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Best Product




래티스 반도체
저가, 저전력, 혁신적인 FPGA에 대한 시장의 요구 충족
한범석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LatticeECP3 FPGA 제품군
-LatticeMachXO2 PLD 제품군

2012 주력 제품
-LatticeECP4 FPGA 제품군


래티스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2011 히트 상품으로 LatticeECP3 FPGA 제품군과 LatticeMachXO2 PLD 제품군을 선정하였고 2012 주력 제품으로는 LatticeECP4 FPGA 제품군을 정했다.

저전력 LatticeECP3 FPGA 제품군을 구성하는 5개의 디바이스 모두 표준-호환 멀티-프로토콜 3G SERDES, 저비용 FPGA 및 고성능을 위한 업계 유일의 DDR3 메모리 인터페이스, 고성능 RF, 베이스밴드, 이미지 신호 처리 등에 이상적인 캐스케이더블(cascadable) DSP 슬라이스 등을 제공한다. LatticeECP3 FPGA는 1Gpbs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최대 6.8Mbits의 임베디드 메모리 뿐만 아니라, 미드-레인지 FPGA 제품군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LVDS I/O 기능을 제공한다. 최대 586개의 사용자 I/O와 함께 로직 집적도는 17K LUT에서 149K LUT까지 다양하다. 전체 LatticeECP3 제품군은 후지쯔의 첨단 저전력 공정 기술을 통해 제조되며, 업계 유일의 65nm 미드-레인지 고가치 FPGA 제품군이다. 

LatticeECP3 제품군은 경쟁 SERDES-지원 FPGA와 비교해 비용을 한층 절감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 전력소모를 50% 이상 줄임으로써 다시 한번 미드-레인지 가치 기반 FPGA를 재정의하였다. 세심한 설계 선택 및 다이 크기의 최소화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형태의 디바이스와 관련된 전력 및 비용 프리미엄 없이 설계자들에게 고속 시리얼 I/O 및 처리 성능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LatticeECP3 FPGA는 비디오 및 이미징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대량생산용 비용 및 전력에 민감한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및 유선 액세스 장비에 최적화되었다.

미드-레인지 가치 기반 FPGA를 재정의
래티스 MachXO2 PLD 제품군은 저집적도 PLD 설계자들에게 단일 디바이스에서 전례가 없는 저비용, 저전력 특성과 높은 시스템 통합성을 제공한다.

MachXO2 제품군은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3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MachXO2 ZE 디바이스는 256에서 7K까지의 LUT(look-up table)를 제공하며, 1.2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6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최소 19uW로 지정된 전력과 최소 2.5mm×2.5mm 크기의 패키지를 통해 MachXO2 ZE 디바이스는 스마트폰, GPS단말기, PDA 등과 같이 비용에 민감한 저전력 소비가전 설계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MachXO2 HC 디바이스는 256에서 7K까지의 LUT를 제공하며, 3.3V또는 2.5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15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335개의 사용자 I/O와 설계 솔루션(인스턴트-온, 비휘발성 입력 히스테리시스, 단일칩)을 제공하기 때문에 통신 인프라스트럭처, 컴퓨팅, 산업, 의료 장비 등과 같은 분야의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achXO2 HE 디바이스는 2K에서 7K까지의 LUT를 제공하며, 1.2V의 전력공급에서 동작하며, 최대 150MHz까지의 시스템 성능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들은 전력에 민감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었다.

업계 선도적인 저전력 저비용 특성을 유지
래티스 반도체가 비용 및 전력 민감 무선, 유선, 비디오, 컴퓨팅 시장을 위한 저비용 와이어-본드 패키지의 6Gbps SERDES, 강력한 DSP 블록 및 IP-기반 통신 엔진 등을 제공하는 자사의 차세대 LatticeECP4™ FPGA 제품군을 발표함으로써 저비용 저전력 미드-레인지 FPGA 시장을 재정의했다.

LatticeECP4 FPGA 제품군은 상을 수상한 바 있는 LatticeECP3™ 제품군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프리미엄 기능들을 주요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업계 선도적인 저전력 저비용 특성을 유지할 수 있다. LatticeECP4 디바이스는 무선 원격 라디오 헤드(RRH), 분산 안테나 시스템, 이동통신기지국, 이더넷 집합부, 스위칭, 라우팅, 산업용 네트워킹, 비디오 신호 처리, 비디오 전송, 데이터 센터 컴퓨팅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주요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다.

LatticeECP4 FPGA 제품군은 저비용 와이어-본드 패키지의 표준-호환 멀티-프로토콜 6G SERDES, 최대 1066M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DDR1/2/3 메모리 인터페이스, 그리고 고성능 RF, 베이스밴드, 이미지 신호 처리 등에 이상적인 강력하고 캐스캐이딩 가능한 DSP 블록 등을 제공하는 6개의 다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LatticeECP4 FPGA는 1.25Gbps에서 토글링하며, 고속 LVDS I/OQ뿐만 아니라 최대 10.6Mbits의 임베디드 메모리도 제공한다. 로직 집적도는 30K LUT에서 250K LUT까지 다양하며, 최대 512개의 사용자 I/O를 제공한다.

500MHz 조건에서 동작하는 최대 36x36 곱셈 및 누산 기능을 지원하는 DSP 블록. FPGA 로직의 성능 병목현상 없이 와이드 ALU 및 덧셈기-트리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DSP 슬라이스들 역시 혁신적인 캐스케이딩 기능을 제공한다. 6Gbps SERDES CEI-6G 지터 호환성과 각 SERDES 쿼드 상에서 복수의 프로토콜을 혼합 및 매칭할 수 있는 성능. 이것은 PCI Express 2.1, CPRI, OBSAI, XAUI, 시리얼 RapidIO 2.0, SGMII/기가비트 이더넷, 10기가비트 이더넷 등을 포함하고 있다.

PCI Express 2.1와 SRIO 2.1 블록뿐만 아니라 복수의 10GbE 및 3배속 MAC 블록을 제공하는 하드 메탈 어레이를 사용하는 하드 통신 엔진 블록. 이 블록들은 전통적인 FPGA-기반 구현 대비 10배 이상의 공간 및 전력-효율을 지원한다. 각 SERDES 채널 상에서 독립적으로 3G, HD 및 SD 비디오 방송 신호를 지원할 수 있는 전례가 없는 성능과 함께 SMPTE 시리얼 디지털 인터페이스 표준에 대한 호환성 제공. 3중 지원은 어떠한 오버샘플링 기법 없이 수행되기 때문에 가능한 최소한의 전력만을 소모한다.
CDR(clock data recovery) 블록과 함께 고성능 ADC/DAC에 대한 인터페이스와 SGMII/GbE 링크의 구현을 지원하는 1.25Gbps LVDS I/O. 범용 I/O 상에서 CDR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설계자들에게 제공되는 시리얼 I/O의 수를 대폭 증대시키며, 심지어 많은 수의 SERDES 채널이 필요한 경우에도 보다 작은 수의 FPGA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리얼 이더넷 인터페이스 로직을 구현하는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 래티스 반도체는 어떤 회사

래티스 반도체는 FPGA. CPLD, PLD, 혼합 신호 전원, 클락 매니지먼트 디바이스 및 관련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을 포함한 프로그래머블 로직 제품의 통합 포트폴리오를 디자인하고 개발하여 시장에 공급하는 반도체 회사이다. 래티스는 인-시스템 프로그래밍 및 DSP 블록의 저-비용 FPGA와 SERDES 트랜시버를 지원하는 미드-레인지 FPGA 그리고 SRAM 패브릭에 플래시 메모리를 결합한 저-비용, 비-휘발성 FPGA와 같은 혁신적인 프로그래머블 로직 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다.

 


 


르크로이
범용 오실로스코프 최고 사양 멀티채널의 고대역 시스템 제공
이운재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WaveRunner 6Zi 오실로스코프
-WaveSurfer MXs-B 오실로스코프
-Voyager M3i USB 분석기

2012 주력 제품
-LabMaster 9Zi 오실로스코프
-SPARQ 네트워크 분석기
-WaveRunner HRO 6Zi 오실로스코프


르크로이(www.lecroy.com)의 WaveRunner 6Zi 오실로스코프는 400MHz~4GHz 대역폭, 동급 최고의 40 GS/s 샘플 속도를 제공하는 범용 오실로스코프 최고의 사양을 갖춘 제품이다. 르크로이 고성능 스코프에 적용된 X-Stream II 아키텍처가 채용되어 동급 스코프 대비 약 100배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주목할 것은 6Zi는 시리얼 데이터의 컴플라이언스, 임베디드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 오토모티브를 위한 특화된 어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USB, SATA, DDR, 8b/10b, PCIe 등 고가의 하이엔드 스코프에서 가능한 고속 시리얼 데이터의 고급 검증에서부터 I2C, SPI, UART, CAN, LIN, FlexRay 등의 임베디드 및 오토모티브를 위한 시리얼 버스까지 17 가지의 트리거와 디코드 옵션들을 제공한다.
또한 90도 회전이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더불어 WavePilot 이라는 새로운 탐색 메뉴를 통해 커서, 디코드, WaveScan, 히스토리, 문서화, 스펙트럼 등의 주요 기능을 원버튼으로 수행하는 편리함까지 갖추었다.

 WaveSurfer MXs-B는 200 MHz  1GHz 대역, 10 GS/s 샘플 속도, 25Mpts/Ch 메모리를 제공하는 오실로스코프로서 디자인 생산성을 높여주는 편리한 툴들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디버깅 시간과 예산을 모두 절감해준다. 빠른 프로세싱과 응답속도로 기본적인 파형 포착과 측정작업에서부터 FFT와 시리얼 데이터의 디코딩에 이르기까지 높은 트리거 속도를 보장한다.

효율적인 디자인과 디버깅
10 GS/s 샘플 속도, 긴 메모리, 고급 트리거와 17가지 연산기능, 24개의 측정 파라메터 등 디자인과 디버깅, 문서화의 모든 과정에 필요한 성능과 기능을 갖추었으며 사용자 중심의 환경으로 일상의 측정작업 뿐 아니라 고급의 디버깅과 검증까지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내장된 시퀀스 모드를 통해 긴 시간에 걸쳐 높은 샘플속도를 유지하면서 빠른 트리거가 가능하며, 가장 빠른 에지와 가장 드문 글리치 포착도 가능케 한다. MSO 옵션을 설치하면 즉시 4 아날로그와 18 디지털 채널의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로 전환되며, I2C, SPI, CAN, LIN, UART, RS-232, FlexRay, Audio bus, MIL-STD-1553, ARINC 429, MIPI D-PHY, DigRF 3G, DigRF v4, USB 등 다양한 시리얼 버스의 디코딩과 트리거를 제공한다.

2008년 세계 최초로 USB 3.0을 지원하는 프로토콜 분석기로 선보인 Voyager 시스템은 5Gbps의 수퍼스피드를 완벽하게 지원하며, USB 3.0과 2.0 신호의 프로토콜 정보를 동시에 포착 및 분석하고, USB 디바이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모두 테스트하는 토털 솔루션이다.

보이저 분석기는 업계 표준 CATC 트레이스 디스플레이를 채용하여 USB 3.0 프로토콜을 해석하고 USB 3.0 링크의 테스트를 단축시켜 주는 여러 향상된 기능을 포함한다. 고급 트리거, 하드웨어 필터, 스펙 뷰가 제공되어 USB 3.0 프로토콜의 동작을 빠르게 이해하고 검증할 수 있다.  링크 트랙커(Link Tracker™)뷰 기능을 통해 업스트림과 다운스트림 링크 타임으로부터 10비트 또는 헥사 심볼을 정렬하여 보여준다. 또한 수퍼스피드 트래픽을 디버깅하는 데 매우 중요한 문제인, 링크 전력의 변화를 분석하기 위해 정확한 타이밍 컨텍스트를 제공한다. 
 
멀티 채널의 고 대역 오실로스코프 시스템

LabMaster 9Zi-A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45GHz 대역폭과 최대 20 채널을 구현한 멀티 채널의 오실로스코프 시스템이다.
최고 45GHz 대역폭과 120GS/s 샘플속도이면서 13~45GHz를 5~20채널로 지원하는 이 전례없는 성능의 오실로스코프는 채널과 대역폭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구성해서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모듈형 시스템이다. 디스플레이와 제어를 담당하는 메인 모듈 "마스터"와 13~45GHz의 신호 포착 모듈 "슬래이브"는 연결하는 즉시 하나의 시스템으로 동기화되어 멀티 채널의 고성능 오실로스코프로 사용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성능을 갖춘 LabMaster 9Zi-A는 인텔 XeonTM X5660 프로세서 기반의 서버급 CPU(33.6 GHz 유효 클럭 속도, 최고 192GB RAM)를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하드웨어 성능과 속도를 보장 받는다. 동급 제품과 비교시 더 빠른 상승시간, 더 정확한 신호의 재현과 더불어 I와 Q 아이 다이어그램 및 IQ 배열 다이어그램 분석에서 더 많은 스펙트럼 성분을 보여준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낮은 지터 노이즈 플로어(125 fs rms)는 LabMaster가 가장 높은 신호 무결성을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한다.

WaveRunner HRO 6Zi는 기존의 8비트 스코프가 제공하지 못하는 높은 분해능과 더 정교한 측정이 가능하며 의료, 차량, 전원, 전기기계 등 데이터의 정확성에 민감한 응용분야의 개발 또는 연구원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오실로스코프는 통상적으로 8비트 ADC를 사용해 데이터를 디지털로 바꾸는데, 전압 차이가 큰 소자들을 모두 가진 신호를 관측할 경우에는 정확도가 12비트 ADC에 비해 떨어진다. 12비트 ADC 아키텍처는 낮은 노이즈와 높은 분해능 덕분에 보다 정밀한 측정과 명확한 파형의 관찰이 가능하다. 55 dB의 신호대잡음 비율(SNR: signal to noise ratio)과 ±0.5% 오차 범위의 DC 수칙축 게인 정확도를 통해 가능한 성능이다.

SPARQ는 신호 무결성 측정을 위한 네트워크 분석기로, 최대 40GHz의 4포트에서S-파라메터 측정을 원버튼으로 빠르게 측정하는 제품이다. 특히 OSLT 캘리브레이션 키트를 내장하여 10초 이내에 자동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하여, 교정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긴 작업시간의 단점을 모두 해결하였다. 또한 기존 고가의 벡터 네트워크 분석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여, 성능과 속도, 경제성을 모두 갖춘 장비로 S-파라메터 측정 장비의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 르크로이는 어떤 회사

르크로이는 오실로스코프,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프로토콜 분석기의 리더로서 복잡한 전자 신호에 대한 빠른 측정과 분석, 검증을 제공함으로써 제품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기를 개발한다. 2010년 9월, 세계 최고속 45 GHz 대역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 WaveMaster 8Zi-A를 출시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르크로이의 광범위한 테스트 솔루션은 컴퓨터/반도체/소비가전, 데이터 스토리지, 차량/산업용, 군사/항공우주 분야에 적용되며, "WaveShape 분석"의 창시자이자 리더로써 오늘날 정보통신 산업에 기여하였다. 르크로이는 미국 뉴욕 체스트넛 리지에 본사가 있고, 1964년 설립되었다. 한국 지사인 르크로이코리아는 1998년 설립되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고성능 리니어 IC 개발 기업으로 고객에게 저전력 고효율 제품 공급
홍사곽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및 2012 주력 제품
-고전압 배터리 스택 모니터 (LTC6802)
-스텝다운 DC/DC 컨버터 (LT3685)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2011 히트 상품이자 2012 주력 제품으로 같은 제품을 선정했다. 이 회사는 고전압 배터리 스택 모니터(LTC6802), 스텝다운 DC/DC 컨버터(LT3685)가 내년에도 핵심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최대 12개의 개별 배터리 셀 고집적 멀티셀 배터리 모니터링 IC(제품명: LTC6802)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광커플러 또는 아이솔레이터 없이 LTC6802 여러 개를 직렬로 적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긴 스트링 형태로 직렬 연결된 배터리의 모든 셀에 대한 정밀 전압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긴 배터리 스트링은 전기 및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스쿠터, 오토바이, 골프 카트, 휠체어, 보트, 포크리프트(지게차), 휴대용 의료 장비 및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y) 시스템과 같은 고전력, 충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에너지 밀도가 우수한 리튬이온 배터리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전원이다. 그러나 신뢰성이 높고 오래가는 리튬이온 배터리 스택을 만드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이며, 리튬이온은 과충전 또는 과방전에 민감하기 때문에 스택의 각 셀을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한다. LTC6802는 1000V가 넘는 스택 전압에서도 모든 셀 전압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측정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고성능 배터리 스택을 위한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제공

이 제품은 -40°C ~ 85°C의 온도 범위에서 최대 총 측정 에러는 0.25% 미만으로 보장되며, 배터리 스택의 모든 셀 전압은 13ms 내에 측정될 수 있다. 각 셀은 미달전압 및 과전압 상태에 대해 모니터링되며, 관련 MOSFET 스위치는 과충전된 셀을 방전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각각의 LTC6802는 1MHz 직렬 인터페이스를 통해 통신하며, 온도 센서 입력, GPIO 라인 및 정밀 전압 레퍼런스를 포함한다.

LTC6802는 자동차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환경 및 신뢰성 문제 해결을 위해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40°C ~ 85°C에서 동작하도록 되어 있으며, 배터리 스택을 진단하고, 고장을 탐지한다. LTC6802는 8mm x 12mm 표면실장형 디바이스로, 견고함과 우수한 정밀 특성 및 초소형 패키지와 같은 특징들이 한데 결합되어 급부상하고 있는 최신 배터리 기술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시킨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마이크 컬트겐(Mike Kultgen) 디자인 매니저는 "LTC6802는 고성능 배터리 스택을 위한 정밀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며, "데이터 수집 태스크를 처리함으로써 LTC6802는 설계자들이 최첨단 배터리 관리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60V 과도전압 보호 기능 제공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선정한 2A, 38V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최대 60V의 입력 과전압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LT3685의 동작 입력 전압 범위는 3.6V~38V이며, 60V의 과도전압 보호 기능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로드 덤프(load dump)나 콜드 크랭크(cold crank) 상태에 이상적이다. 3A 내부 스위치는 0.79V의 저전압에서 최대 2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200kHz ~ 2.4MHz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효율을 최적화 함과 동시에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 대역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스위칭 주파수가 높아 소형 외부 커패시터와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3mm×3mm DFN-10 패키지(열성능 강화 MSOP-10E)는 매우 컴팩트하며, 열 효율이 높은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3685는 고효율 3A, 0.25Ω 스위치를 사용하며, 필수 부스트 다이오드, 오실레이터, 컨트롤 및 로직 회로를 칩에 통합했다. 특수 설계 기술 및 새로운 고전압 프로세스를 통해 넓은 입력 범위에서 고효율을 제공할 수 있으며, LT3685는 전류 모드 토폴로지를 채택해 빠른 과도 응답과 우수한 루프(loop) 안정성을 제공한다. 기타 특징으로는 동기화(250kHz ~ 2MHz), 파워 굿 플래그 및 소프트스타트 기능 등이 있다.

LT3685EDD 및 LT3685EMSE는 1천개 기준으로 개당 3.05달러 및 3.15달러에서 시작한다. LT3685IDD 및 LT3685IMSE는 테스트를 거쳐 -40°C ~ 125°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보장되며, 1천개 기준으로 개당 각각 3.66달러 및 3.78달러이다. 모든 제품은 현재 즉시 구입이 가능하다.


"LTC6802는 고성능 배터리 스택을 위한 정밀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수집 태스크를 처리함으로써 LTC6802는 설계자들이 최첨단 배터리 관리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어떤 회사

고성능 리니어 IC 개발 전문업체인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1981년에 설립되어 1986년에 상장, 2000년에 주요 주식회사의 S&P 지수에 포함되었다. 현재 리니어가 생산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고성능 앰프, 콤퍼레이터, 전압 레퍼런스, 모노리식 필터, 리니어 레귤레이터, DC-DC 컨버터, 배터리 충전기, 데이터 컨버터, 통신 인터페이스 회로, RF 신호 처리 회로, 및 기타 아날로그 제품들이 있다. 고성능 회로 제품들은 텔레콤, 셀룰러 휴대폰 단말기, 네트워킹 제품(광스위치, 노트북 및 데스크톱 컴퓨터 등), 컴퓨터 주변기기, 영상/멀티미디어, 산업 계측, 보안 감시기기, 하이엔드 소비제품(디지털 카메라 및 MP3 플레이어 등), 복합 의료기기, 자동차 전자, 공장 자동화, 프로세스 제어, 군용 및 스페이스 시스템과 같은 곳에 활용된다.

 


매스웍스
2012년에는 시스템 툴박스 비롯, 코드 생성·코드 검증 제품군에 주력

2011 히트 상품
-MATLAB
-Simulink
-Embedded Coder


2012 주력 제품
-System Toolbox
-코드생성 제품군
-코드검증 제품군


MATLAB은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시각화, 데이터 분석 및 산술 연산을 위한 고성능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이자 대화형 환경으로, C, C++ 및 Fortran과 같은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보다 빠르게 테크니컬 컴퓨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MATLAB은 신호 및 이미지 처리, 통신, 제어 설계, 테스트 및 평가, 금융 모델링 및 분석, 그리고 전산생물학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특수한 목적의 MATLAB 함수 집합인 도구상자(Toolbox)를 추가할 경우 MATLAB 환경을 확장하여 해당 응용 분야에서 특정 수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MATLAB은 지난 9월 업데이트된 2011b 릴리스(R2011b)를 통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추가되었다.

-MATLAB:Windows에서의 빠른 구동을 위한 Startup Accelerator, MAT 파일로부터의 배열 부분 읽기 및 쓰기, 새로운 스프레드시트 가져오기 툴.
-Parallel Computing Toolbox: 8개에서 12개로 늘어난 local worker
-Image Processing Toolbox: Parallel Computing Toolbox를 사용한 대형 이미지의 병렬 블록 처리
-Global Optimization Toolbox: 유전 알고리즘 Solver의 혼합 정수 비선형 프로그래밍(MINLP)
-Statistics Toolbox: 고차원 데이터 세트에서 선형 회기 변수를 선택하기 위한LASSO 및 elastic net
-Financial Derivatives Toolbox: 감채기금조항, 범위 채권, 이표상승채권 및 이표하락채권을 위한 가격 및 민감도 계산
 

Simulink는 멀티도메인 시뮬레이션 및 모델에 기초한 동적 시스템 및 내장형 시스템의 설계를 위한 환경을 제공한다. Simulink는 통신, 컨트롤, 신호 프로세싱, 비디오 프로세싱 및 이미지 프로세싱 등 다양한 시변(Time-Varying) 시스템을 설계, 시뮬레이션, 구현 및 테스트할 수 있는 대화형 그래픽 환경 및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블록 라이브러리 세트를 제공한다.
Simulink는 MATLAB과 통합되어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시뮬레이션을 분석 및 시각화하고, 배치 프로세싱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모델링 환경을 사용자 지정하고, 신호, 매개변수 및 테스트 데이터를 정의할 수 있는 광범위한 도구에 대한 즉각적인 액세스를 제공한다.

빠르고 간결한 C 및 C++ 코드를 생성
Embedded Coder™는 양산용 임베디드 프로세서, on-target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보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위한 읽기 쉬우며 빠른 간결한 C 및 C++ 코드를 생성한다. Embedded Coder는 생성된 코드의 함수, 파일 및 데이터에 대한 세밀한 제어를 위한 추가 MATLAB Coder™ 및 Simulink Coder™ 구성 옵션 및 고급 최적화를 지원하며, 이로 인해 코드 효율이 향상되고 프로덕션에 사용되는 레거시 코드, 데이터 유형, 보정 매개변수와의 통합이 용이해진다. 파트너사 제품 개발 환경을 빌드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임베디드 시스템에서의 턴키 배포를 위한 실행 파일을 만들 수 있다.

Embedded Coder는 AUTOSAR 및 ASAP2 소프트웨어 표준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추적 기능 보고서, 코드 인터페이스 문서화, DO-178, IEC 61508 및 ISO 26262 소프트웨어 개발 지원을 위한 자동 소프트웨어 검증도 제공하고 있다.

2012 Key Products 
2012년 주력 제품으로는 시스템 툴박스(System Toolbox)를 비롯해, 코드생성 제품군, 코드 검증 제품군 등이 예상된다.

DSP 시스템 툴박스는 신호 처리 시스템의 설계와 시뮬레이션을 위한 알고리즘과 툴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특수 FIR 및 IIR 필터, FFT, 멀티레이트 프로세싱, 스트리밍 데이터 처리와 실시간 프로토타입 생성을 위한 DSP 기술에 맞는 설계 메소드 등을 포함한다.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툴박스는 통신 시스템의 설계, 시뮬레이션, 분석을 위한 알고리즘과 툴을 MATLAB 함수, MATLAB System Object™, Simulink 블록 형태로 제공하며, 소스 코딩, 채널 코딩, 인터리빙, 변조, 등화기, 동기화 및 채널 모델링을 위한 알고리즘이 포함되어 있다.

컴퓨터 비전 툴박스인 컴퓨터 비전 시스템 툴박스(Computer Vision System Toolbox)는 컴퓨터 비전과 비디오 프로세싱 시스템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위한 알고리즘과 툴들을 제공한다. System toolbox는 특징추출을 위한 알고리즘, 동작 탐지, 표적추적, 스테레오 비전, 비디오 프로세싱, 그리고 비디오 분석을 포함한다.

코드생성 제품군으로 MATLAB Coder는 MATLAB 코드로부터 독립 C 및 C++ 코드를 생성하며, 생성된 소스 코드는 이식과 해독이 가능하다. MATLAB Coder는 프로그램 제어문, 함수 및 행렬 연산을 포함한 핵심 MATLAB 언어 기능 서브세트를 지원하며 MEX 함수를 생성할 수 있다.
시뮬링크 코더는 Simulink 다이어그램, Stateflow 차트 및 MATLAB 함수로부터 C 및 C++ 코드를 생성하고 실행한다. 생성된 소스 코드는 시뮬레이션 가속,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hardware-in-the-loop 테스팅을 포함한 실시간 및 실시간 외 적용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
임베디드 코더는 양산용 임베디드 프로세서, on-target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보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위한 읽기 쉬우며 빠른 간결한 C 및 C++ 코드를 생성한다.

코드검증 제품군의 Polyspace는 PolySpace는 코드를 컴파일해서 실행시키지 않고 소스 코드에 런타임 에러가 존재 하지 않음을 검증하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특정한 버그를 빨리 찾는데 효과적인 정적 분석도구는 버그를 찾은 부분 이외의 코드에 대해서는 아무런 증명을 하지 않지만, PolySpace는 런타임 에러가 존재 하지 않음을 증명함과 동시에 런타임 에러를 찾아 준다.

■ 매스웍스 어떤 회사

매스웍스(www.mathworks.co.kr)는 수학 연산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테크니컬 컴퓨팅 언어인 매트랩(MATLAB)은 알고리즘 개발, 데이터 분석, 시각화 및 수치 해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환경이다. 시뮬링크(Simulink)는 멀티 도메인 다이나믹 시스템 및 임베디드 시스템의 시뮬레이션 및 모델기반설계(Model-Based Design)를 위한 그래픽 환경이다. 전 세계 엔지니어들과 과학자들은 이 제품 군을 활용하여 자동차, 항공 우주, 통신, 반도체, 전자, 금융 서비스, 생명공학-제약 등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연구 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한 매스웍스 제품들은 전 세계 대학 및 교육 기관에서 기본적인 교육 및 연구개발 툴로 사용되고 있다.



 

맥심
초소형, 경제적 전원 레귤레이터에 대한 요구 충족
최헌정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스마트 미터 전원 레귤레이터(MAX17497)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MAX16841)

2012 주력 제품
-초소형 배터리 게이지(MAX17047)
-고전압 및 최저 잡음, 영점 조정 Op 앰프(MAX44251)


맥심은 2011 히트 상품으로 스마트 미터 전원 레귤레이터(MAX17497),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MAX16841)을 들었다. 또한 2012 주력 제품은 초소형 배터리 게이지(MAX17047) 와 고전압 및 최저 잡음, 영점 조정 Op 앰프(MAX44251)를 선정했다.
맥심의 스마트 미터 전원 레귤레이터(MAX17497)는 간편한 설계, 저렴한 비용의 업계 최초 고집적 제품이다.

MAX17497은 소자의 통합 수준이 높아 설계를 간소화하고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정밀도와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전체 솔루션 비용과 풋프린트를 감소시킨다. 이 단일 전원 레귤레이터는 스마트 미터/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공장 자동화에 이상적이다. 

스마트 미터를 위한 일반적인 경쟁 솔루션은 플라이백 컨트롤러와 고전압 FET만 내장하고 있다. 이러한 설계는 이 자체만으로 보통 고가이며 애플리케이션을 완성하려면 여기에다 외부 레귤레이터와 다른 개별 소자를 추가해야 한다. 예상하듯이 솔루션 풋프린트와 전체 비용은 증가한다. 최근의 전력회사와 에너지 공급업체는 더 작고 더 경제적인 대안을 원한다. MAX17497은 특별히 업계 최고 스마트 미터를 위한 다중 출력 솔루션으로 설계 및 최적화되었다. 이 소자는 스마트 미터의 통신 보드와 계측 보드를 위한 모든 전원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깜빡임 없이 제로 광도까지 디밍 가능
MAX17497에는 범용 입력(85V ~ 265V), 비절연 플라이백 전원에 필요한 제어 회로가 탑재되어 있다. 소자는 또한 MOSFET가 내장된 2차측 동기 벅 레귤레이터를 추가한다. 이러한 모든 통합된 기능은 전력선 통신(PLC) 드라이버 또는 RF 트랜시버를 위한 전원, PLC/RF 모뎀(2.5V/3.3V), 회로 차단기 릴레이, 그리고 민감한 계측 및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온 칩(SoC)을 위해 정밀 조정되는 전원을 지원한다. MAX17497는 새로운 수준의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설계자는 통신 구조에 관계없이 스마트 미터의 전원을 위한 소자를 구성할 수 있다. 깜빡임 없이 제로 광도까지 디밍 가능한 레트로핏 램프를 위한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MAX16841)은 리딩 에지(triac)와 트레일링 에지 (트랜지스터) 디머를 사용하여 최대 광도에서부터 제로 광도에 이르기까지 깜빡임 없는 디밍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다.

정주파수 제어는 높고 낮은 AC 라인 전압에서 모두 효율을 최적화한다. 90VAC~265VAC의 넓은 입력 범위를 갖는 MAX16841은 일본, 중국, 미국 및 유럽 디머 모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솔루션이다. 따라서 간편하게 백열등과 할로겐 전구를 교체할 수 있으며 기존에 설치된 디머와 호환 문제가 없다. MAX16841은 전해질 커패시터 없이 동작할 수 있으므로 LED 램프의 수명을 연장해주고 공간과 비용을 줄여준다. 이 LED 드라이버는 산업, 상용 및 가정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의 레트로핏 디밍 가능 LED 램프와 범용 LED 전구에 적합하다.

배터리 잔량 정확도를 향상시키면서 비용 및 공간은 최소화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Li+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고 최고 정확도의 충전 상태 및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초소형 배터리 게이지(MAX17047)는 맥심의 내년도 주력제품이다. MAX17047은 맥심의 새로운 ModelGauge™ m3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기존 쿨롱 카운터 알고리즘에 보이는 갑작스런 교정이 발생하지 않는 업계에서 유일한 쿨롱 카운팅 배터리 게이지이다.

이 ModelGauge m3 IC는 다른 쿨롱 카운터에 비해 더 작은 전류 감지 저항과 더 적은 외부 부품을 사용하므로 공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이 IC는 무선 핸드셋, 스마트폰, 태블릿, e북 리더, 휴대용 게임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금융 단말기, 휴대용 내비게이션 장치, 휴대용 의료 장치를 포함하여 다양한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서 휴대형 1셀 및 멀티셀 Li+ 배터리 게이지에 이상적이다.

기존의 Li+ 배터리 게이지는 배터리 팩 내부에 탑재하므로 이를 지원하는 여러 개의 개별 부품들을 필요로 한다. 배터리 잔량을 추정하기 위해 배터리 게이지는 쿨롱 카운터에 의존한다. 이들 쿨롱 카운터는 작은 ADC 오프셋 오차가 무한히 누적되는 문제를 갖고 있다. 이러한 오프셋 누적 드리프트를 교정하려면 크고 비싼 감지 저항이 필요할 뿐 아니라 배터리를 정기적으로 완전 충전, 완전 방전 또는 대기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최근의 일부 설계 향상은 배터리 팩 내부가 아닌 시스템 측에 배터리 게이지 기능을 구현한다. 이러한 방식은 애플리케이션 비용을 줄여주지만 여전히 큰 감지 저항이 필요하므로 보드 공간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현재 이러한 드리프트를 교정하는 이용 가능한 알고리즘은 충전 상태(SOC)가 갑작스럽게 뛰는 바람직하지 않은 부정적 효과를 발생시킨다. 이러한 현상은 알고리즘이 대기 상태에서 배터리 전압을 측정한 다음 배터리의 OCV(open-cell voltage)와 배터리 SOC 관계를 기준으로 교정을 수행하기 때문에 일어난다. 시스템 동작시간을 연장하고 센서 성능을 향상시키는 고전압 및 최저 잡음, 영점 조정 Op 앰프(MAX44251)도 기대 제품이다.

MAX44251은 시스템 동작시간을 연장하고 유지보수 시간을 감소시키며 센서 성능을 극대화하는 20V, 초정밀, 저잡음 듀얼 op 앰프이다. 고유의 영점 조정 기술은 지속적인 자체 보정을 구현하여 시간, 온도 및 전원 변동에 대해 시스템 정확도를 보장한다. 2.7V ~ 20V의 넓은 동작 범위에서 구현되는 정밀도(초기 오프셋 6㎶ 미만)는 경쟁 제품이 따라올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초정밀 성능은 시스템 정확도를 향상시키고 신호 컨디셔닝 동안 오차를 최소화한다. 또한 소자의 넓은 전압 범위에서 유지되는 정확도는 다양한 설계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op 앰프를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한다.

MAX44251은 산업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에서 종종 발생하는 원하지 않는 RF 신호를 제거하는 뛰어난 RF 내성 필터뿐 아니라 성능 희생 없이 우수한 효율과 전력 절감을 제공한다. 채널당 1.15mA의 낮은 전류 소비는 고전압 영점 조정 op 앰프를 위한 10MHz의 탁월한 이득 대역폭과 업계 최저 잡음(5.9nV/√Hz 입력 기준 전압)을 제공한다.


■ 맥심은 어떤 회사

맥심(Maxim Integrated Products)은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현재 맥심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3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맥심은 2011 회계연도에 약 2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홈페이지 www.maxim-ic.com

 

  

 

실리콘랩
초저전력, 프로세싱 성능 업계 최고 컨피규러빌리티 특징 제공
이종찬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및 2012 주력 제품
-C8051F38x 및 C8051T62x/32x USB MCU
-Si21xx TV 튜너


실리콘랩은 USB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타이밍 IC 제품 및 TV/셋탑박스 애플리케이션용 브로드캐스트 비디오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실리콘랩은 USB MCU와 실리콘 TV 튜너 제품을 올해의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올해 USB MCU 포트폴리오를 확대한 실리콘랩은 임베디드 설계에서 USB 커넥티비티를 보다 쉽게 추가할 수 있는 C8051F38x 및 C8051T62x/32x USB MCU 제품군을 개발했다.
플래시 및 OT
P(one-time-programmable) 옵션이 제공되는 22개 제품이 포함된 이들 USB MCU 제품군은 최대 속도의 USB2.0 인터페이스 엔진, 뛰어난 프로세싱 성능 및 USB 처리량, 업계 동종 최고의 정밀 아날로그 및 크리스탈이 없는(crystaless) USB 동작 기능을 제공해 부품 수를 감소시키고 B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홈오토메이션, 서모스탯, USB 동글, 스마트카드 리더기, 터치 패널, 센서 데이터 로거, 휴대형 의료기기, 저울, USB 스피커, 직렬 통신 브릿지, 게임 및 전자 장난감 등 다양하다. 


USB MCU 포트폴리오를 확대
2011년은 실리콘랩의 타이밍 솔루션 사업 부문이 클럭 포트폴리오를 대거 확대하면서 많은 성장을 거둔 한 해이기도 했다. 실리콘랩은 비용에 민감한 대량 컨수머, 엔터프라이즈, 통신 및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된 100여개 이상의 클럭 발생 및 클럭 분배기 제품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최근에 SpectralLinear를 인수하면서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대되어 실리콘랩은 광범위한 혼합신호, 저지터 클럭, 버퍼 및 오실레이터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종합 타이밍 IC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타이밍 시장의 최고 기술 혁신기업 및 "원스톱샵" 혼합신호 타이밍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실리콘랩은 주파수 유연하고, 맞춤화 가능한 저지터 클럭 및 오실레이터 제품을 다양한 가격대, 성능 요건 및 개발 스케줄에 맞추어 제공하고 있다.   

3세대 실리콘 TV 튜너도 많은 인기
이밖에 실리콘랩의 3세대 실리콘 TV 튜너도 업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브로드캐스트 비디오 제품군은 아날로그 디모듈레이터가 통합된 고성능 Si2176 TV 튜너 IC와 Si2136 아날로그 리시버, Si2146 디지털 전용 튜너를 비롯해 비용/성능 요건을 위해 최적화된 Si2155 TV 튜너, Si2155보다 주파수 범위가 높은 고성능 Si2156 TV 튜너와 같은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TV, STB, 블루레이 레코더 및 PC 액세서리의 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업계 최초 싱글칩 하이브리드 TV 리시버인 Si2185는 브로드캐스트 비디오 업계에서 매우 뛰어난 기술 혁신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손꼽힌다. 이 제품은 디지털/아날로그 TV 튜너, 멀티표준 아날로그 디모듈레이터 및 DVB-T 및 DVB-C 디모듈레이터를 싱글칩 솔루션 형태로 결합함으로써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TV 및 STB 설계를 단순화할 수 있어 RF 통합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을 얻었다.  

내년에 처음으로 친환경 센서 발표 계획
실리콘랩은 2012년에도 계속해서 초저전력, 우수한 프로세싱 성능 및 업계 최고의 컨피규러빌리티 등의 특징을 제공할 수 있는 고성능, 혼합신호 USB MCU 개발을 통해 MCU 부문의 혁신을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실리콘랩은 또한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게임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이 비용에 민감한 대량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 되어 있는 MEMS 기반의 오실레이터 발표를 통해 타이밍 IC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실리콘랩은 내년에 처음으로 친환경 센서를 발표할 계획도 갖고 있다. CMOS 공정을 이용한 이들 고집적 싱글칩 상대습도 및 온도 센서는 기존 디스크리트 및 모듈 기반의 친환경 센싱 솔루션에 비해 BOM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 SpectralLinear를 인수하면서 포트폴리오가 더욱 확대되어 실리콘랩은 광범위한 혼합신호, 저지터 클럭, 버퍼 및 오실레이터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종합 타이밍 IC 공급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타이밍 시장의 최고 기술 혁신기업 및 "원스톱샵" 혼합신호 타이밍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실리콘랩은 주파수 유연하고, 맞춤화 가능한 저지터 클럭 및 오실레이터 제품을 다양한 가격대, 성능 요건 및 개발 스케줄에 맞추어 제공하고 있다."

■ 실리콘 래버러토리스는 어떤 회사

실리콘 래버러토리스(Silicon Laboratories, Inc.)는 고성능, 아날로그집약적, 혼합신호 IC 혁신 분야 업계 선도 기업이다. 혼합신호 설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엔지니어링 팀이 개발하는 실리콘랩의 특허 받은 다양한 반도체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성능, 크기 및 전력 소모 부분에 있어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

  

 

아나디직스
무선 및 브로드밴드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성능 인정 받아
김경민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HELP3E™ 증폭기
-WiMAX 전력 증폭기
-870 M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모듈

2012 주력 제품
-무선 인프라 전력 증폭기
-1 G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모듈


아나디직스는 2011년 한 해 동안 고효율 저전력(HELP3E™) 듀얼 밴드 전력 증폭기(PA), WiMAX PA 및 870 M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의 성공에 힘입어 무선 및 브로드밴드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성능을 인정 받았다.

HELP3E™ 증폭기
무선 스마트폰, 태블릿 및 데이터 카드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배터리 수명과 크기가 중요해졌다. 아나디직스의 HELP3E™ PA는 전범위의 출력 전력 수준에서 최적 효율성을 달성하고 낮은 대기 전류를 구현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한다. 3 x 5 mm 크기의 소형 HELP3E™ 듀얼 밴드 PA에는 RF 결합기와 전압 조정기가 통합되어 있어 싱글 밴드 솔루션 대비 인쇄 회로 기판(PCB)의 공간을 15% 감소시킨다.

WiMAX 전력 증폭기
4G WiMAX 서비스의 시작과 함께 이전에 유선 연결에서만 가능했던 속도로 모바일 장치를 연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전력 증폭기는 높은 출력 전력과 선형성을 제공하여 안정적인 연결을 구현하고 탁월한 효율성을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연장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또한, 완벽하게 일치하는 RF 포트, 출력 전력 검출기 및 감쇠기가 통합된 4mm×4mm×1mm 크기의 장치는 빠른 제품 개발 주기를 지원하고 개별 솔루션보다 PC 보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

870 M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모듈
CATV 인프라는 소비자에게 고속 인터넷 및 HD TV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연결 고리이다. 아나디직스의 870M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모듈은 업계 선도적인 선형성과 높은 출력 전력을 제공하여 신호 저하를 최소한으로 유지한다. 이러한 우수한 성능은 아나디직스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의 탁월한 내구성과 결합되어 최고 품질의 비디오 전송을 보장하고, 케이블 플랜트 설비 장애로 인한 비용이 많이 드는 다운타임 및 서비스 콜을 최소화한다.

트리플 플레이 네트워크로의 지속적인 이전을 통해 연결성이 더욱 향상 
2012년에는 4G 무선 기술 및 1 GHz CATV 트리플 플레이 네트워크로의 지속적인 이전을 통해 연결성이 더욱 향상될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배터리 수명 또는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최적 신호 품질을 보장하는,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RF 구성 요소가 필요하다.

모바일 브로드밴드의 수요 증가는 소형 셀 무선 인프라 장치의 빠른 보급을 이끌고 있다. 아나디직스의 고성능 소형 셀 인프라 전력 증폭기 포트폴리오는 마이크로셀, 피코셀, 펨토셀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우수한 브로드밴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되었다. 자사의 소형 셀 PA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전력 부가 효율을 제공하여 열 효율성이 뛰어나고 전력 소모가 낮은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이러한 전력 증폭기는 매우 탁월한 선형성을 구현하여 높은 데이터 전송 속도의 WCDMA, HSPA 및 LTE 소형 셀 기지국을 지원한다. 아나디직스의 소형 셀 무선 인프라 전력 증폭기 제품군은 자사의 고급 InGaP HBT MMIC 기술을 통해 제조되어 우수한 안정성, 온도 안정성 및 내구성을 보장한다.

HD 주문형 비디오, DOCSIS 3.0 케이블 모뎀, VOIP 전화를 포함하는 고급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의 빠른 글로벌 채택은 기존 CATV 네트워크를 1 GHz로 확장시키고 있다. 
아나디직스의 고급 1 GHz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전력 배율기 모듈은 우수한 성능을 통해 선명한 비디오, 초고속 브로드밴드 액세스 및 선명한 음질을 보장한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 모듈은 낮은 복합 3차 비트(CTB), 복합 2차 왜곡(CSO) 및 혼변조(XMOD) 왜곡 특성을 제공하여 최대로 부하된 스펙트럼에서 최적 성능을 구현한다. 
이 밖에도 아나디직스의 하이브리드 라인 증폭기는 자사의 검증된 GaAs MESFET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하여 높은 평균 고장 시간(MTTF)과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아나디직스의 고성능 소형 셀 인프라 전력 증폭기 포트폴리오는 마이크로셀, 피코셀, 펨토셀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우수한 브로드밴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되었다. 자사의 소형 셀 PA는 동급 최고 수준의 전력 부가 효율을 제공하여 열 효율성이 뛰어나고 전력 소모가 낮은 솔루션을 지원한다."


■ 아나디직스는 어떤 회사

아나디직스는 OEM 및 ODM사들이 무선, 광대역 및 케이블 애플리케이션을 모든 주요 네트워크와 표준에서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통합형 무선 주파수(RF)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창립 25주년에 즈음하여, 아나디직스는 높은 선형성과 효율성을 가진 RFIC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다.

뉴저지 주 워렌에 본사가 있는 동사의 수상 실적에 빛나는 제품들로는 PA, 튜너 통합 회로, 액티브 스플리터, 라인 앰프 및 기타 구성 부품 등이 있으며 이들 제품은 개별적으로 판매되거나 또는 통합 RF 및 프론트 엔드 모듈의 형태로 패키지화하여 판매된다.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알테라 코퍼레이션
고객의 요구 충족하고 시장기회 포착할 수 있도록 FPGA 설계 제공
김동훈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Arria II GX
-Stratix III
-Max II

2012 주력 제품
-Stratix V
-Cyclone IV
-Arria V
 


Arria II GX 제품군은 사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된 제품이다. 이 가격이 최적화된 40nm 디바이스 제품군의 아키텍처는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로직 엔진, 간소한 트랜시버 및 I/O를 특징으로 한다. PCI Express(PCIe) 인터페이스, 이더넷, DDR3 메모리 같은 주요 인터페이스를 알테라가 제공하는 Quartus II 소프트웨어, SOPC Builder 설계 소프트웨어, 하드 및 소프트 IP(intellectual property) 솔루션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여러분의 디자인으로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다. Arria II GX 제품군을 이용해서 최대 6.374Gbps로 동작하는 트랜시버를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편리하게 설계할 수 있다.

사용하기 편리, 신속한 시스템 통합 가능

알테라의 Stratix III FPGA는 고객의 설계 및 사업적 요구를 충족하고, 미래에 대처하고, 시장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Stratix III 제품군은 낮은 소비전력으로 고집적 및 고성능으로 고객 어플리케이션의 고집적 및 복잡성을 지원한다.  Stratix III의 유연하고, 효율적인 로직 아키텍쳐, 개선된 메모리블록, 고용량 DSP블록은 고객 시스템의 매우 까다로운 요구들을 충족한다. 

특히 사용하기 편리하고, 신속한 시스템 통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Stratix III 제품군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충족하도록 최적화된 2개 버전을 제공한다.
Stratix III L FPGA는 일반적인 응용 분야에 적합한 로직, 메모리, DSP 자원을 제공하며, Stratix III E FPGA는 메모리와 DSP가 많이 필요한 분야를 위해 보다 많은 메모리 및 DSP자원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고속의, 유연하고, 견고한 I/O 커넥션을 제공하며, 최고 1,067Mbps의 DDR3 DIMM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Max II 디바이스는 FPGA와 CPLD의 우수성을 결합한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FPGA의 기본블록인 4입력 LUT 아키텍처의 성능 및 집적도의 이점과 CPLD의 특징인 비휘발성 아키텍처의 활용성 및 비용상의 이점을 결합했다.
고객들은 Max II 를 이용하여 단일 디바이스로 더 많은 양의 로직을 집적함으로써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더욱 개선된 코어 아키텍처, 최대 속도 트랜시버
알테라의 28nm Stratix V FPGA는 더욱 개선된 코어 아키텍처, 최대 28.05Gbps에 이르는 트랜시버, 고유의 하드 IP(intellectual property) 블록 등의 혁신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러한 개선 기능들을 이용해서 Stratix V FPGA는 다음과 같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최적화된 새로운 유형의 디바이스 제품들을 제공한다.

PCI Express(PCIe) Gen3을 비롯한 대역폭 지향적인 애플리케이션 및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40G/100G 및 그 이후의 데이터 집중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고성능 고정밀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tratix V 디바이스는 4개 시리즈로 제공되며(GT, GX, GS, E), 각각의 시리즈가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대량 생산의 경우에는 Stratix V FPGA를 이용해서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저위험 및 저가의 HardCopy V ASIC으로 이전할 수 있다.

Cyclone IV는 모바일, 비디오, 음성 및 데이터 액세스와 고품질, 3D 영상에 대한 요구로 인해 저가에 더 넓은 대역폭을 제공해야 될 필요에 따라 가격과 전력 소모량을 낮추면서 충분한 로직, 메모리 및 DSP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의 균형을 유지하는 동시에 업계의 주류 시리얼 통신 프로토콜들을 지원한다.

Cyclone IV 제품군은 최대 150,000개의 LE와 최대 6.3Mb의 RAM, 최대 360개의 곱셈기, GbE, SDI, CPRI, V-by-One등의 주류 통신 프로토콜들을 지원하는 최고속도 3.125Gbps의 통합형 트랜시버가 최대 8개 탑재된 Cyclone IV GX와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무선통신과 같이 소비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지난 세대의 Cyclone 제품들에 비해 25% 줄어든 소비전력과 낮은 가격, 고도의 기능성이 결합된 Cyclone IV E 두 종류로 제공된다.

28nm 저전력 프로세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Arria V 디바이스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가장 낮은 전력 소비와 가장 낮은 시스템 비용으로 구현 가능하게 한다. Arria V 디바이스 제품은 동급 최저의 static power, 중급형 제품 가운데 가장 낮은 소비전력의 트랜시버, 최대 10.3125Gbps에 이르는 직렬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원, 강력하며 포괄적인 유형의 하드 IP(intellectual property), 전력 최적화된 코어 아키텍처 등의 혁신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알테라의 28nm Stratix V FPGA는 더욱 개선된 코어 아키텍처, 최대 28.05Gbps에 이르는 트랜시버, 고유의 하드 IP 블록 등의 혁신 기능들을 제공한다. 이러한 개선 기능들을 이용해서 Stratix V FPGA는 다음과 같이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최적화된 새로운 유형의 디바이스 제품들을 제공한다."

 ■ 알테라는 어떤 회사

알테라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알테라의 FPGA, CPLD, ASIC 디바이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ltera.com)에서 볼 수 있다. Facebook, RSS, Twitter에서도 Altera에 관한 소식을 볼 수 있다.




 

온세미컨덕터
오토모티브 분야와 컨수머 및 포터블용 제품 분야 주력
전켄트(Chon Kent) 전 한국 및 동남아 부사장

2011 히트 상품
-비동기식 부스터 컨트롤러인 NCV8871
-자동차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
-포터블 제품

2012 주력 제품
-오토모티브 분야와 컨슈머 및 포터블용 제품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제품용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해 기술 진보를 계속해오고 있는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올 한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특히 오토모티브 분야와 포터블 분야의 반도체 솔루션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영업을 펼쳤다.

40년 이상 자동차 전장 부품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사용되는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해오고 있는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용 맞춤형 ASIC, ASSP, 개별 부품을 모두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비동기식 부스터 컨트롤러인 NCV8871와 자동차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이 오토모티브 분야의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자동차 시스템용 출력 조절가능 비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인 NCV8871은 외장 N 채널 MOSFET을 구동하는, 3.2V에서 44V 범위의 폭넓은 입력 전압을 지닌 소자이다. 게이트 드라이버에 전하를 공급하는 내장 레귤레이터를 집적한 이 부스트 컨트롤러는 슬립 모드에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 주는 3.0㎂의 정동작 전류를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170 kHz 또는 1 MHz에서 일반적으로 설정되는 두 개의 가능한 버전으로 동기화되는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한다. 내장 슬로프 보상과 함께 피크 전류 모드는 다양한 자동차 배터리의 소자를 안정적으로 보장해준다.

NCV8871은 요청에 따라 다양한 다른 주파수 옵션을 통해 고도로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다른 슬로프 보상 값, 전류 제한 세트 포인트 및 다양한 MOSFETs와 인터페이스에 대해 다른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을 포함하는 추가적인 옵션들도 제공된다.

자동차 LDO 전압 레귤레이터인 NCV86XX, 87XX 시리즈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에너지 효율, 공간 절약을 통해 낮은 대기 전류와 통합된 기능성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가 올해 출시한 이 소자들은 매우 낮은 초저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로 카메라 모듈, 계기판, 차체와 섀시와 같은 다양한 범주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해결한다. 이 소자들은 점화 스위치를 끌 때 매우 낮은 대기 전류를 내야 하는 자동차 제조사들의 최신 요구에 부합하는 공간 절약 집적 솔루션으로 150mA의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시장의 질적, 양적 성장에 따라 올 한해 휴대폰, 타블렛 PC,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포터블 제품을 위한 온세미컨덕터의 소자들도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포터블 제품 시장을 타겟으로 CMF, 모바일 HDL 스위치, 스마트폰용 전하 펌프, 액티브 클럭 생성기, 과도 전압 억제 소자 등이 출시되었는데 제품 본연의 기능 이외에도 보드 공간과 비용 절감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해 엔지니어들로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모바일 시장의 질적, 양적 성장에 따른 포터블용 소자 인기

노이즈를 방지하고 강력한 신호 무결성을 제공하는 커먼 모드 필터(CMF: common mode filter)인 EMI2121, EMI4182, EMI4183 소자는 ESD 보호 기능이 집적되어 있어 스마트폰, 태블릿 PC, 무선 접속 동글과 디지털 캠코더는 물론 셋탑박스와 DVD 플레이어에 매우 적합하다.

NCN1188은 HD 비디오와 디지털 오디오를 위한 MHLTM (Mobile High Definition Link) 인터페이스 표준 지원 기능을 갖춘 업계 최초의 3:1 고속 USB 스위치이다. 이 스위치는 내장된 MHLTM 지원 기능을 통해서 스마트폰 등 휴대용 소비자 가전제품들이 고속 콘텐츠 공유를 위해 HD 텔레비전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해준다.

6채널의 고효율, Quad-Mode LED 드라이버인 CAT3649는 최신 스마트폰을 비롯해 디지털 카메라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등 각종 소비자용 휴대 기기를 위한 전하펌프로 온세미컨덕터의 앞선 LED 백라이팅 기술인 CABC(Content Adaptive Brightness Control)와 결합된 Quad-Mode 구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세미컨덕터의 액티브 클럭 생성기 시리즈인 P3MS650100H 와 P3MS650103H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재설계 과정의 필요 없이 보드 공간을 줄여주고 EMI 규제를 준수하는 스프레드 스팩트럼 클럭 생성기이다. 이 제품들은 클럭 소스에서 전자기 간섭(EMI)과 라디오 주파수 간섭(RFI)을 관리하여 모든 클럭 종속 신호 시스템 전체의 EMI 현상을 감소시켜준다.
온세미컨덕터의 고속 데이터 라인을 위한 최신 과도 전압 억제 소자(TVS)인 ESD7008, MG2040, ESD7104는 업계에서 가장 낮은 커패시턴스, 가장 높은 신호 무결성, 낮은 차단 전압을 제공하면서 고속 데이터 라인과 비디오 라인에 대해 정전기 방전(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토모티브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
현재 온세미컨덕터는 전 세계적으로 10,000곳 이상의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들에게 15,000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2012년에 온세미컨덕터는 오토모티브 분야와 컨슈머 및 포터블용 제품에 보다 주력할 예정이다.

2012년 온세미컨덕터는 인테리어 조명 제어 솔루션, 주차 보조, 안티 락 브레이크 시스템, 파워 트레인 및 직접 연료 분사 시스템과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ASIC, LED 드라이버, LDO, IGBT 및 MOSFET을 포함하는 많은 신제품을 출시하며 계속해서 오토모티브 분야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온세미컨덕터는 스마트폰, LED TV를 포함해 올해 인수한 산요세미컨덕터와 관련된 교차 영업 활동을 통해 컨슈머 및 포터블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배가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고객들의 필요에 맞는 신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다.


■ 온세미컨덕터는 어떤 회사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에너지 효율적인 전자제품용 고성능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이다. 온세미컨덕터의 다양한 전력 및 신호 관리, 로직, 개별 혹은 맞춤형 소자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는 고객사들의 자동차, 통신, 컴퓨팅, 컨슈머, 산업, LED 조명, 의료, 군사/우주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에 관한 디자인 도전을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온세미컨덕터는 세계 수준의 부가 공급 체인과 제조 설비 네트워크, 판매 사무소와 디자인 센터를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핵심 시장에 두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등 핵심적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 제공
이승수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고전압 CoolMOS™ CFD2
-EconoPACK™+ D 제품군
-단일 P-채널 40V 자동차 전력 MOSFET 제품군
-독립형 시그니처 워치독 디바이스


2012 주력 제품
-신형 4.5kV IGBT 모듈
-신형 고전력 LED 드라이버 IC


에너지 효율 분야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최신 세대 고전압 CoolMOS™ CFD2는 650V 드레인-소스 전압과 통합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고전압 트랜지스터이다. 신형 CFD2 디바이스는 600V CFD 제품의 후속 제품으로 향상된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보다 소프트한 정류 동작과 이를 통한 EMI 특성 향상으로 확고한 이점을 제공한다.

650V CoolMOS™ CFD2 기술은 향상된 경부하 효율, 게이트 전하 감소, 간편한 구현, 탁월한 신뢰성 등과 같은 고속 스위칭 초접합 MOSFET의 이점들을 통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낮은 단위 면적 당 온-저항, 감소된 커패시티브 스위칭 손실, 간편한 스위칭 동작 제어는 물론 시장에서 가장 높은 바디 다이오드 강건성을 제공한다. 이전 세대 제품인 600V CFD보다 낮은 시스템 비용 특성을 제공하는 신형 CoolMOS™ CFD2 기술은 공진 스위칭 토폴로지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인피니언의 650V CoolMOS CFD2는 태양광 인버터, 서버, 조명 및 통신 SMPS 등에서 최고의 시장 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다.

풍력 및 태양광 시스템, 산업용 드라이브

인피니언은 최대 450A의 공칭 전류를 제공하는 1200V 및 1700V 전압 등급의 최신 세대 전력 반도체 모듈인 EconoPACK™+ D 제품군을 발표했다. 신재생 에너지, 상용차, 엘리베이터, 산업용 드라이브, 파워서플라이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피니언은 잘 알려져 있고 안정화되어 있는 EconoPACK™+ platform 에 기반하여 신형 EconoPACK + D시리즈를 개발했다.

초음파 용접 전력 단말, 최적화된 베이스 플레이트 구조나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PressFIT 제어 핀 기술 등의 많은 개선과 혁신들로 인해 신형 모듈은 강건하고 효율적인 전력 컨버터 개념을 소형 풋프린트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보다 긴 서비스 수명, 보다 높은 전력 밀도, 차세대 칩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강건한 모듈 패키지 등은 신형 모듈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직면하고 있는 주요한 기술적 과제이다. 전기 및 기계적 요구사항과 관련하여 기술적 과제를 제기하고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예로는 시내버스, 화물차 등과 같은 상용차의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를 들 수 있다. 이들 차량들과 사용되는 부속품들(전력 모듈 포함)은 높은 전기적 스트레스와 충격, 진동 등과 같은 육중한 기계적 부하는 물론 동작 시 빈번한 온도 변화를 견뎌야만 한다.

첨단 트렌치 기술을 이용한 단일 P-채널 40V 자동차 전력 MOSFET 제품군  OptiMOS™ P2는 에너지 효율 향상, CO2 배출 감소, 비용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차세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관리 분야에서 인피니언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자동차 업계에서 RDS(on)이 가장 낮은 P-채널 40V MOSFET 30개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표준 패키지로 50A~180A의 전류를 제공한다. 180A 제품은 P-채널 기술에 있어 벤치마크 제품이다. 자동차 브리지 애플리케이션에 하이 사이드 스위치로 적용했을 때 이들 P-채널 40V OptiMOS P2 제품들은 추가적인 차지 펌프 디바이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EMI 성능을 향상시킨다.

지능형 시그니처 워치독 제품인 CIC61508 은 인피니언의 강력한 32비트 TriCore™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전용 SafeTcore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IEC61508 및 ISO26262 자동차 산업 표준에 따른 최고 위험 수준의 기능 안전성을 준수하는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CIC61508은 안전성 워치독 디바이스로서 차체자세제어장치(VSC, Vehicle Stability Control),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S, Electric Power Steering), 에어백 제어, 댐핑 시스템, 파워트레인 제어와 같은 안전성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될 수 있다. 이 워치독은 이러한 유형의 임베디드 시스템에 이용되는 메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모니터링하여 클록과 전원장치의 통상적인 결함 모드와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온도 관련 연산 오류를 감지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에너지 효율을 증대시키고 스위칭 손실은 감소
인피니언의 4.5kV IHV 모듈은 트랙션 구동 및 HVDC(고압직류송전)에 최적화된 IGBT3/EC3 칩들을 집적화 하였다. HVDC 기술은 매우 효율적인 장거리 송전을 위한 성능을 제공한다. IGBT3/EC3 칩들을 통합한 모듈의 높은 전류 밀도로 보다 많은 전력을 수송할 수 있으며, 기존 설계의 수정이나 좀 더 큰 냉각 장치 없이 보다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다.

신형 4.5kV IHV 모듈은 시험 및 테스트된 TrenchSTOPTM 및 FieldSTOPTM 기술을 통합하였으며, 인피니언이 기존 공급하고 있는 3300V 및 6500V 범위의 모듈 제품군을 강화한다.

인피니언은 다양한 유형의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전력 스위치 모드 LED 드라이버 IC를 출시했다. LED 수명 연장을 위한 열 보호 기능과 350mA부터 수 암페어의 출력전류를 제공하는 신형 드라이버는 다양한 유형의 고효율 실내 및 실외 조명 디자인을 위한 비용 효율적인 해결책이다. ILD 시리즈의 신형 LED 드라이버 IC 제품들은 전력 스테이지와 외부 MOSFET을 통합하여 MR16 할로겐 레트로피트를 포함하여, 주거 및 상업용 조명, 건축 조명, 가로등 조명 등 다양한 유형의 조명 적용에서 최대 98퍼센트의 드라이버 효율을 달성한다.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독일 노이비베르크(Neubiberg)에 소재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에너지 효율, 모빌리티, 보안 등 현대 사회의 세 가지 핵심 과제에 대한 반도체와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날로그/혼합신호, 파워 및 임베디드 컨트롤 기술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토모티브, 산업용 및 멀티마켓, 칩카드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현재 전력용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1년 8월), 칩 카드 반도체 시장 세계 1위 (IMS, 2011년 7월), 차량용 반도체 시장 세계 2위 (Strategy Analytics, 2011년 4월)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9월에 마감된 2010 회계연도의 매출액은 32.95억 유로이며, 전 세계에 약 26,650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자일링스
고성능과 확장성을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 아키텍처 솔루션 제공
안흥식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버텍스-7 2000T FPGA 디바이스
킨텍스-7 K325T FPGA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2012 주력 제품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자일링스는 2011 히트 상품으로 버텍스-7 2000T FPGA 디바이스, 킨텍스-7 K325T FPGA,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등을 선정했다. 내년도 주력 제품으로는 역시 Zynq™-7000을 꼽았다.

자일링스의 버텍스-7 2000T FPGA는 시스템 통합, ASIC 대체 및 ASIC 프로토타입과 에뮬레이션을 위해 68억개의 트랜지스터를 사용하고, 전례 없는 2천만 개의 ASIC 게이트에 상응하는 2백만 로직 셀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용량의 프로그래머블 로직 디바이스이다.

이 제품은 자일링스의 스택 실리콘 인터커넥트 기술이 있어 가능하며, 최초의 2.5D IC 스태킹 애플리케이션은 고객에게 경쟁사 대비 두 배의 용량을 제공하며, 무어의 법칙이 모놀리식 28나노미터 FPGA에서 제공하는 것을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한다. 고객은 대용량 ASIC 대신 자일링스의 버텍스-7 2000T FPGA를 이용해 1/3에 해당하는 시간에 전반적으로 비슷한 수준의 총 비용을 사용하고, I/O 인터커넥트를 제거하여 시스템 대역은 늘리고 전력 소모는 줄일 수 있는 통합 시스템을 생성하며, 최신 ASIC 시스템의 프로토타입과 에뮬레이션을 가속할 수 있다.

버텍스-7 2000T 디바이스는 장비 제조업체에게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여 제조업체들은 성능과 용량을 늘리면서 전력 소모를 줄이고자 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회로 보드에서 여러 IC 간 I/O 인터페이스를 제거함으로써 시스템의 전반적인 전력 소모량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회로 보드에 요구되는 IC 디바이스 수가 적을수록 고객은 BoM 및 테스트/개발 주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다이를 실리콘 인터포저 위에 나란히 배치하기 때문에, 이 기술은 여러 다이가 쌓이게 되어 발생하는 전력 및 안정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인터포저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고성능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각각의 다이 사이에서 10,000개 이상의 고속 인터커넥트를 포함한다.

세계 최초로 28나노 FPGA 디바이스를 선적

자일링스는 최초 킨텍스™-7 325T FPGA의 선적으로 7시리즈 FPGA의 첫 출시를 시작하였으며, 28나노 기술로 만든 차세대 프로그래머블 게이트 디바이스의 업계 최고속 제품 첫 출시를 발표하였다. 킨텍스-7 FPGA는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필요조건을 만족하기 위해 최저 전력으로 최적의 가격 성능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졌다. 동시에 킨텍스-7 FPGA 제품군은 고객들이 궁극적으로 아틱스™-7 및 버텍스-7 FPGA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디자인을 위해 바로 FPGA 개발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7시리즈, 28나노 디바이스 제품군에서 공유되는 통일된 아키텍처를 이용한다.

킨텍스-7 디바이스는 자일링스 ISE 디자인 수트 13, AMBA 4 AXI 버스 프로토콜 호환 IP 및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과 함께 제공되고 있으며, 이러한 타깃 디자인 플랫폼 컴포넌트 모두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킨텍스-7 K325T 디바이스에서 전력소비, 성능 및 능력을 평가하도록 현재 고객에게 선보이고 있는 새로운 킨텍스-7 FPGA KC705 평가 보드 상에서 실행된다. 자일링스는 검증된 디자인 및 제조 방법에 의존하는 TSMC의 28나노 고성능, 저전력(HPL) 공정을 활용함으로써 테이프-아웃(tape-out)으로부터 90일 이내에 새로운 디바이스를 제공했다.

업계 최초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

자일링스는 업계 최초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제품군을 발표하였다. 이 제품군은 비디오 감시, 오토모티브 드라이버 지원, 공장 자동화와 같은 시장을 타깃으로 한 하이엔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수준의 프로세싱 및 연산 성능을 발휘하도록 개발되었다. 다양한 에코시스템 툴 및 IP 공급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는 Zynq-7000 제품군은, 전체 ARM 코어텍스™-A9 MPCore™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을 28나노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로직에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디자이너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들의 시스템을 맞춤화, 최적화,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각각의 Zynq-7000 EPP 디바이스는 ARM 듀얼코어 코어텍스-A9 MPCore 프로세싱 시스템과 NEON 및 더블 정밀 부동소수점 (Double Precision Floating Point) 유닛이 하드 와이어로 통합되어 있으며 L1 및 L2 캐시, 메모리 컨트롤러,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 프로세싱 시스템은 전원이 인가되면 바로 부팅을 하며, 프로그래머블 로직과 상관없이 다양한 운영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다.

이 프로세싱 시스템은 필요할 때 마다 프로그래머블 로직을 재 구성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이 프로그래머블 로직의 풍부한 병렬 프로세싱 능력을 활용해 다양한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에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고, 추가로 주변장치를 구현함으로써 프로세싱 시스템의 기능을 확장할 수도 있다.

프로세싱 시스템과 프로그래머블 로직 사이의 고대역폭 AMBA 4 첨단 확장형 인터페이스(AXI4™) 인터커넥트는 아주 낮은 전력에서도 멀티기가비트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하여 컨트롤, 데이터, I/O 및 메모리에 공통되는 성능 병목현상을 없애준다.

Zynq-7000 제품군의 프로그래머블 로직은 자일링스의 최신 7 시리즈 FPGA 아키텍처에 기반하고 있으며, 28나노 세대의 모든 디바이스에서 IP, 툴, 성능 등과 관련하여 100% 호환을 보장하고 있다. 가장 작은 Zynq-7000 디바이스인 Zynq-7010과 Zynq-7020 디바이스는 저비용 저전력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는 아틱스 -7 제품군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보다 큰 Zynq-7030 디바이스와 Zynq-7040 디바이스는 킨텍스 -7 제품군에 기반하고 있고, 4~12개의 10.3Gbps 트랜시버 채널, 고속 오프칩 커넥티비티 PCI Express Gen2 블록을 가지고 있다. 네 개의 디바이스 모두 새로운 듀얼 12bit 1Msps ADC 블록을 가지고 있다.


■ 자일링스는 어떤 회사

자일링스는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제공업체로 세계 선두적이며, 이 분야의 1위 기업이다. 자일링스는 제조는 대형 파운드리에 아웃소싱하고 제품 개발 및 마케팅 등 핵심 분야에만 집중 투자하는 팹리스(fabless) 모델을 1984년에 최초로 구축하였으며, PLD 부문에서 50%의 시장점유율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TE 커넥티비티 회로 보호 사업부
자동차 산업의 표준에 부합,신뢰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 공급
김원오 전무 


2011 히트 상품
-리튬-이온 배터리 과전류 보호(MHP) 소자
-리플로우 가능 방열 보호(RTP) 소자


2012 주력 제품
-RTP,  MHP 
  


세계적인 전자 제품 보호 솔루션 제공 업체인 TE 회로 보호 사업부는 리튬-이온 배터리 과전류 보호(MHP) 소자와 보드 공간과 조립 시간을 절약해 주는 리플로우 가능 방열 보호(RTP) 소자를 2011년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TE 회로 보호 사업부의 MHP 기술은 PPTC(polymeric 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 소자를 바이메탈 보호기와 병렬로 결합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회로 보호 처리 방법을 사용한다. 이 집적 솔루션은 반복 사용이 가능한 과전류 보호기능을 제공하며 고전류에 의한 바이메탈 보호기의 아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PPTC 소자의 낮은 저항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랫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바이메탈의 동작을 유지시킨다.

TE의 MHP 기술은 전통적인 회로 보호 접근법이 제공하기 어려운 공간 절약 및 비용 절감 효과를 소자에 제공한다.  MHP 시리즈의 최초 제품인 MHP30-36 소자는 100A(25도에서)에서 36VDC/100A의 최대 정격 전압과 5초 이내의 동작 시간을 지닌다. 이 소자의 사용가능 전류는 30A이고 초기 저항은 2미리옴 이하이다.

MHP30-36 소자는 내부 연결단자 부위 간의 아크 현상으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스위칭 주기의 수를 반드시 제한하는 기존의 일반적인 차단기와 비교할 때 보다 우수한 아크 억제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소자는 또한 사용 조건에 따라 IC-plus-FET 배터리 보호 설계를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전 FET 및 히트 싱크를 대체할 수 있다.

보드 공간과 조립 시간을 절약

TE 회로 보호 사업부가 뽑은 또 하나의 베스트 제품은 리플로우가 가능한 방열 (reflowable thermal protection; RTP) 소자로 이 제품은 시스템 제조사들이 운영하는 표준 RoHS 호환  표면실장(SMD) 솔루션을 가능케 한다. 이로 인해 제조사들은 수작업 조립이 원가 절감이 가능한 표면실장(SMD) 공정으로 이동함에 따라 라인 가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소자는 산업 표준인 픽앤플레이스(pick-and-place)와 무연(Pb-free) 리플로우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쉽게 설치된다. 또한 260°C 이상의 최고 온도에서 여러 리플로우 공정을 견뎌내는 동시에 실치 후에는 회로 주변의 온도가 200°C 이상의 온도가 탐지될 때에도 개방 상태(OPEN)를 유지하는 특징을 가진다.

RTP 제품군으로 처음 소개된 TE회로 보호의 최초의 소자인 RTP200R120SA(RTP200)는 자동차 전자 제품용으로 가장 엄격한 AECQ 기반의 요구 조건을 준수한다. RTP200소자는 또한 IT 서버, 텔레콤 파워 서플라이를 비롯해 여러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형적인 자동차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릴레이와 FET보호용 방열판의 대체품이 되기도 한다.

또한 이 소자는 콘덴서, IC, 레지스터 및 다른 전원 부품에 의해 야기되는 균열의 발생 혹은 어떠한 종류의 부식으로부터 유발되는 열로 인한 화재 등의 피해에 대해서 강력한 보호 기능을 발휘한다. RTP200 소자는 낮은 1.2mOhm(전형적인) 의 직렬저항 값을 가지며 16VDC에서 200A, 32VDC에서 100A의 고전류 차단 성능 특징으로 한다. 이 방열 소자는 ABS시스템, 쿨링 팬 및 파워 스티어링 등의 자동차용 전원 관련된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사용된다.

RTP200 소자의 200°C이상의 동작 온도 값은 대부분 정상적으로 기능을 하는 전자제품의 정상 작동치 이상이지만 전형적인 무연 납땜의 융점 이하이다. 그러나 RTP200은 납땜 시 동작되지 않으므로 시스템의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납땜 이전 상태에서 RTP200 소자는 주변온도가 목표 온도 범위에 도달해도 동작되지 않지만 납땜 작업 이후 부품에 도달되는 온도가 납땜을 녹일 수 있는 온도에 도달되면 합선 등의 잠재적인 위험으로 화재가 발생하기 전에 동작되는 지능적인 특성도 지닌다.

초슬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회로 보호 소자 제조사에 또 다른 도전

2012년을 전망하며 TE 회로 보호 사업부는 전반적인 시장 기회가 증가할 것이라는 몇몇 메가트렌드를 확인했다. 자동차의 증가하는 전자장치의 숫자는 보다 많고, 새로운 종류의 회로 보호 솔루션의 필요를 창출하고 있다. 자동차의 내부에서 외부, 미러에서부터 인포테인먼트와 HVAC 까지, TE 회로 보호는 자동차 산업의 표준에 부합하고, 신뢰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러한 솔루션에는 새로운 리플로우 가능 방열 보호(Reflowable Thermal Protection; RTP) 소자가 포함되며 이는 민감한 전력 전자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자동차 및 산업의 요구를 만족시킨다. 마찬가지로 전기 자동차는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배터리나 고전압 전력 시스템뿐 아니라 충전 스테이션용도의 강력한 회로 보호도 필요로 할 것이다. 새로운 MHP (Metal Hybrid PPTC) 소자는 고율 방전 배터리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과전류 결함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장비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매년 신재생 에너지는 보다 저렴해지고 있다. 태양열과 풍력 솔루션이 가정 및 중소기업으로 진입함에 따라서 배터리의 고장을 방지할 뿐 아니라 시스템에서 고전력 접속의 빠르고 안전한 연결 해제를 용이하게 하는 새로운 종류의 솔루션에 대한 필요가 있다.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 특히 LED 기술은 또 다른 성장하는 트렌드이며 이러한 부품들은 성능과 수명 주기를 최적화하기 위해서 과열 사고나 서지 보호를 필요로 한다.

향상된 전력 밀도, 빠른 프로세서,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지닌 초슬림 스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확산도 회로 보호 소자 제조사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또 다른 메가트렌드이다. 극도로 슬림한 사이즈, 증가된 민감성과 빠른 접속 속도(예: 썬터볼트 기술)는 2012년 보호 솔루션들에게 보다 큰 도전이 되지만 흥미로운 새로운 기회도 제공할 것이다.


■ TE 커넥티비티는 어떤 회사

TE 커넥티비티는 모든 일상에 필요한 제품들 간의 전력과 데이터 흐름을 연결, 보호하는 500,000개 이상의 제품을 설계, 제조하는 매출 규모 121억 달러의 글로벌 기업이다. 전 세계에 있는 10만여 직원은 소비 가전, 에너지, 건강에서부터 자동차, 항공 및 통신 네트워크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산업에서 고객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더 스마트하고 빠르며 우수한 기술을 실현하는 제품간 연결 및 통신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2011년 3월에 타이코 전자(Tyco Electronics)는 회사와 전세계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보다 잘 반영하기 위해 TE 커넥티비티(TE Connectivity)로 공식적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텍트로닉스
세계 최고의 오실로스코프 공급은 계속된다
김해랑 사장


2011 히트 상품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MSO/DPO5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MSO/DPO4000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2012 주력 제품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2011 히트 상품으로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와 MSO/DPO5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MSO/DPO4000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 등을 꼽았다. 또한 2012 주력 제품으로는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를 선정했다.

DPO/DSA/MSO70000 디지털 및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정밀한 오실로스코프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DPO/DSA/MSO70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탁월한 신호 획득 성능과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우수한 획득 기능으로 네 채널 모두에서 채널 실제 신호를 발견하고 업계 최고의 파형 캡처 기능으로 더 많은 신호 디테일을 캡처한다. 더 빠른 설계 및 적합성 테스트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도구 집합으로 고속 직렬 데이터 신호의 설정, 획득 및 분석을 자동화할 수 있다.

MSO/DPO5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혼합 신호 설계 디버깅을 위한 풍부한 기능을 갖춘 툴이다. 최대 2GHz의 대역폭과 10GS/s의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MSO/DPO5000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경제적이면서 강력한 Windows 기반 모델이다.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지원되므로 여러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계측기로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DPX? 기술이 적용된 Fast Acq 등 텍트로닉스 고유의 기능과 탁월한 트리거 셋트를 활용하여 다른 오실로스코프에서 놓치기 쉬운 간헐적인 이벤트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다. 여기에 포괄적인 분석 툴과 혁신적인 Wave Inspector 컨트롤이 결합된 MSO/DPO5000 시리즈는 복잡한 설계의 디버그 작업을 간소화하고 속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풍부한 기능의 툴을 제공한다.

혼합 신호 설계 디버깅을 위한 풍부한 기능
MSO/DPO4000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혼합 신호 설계 디버깅을 위한 풍부한 기능을 갖춘 툴이다.
최대 1GHz 대역폭 및 5GS/s 샘플링 속도를 제공하는 MSO/DPO4000B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빠르게 변하는 신호 정보를 확인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20개의 채널을 갖추었으며, 아날로그와 디지털 신호를 단일 장비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직렬 및 병렬 버스 분석 기능과 함께 제공되는 혁신적인 Wave Inspector 컨트롤 및 자동화된 파워 측정이 결합된 MSO/DPO4000B 시리즈는 설계를 간소화하고 디버그 속도를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툴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스펙트럼 분석기를 탑재한 오실로스코프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시리즈는 세계 최초로 스펙트럼 분석기를 탑재한 오실로스코프이다.
새로운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엔지니어들에게 시간 상관 관계의 아날로그, 디지털, RF 신호를 캡처하여 시스템을 완벽하게 조망할 수 있는 고유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설계 문제를 기존의 방식과 달리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오실로스코프 사용자 중 60% 이상은 무선 기능이 통합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문제의 해결을 위해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시간영역과 주파수 영역 모두에서 디버깅을 해야 한다. 이전까지 엔지니어들은 아날로그/디지털 엔지니어이거나 또는 RF 엔지니어 중 한 쪽이었다. 하지만 무선 기술이 점점 흔하게 사용되면서 설계 엔지니어가 양쪽 영역을 모두 다루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는 곧 양쪽 엔지니어들에게 큰 부담을 주게 되었다.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스펙트럼 분석기의 기능을 통합하여 며칠 또는 수 주의 디버깅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획기적인 툴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이다. MDO4000시리즈를 사용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이 오실로스코프와 스펙트럼 분석기를 하나의 계측기로 대체할 수 있다. 따라서 스펙트럼 분석기를 통해 주파수 영역을 다시 디버깅 해야만 하는 문제점을 MDO4000시리즈를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MDO4000시리즈는 아날로그 4개, 디지털 16개, RF 1개 채널에 걸친 시간 상관 관계의 아날로그, 디지털, RF 신호를 캡처할 수 있으므로 기존 스펙트럼 분석기를 훨씬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한다. RF 입력 주파수 범위는 최대 6GHz에 이르며 모든 중심 주파수에서 기존 스펙트럼 분석기보다 100배 이상 넓은 1GHz 이상의 캡처 대역폭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또한 한 화면에서 최대 4개의 디코딩된 직렬 및/또는 병렬 버스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이러한 시간 상관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이제 정확하게 타이밍을 측정하여 설계에 포함된 명령/제어 이벤트 사이의 지연과 대기 시간, RF 스펙트럼의 변화를 아주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자면, VCO/PLL이 켜질 때의 스펙트럼 변화를 확인하거나, 주파수 호핑 RF 신호의 트랜지션 특성을 측정하는 일이 간단한 작업이 되었다. 또한 MDO4000시리즈는 현재의 테스트 장비로는 결코 가능하지 않은 두 영역에 걸친 완벽한 시간 상관 관계의 시스템 시각을 제공하므로, 간헐적인 EMI 노이즈의 소스를 찾아내는 것도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또한 MDO4000시리즈는 설계자들에게 원하는 시점 또는 부분에서 RF스펙트럼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동시에 같은 시점의 아날로그, 디지털 및/또는 디코딩 된 버스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찬가지로, RF 시간 영역 트레이스를 사용하여 시간에 따라 RF 입력 신호의 진폭, 주파수 또는 위상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다른 시스템 구성요소 및 활동과 관련한 주파수 호핑 트랜지션, 안정 시간, RF 이벤트 타이밍을 손쉽게 특성화할 수 있다. 또한 RF 시간 영역 트레이스가 아날로그, 디지털, 직렬/병렬 버스 디코딩 파형과 동일한 화면에 표시되므로 시스템의 작동 상황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 텍트로닉스는 어떤 회사

엔지니어들은 지난 60년 동안 텍트로닉스의 테스트, 측정 및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설계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제품화 기간을 대폭 단축해왔다. 텍트로닉스는 전자 설계, 제조 및 첨단 기술 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엔지니어에게 가장 적합한 테스트 장비를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있다. 텍트로닉스는 전세계 고객을 지원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한다.

 

 

 



 


TI(텍사스 인스트루먼트)
고객이 더욱 스마트하고 흥미있게, 건강한 세상 구현하도록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2011 히트 상품
15A/25A SWIFT™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Concerto™ 듀얼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
싱글-칩 IR MEMS 온도 센서


2012 주력 제품
시타라™ AM335x ARM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올해 베스트 제품으로 15A/25A SWIFT™스텝다운 레귤레이터, Concerto™듀얼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 싱글-칩 IR MEMS 온도 센서 등을 선정했다.

또한 내년에 기대를 많은 거는 제품으로 시타라™AM335x ARM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꼽았다.
TI의 15A/25A SWIFT™스텝다운 레귤레이터는 초소형 패키지에서 최고전력 밀도와 효율을 제공한다. 2011 APEC(Applied Power Electronics Conference)에서, 텔레콤, 네트워킹, 기타 분야 애플리케이션에 최대 25A를 제공할 수 있는, FET를 통합한 업계 초소형, 최고 효율의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2종을 선보였다.

TPS56221은 사용이 용이한 25A, 14V, 동기식 SWIFT 스위처로, NexFET MOSFET을 통합하였으며 12V 입력, 1.3V 출력에서 높은 부하에서도 90% 이상의 효율을 달성하며 200W/in3 이상의 전력 밀도를 제공한다. 또한, 500kHz 스위칭 주파수에서 최대 25A의 연속 출력 전류를 공급할 수 있다. 이밖에 새로운 TPS56121은 15A, 14V 동기식 스위처로, 기존의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제품보다 5V 입력, 1.2V 출력에서 3% 이상의 효율 증가와, 두 배 이상의 빠른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한다.

TPS56221과 TPS56121은 열적으로 향상된 5mm×6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며 총 솔루션 크기가 315mm2으로 다른 디스크리트 솔루션과 비교해서 30% 더 작다. 두 디바이스 모두 처음으로 TI의 NexFET 기술을 통합한 스위처 제품으로 향상된 열 성능, 보호 성능, 효율 및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 스위처 제품은 300kHz, 500kHz, 1MHz의 3개 주파수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설계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며 4.5V~14V의 입력 전압을 지원한다.

환경 친화적이고 연결성 강화된 애플리케이션 지원

TI는 개발자들이 보다 환경 친화적이고 보다 연결성이 강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새로운 C2000™ Concerto 듀얼 코어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들 새로운 Concerto 32bit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은 TI의 앞선 성능의 C28x 코어 및 주변장치 제어 기능의 ARM 코어텍스-M3 코어를 결합한 비용 효과적인 단일 제품으로 실시간 제어와 커넥티비티의 역할을 명확하게 구분한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Concerto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controlSUITE 소프트웨어로 보다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및 커넥티비티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이 시리즈의 제품들은 다수의 안전 및 보안 기능을 포함하고 C2000 플랫폼의 여타 제품들과 코드 호환이 가능하여 지능형 모터 제어, 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디지털 파워, 전기차와 같은 친환경 애플리케이션에서 기존 코드의 확장과 재활용이 가능하다.

친환경 애플리케이션은 고효율 모터 제어, 재생 에너지, 스마트 그리드 기술에서 필수적인 정밀하고 효율적인 전력 변환을 위해 필요한 복잡한 알고리즘을 실행할수 있는 실시간 제어 성능을 가진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필요로 한다. 그러나 이러한 효율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에너지를 크게 절약하기 위해서는 이들 애플리케이션을 원격 데이터 공유, 진단, 모니터링, 제어가 가능하도록 연결해야 한다. Concerto MCU는 단일 마이크로컨트롤러로 실시간 제어와 커넥티비티를 모두 가능하게 하여 기존처럼 최적의 성능과 높은 커넥티비티 사이에서 하나만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

TI의 MEMS 혁신으로 휴대형 소비자 가전제품에 IR 온도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TI는 업계 최초의 싱글-칩 수동 IR(infrared) 센서를 통해 휴대형 소비자 가전제품에 접촉하지 않고 온도 측정 기능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TMP006 디지털 온도 센서는 IR 기술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태블릿 및 노트북 등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케이스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시스템 온도를 기반으로 케이스 온도를 추정하고 있는 현재의 방식을 벗어나서 시스템 개발자들은 기기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보다 편리해진 기능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TMP006은 디바이스 외부의 온도도 측정할 수 있어 새로운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하게 개발 구현할 수 있다. TMP006는 자사의 같은 제품군 중 최고로 집적된 디바이스이다.

TI는 업계 최초 5달러 ARM 코어텍스™-A8 디바이스인 시타라AM335x ARM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강조했다.
저렴한 설계 비용과 저전력을 유지하면서 보다 탄탄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3D 인터랙티브 터치 스크린, 보다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신속한 성능 및 다양하고 유연한 통합 연결 커넥티비티 등을 추가해 ARM9™-기반 제품 설계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다. 저렴한 개발 플랫폼과 완벽한 무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이러한 신제품들을 6개월 이내에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다.

비용이나 전력소모 증가 없이 3D 그래픽, 터치 스크린, 기가비트 이더넷 등 제공

TI가 새로운 시타라 AM335x ARM 코어텍스-A8 마이크로프로세서로 이러한 설계 비전을 현실화했다. 가격은 5달러부터 시작하고 전력은 최소 7mW만을 소모하는 AM335x ARM 코어텍스-A8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저전력 소모 특성, 배터리 수명 연장, 발열 감소 등을 제공하여 휴대형 포켓 사이즈의 팬리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한다. 개발자들에게 첨단 3D 그래픽 성능,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첨단 주변장치와 함께 단일칩에 고성능을 제공함으로써 휴대형 내비게이션, 휴대형 게임기, 교육 기기, 홈/빌딩 자동화 등 보다 소형화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PCB 공간과 복잡성을 낮추고 BOM 비용을 최대 40달러까지 절약할 수 있다.

AM335x ARM 코어텍스-A8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다양하고 탄탄한 개발 툴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BeagleBoard.org 커뮤니티를 통해 89달러에 제공되는 최신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인 비글본을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개발이 가능하다.


■ 텍사스 인스트루먼트는 어떤 회사

TI의 반도체 혁신은 8만여 개의 고객업체들이 더욱 스마트하고 흥미있게, 보다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보다 건강한 세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I는 반도체 생산에 책임을 다하고 직원들의 목소리를 배려하며, 우리가 속한 커뮤니티에 그 가치를 환원함으로써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한다. 이것은 단지 그 이야기의 시작이다. www.ti.com/ww/kr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전력과 모바일 디자인에 있어 에너지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편한 반도체 솔루션 제공

2011 히트 상품
-PSR/SSR 혼합 PWM 컨트롤러
-클래스 G 헤드폰 및 클래스 D 스피커 앰프 오디오


2012 주력 제품
-스마트 LED 램프 드라이브 IC
-리튬 이온 스위칭 충전기 USB 호환 FAN5401x 제품군 

 
페어차일드 반도체가 올해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한 첫 번째 제품인, PSR/SSR 혼합 PWM 컨트롤러(FAN302HL)는 mWSaver™기술 접목 파워서플라이에서 최고수준 전력절감을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충전기는 대부분의 시간 동안  플러그인 된 상태에서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여전히 전력을  끌어당기고 에너지와 고객의 돈을 낭비한다. 설계자들이 직면한 문제는 명확하다. 이러한 기기들에서 어떻게 대기전력을 줄일 수 있고 그렇게 함으로써 에너지를 보존하며 정부규제를 만족하고 고객의 돈을 절약 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이러한 도전에 직면한 설계자들을 돕기 위해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낮은 대기전력 충전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WM 컨트롤러 FAN302HL을 개발했다. mWSaver 기술을 접목시킨 FAN302HL은 컴퓨터 버전 5.0 효율표준을 위한 ENERGY STAR 프로그램요구를 초과하는 10mW미만 @230VAC 의 대기입력전력소비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고집적화 된 PWM 컨트롤러는 일반적인 플라이백 컨버터의 성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특징을 제공한다. 500V JFET 이 내장된 FAN302HL은 제품이 켜진 후에 전류통로를 차단시킬 수 있고 시동손실을 줄일 수 있다. 특허화 되어 있는 정전류 제어 토폴로지는 특히 배터리 충전기에서 중요한 2차단 정전류 피드백 회로 없이 회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FAN302HL은 또한 여러 가지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짧은 회로에서도 고정 피크 전류제한 수준을 보증하는 cycle-to-cycle 전류제한을 포함한다. 부가적으로 게이트 출력은 또한 높은 게이트-소스 전압 손해로부터 파워 MOSFET을 보호하기 위해 15V 에 고정되어 있다. FAN302HL은 외부 2차단 과전압보호 회로를 요구하지 않는다. VS 핀 OVP 또는 내부 과온도 보호가 작동하면 이 제품은 2차단 OVP 부품을 보호하면서 Vo 보호를 6V 이하로 강화하면서 AC 전압을 제거할 때까지 Latch 모드에 들어간다.

확장된 배터리 수명, 향상된 오디오 제공
두 번째 제품인 클래스 G 헤드폰 및 클래스 D 스피커 앰프 오디오는 오디오 파워와 배터리 수명의 균형을 맞춰준다. 스마트폰, 태블릿 및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모바일 장치의 디자이너는 배터리 수명을 최소화하면서도 보다 크고 향상된 제품의 보다 작은 스피커를 만들어야 하는 문제점에 직면 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스테레오 클래스 G 헤드폰 앰프와 1.2W 클래스 D 모노 스피커 앰프의 FAB2200 오디오 서브 시스템뿐만 아니라, 내장 벅 컨버터의 클래스 G 그라운드- 참조된 헤드폰 앰프인 FAB1200를 개발했다.

FAB1200는 두 개의 외부 콘덴서 제거, 그라운드 중심 및 콘덴서 필요 없는 헤드폰 출력을 지원하는 음의 전원을 생성하는 전하 펌프가 있다. 내장된 벅 정류기는 배터리에 직접 연결되어 있고 출력 신호 레벨에 따라 두 개의 서로 다른 레벨 사이에서 공급 전압을 조정 함으로써 파워소모를 감소 시킨다. 이러한 기능의 결과로 오디오 품질의 높은 수준을 유지하면서 시스템 비용과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작은 보드공간, 수명 그리고 에너지 절약 등의 고민 해결

LED 조명의 대중화가 특히 주거용 조명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디자이너들은 효과적인 디밍 솔루션(기존설비기구 등과 호환이 될 수 있는) 을 찾고 있다. 이 솔루션들은 작은 보드 공간에서 신뢰성 있게 동작하여야 하며 높은 전력 효율도 제공하여야 한다. 고성능 전력 및 모바일 제품의 글로벌 공급회사인 페어차일드는 PFC 기능이 있는 스마트 비절연 Buck LED 드라이버 FL7701를 개발했다.
FL7701은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입력 라인 전압 검출 없이 주파수 정보만으로 내부 기준전압을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높은 역률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또한 DC입력 전압상태에서도 동작을 하며 입력전압의 상태(AC 또는 DC)에 따라 자동적으로 모드가 전환 된다. 변압기를 추가로 사용하는 기존의 MR 램프 애플리케이션은 변압기에서 추가적으로 상당한 전력 손실이 발생한다. 이 기존의 비효율적인 방법은 이제 AC 라인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FL7701 솔루션으로 대체될 수 있다

작은 공간에 많은 기능을 집적한 FL7701은 기존 솔루션 대비 20% 에 달하는 BOM 을 줄이고 60%의 보드 공간을 줄일 수 있게 한다. 이 제품은 PCB 사이즈가 제한된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아날로그 디밍 기능도 제공한다. FL7701은 드라이브 보드상에서 어떠한 전해 콘덴서 없이도 구동되도록 설계되어 기존 솔루션으로 보증하는 3년의 램프 보증 수명을 5년 이상으로 증가시키는데 필요한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2012 주력제품인 USB ON-The-Go(USB OTG) 지원 리튬 이온 스위칭 충전기 USB 호환 FAN5401x 제품군도 기대가 큰 제품이다.

휴대용 장치는 점점 더 많은 전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배터리의 크기는 보다 긴 사용 시간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배터리 용량의 증가를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설계자는 이러한 큰 배터리를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줄여야 하고, 충전 시 발생하는 열 방출을 최소화해야 하고 USB - OTG 호스트 기능과 같은 확장된 기능을 지원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 한다.

고성능의 파워와 모바일 제품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회사인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을 통해서 USB ON-The-Go(USB OTG) 지원하는 리튬 이온 스위칭 충전기인 USB 호환 FAN5401x 제품군을 개발 했다. 스위치 모드 토폴로지 FAN5400 제품군에서 첫 번째 제품인 FAN54013은 증가된 최대 충전 전류 1.45A과 5V에서 최대 500mA를 지원하는 USB OTG 승압 전력을 증가 시켰다.


■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어떤 회사

글로벌 회사, 지역 지원, 스마트한 아이디어를 표방하는 페어차일드는 전력과 모바일 디자인에 있어 에너지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편하고, 부가가치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한다. 전력과 시그널 패스 부문에 있어 고객사 제품의 차별화와 기술적인 과제해결에 기여한다.(www.fairchildsemi.com)

 

 



 


프리스케일
스마트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임베디드 디바이스 분야에 탁월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황연호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i.MX53 프로세서
-풀 프로그래머블 MSC825x DSP 제품군


2012 주력 제품
-i.MX 6 시리즈
-Airfast RF 전력 솔루션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2011 히트 상품으로 i.MX53 프로세서와 풀 프로그래머블 MSC825x DSP 제품군을 들었다. 내년 주력 제품은 i.MX 6 시리즈와 Airfast RF 전력 솔루션을 선정했다. 

프리스케일은 첨단 운전자 정보 시스템을 위한 프리스케일의 초고성능 자동차용 CPU를 채택한 최신 i.MX 제품군 선보였다.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인기 높은 모바일 제품에서 실행되는 다운로드 형태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고객들의 수용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들은 맞춤 구성 가능한 인대시(in-dash) 애플리케이션과 완전히 재구성 가능한 계기판(cluster) 등 이와 유사한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고성능 DIS(운전자 정보 시스템)로 차별화된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에 대응하여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차세대 자동차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자사의 자동차용 i.MX53 프로세서 제품군을 선보인다. i.MX536 및 i.MX534 제품군은 차량 내 작동에 적합하도록 특별히 설계되고 인포테인먼트, 통합 텔레매틱스, 재구성 가능한 계기판 애플리케이션의 요구 조건을 만족하도록 개발된 스마트폰급 프로세서이다.

성능과 품질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에서 최종 제품의 시각적 측면이 가장 중요하므로, 프리스케일은 재구성 가능하며 고도로 현실적인 디스플레이 기반 계기판에 필요한 높은 프레임 속도의 그래픽을 렌더링할 수 있는 독립 그래픽 프로세싱 엔진 두개를 통합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설계자들은 고정된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벗어나 차량 제품군 전반에서 맞춤 구성 가능한 디스플레이 기반의 단일 계기판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시스템 비용 최대 50%까지 절감

프리스케일은 또한 의료, 항공 및 테스트/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업계 최고 성능의 DSP 코어를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가 의료, 항공/군사 및 테스트/측정 시장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경제적 비용과 고성능을 최적으로 결합한 프로그래머블 DSP 제품군을 발표했다. 업계 최고 성능의 프리스케일 SC3850 StarCore DSP 코어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DSP MSC825x 제품군은 유사한 대체 기술의 절반에 해당하는 비용으로 더 많은 성능과 기능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의 SC3850 코어는 최근 독립 신호 처리 기술 분석 회사인 버클리 디자인 테크놀로지(Berkeley Design Technology)로부터 최고의 고정 소수점 BDTImark2000 벤치마크 점수를 획득했다. 멀티코어 DSP의 새로운 MSC825x 제품군은 재사용이 가능한 고성능 하드웨어 플랫폼 및 유연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에 SC3850 코어 성능을 적용한다.

고성능, 저전력 멀티코어 SoCs의 새로운 포트폴리오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임베디드 디바이스 분야의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쿼드(quad-), 듀얼(dual-), 싱글 코어(single-core)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i.MX 6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대 1.2GHz로 작동하는 ARM Cortex™-A9 코어를 한 개, 두 개 또는 네 개를 통합한 i.MX 6 시리즈는 현재 프리스케일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보다 최대 5배의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써 i.MX6시리즈로 차세대 태블릿, e리더, 스마트폰,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흥미로운 소비자 및 자동차 제품의 무한한 사용자 환경을 구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적용 가능한 분야로는 3D 비디오 재생, 데스크탑급의 게임, 향상된 현실화 애플리케이션, 컨텐츠 제작 기능 등을 제공하는 울트라 슬릭(ultra-sleek) 규격의 모바일 기기가 있으며, 현재 가장 인기 있는 많은 모바일 디바이스보다 탁월한 배터리 사용시간이 장점이다. 싱글, 듀얼, 쿼드 코어 제품에 걸친 확장성은 i.MX 6 시리즈의 상징이다.

일반 SoC IP 빌딩 블록은 시리즈급(series-wide) 소프트웨어와 개발 도구가 호환되도록 하면서, 통합된 전원 관리 기능, 광범위한 통합 I/O, 패키지 제품군 내 핀 호환성은 전반적인 제품의 복잡성과 개발 비용을 줄인다. 소비자, 자동차 및 산업분야의 온도 요구 사항에 적합한 i.MX 시리즈는 OEM 업체에 빠른 가치실현시간(time-to-value)을 제공하여, 다양해지는 시장 수요와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조정하고 확대할 수 있는 완벽한 최종 제품 포트폴리오를 신속하게 만들 수 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또한 전세계 무선 인프라 장비 제조사에게 새로운 차원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Airfast(에어패스트) RF 증폭기 솔루션을 발표했다. Airfast(에어패스트) 제품군은 전력 밀도, 신호 대역폭, 비용 효율성, 선형 효율/이득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범위의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대폭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하도록 고안된 프리스케일의 차세대 RF LDMOS 제품이다. Airfast RF 증폭기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대역폭의 제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신호대역폭이 150MHz를 초과하는 신호를 지원하고 복수의 통신 대역에서 동시 작업을 지원하도록 개발되었다. 업계 최신 세대 LDMOS 제품보다 5%나 높은 디바이스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프리스케일 RF 전력 디바이스는 선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며 25% 높은 전력 밀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Airfast RF 전력 솔루션은 점점 까다로워지는 시장 요구에 대한 고객의 대응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전세계 무선 네트워크 시장은 무엇보다 모바일 광대역 도입의 폭발적인 속도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분석기관인 인포네틱스 리서치(Infonetics Research)에 따르면, 모바일 광대역 가입자의 수가 2010년 5억 5800만에서 2015년 20억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프리스케일 반도체는 어떤 회사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자동차, 가전, 산업 및 네트워킹 시장용 임베디드 반도체 설계/제조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이다.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프리스케일은 전세계에서 설계,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임베디드 컨트롤 모니터링, 자동화 테스트 중점
김주엽 지사장


2011 히트 상품 및 2012 주력 제품
-임베디드 컨트롤 모니터링 분야;   NI CompactRIO와 sbRIO
-자동화 테스트 분야 ; SMU와 디지타이저,   RF 제품


올해에 이어 내년도에도 매출 상위를 기록할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주력 제품은 아래와 같다.

NI PXI RF 전력 증폭기 테스트 솔루션은 테스트 처리량 10배가 상승한 제품이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RF 전력 증폭기(PA) 검증 및 생산 테스트를 위한 PXI 기반 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하였다. 이 PXI 솔루션은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테스트와 측정 솔루션이 구현 가능하다는 NI의 노력을 예증한 것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인 프로스트&설리반은 "2017년에는 PXI 시장 규모가 1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NI가 지속적인 PXI 모듈형 계측 제품에 대한 투자와 개발로 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 설리반의 측정 및 계측 산업 매니저인 제시 카바조스는 "PXI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박스형 계측기 시장이 PXI로 넘어오고 있는 상황이며, NI가 PXI 기반 테스트 및 측정 장비에서 부인할 수 없는 리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NI가 제공하는 PXI 제품 군의 다양성을 확인하면 업계 리더라는 점이 새삼 놀라울 것도 없습니다"고 말했다.

테스트 처리량 10배가 상승
전력 증폭기 테스트용 NI PXI 솔루션은 다양한 혼합 신호, 고성능 계측기를 통합하여 검증과 생산 환경에서 빠르고 정밀한 PA 테스트를 위한 까다로운 요구조건을 충족시킨다.

이 솔루션에는 NI PXIe-5665 14 GHz 벡터 신호 분석기, NI PXIe-6556 디지털 PPMU (Per Pin Parametric Measurement), NI PXIe-4154 배터리 시뮬레이터, NI PXIe-5186 12.5 GS/s, 5 GHz 디지타이저 등의 최신 NI PXI 계측기가 포함되어 있다. 이 같은 PXI 기반 모듈형 계측기를 이용하면 PVT(Power Versus Time), EVM(Error Vector Magnitude), ACLR(Adjacent Channel Leakage Ratio), 전류 누설, 고조파 및 개방/단락 테스트 등의 다양한 PA 테스트와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새로운 PPMU(per-pin parametric measurement unit) 모듈과 소스 측정 유닛(SMU) 모듈의 출시를 통해 반도체 특성화 및 생산 테스트를 위한 PXI 플랫폼의 기능을 확장했다. NI PXIe-6556 200 MHz 고속 디지털 I/O (PPMU)와 NI PXIe-4140 및 NI PXIe-4141 4-채널 SMU는 장비 투자 비용과 테스트 시간은 줄이고 테스트 중인 여러 디바이스에 대한 혼합 신호 측정 유연성은 증가시켰다.

NI PXIe-6556 고속 디지털 I/O 모듈을 이용하면 최고 200 MHz로 디지털 웨이브폼을 생성하고 수집할 수 있거나 1 퍼센트의 정확도로 동일한 핀에서 DC 파라미터 측정을 수행하여 케이블 연결을 단순화하고 테스트 시간은 줄이며 테스트 장비의 밀도는 높여준다. 또한 테스트 중인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케이블과 트레이스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그 방법은 타이밍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내장된 타이밍 교정 기능을 이용하여 타이밍 스큐를 거의 제거하는 것이다. NI PXIe-6556은 보다 높은 정밀도를 위한 스위치 모듈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트리거를 기반으로 파라미터 측정을 트리거링할 수 있다.

NI 재구성가능한 I/O (RIO) 플랫폼 확장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업계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NI 재구성가능한 I/O(RIO) 플랫폼을 확장하여 고성능 멀티코어 NI CompactRIO 시스템과 가장 작은 크기의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새로운 NI cRIO-908x 시스템은 처리량 증가를 위해 Intel CoreTM i7 듀얼코어 프로세서, Xilinx Spartan-6 FPGA 및 Windows Embedded Standard 7 OS 옵션으로 CompactRIO의 뛰어난 성능과 견고함이 필요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대량 및 OEM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새로운 NI sbRIO-9605/06 디바이스의 크기는 102.87mm×96.52mm이며, 이전 버전보다 뛰어난 사용자 정의 기능과 I/O 지원을 제공한다.인텔의 총괄매니저인 마이클 틴슬리는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내쇼날인스트루먼트 통합형 CompactRIO 하드웨어와 LabVIEW 소프트웨어에 결합하여 고급 컨트롤 및 모니터링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지난 2011년 4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PXI의 성능을 보완한 업계 최고 성능의 PXI 디지타이저를 출시한 바 있다. 오실로스코프 업계 리더인 텍트로닉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NI PXIe-5186은 최대 5GHz 대역폭과 12.5GS/s 샘플 속도를 구현하는 텍트로닉스의 Enabling Technology를 적용되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12.5 GS/s 샘플 속도와 함께 3 GHz 대역폭을 제공하는 NI PXIe-5185도 발표했다. 두 디지타이저는 내쇼날인스트루먼트 PXI 기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써 자동화 테스트 어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새 디지타이저의 독자적인 텍트로닉스 성능 오실로스코프 ASIC은 고속 신호 수집에 낮은 노이즈와 높은 선형성 기반을 제공하며, 고도로 안정적인 IBM 7HP GiGe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텍트로닉스가 제공하는 최상 신호 정확도의 한 예는 디지타이저에서 엄청나게 낮은 샘플링 지터를 제공하는 Enabling Technology이다. 디지타이저의 매우 낮은 500 fs RMS 통합 지터는 5 GHz에서 5.5 ENOB(유효 비트 수)로 이어진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독자 기술은 보다 빠른 테스트 실행을 위한 높은 데이터 전송률과 다채널의 통합형 테스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밀 멀티모듈 타이밍 및 동기화를 제공한다. 3U PXI Express 플랫폼을 위해 제작된 이 디지타이저는 700 MB/s의 빠른 속도로 스트리밍과 여러 모듈에서 160 ps 분해능 내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이 같은 기능을 갖춘 디지타이저는 자동화 제품 테스트, 반도체 ATE 및 고-에너지 물리학 측정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어떤 회사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측정, 자동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시스템 설계, 프로토타입, 배포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PC기반의 모듈형 하드웨어와 그래픽 기반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NI 플랫폼은 개발시간 단축, 시스템 확장성, 비용 효율성 등의 장점을 지닌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소재한 NI 본사와 40개 국의 지사에서 5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한국애질런트
LTE 무선 통신 양산 및 제조를 위한 최고의 테스트 세트 솔루션 제공
김승열 대표이사 사장


2011 히트 상품
-Infiniiun 90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애질런트 N6705A DC 전력 공급/분석기
-애질런트 N9020A MXA 신호 분석기


2012 주력 제품
-애질런트 E6607 E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B2900A 정밀 소스/측정 분석기
-애질런트 InfiniiVision 2000/3000X 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업계를 선도하는 32 GHz 의 아날로그 대역폭의 갖춘 애질런트 Infiniiun 90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제품군은 16 GHz 에서 32 GHz까지 대역폭을 갖추고 있으며 대역폭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애질런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듐 인화물(InP)과 맞춤형 알루미늄 패키징 기술을 이용하여 노이즈 차폐 및 열 억제 기술을 포함하고 있는 Front-end 모듈의 구현을 통해서 업계에서 가장 낮은 노이즈와 지터 측정 floor을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측정 정확도를 보장한다. 함께 출시되는 프로빙 시스템은 최대 30GHz의 대역폭을 제공하며, 업계 최초로 프로브 대역폭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90000 X-시리즈 스코프는 지터, 트리거, 측정, 그리고 다양한 인증 테스트를 포함한 40가지 종류 이상의 측정 어플리케이션별 패키지를 제공한다.

고출력 에너지 물리학이나 최근의 무선통신 표준, USB, SAS, PCI Express와 같은 고속의 시리얼 데이터 링크를 다루는 엔지니어들은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서 빠른 싱글샷 이벤트 캡쳐와 상호운용성을 위한 산업 표준을 준수하면서 지터와 같은 중요한 측정을 한다. 앞으로 몇 년 안에 데이터 전송률이 10 Gbps 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엔지니어들은 보다 높은 대역폭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오실로스코프를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DC 전력 공급/분석기

애질런트 N6705A DC 전력 공급/분석기는 DC 전압 및 전류를 DUT(연결대상소자)에 공급 및 측정할 때 최고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DC 전력 공급/분석기다. R&D 엔지니어들이 별도의 PC 프로그래밍 작업 없이도 수분 내에 DUT의 전력 소비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이 툴은 R&D 엔지니어를 위한 매우 편리한 계측기다. 최대 4개의 고급 DC 전원 공급기, 전압계/전류계, 오실로스코프 뷰 모드, 임의 전압/전류 파형 발생기 및 데이터로거를 한 장비에 통합한 계측기로서,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모든 소싱 및 측정 기능을 전면판에서 바로 셋업할 수 있다.

애질런트 N9020A MXA 신호 분석기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측정 속도를 제공하는 신호 분석기로 미드레인지급에서는 최고의 정확도를 자랑하고 있다. 동급 분석기보다 300% 빠른 측정 속도로 인해 특히 제조생산 분야에서 측정 결과를 획기적으로 향상할 수 있다.
디지털 IF, 0.23-db의 앰프 정확도, 20 Hz - 26.5 GHz의 다양한 주파수 옵션뿐 만 아니라 미래의 이머징 기술까지 제공해 무선통신 디바이스를 설계에서부터 제조생산까지 측정 할 수 있는 유연한 신호 분석기이다.

LTE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최근 스마트폰의 폭발적 증가는 무선 제조 업체들이 3G 및 4G의 데이터 기능에 대한 사용자 요구 증가를 충족시키기 위해 LTE 디바이스들의 구현을 가속화 시키고 있다. 애질런트의 'E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하는 LTE 디바이스 양산 및 제조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E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는 기존의 통신 기술 및 LTE같은 최신 통신 기술에 필요한 테스트를 지원하는 향상된 시그널 스튜디오 소프트웨어와 함께 X-시리즈 무선 측정 프로그램 및 시퀀스 스튜디오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다. 무선 칩셋에 내장된 테스트 모드와 원활하게 작동하여 제조 테스트 프로세스에서 신호 오버헤드를 없애주며, 테스트의 무결성과 완성된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면서 처리량을 증가시킨다. 또한 제조 생산 테스트 과정에서 디바이스의 교정 및 검증을 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적인 고속 시퀀서 측정 기능을 제공한다.
애질런트의 B2900A 시리즈 정밀 소스/측정 유닛은 반도체, 부품 및 재료 측정을 위한 벤치탑 소스/측정 분석기다.

이 제품은 탁월한 성능과 넓은 전압/전류 범위를 경제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며, 빠르고, 심플한 current-versus-voltage (I-V curve) 특성화, 연구개발/제조생산/교육분야에서의 능동/수동 부품 및 재료 특성화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업계 최초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칼라 디스플레이는 측정을 보다 편안하게 할 수 있게 도와준다. 4.3인치의 LCD모니터와 지원 그래픽은 보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성하여 기존 제품보다 빠른 테스트, 디버깅, 특정화를 실행하여 그 결과를 칼라로 표출하여 보다 빠르게 다양한 측정들을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최고의 전압/전류 범위와 정확도를 제공하여 다.

B2900A 시리즈는 자동화 테스트에서 반복 측정 시 탁월한 정확도를 제공한다. 초당12,500 판독값을 제공하며 이는 기존 SMU의 두배 빠른 측정값이다. 그리고 2개의 SCPI 명령 세트를 제공하여 기존에 사용하던 SMU와의 데이터 호환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한국애질런트의 InfiniiVision 3000 및 2000 X-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업계 최초 혼합신호 오실로스코프와 업계 유일의 내장 펑션 발생기를 탑재한 저가격 고기능의 혁신적인 오실로스코프이다.

애질런트 InfiniiVision 2000 X-시리즈 스코프는 70 MHz에서 200 MHz까지 대역폭을 제공하고, 세부 신호를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으며,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해서 동급 최고의 속도로 캡쳐할 수 있는 최고의 파형 업데이트 속도를 보장한다. 업계 최초의 8-채널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MSO) 기능과 업계에서 유일한 내장 펑션 발생기 옵션은 장비 예산이 매우 제한되고 있는 엔지니어나 교육자에게 더욱 매력적인 기능이다.

애질런트 InfiniiVision 3000 X-시리즈 스코프는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린 제품이다. 100 MHz에서 500 MHz까지의 대역폭을 지원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초당 백만 개의 파형 업데이트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16-채널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 내장 펑션 발생기 그리고 하드웨어 가속형 시리얼 프로토콜 디코드가 옵션으로 포함되어 있다.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화학 분석, 생명 과학, 전자 및 통신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측정 회사이다. 18,500명의 애질런트 직원이 10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0년 회계 년도에 54억 달러의 순수익을 올렸다. 애질런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gil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