로세미의 기존 SyncE 솔루션 제품을 비롯해 현재 경쟁사 제품들은 텔레콤과 이더넷 클록 속도만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두 제품 내에 탑재된 프로그래머블 디지털 PLL은 1Hz에서부터 750MHz까지 클록 속도를 동기화시킨다. 이를 통해 1 PPS(pulse per second) GPS 신호가 입력 레퍼런스로써 직접 사용될 수 있다. 추가적으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신시사이저는 1Hz부터 750MHz에 이르는 클록 속도를 생성한다.

ZL30154 타이밍 카드 디바이스는 독립적인 전송 및 수신 타이밍 경로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독립형 디지털 PLL 2개를 제공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272
최대 출력 40w LED 카메라 플래시 I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초소형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 폰의 사용자 컨트롤을 더욱 정교하게 지원하고, 내장 플래시의 강도를 증가시켜주는 혁신적인 IC를 출시해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

ST의 새로운 제품인 STCF04는 카메라 플래시와 토치(torch) 제어기를 통합해 LED 플래시 모듈의 최대 출력을 40와트 이상으로 끌어올려, 옥외 보안 투광 조명과 비슷한 밝기를 구현한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제품은 대부분 한자리 수 와트에 불과하다. 사용자들은 12개의 토치 레벨 중 8개의 플래시 레벨을 선택할 수 있고, 여분의 조도 센서 입력으로 부가적인 플래시 및 토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플래시 및 토치 안전 타이머, 온도 센싱 및 단락 보호 기능 등이 내장됐다.

STCF04는 슈퍼커패시터(supercapacitor)와 전용 고전류 모스펫(MOSFET) 스위치 및 고출력 백색 LED를 결합한 특별한 구성으로, 비상용 고광도 플래시는 물론 카메라 및 카메라 폰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STCF04에 내장된 전용 모스펫(MOSFET)은 일반적으로 낮은 등급의 모스펫(MOSFET)을 내장한 타사 제어기에 비해 출력 면에서 장점을 보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의 강력한 출력으로 제품 디자이너들은 기존의 고출력 크세논(xenon) 플래시가 아니라 LED 플래시 유닛을 특수화해 작고 간소화된 디자인으로 오늘날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가 요구하는 더 큰 빛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게 되게 됐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오디오 잭 감지 스위치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childsemi.com)는 두 개의 오디오 잭 구성 표준과 고성능 아날로그 모바일 오디오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수하는 FSA8049 MIC / GND 크로스 포인트 스위치를 추가했다. 해당 제품은 접지(GND)와 오디오 플러그의 마이크(MIC)의 위치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적절하게 연결한다. 이 제품은 헤드셋과 같은 제품의 다른 오디오 극 구성의 액세서리가 사용 가능토록 최종 사용자에게 허용 하고 제대로 작동 하게끔 한다.

특징 및 장점
- 두 개의 다른 오디오 잭 구성을 감지하고 각 표준에 적절히 연결하는 능력은, 수동으로 구성할 필요 없이 새로운 장치에 있는 모든 기존의 헤드셋의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 자동으로 GND와 MIC를 오디오 잭 단에 연결한다
- 3극 또는 4극 오디오 액세서리 검출 능력
- 작은 실장공간, 9개 볼 WLCSP 3x3 배열은 실장공간을 줄인다.
- 핸드폰, 스마트폰, 태블릿과 노트북 사용에 적합하다.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시장 동향 파악하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엔지니어로 하여금 그들의 설계를 차별화 할 수 있게 한다.

 

 

서울반도체 | 문의 070-4391-8016
LED 형광등 '아크리치2'



서울반도체(www.acrich.co.kr)는 제품 수명은 2배 늘어난 반면 실 전력 사용량은 1/2 가량 줄어든 LED 형광등 '아크리치2 리니어 모듈(Acrich2 Linear Module)'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리치2 리니어 모듈은 기존의 직류(DC) 구동 LED 리니어 모듈과 비교해 AC/DC 컨버터를 제거하고 최적 설계를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에 따라 컨버터 내에 장착돼 LED 조명의 수명을 단축시켰던 전해 콘덴서(electrolytic capacitor)가 사라지고 기존 Acrich 타입보다도 효율을 극대화해, 기존 1~2만 시간내외 이던 DC LED 조명의 수명을 아크리치2를 사용함으로써 2배 이상 수명이 늘어났다.

현재 조명 설치업체들은 기존 형광등을 LED로 교체할 때 형광등 설치에 필요한 안정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별도 LED용 컨버터를 장착 후 LED 램프만 바꾸는 안정기 호환형 시스템을 선호한다. 하지만 이는 화재의 위험성이 높고 에너지 효율은 낮은 단점이 있다. 특히 컨버터의 수명이 LED의 수명을 따라가지 못해 1~2만 시간 이상 사용이 어렵다.

아크리치2 리니어 모듈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기와 컨버터 모두를 제거하여 LED 형광등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역율(Power Factor)은 97%까지, 전력효율은 90%로 끌어올려 실 전력 소비를 최소화 했다. 뿐만 아니라 LED 램프의 수명을 2배 이상 늘리면서 기존 LED 형광등 교체에 수반되는 단점을 해결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스텝다운 컨트롤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전류 모드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6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새로운 DCR 센싱 아키텍처를 이용해 매우 낮은 DC 저항 파워 인덕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전류 감지 신호의 신호대잡음비를 높일 수 있다. 파워 인덕터 DC 저항은 0.17mΩ으로 낮기 때문에 컨버터 효율을 극대화하고 전력 밀도를 높이는데 이용될 수 있다. 이 새로운 DCR 센싱 기술은 일반적으로 낮은 DCR 저항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스위칭 지터를 대폭 감소시킨다. DCR 온도 보상 기능은 넓은 온도 범위에서 일정하고 정확한 전류 제한 스레스홀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LTC3866은 4.5V~38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함으로써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 및 배터리 전압을 포함해 폭넓은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에서 활용될 수 있다. 강력한 온보드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0.6V~5V의 출력 전압과 함께 최대 40A의 출력 전류 제공을 위해 고전력 외부 MOSFET, DrMOS 디바이스 또는 파워 블록 사용이 가능하다.

LTC3866은 고전력 멀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병렬연결이 가능하다. 온보드 차동 앰프는 포지티브 및 네거티브 터미널 모두에 대해 원격 출력 전압 센싱 기능을 제공하며, 트레이스 런(trace runs)에서 IR 손실(최대 ±500mV)에 관계없이 고정밀 레귤레이션을 구현한다. 저전류 감지 스레스홀드는 10mV~30mV 범위에서 선택할 수 있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최저전력 맞춤형 클럭 IC


실리콘랩(www.silabs.com)은 업계 최소형 및 최저전력의 맞춤식 구성형 클럭 발생기를 선보였다.

초소형 1.7mm×1.7mm 패키지로 공급되는 실리콘랩의 새로운 Si512xx 클럭 발생기 제품군은 경쟁사 솔루션보다 최대 60% 낮은 전력을 제공하며, 공간이 제한적이고 비용이 중요하게 고려되는 임베디드 및 컨수머 전자 제품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휴대형 미디어 플레이어(PMP), 산업용 미터링 및 모니터링, 휴대형 내비게이션 장치(PND), 핸드셋, 디지털 카메라를 비롯해 전력 문제가 중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실리콘랩의 포괄적인 프로그래머블 타이밍 포트폴리오에 포함되는 Si512xx 클럭은 매우 세부적으로 맞춤식 구성이 가능한 디바이스이다. Si512xx 클럭 발생기는 단일 디바이스에서 3~200MHz 범위의 LVCMOS 클럭 출력을 3개까지 지원하므로 개발자의 유연성이 극대화되는 동시에 공급망 관리가 간소화된다. 각각의 출력에는 보드의 트레이스 길이 조건 및 부하와 일치하도록 개별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4가지 레벨의 출력 세기 설정이 있는데, 이는 가장 근접한 경쟁사 제품의 구성 가능성을 두 배 이상 뛰어넘는 수준이다.

초소형 Si512xx 클럭은 경쟁사 클럭 발생기 IC보다 보드 공간을 최대 80% 적게 사용하며, 비용 절감을 위해 200MHz 미만 LVCMOS 오실레이터에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551-1236
OptiMOS™ 40V 및 60V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신형 OptiMOS™ 40V 및 60V MOSFET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서버나 데스크톱 PC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SMPS의 동기 정류에 이용하도록 최적화 되었다. 또한 이들 제품은 모터 제어,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 고속 스위칭 DC/DC 컨버터와 같은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인피니언의 신형 OptiMOS™ 40V 및 60V 제품은 가장 낮은 온 상태 저항(RDS(on))과 최적화된 스위칭 동작으로 높은 효율 및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데이터 프로세싱 속도와 전력 요구가 계속해서 높아짐에 따라서 AC/DC 디자이너들은 시스템 효율과 전력 밀도는 향상시키면서 시스템 비용을 낮추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인피니언의 신형 40V 및 60V MOSFET은 이와 같은 요구들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태양광 애플리케이션은 고성능 반도체 부품을 통해 큰 이점을 얻는다. 전력 최적화기의 벅/부스트나 마이크로 인버터의 공진 풀 브리지 같은 통상적인 태양광 토폴로지에서는 RDS(on)과 스위칭 특성이 매우 중요하다. SuperSO8(5mm x 6mm)로 제공되는 인피니언의 신형 60V 제품군인 BSC016N06NS 를 사용하면 20퍼센트 부하 조건일 때 태양광 마이크로 인버터의 효율을 1.5퍼센트 더 높일 수 있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신제품 프론트 엔드 모듈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com)는 WiFi 액세스 포인트를 위한 고효율 프론트 엔드 모듈을 발표했다.

신제품 AFEM-S105모듈은 3.2×3.2×0.6mm 패키지의 소형 사이즈 안에 파워 앰프, 방향성 커플러 및 SPDT 안테나 스위치를 내장한다. 파워 앰프는 IEEE 802.11 a/n WiFi 모듈레이션용으로 최적화되어 있으며, 이 모듈로 말미암아 5.15~5.85GHz 주파수대의 모바일 및 고정 무선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의 간소화된 모듈 설계를 할수 있게 되었다.

아바고 프론트 엔드 모듈은 여러 고성능 기술들을 집적함으로써 PCB 보드 사이즈를 줄이고 설계를 단순화했다. AFEM-S105 모듈은 아바고의 독점 0.25μm GaAs 강화-모드 pHEMT 공정 기술을 활용하여 낮은 전류 소모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압 및 온도에서 강력한 RF 성능을 갖추고 있다. 이 모듈은 엄격한 802.11a/n 규격을 만족시키기 위한 선형성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면서도 넓은 대역의 이득 평탄도와 좋은 정합 특성을 가지고 있다.

아바고의 무선 제품 마케팅 이사인 제임스 윌슨 씨는 "개발자들은 자사의 신제품에 WiFi 연결 기능을 시장 최초로 내장하기 위해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편의성이 뛰어난 아바고의 AFEM-S105 프론트 엔드 모듈은 WiFi 액세스 포인트 및 휴대용 WiFi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설계할 수 있는 컴팩트한 고집적 솔루션이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8포트와 12포트의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자사의 신호 무결성 네트워크 분석기인 SPARQ의 8포트와 12포트 모델을 발표했다.

SPARQ는 빠른 S-파라메터 측정을 제공하면서 가격은 기존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VNA: Vector Network Analyzer)보다 훨씬 저렴한 것이 강점이다. 특히 8포트와 12포트의 네트워크 분석기는 여러 래인을 가진 차동 구조의 크로스토크를 측정해야 하는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들에게 필수적이다.

고속의 멀티 래인 시리얼 데이터 신호의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설계 엔지니어들은 새로운 기술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다. 기존의 네트워크 분석기로 8포트와 12포트의 S-파라메터를 측정하기엔 비용 부담이 크고, 측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엔지니어들은 경제적이면서 효율적인 툴이 필요하게 되었다. 새로운 SPARQ는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보다 매우 경제적인 솔루션이다. 12포트 SPARQ의 경우, 4포트의 VNA와 비슷한 가격대로 제공된다. 또한 모든 SPARQ 모델은 내장된 OSLT 교정 키트가 빠르게 교정을 수행하고 DUT를 측정한다. 장비 외부에 교정 표준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교정시 쉽게 발생하는 오류 문제로부터 자유롭다. 사용자는 자동 포착 및 계산을 포함하여 12-포트의 S-파라메터 측정의 모든 작업을 3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QorIQ AMP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서



통신 프로세서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프리스케일(www.freescale.com)은 QorIQ(코어아이큐) AMP(첨단 멀티프로세싱) 시리즈의 T4240 및 T4160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서로 전세계 데이터 센터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앞서 발표된 T4240 프로세서는 프리스케일의 듀얼 스레드 e6500 Power Architecture 코어를 기반으로 24개의 가상 코어를 제공하는 제품이며, 임베디드 프로세서 부문에서 최고의 CoreMark 벤치마크 와트당 성능 프로파일 및 전체 성능 점수를 기록했다.  더불어, 프리스케일은 16개의 가상 코어로 25W 전력 범위 내에서 1.8GHz의 성능을 제공하는 최신 소프트웨어 및 핀 호환 QorIQ(코어아이큐) AMP 시리즈 T4160 프로세서를 발표했다.

T4240 및 T4160 제품은 하드웨어 가속, 패브릭 기반의 상호연결 기술, 고속 I/O, 하드웨어 보조 방식의 가상화, 차세대 64비트 Power Architecture 코어 등이 매력적인 조합을 이루어 데이터 센터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다른 네트워킹 및 산업 부문에도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28nm 공정 기술로 제조된다.

 

 

PI | 문의 (408) 414-8573
LED 드라이버 참조 설계



파워 인테그레이션스(www.powerint.com)는 역률(PF)와 총고조파왜곡(THD)에 대한 전세계 요건을 맞추면서도 폭넓은 입력 전압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90% 이상의 효율성을 제공하는 30W LED튜브 교체용 밸러스트 파워 서플라이인 새로운 참조 설계(DER-286)를 발표했다.

DER-286 LED 드라이버 참조 설계는 PI의LinkSwitch-PH 제품군 IC인 LNK419EG를 기반으로 한다. LinkSwitch-PH 제품들은 컨트롤러와 725V MOSFET을 결합하여 설계의 복잡도를 낮추고 사용 부품 수를 줄임으로써 가격 민감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LED 기반의 형광등 교체 시장에 이상적이다. LinkSwitch-PH는 앞선 기술의 일체형 토폴로지를 통해 PFC와 정전류 기능을 모두 제공하고, 부피가 크고 온도에 민감한 전해질 벌크 캐퍼시터가 필요 없어 파워 서플라이의 크기는 줄이고 수명은 늘린다.

PI의 제품 마케팅 담당자인 앤드류 스미스(Andrew Smith)는 "많은 사용자들이 미국 가정용 전원 공급 표준인 90VAC~120VAC는 물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공칭전압인 277 VAC에서도 동작 및 설치가 가능한 편리한 일체형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LinkSwitch-PH 제품이 적용된 LED 튜브와 밸러스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이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