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News



>> 엘리먼트14
아태지역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제품 재고 3배 늘려
친환경 조명 성장 지원, 최첨단 LED 솔루션 제공

엘리먼트14(www.element14 .com)는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제품의 재고를 3배 늘렸다고 발표했다.


element14는 LED 드라이버, 연산증폭기(operational amplifier), 전원 등 가장 광범위한 제품을 제공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신기술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element14와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간의 파트너십에 새로운 이정표로 기록될 이번 재고 확보는 아태 지역의 전자 및 유지보수 엔지니어들에게 더 많은 고효율 조명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이다.


고효율 조명 솔루션에 대한 각 산업 및 최종 사용자들의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LED 기술의 중요성은 다양한 전자 분야에서 꾸준히 증대되고 있다. 지난 해 가트너(Gartner)는 LED시장이 2014년까지 연평균 30%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싱가포르를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은 성공적으로 대중적인 LED 도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둔 이와 같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 내에서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도전 과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뢰성 있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찾고 있는 엔지니어들과 더불어 아시아지역의 LED 수요를 새로운 단계로 이끌 것이다.


엘리먼트14는 최소 수량 제한 없이 대부분의 아태지역에 익일 배송이 가능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텍사스 인스트루먼츠 제품을 제공한다.
엘리먼트14의 제품 관리 총괄인 마크 그레인지(Marc Grange)는 "글로벌 최대 제조 허브인 아태지역의 친환경 조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는 신뢰할 만한 고성능 부품에 대한 엔지니어들의 수요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하며, "텍사스 인스트루먼츠와의 전략적 협력은 엔지니어들이 직면한 도전과제를 극복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또한 자사의 엘리먼트14 온라인 커뮤니티는 기술 정보 및 설계 소프트웨어에 대한 포괄적 자원을 제공하여 엔지니어들의 설계 최적화와 시장 출시를 앞당기는 것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높은 선형성을 유지하면서도 0V로 구동 가능"
신형 OP앰프 LTC6360 출시, 5V 단일 전원,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5V 단일 전원으로 높은 선형성을 유지하면서도 0V로 구동 가능한 저잡음, 고속 앰프(제품명:
LTC636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6360의 통합 초저잡음 차지 펌프는 내부 음극 레일이 있어 별도로 음극 전원 공급장치가 필요 없다. 기존의 GND보다 수백 밀리볼트 위로 스윙 가능한 레일-투-레일 출력방식의 단일 전원 앰프와 비교할 때, LTC6360은 진정한 0V 출력 스윙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가능하며, 또한 향상된 선형성과 DR(Dynamic Range)을 제공한다.

True Zero 구동 SAR ADC
LTC6360은 정밀도가 뛰어나며, 16 및 18비트 SAR ADC를 구동하는데 이상적이다. 입력 오프셋 전압은 최대 250μV를 넘지 않으며, 잡음은 2.3nV/√Hz로 낮고 뛰어난 DR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150나노초 내에 16비트로 안정화하며, 250MHz 대역에서 -3dB의 클로즈루프를 제공한다.


고조파 왜곡(harmonic distortion, HD2/HD3)은 fIN = 40kHz에서 -103dBc/-109dBc이다.  LTC6360는 출력 잡음을 최대한 낮추기 위해 버퍼로 사용할 수 있어 단위 이득 안정적이다. 이 제품은 더 많은 부하 커패시턴스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출력은 10Ω 레지스터와 330pF 캐패시터 필터 네트워크를 구동하도록 설계되었다.

 

>> CSR
조란 합병 작업 마무리
소비가전 분야 아우르는 제품군 구축

CSR(www.csr.com)과 조란(Zoran)은 양사간의 합병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이를 통해 무선 커넥티비티, 위치기반, 이미징, 비디오 및 오디오 제품에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의 입지를 강화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CSR 욥 반 버든(Joep van Beurden) CEO는 "우리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및 위치기반 시스템 분야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CSR은 이번 합병을 통해 우리의 위치 기반, 무선 통신 및 오디오 기술과 조란의 이미징 및 비디오 분야에서의 기술을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특히 조란의 이미징 기술은 CSR의 솔루션 범위를 더욱 확장시켜, 우리의 고객들이 디지털 스틸 카메라부터 비디오카메라, 디지털 TV, 오디오 제품 그리고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까지 다양한 고성능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 아나디직스
카시오 새로운 스마트폰에 PA공급
고급 HELP4 전력 증폭기 제공

아나디직스(www. anadigics.com)는 AWT6621의 4세대 고효율 저전력(HELP4) 전력 증폭기(PA)를 카시오의 G'zOne IS11CA 스마트폰에 공급한
다고 발표했다.


G'zOne IS11CA는 IPS 3.6인치 디스플레이, 8백만 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2.3 Gingerbread 운영 체제를 지원하며, 이에 더하여 방진, 방수, 충격 방지 설계를 통해 KDDI 사용자들에게 EV-DO Rev. B네트워크를 위한 내구성이 뛰어난 스마트폰 옵션을 제공한다.


아나디직스의 글로벌 세일즈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캐노니코(Michael Canonico)는 "당사는 카시오가 내구성이 뛰어나고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일본 KDDI의 EV-DO Rev. B 네트워크용 G'zOne 스마트폰에 아나디직스의 전력 증폭기를 선택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며, "당사의 HELP4 전력 증폭기는 끊임없이 효율성과 최저 대기 전류를 구현하며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는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최 헌 정 맥심 지사장
"고객에 한발 더 가까이… New Maxim 다짐"
고객 서비스 강화 위한 조직 개편 단행

맥심(www.maxim-ic.com)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조직 개편을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고객 담당 기능에 강력한 권한을 부여하고 이를 향상시켜 고객 대응, 공급 및 고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맥심의 기업 목표의 근간을 이룬다.


맥심의 사장 겸 CEO인 퉁 돌루카(Tunc Doluca)는 "우리는 고객 중심적인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안으로부터 밖으로 변화를 전개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변화는 더 많은 임원급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게 한다. 맥심은 지금까지의 명성에 더하여 이제 강력한 제품 개발 간에 보다 균형있는 관계와 고객 참여 리더십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글로벌 고객 사업부 부사장직 신설, 지역 마케팅팀도 신설
맥심은 글로벌 고객 사업부 부사장직을 신설하고 폴 맥캠브리지(Paul McCambridge)를 선임하였다. 맥캠브리지는 자일링스에서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세일즈 부문을 총괄하다 맥심에 합류했다. 그가 전담할 이번에 새롭게 통합된 조직은 글로벌 지역을 담당하고 모든 고객 서비스 결정에 초점을 맞춘다.





또 맥심은 생산 운영 수석 부사장 바이벡 제인(Vivek Jain)의 총괄 하에 공급망 관리(SCM)를 통합하고 본부 중심으로 재편했다. 14년간 인텔에서 근무한 후 맥심에 합류한 제인 수석 부사장은 공급망 운영과 프런트 엔드 및 백 엔드 생산을 담당하며 이제 퉁 돌루카에 직접 보고한다.


맥심은 제인 수석 부사장의 총괄 하에 유연한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품의 65%는 인-하우스 생산을 하고 나머지 35%는 파운드리 협력을 통해 생산한다. 2011년 회계연도에 맥심은 리드타임을 절반인 7주로 줄이는 동시에 매출을 25% 향상시켰다.


끝으로 맥심은 모든 지역에 지역 마케팅 팀을 신설하였다. 이들 지역별 팀은 주요 시장과 고객 시스템에 대한 기업의 이해를 깊게 하는 것은 물론 개별 시장 부문에서 주요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다져줄 것이다.


한편, 맥심은 마케팅 조직 개편에 따라, 한국 지사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의 김현식 지사장이 아태총괄부사장에 취임했고, 새로 최헌정 상무가 한국 지사장에 임명됐다. 최헌정 지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은 맥심이 아날로그 토털 솔루션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하는 진정한 솔루션 프로바이더임을 보여 준 것이다. 한국 위상도 그만큼 높아진 것"이라고 말했다.                                               <신윤오 기자>

"고객 담당 기능에 강력한 권한을 부여하고 이를 향상시켜 고객 대응, 공급 및 고객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것"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진정한 커넥티드 홈'을 실현하다
광대역 셋톱박스 시스템온칩 발표, 전력절감 기능 통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고성능 광대역 셋톱박스 시스템-온-칩 IC의 세부사항을 공개하고, 차
원이 다른 홈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자사의 시장 셋톱박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셋톱박스용 시스템온칩은 ST의 최신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일부로서 시장 선도적인 에너지 효율, 최고의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픈-소스 환경에 대한 지원 기능, 최상의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다른 모든 셋톱박스 IC보다 향상된 처리 성능을 통해 첨단 게임, 인터넷 상에서 써드파티를 통한 OTT (Over The Top) 비디오 재생, 점점 더 많은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앱 스토어 등의 부가 서비스를 지원하며, 가정에서 사용하는 태블릿, 스마트폰, PC, TV 등의 모든 커넥티드 스크린에서 HD (High-Definition) 스트리밍을 보장한다.


ST의 홈 엔터테인먼트 및 디스플레이 사업부 총괄인 필립 랑비네 수석 부사장은 "소비자들이 진정한 커넥티드 홈의 실현을 꿈꾸고 있다. 커넥티드 홈은 최고의 성능과 속도로 TV, 태블릿, 랩톱 등의 완벽한 스트리밍 콘텐츠를 즐기면서 사업자의 앱 스토어는 물론 오픈 마켓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면서 "우리의 최신 하이엔드 셋톱박스 칩은 모든 기기들을 연결하고 3D 프로그램 가이드, 풀 모션 3D TV, OTT 비디오, 인터넷 상의 써드파티 또는 사업자가 제공하는 게임, 전 세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속하고 완벽한 액세스 등과 같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면서 가정의 멀티미디어 센터로서 동작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오를리(Orly)라는 제품명의 신제품 IC는 안드로이드, Qt, HTML5 오픈 인터넷 표준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환경을 통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된 재생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성능의 에너지 효율적인 첨단 멀티-코어 ARM Cortex-A9 MPCore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기반하고 있다.

 

>> NXP
손만 잘 씻어도 감염 걱정은 '뚝'
하이그린사, NXP 저전력 RF 기술을 손 위생 시스템에 적용

미질병관리본부(CDC)에 따르면 손 세척은 감염 예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절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 보건 종사자의 오염된 손은 감염 전파, 세균의 병원 내 지속적 잔류, 장기적인 장애, 항생제에 대한 박테리아 내성 증대, 병원과 환자의 비용 증가 및 심지어는 사망에 이르는 등 여전히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하이그린의 손 위생 및 기록 시스템은 바쁜 보건의료 종사자들에게 손 씻기를 상기시키고 병원 내에서 일어나는 모든 손 세척 행동과 환자와 의료진 사이의 상호작용을 기록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하이그린 시스템은 NXP반도체(www.nxp.com)의 저전력 무선 칩 기술을 이용하여 의료보건 종사자들의 손 세척 데이터를 포착하고 전송함으로써 병원 위생을 상당히 개선할 것이다.


하이그린은 NXP의 JN5139 무선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함께, 전력 소모가 적고, 데이터 전송률이 낮으면서 비용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JenNet 무선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텍을 사용하며 올해 안에 JN5148을 이용할 계획이다.


IEEE 802.15.4 사양을 기반으로 하는 JenNet은 완벽한 자가 치료 네트워크를 구현함으로써, 하이그린 시스템이 모든 손 세척 동작과 어떤 환자 침상에 어떤 의료보건 종사자가 방문을 했는지를 추적할 수 있게 하여 손 위생 규정의 준수여부를 병원 당국이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하이그린의 부사장인 론 영블러드는 "직원 위생을 개선하여 의료보건 관련 감염을 줄임으로써 그들의 수익을 개선시킬 수 있는 손 위생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며, "NXP는 우리 회사가 비용 효과적이면서 병원 당국이 관리하기 쉬운 고성능 솔루션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것을 돕는다. NXP의 무선 모듈은 와이파이 사용시 필요 전력의 10분의 1정도를 소모한다. 이 초저전력 기능 덕분에 하이그린 손 위생 및 기록 시스템은 여러 달을 사용한 후에도 배터리 수명이 오래 지속된다"고 밝혔다.

 

>> 인터실
출력 전압 프로그래밍 지원
I2C 제어 방식 벅-부스트 레귤레이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I2C 제어 방식의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SL9112는 다양한 입력 전압으로부터 정해진 출력 전압을 제공하기 위해 매우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은 2.5MHz 속도의 스위칭 주파수를 지원하는 고효율의 소형 1.2A 벅-부스트 레귤레이터로, I2C 프로그래머빌리티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제품은 인터실 고유의 H-브릿지 벅-부스트 제어 구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I2C 인터페이스는 출력 전압을 순간적으로 변화시키거나 혹은 서로 다른 두 개의 값 사이에서 연결되도록 한다.



ISL9112는 출력 전압보다 높거나 혹은 낮을 수 있는 입력 전압에 정해진 출력 전압을 제공함으로써 설계를 간소화 한다.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하는 레귤레이터는 단지 단일 인덕터 및 두 개의 캐패시터만을 필요로 한다.

 

>> 텔릿
스마트 클라우드 시장 공략 나선다
M2M 통신 모듈 응용 제품 소개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스마트 기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관련 행사에 꾸준히 참석해 다양한 통신 모듈 제품을 소개하고 여러 산업 분야의 영업 기회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텔릿은 9월8일부터 10일까지 나흘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클라우드쇼2011(Smart&Cloud Show2011)'에 참석했다.





'스마트워크, 스마트비즈 인 더 클라우드'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 텔릿은 CDMA/GSM/WCDMA(HSPA+)를 지원하는 자사의 최신 모듈 제품을 비롯해 추적, 자동 계측, 산업용 PDA, 텔레매틱스 기기 등 고객사의 응용 제품을 전시하였다.


시장조사기관 베르그 인사이트는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5년 까지 전 세계 셀룰러 M2M 디바이스 출하량은 연평균 25.1% 성장률을 기록하며 9,570대 규모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1 특히 M2M 서비스는 단말기기 유형이 다양하고 여러 가지 무선 기술을 지원해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하다.

 

>> 멘토 그래픽스
"제품, 인프라, 에코시스템 차별화가
GPM의 핵심, 기업 경쟁력도 높이겠다"
월든 멘토 회장, 'Tech Design Forum' 행사 방한

해마다 기술 포럼에 맞춰 한국을 방문하는, 월든 C 라인스 멘토 그래픽스 회장이 올해 유난히 강조한 단어는 GPM(평균 매출액총이익률, gross
profit margin)이다.


순수 제품 판매에 대한 이익률을 뜻하는 GPM%은 각각의 업체마다, 각각의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단순히 높은 수치의 GPM이 우수하다고 단정할 수 없지만 월든 회장의 말마따나 '어떻게 하면 차별화할 수 있는가'에는 중요한 지표 구실을 해준다.


한국멘토가 지난달 2일 개최한 국내 대표적인 EDA 행사인 'Tech Design Forum 2011'에 참석차 방한한 월든 C 라인스(Walden C. Rhines) 회장은 "회사 설립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멘토 그래픽스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될 것"이라며, "여기에 25주년이 되는 한국멘토는 본사 전체 매출의 10%까지 달성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첨단 기기 시장도 공략 가속화
GPM으로 설명할 수 있는 기업 사례는 많다. 대표적인 곳이 애플. PC 시장의 하락과 맞물려 감소하던 GPM은 2001년 iPod를 시작으로 2007년 iPhone, 맥북 노트북 등으로 상승 국면을 맞이했다.


15달러 핸드폰이 있지만, 고객은 749달러의 아이폰을 구매해 기업의 GPM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이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FPGA 분야가 그로스 마진 평균이 66%를 차지하고 그 뒤를 마이크로 컴포넌트(56%), 아날로그(52%), ASSP(47%), 메모리(29%)가 이었다. FPGA의 GPM이 높은 이유는 다른 이유도 있지만 일단 사용하면 다른 아키텍처로 변경하는 어려움이 있다는 이유가 크다.


그렇다면 차별화를 결정짓는 요소는 무엇일까. 월든 회장은 제품, 인프라스트럭쳐, 에코 시스템을 꼽았다. "자동차, 항공, 통합 시스템 디자인, 임베디드 분야 등은 멘토가 강점을 지닌 차별화된 분야이다. 멘토는 커머스한 경쟁을 피하고 차별화된 기술 분야에 집중해서 GPM을 높인다"고 말했다. 월든 회장은 EDA 업계의 GPM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묻는 질문에도 "제품 차별화 뿐만 아니라 인프라 에코시스템을 차별화해야 장기적인 차별화를 이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DA 업계의 GPM은 현재 80% 정도로 파악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를 위해 전통적인 주력시장이었던 반도체 및 전자, 자동차 등의 산업을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 대상의 스마트 모바일 기기 등의 첨단 기기 시장에 대한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자동차 산업도 한국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선전하고 있는데, 고객들이 글로벌한 리더십을 확보할 수 있도록 멘토 본사차원에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윤오 기자>

 

>> 래티스
"저밀도 PLD 설계자에게 많은 혜택 제공"
MachXO2 PLD 제품군, 소형 WLCSP 패키지로도 이용 가능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는 2.5mm×2.5mm 25-볼 웨이퍼 레벨 칩 스케일 패키지(WLCSP)를 사용하는 MachXO2 PLD 제품군 샘플을 출하한다고 발표했다.


MachXO2 디바이스는 PLD 시장에서는 이제까지 전례가 없었던 초소형 풋프린트를 업계 최저 전력 및 최대 기능을 제공하는 저밀도 PLD와 결합
한다. 임베디드 플래시 기술을 특징으로 하는 저전력 65나노미터 공정에서 생산된 MachXO2 제품군은 이전 제품 세대와 비교할 때 3배 증가된 로직 밀도, 10배 증가된 임베디드 메모리, 그리고 100배 이상의 정지 전력 절감 효과가 있다.


업계에서 가장 견실한 PLD 기능과 초저전력 그리고 신규 WLCSP 패키징을 자랑하는 MachXO2 디바이스는 PLD로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애플리케이션을 이제는 가능하게 해준다.


래티스 제품 개발 부문 부회장인 마이크 오어(Mike Orr)씨는 "WLCSP는 최소형 모델을 추구하는 시장에 적합한 탁월한 패키징 솔루션이다.
WLCSP는 시그널 통합, 전력 관리 및 열특성 측면에서 놀라운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WLCSP는 비용대비 효과가 우수하고 안정적이며, 표준 기판 실장 공정을 사용하여 취급 및 생산이 간편하다"라고 말했다.


래티스 반도체의 실리콘 및 솔루션 부문 마케팅 이사인 샤킬 피이라씨는 "당사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업계에서 가장 작은 PLD 풋프린트를 제공하기 위해 파격적인 기술들을 결합했다.


이 풋프린트들이 MachXO2의 우수한 기능 및 초저전력 특성과 결합될 경우 SRAM 기반 PLD에서는 이전에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면서 "소비자 디바이스의 연결요구와 공간의 제약은 상반된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거의 없다. 새로운 MachXO2 디바이스들은 이렇게 공간에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맞추어 유연성이나 프로그래밍 가능성을 희생하지 않고도 디지털 로직 설계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들을 열어준다"라고 말했다.

 

>> 알테라
"현재 28Gbps 트랜시버 제공하는 유일한 FPGA"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쓰루풋 향상, 성능 증대, 전력 절감 등 지원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28Gbps 트랜시버를 제공하는 FPGA에 대한 선적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Stratix V GT 디바이스는 현재
제공되고 있는 업계 최고 대역폭 및 최고 성능의 FPGA이다. Stratix V GT FPGA의 업계를 리드하는 기술 혁신들은 첨단 통신 시스템 설계자들이 네트워크 대역폭에 대한 끊임없이 증가하는 요구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tratix V GT FPGA는 인터넷 및 IP 기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가속화되고 있는 네트워크 트래픽의 급속한 성장을 지원한다. JDSU와 같은 혁신적인 기업들이 알테라의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신들의 차세대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에 사용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들에 빠르게 액세스하고 있다.





JDSU의 부사장 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사업부의 사업부장인 라르스 프리드리히(Lars Friedrich)씨는 "JDSU의 고객들은 우리의 솔루션이 기술의 최첨단에 있기를 요구하고 있으며, 알테라를 협력업체로 확보함으로써 우리는 우리의 고객들이 고성능 광대역 통신 애플리케이션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첨단 기기들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현재 28Gbps 트랜시버를 제공하는 유일한 FPGA로서 Stratix V GT FPGA는 우리가 최고 성능과 데이터 쓰루풋을 제공하는 우리의 시스템에 최첨단 기능들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tratix V GT FPGA는 10년 이상 내부적으로 개발한 트랜시버 혁신 기술을 업계 최고 성능의 28nm 공정 기술(28HP)에 통합했다. 디바이스는 4개의 28Gbps 트랜시버, 32개의 full-duplex, 12.5Gbps 트랜시버, 그리고 2133Mbps를 지원하는 최대 4×72비트 DIMMM DDR3 메모리 인터페이스 등을 통해 백플레인, 광 모듈, 칩-투-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 자일링스
스파르탄-6Q FPGA 양산 보안 리더십 강화
암호화 기능 위한 NSA 승인, 방위산업 등급 3세대 보안 아키텍처

자일링스 코리아(www.xilinx.com) 는 높은 신뢰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저비용, 저전력의 방위산업 등급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을 양산한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미 국가안보국(NSA)의 타입 1 암호 시스템에 대한 사용 승인을 얻었다. 자일링스의 절연 디자인 플로우 및 보안 모니터 IP와 더불어 스파르탄-6Q 디바이스의 승인을 통해 자일링스는 FPGA 보안 통신 디자인 플랫폼의 토대를 형성하고 NSA와 자일링스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 3세대 보안 통신에 대한 NSA의 광범위한 테스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자일링스는 국방부(DoD) 암호 현대화 이니셔티브에 규정된 요구사항을 포함한 고급 암호화 처리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 부응해야 하는 개발자들에게 가장 저렴하고, 전력 소모가 가장 낮으면서도 가장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승인에는 단일 칩 암호화(SCC) 기능과 피지컬 디자인 보안을 위한 보안 모니터 2.0 IP 코어를 제공하는 스파르탄-6Q 디바이스 보안 통신 솔루션의 핵심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SCC는 여러 FPGA의 기능을 단일 디바이스로 결합하였기 때문에, 고도의 통합을 통해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개발자들이 시스템의 크기, 중량, 전력 및 비용(SWaP-C)을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의 세그멘트 마케팅 및 기업 운영을 담당하는 부사장인 하비 스틸 주니어는 "스파르탄-6Q 제품군의 양산은 20년 간 A&D 산업의 엄격한 요구사항을 충족해 온 자일링스의 실적에 또 다른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자일링스가 지금의 방위산업과 관련된 높은 수준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데 있어 경쟁사보다 단연 앞서 있는 독보적인 업계 최고의 기능을 갖춘 FPGA 기술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고객 및 정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 프리스케일
보쉬와 손잡고 에어백 칩셋 공동 개발
비용 효율적 자동차 에어백 기준 플랫폼 선보여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와 보쉬(Bosch) 그룹의 자동차 전자부품 사업부는 각사의 자동차 전자부품 및 시스템 전문 기술의 선도
적 위치를 결합하여 인도, 중국과 같은 신흥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안전 부문을 위한 자동차 에어백 기준 플랫폼을 만들었다.


새로운 에어백 기준 플랫폼은 프리스케일의 쿼리바(Qorivva) 32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과 보쉬의 에어백 ASSP 제품군의 칩셋에 기반하며 두 회사의 센서에서 모두 작동한다.
 

이 플랫폼은 세이프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확장형 MCU인 프리스케일 쿼리바 MPC560xP MCU 제품군이 전원, 작동 루프, 센서 인터페이스 및 안전 컨트롤러를 결합한 단일, 통합 에어백 시스템 IC인 보쉬 CG147 에어백 ASSP 제품군과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를 보여 준다.


프리스케일 선임 부사장 겸 최고 영업 및 마케팅 책임자인 앙리 리차드(Henri Richard)는 "보쉬와 프리스케일은 이 새로운 기준 플랫폼으로 현지 공급업체들이 출시 기간과 설계 위험을 줄이고 사용하기 쉽고 경제적이며 최고의 자동차 품질 기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보쉬 자동차 전자 엔지니어링 선임 부사장인 에리히 비어만(Erich Biermann)은 "입증된 ASSP 및 MCU 칩셋에 기반한 플랫폼은 시장 수요를 빠르게 충족하기 위한 열쇠이다"라고 말했다.


기준 설계 플랫폼에는 데모 소프트웨어가 사전 로드되어 있다. 해당 구성 요소의 영업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은 보시와 프리스케일에서 개별적으로 제공한다.

"보쉬의 확장형 에어백 ASSP 제품군과 프리스케일의 Qorivva MCU 제품군을 결합함으로써 ECU 제조업체들이 시장 요구와 정확히 일치하는 시스템을 제조할 수 있게 되었다"

 

>> TI
MCU로 안전한 세상 구축
Hercules 세이프티 마이크로컨트롤러 발표
의료·산업·트랜스포테이션 애플리케이션 다양

TI 코리아(www.ti.com/ww/kr)는 개발자들의 안전성 인증 획득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의료용, 산업용, 트랜스포테이션 애플리케이션용 새로운 Hercules 세이프티 마이크로컨트롤러 플랫폼을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높은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확장형 성능, 커넥티비티, 메모리 및 안전성 등을 제공하는 3개의 ARM 코어텍스-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 성능 관련 소프트웨어에 의존하고 있는 다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달리 Hercules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보호장치를 하드웨어로 실행하여 성능을 극대화시키고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감소시킬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은 툴, 소프트웨어, 세이프티 관련 자료 등과 함께 제공되어 개발자들이 완제품을 차별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호장치를 하드웨어로 실행
Hercules 세이프티 마이크로트롤러는 TI가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20년 이상 축적해온 안전중심의 시스템 전문기술, 업계 협력, 검증된 하드웨어
등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Hercules RM4x 제품군은 의료용, 산업용을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Hercules TMS570 제품군은 트랜스포테이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Hercules TMS470M 제품군은 다소 낮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비용 효과적으로 충족시킨다.


Hercules RM4x 및 TMS570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안전성 기능을 하드웨어에 제공하여 랜덤한 고장을 감지하고 시스템적인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저비용 Hercules USB 스틱 개발 키트 또는 모든 기능을 갖춘 Hercules 개발 키트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개발에 착수할 수 있다. 각 키트는 TI의 Code Composer Studio 통합 개발 환경, HALCoGen 주변장치 구성 툴, BIST 실행 및 오류 강제 모드를 제공하는 안전성 데모 등을 포함하여 신속하게 작업을 수행하고 실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된다.

 

>> 서울반도체
 해외 자동차 시장까지 공략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제품 양산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국내 최초로 자동차 헤드램프용 LED 광원을 개발하여 양산 차량에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서울반도체의 LED 광원은 세계 4대 완성차 메이커로 자리잡은 국내 업체의 프리미엄 세단에 헤드램프로 채택, 양산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2010년 5월, 이미 자동차 헤드램프에 적용되는 DRL(Daytime Running Light) LED 패키지 개발 양산에 성공한 바 있으며, 이번 신제품 Z Power는 자동차 부품 제조 전문업체인 에스엘㈜를 통해 공급되고 있다. 헤드램프용 LED 제품을 양산하고 있는 업체는 전 세계 몇 안되며, 국내기업인 서울반도체가 국내 LED 업계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양산까지 적용했다는 점은 대한민국 LED 업계에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 인텔
WiDi 기술 '실용화' 물꼬 텄다
1080P, 5.1 채널 고화질 동영상을 무선으로

인텔이 올해 초 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발표하면서 함께 소개한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Di)' 기술이 국내에서 본격적인 실용화 단계에 접어들
었다. 인텔코리아(www.intel.com)는 31일, 광화문 가든플레이스에서 WiDi 기술을 시연하고 관련 제품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WiDi는 TV, 빔 프로젝터 등 디스플레이 기기와 노트북을 무선으로 간편하게 연결해 고화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현재 WiDi는 HDMI를 지원하는 어댑터를 통해 최대 1080P 해상도와 5.1 채널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PC의 콘텐츠를 TV나 스크린의 대형 화면으로 즐길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이 쉽고 간편해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사용이 많은 일반 노트북 사용자나 PC와 프로젝터를 연결해 회의나 프레젠테이션 등에 사용하는 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술이다.












>> 다이얼로그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가정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관리"
가정 내 멀티 계열들 전부 컨트롤 "SmartPulse"

다이얼로그 세미컨덕터(www.dialog-semiconductor.com)는 DECT ULE(ultra low energy) 무선 표준과 상호운용이 가능한 IC 기반 디바이스 제품군인 스마트펄스(SmartPul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ECT라는 것은 유럽 표준 방식으로 유선전화기와 비슷한 개념이다. 기존에는 DECT라는 유선전화기로 사용되는 솔루션이었는데 현재는 와이어리스가 들어가 있는 것이 유럽에서 표준화가 되어있다. 스마트펄스는 홈오토메이션, 헬스케어, 보안 및 에너지 모니터링 컨수머 등 가정내의 멀티 계열들을 전부 컨트롤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이다.


스마트펄스 무선 센서를 탑재한 최종 제품은 가정 내 DECT ULE 기능의 허브 디바이스 또는 IP 게이트웨이와의 연결을 위해 자동 구성된다. 최종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노트북 또는 태블릿 PC를 통해 원격으로 스마트펄스 시스템을 관리할 수도 있다.
이번에 다이얼로그가 선보인 스마트 펄스 IC 기반 디바이스 제품은 총 3종이며, AAA 배터리 2개로 체킹하는 커런트가 작아 대기 상태의 전류가 저전력이기 때문에 최대 10년까지 동작이 가능하다.


IMS Research의 커넥티비티 그룹의 리사 애로스미스(Lisa Arrowsmith) 수석 애널리스트는 "DECT ULE 기술을 통해 오토메이션, 시큐리티, 에너지 모니터링 및 컨수머 헬스 모니터링과 같은 다양한 가정 내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다. DECT 기술은 이미 주거 환경에서 그 성능을 입증 받았으며, 최신 DECT ULE 표준은 기술 개발 및 소비자 인지도 측면 모두에서 기존의 성숙된 DECT 솔루션 시장으로부터 많은 이점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IMS Research는 슬립 모드에서의 저전력 소비 및 주거환경에 잘 맞는 거리 범위와 같은 특징을 바탕으로 무선 센서 네트워크용 DECT ULE 표준이 급속히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얼로그의 잘알 바겔리(사진) CEO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의 증가로 인해 이제 모든 것을 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세상이다.
SmartPulse 디바이스와 웹 소비자들이 함께 연결됨으로써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가정 시스템을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다이얼로그가 기존에 축적해 온 전력 효율 전문 기술력과 기업 인수를 통해 획득한 DECT 및 IP 통신 전문 기술력이 결합되어 이러한 새로운 컨수머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차지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현정 기자>

 

>> 마이크로세미
저기능부터 고기능 시스템까지 광범위한 스펙트럼 실현
비용효율적인 스마트퓨전 cSoC 디바이스 발표

마이크로세미 코포레이션(www.microsemi.com)은 비용 효율적인 스마트퓨전 cSoC(SmartFusion customizable system-on-chip)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이 디바이스(제품명: A2F060)는 상업용도 및 산업용도의 온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터 및 모션 컨트롤, 게임기, 솔라 인버터, 클리닉 & 이미지 의료 전자제품과 같은 고용량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마이크로세미의 SoC 제품 그룹을 총괄하는 리치 카푸스타(Rich Kapusta) 부사장은 "수상 경력이 있는 스마트퓨전 제품군을 확장함으로써 우리는 광범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해 폭넓은 범위까지 성능과 비용 문제를 해결하면서 핵심 기능을 유지할 수 있었다"면서 "고객들은 고집적 스마트퓨전 플랫폼을 표준화함으로써 성능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저기능 시스템에서부터 고기능 시스템에 이르는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실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세미의 cSoC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제품인 A2F060 디바이스는 60,000개 시스템 게이트, 128Kb의 임베디드 플래시와 16Kb의 임베디드 SRAM을 갖춘 하드형 100MHz 32비트 ARM Cortex-M3 기반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을 비롯해 ADC 1개, DAC 1개, 비교기 2개를 포함한 프로그램 가능한 아날로그를 갖추고 있다. 부가적으로 다음과 같은 기능도 포함된다.


마이크로세미의 스마트퓨전 cSoC는 1) FPGA, 2)하드형 ARM Cortex-M3 프로세서 기반의 통합형 마이크로컨트롤러, 3)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가 통합된 업계 유일의 디바이스이며, 진정한 고객맞춤이 가능하고, IP 보호 및 사용의 편리성까지 제공한다. 스마트퓨전 디바이스들은 마이크로세미의 독자적인 플래시 공정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고정된 기능의 마이크로컨트롤러에 비해 훨씬 유연한 성능을 갖춘 고집적 SoC가 절실히 필요한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설계자들에게 이상적이다.

 

>> IR
신뢰성과 효율 뛰어난 초고속 IGBT 어디 없나?
1200V IGBT 출시, 전반적인 시스템 효율 향상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www.irf.com)는 인덕션 히팅, UPS(uninterruptible power supplies), 태양열, 용접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과 효율이 뛰어난 1200V IGBT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초고속 1200V IGBT 제품은 박막 웨이퍼 Field-Stop Trench 기술을 이용해서 스위칭 손실과 전도 손실을 크게 낮추고 더 높은 주파수로 더 높은 전력 밀도와 더 우수한 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UPS, 태양열 인버터, 용접 같이 단락 회로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며 모터 구동 애플리케이션에 10마이크로초 단락 회로 성능의 IR 제품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성능 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IR의 이들 새로운 초고속 1200V Trench IGBT 제품들은 더욱 더 높은 시스템 효율을 달성하며 스위칭 손실을 낮추고 더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할 수 있으므로, 히트 싱크의 크기를 줄이고 자기 소자 부품 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패키지 디바이스로 20~50A 및 다이 제품으로 최대 150A에 이르는 넓은 전류 범위를 포괄하며, 성능 상의 이점들로서 넓은 정방형 RBSOA(reverse bias safe operating area), 양의 VCE(on) 온도 계수, 낮은 VCE(on)을 특징으로 하므로 전력 소비를 줄이고 더 높은 전력 밀도를 달성한다. 또한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내부 초고속 소프트 복구 다이오드를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을 수 있다. 다이 제품은 또한 SFM(solderable front metal)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향상된 열 성능, 신뢰성,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 벡터
차량 간 통신, 차량과 인프라 간 통신 '내개 맡겨'
CANoe 활용 Car2x 기능의 안정적인 분석 및 테스트

벡터(www.vector.com)는 차량 간 통신 또는 차량과 인프라 간의 통신을 개발 및 분석, 그리고 테스트할 수 있도록 CANoe와 CANalyzer에 새로운
옵션 Car2x를 추가했다.


이 툴은 IEEE 802.11p(pWLAN) 표준에 따른 무선 통신을 지원함은 물론, Car2x 관련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과 이러한 프로토콜에 배정되는 애플리케이션 메시지인 CAM, DENM 등을 직접 평가할 수 있다.


멀티버스 툴인 CANoe/CANalyzer는 차량 간 외부 통신과 CAN, LIN, FlexRay, MOST와 같은 차량 내부 네트워크를 시간 기반 관계로 다룬다. 이는 Car2x 데이터를 토대로 하는 운전자 지원용 기능을 개발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포함된 WLAN Packet Builder는 개별 pWLAN 패킷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며, 테스트를 위해서 정상적인 pWLAN 패킷은 물론 손상된 pWLAN 패킷까지 손쉽게 생성하고 전송할 수 있다.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에서의 차량(Vehicle Station) 및 인프라(Roadside Station)에 대한 교통 시나리오를 좀 더 복잡하게 시뮬레이션하기 위해서는 Car2x 개발자가 CAPL에서 제공되는 특수 기능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된다.


차량 간 통신이나 차량과 인프라 간의 통신을 위해서는 기존 무선 어댑터를 WLAN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차량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사용되거나 혹은 측정 인터페이스만으로 사용될 수 있다. CANoe/CANalyzer 옵션 Car2x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연결이 이루어진다.

 

>> 윈드리버
안드로이드 테스트 개발 킷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 발표

윈드리버(www.windriver.com)는 사람의 상호작용을 모방함으로써 디바이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검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안드로이드 테스트 개발 킷을 발표했다.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은 이클립스 기반의 테스트 제작 환경으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기반 웹 컨텐츠를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를 자동으로 빠르게 생성시켜 준다. 실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자동 수행함으로써, 상당한 양의 수동 테스팅 작업을 대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테스팅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윈드리버의 모바일 리눅스 테스팅 책임자인 크리스티나 시걸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장비를 반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실망스러운 사용자 경험 때문"이라며 "윈드리버의 혁신이 담긴 효율적인 테스팅 툴을 통해 신뢰성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킴으로써, 통신사업자 및 기기 제조사들은 보다 높은 고객 만족을 이룰 뿐 아니라 수익구조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윈드리버 UX 테스트 개발 킷의 테스트들은 하드웨어 구성이나 소프트웨어 버전과 관계없이 재사용이 가능하며, 새로운 상황을 위한 테스트 스크립트 구축 작업을 최대 70%까지 줄여준다"고 전했다.

 

>> 매스웍스
시뮬레이션 완료 200배 이상 가속화
패러데이, 모델 기반 설계로 SOC 개발 가속화

매스웍스(www.mathworks.co.kr) 는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가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를 사용해 낸드 플래
시 제어기 에러 수정 코드 엔진을 비롯한 SoC 개발을 가속화했다고 발표했다.


매트랩 및 시뮬링크 제품을 통해 패러데이는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 개발을 가속화해, 시스템 수준 시뮬레이션을 200배 빠르게 완료하고 처리량 성능을 15% 향상시켰으며 게이트 카운트를 최대 57% 감소시켰다고 밝혔다.



패러데이는 또한 더욱 많은 통합 회로 제조업체가 고급 SoC 설계를 원하게 됨에 따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망했다.




패러데이는 이런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마이크로프로세서 서브시스템을 위한 메모리 제어기를 개발하는 더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작업 흐름을 확립했다. 패러데이는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를 채택해 SIP 개발을 가속화하고 시스템 수준 설계 대안을 분석하며 엔지니어 간 통신을 개선했다.

 

인사 및 동정 Ⅰ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
반도체 산업의 공정개선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 개최
10월28일(금) 서울 리츠칼튼 호텔
정밀기기 전문업체인 메틀러 토레도 코리아(www.mt.com)는 ‘‘반도체 산업의 공정개선을 위한 솔루션‘‘을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한다.


10월28일(금) 서울 리츠칼튼 호텔 금강룸3에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비휘발성 잔류물 분석자동화, NVR 애플리케이션, 반도체 소재 및 재료의 열물성 확인, 위험 물질의 자동화 솔루션 핵심 마이크로 전자산업에서의 최적의 생산을 위한 초순수/순수 공정분석 솔루션의 뉴 페러다임, LC 디스펜싱(Dispensing) 공정속도 및 정밀도 향상, 제품검사장비의 종류 및 활용 등 다양한 솔루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 센터(1588-0180)로 연락하면 된다.





마이크로칩
우수 전자 공학도 22명에게 장학금 전달
2005년 첫 장학생 선발 이후 총 112명에게 장학금 수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8월 31일 서울 지사에서 제 7회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하고 국
내 12개 주요 대학의 학생 22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마이크로칩의 한병돈 한국지사장 겸 북아시아 지역 총괄 책임자는 "매회 우수한 학생들이 선발되고 있고, 이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올해는 마이크로칩 대학생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사상 장학금 지원 규모가 가장 컸다.


12개 대학교에서 22명의 장학생을 선발했다. 8개 대학교, 12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던 지난해와 비교하면 올해에는 프로그램이 한층 더 발전한 셈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은 마이크로칩이 한국의 미래를 짊어질 공학 인재들을 육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설명했다. 


코아로직
컨수머 제품 다양화 통해 매출 확대
2분기 112% 분기별 매출 신장 기록
코아로직(www.corelogic.co.kr)은 2011년도 상반기의 손익을 공시했다.


코아로직이 발표한 2011년 1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상반기 매출 공시 발표에 따르면 이 기간 중의 매출은 128억원으로 1사분기의 47억원, 2사분기의 87억원 돌파에 힘입어 112%의 분기별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2010년 이후 지속적인 컨슈머사업으로의 전환을 통하여 신제품(Lucy) 및 기존제품(Jade) 등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11년 상반기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코아로직은 2009년부터 핸드셋에서 컨주머 사업으로 주력사업을 전환하는 작업을 계속해왔다. 이에 따라 작년에는 Lucy와 Eva를, 올해에는 Luca와 Falco를 출시하는 등 모바일TV, 블랙박스, PND, 태블릿 PC등 각종 컨수머 제품에 적용되는 반도체 신제품들을 다수 확보함으로써 제품의 다양화를 통한 매출 확대에 성공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아날로그 회로 디자인  분야의 바이블 나왔다
짐 윌리엄스와 밥 돕킨 아날로그 회로 디자인 책 저술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의 엔지니어 짐 윌리엄스(Jim Williams)와 밥 돕킨(Bob Dobkin)이 아날로그 회로 설계의 바이블로 인정받
고 있는 아날로그 회로 디자인(Analog Circuit Design) 책을 저술했다.


공통적인 아날로그 회로 설계 문제에 대해 명쾌하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은 아날로그 회로 엔지니어 및 설계자들 사이에서 가장 심도 있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날로그 회로 및 시스템 설계 중요성이 이전보다 더욱 증가하고, 디지털 시스템, 무선 통신, 복잡한 산업 및 자동차 시스템의 성장에 따라 많은 설계자들이 복잡한 아날로그 솔루션 개발에 따른 난관에 봉착해 있습니다. 이 책은 아날로그 회로 디자인의 애플리케이션 예제를 통해 아날로그 회로 분야에 종사하는 엔지니어, 설계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현재 설계 요구 사항에 적용할 수 있는 회로 설계 및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유블럭스
"내비게이션과 통신, 엔터테인먼트를 하나로 즐긴다"
삼성 3D 네비게이터 제품 탑재, 다양한 수상에 빛나는 SEN 시리즈

유블럭스(www.u-blox.com)의 최신 GPS칩셋, UBX-G6010-ST이 다양한 수상에 빛나는 삼성 SEN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리즈에 탑재되는 것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탑재 대상 제품군에는 SEN-410도 포함되어 있으며, 동 모델은 최신의 멀티미디어 기술을 집약, 3D 디스플레이가 지원되는 고화질 7인치 HD 터치스크린을 자랑한다.


삼성 최신 내비게이션 시리즈는 한국 최초로 건물 및 지형 등 지리 정보를 3D 입체 영상으로 구현한다. 또한 실시간 교통 정보, 뮤직, 플레이어, 블루투스 모바일 폰 인터페이스, 동작 인식 메뉴, 텍스트 음성변환 기능(text to speech), 자동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평생 지원등이 특징이다.


한국 지현진 지사장은 "유블럭스 GPS칩 기술이 업계를 선도하는 삼성의 SEN 내비게이션 제품에 채택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와 같이 u-blox 6 GPS칩이 채택된 데에는 세계 GPS기술을 선도하는 유블럭스의 뛰어난 기술력과 감도, 성능에 대한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언급했다.


유블럭스 사는 소비가전, 산업, 자동차 시장을 대상으로 임베디드 포지셔닝 및 무선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계 선도적인 팹리스 반도체 공급업체이다. 유블럭스의 솔루션은 사람, 장치, 차량 및 기계 등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고, 음성, 텍스트 또는 동영상 등을 통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지원한다.


무선 모듈 및 솔루션부터 GPS 모듈, 칩,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유블럭스는 특히, OEM 제조사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유블럭스는 유럽, 아시아, 미주 지역에 걸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2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1997년 설립되었고 현재 스위스 증권거래소(SIX Swiss Exchange)에 상장되어 있다.

 

>> HID Global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 통해 보안 레벨을 향상
차세대 출입통제 리더기와 비접촉 스마트 카드 출시

HID Global(www.hidglobal.com)은 새로운 iCLASS SIO 기술을 탑재한(S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출입통제 리더기 및 크리덴셜을 출시
한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스마트폰, 마이크로프로세서 기반의 카드, 비접촉 스마트카드, USB 토큰 및 관련 디바이스에 사용될 수 있는 기술 독립적인 디지털 크리덴셜을 도입함으로써 어떻게 보안 ID가 전달되고 관리되는지에 대한 중대한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iCLASS SE 플랫폼은 출입통제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현재 다양한 HID Global 파트너들이 개발하고 있는 NFC(근거리 무선통신)에서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ID 및 액세스 관리 솔루션에 있어서 필수적인 구성요소이다. 다양한 스마트카드 기술을 지원하는 공개 표준에 기반을 둔 HID Global의 새로운 출입통제 플랫폼은 iCLASS, MIFARE DESFire EV1 및 다른 비접촉 스마트카드 기술을 지원한다.




전통적인 카드와 리더를 능가하여 모바일 액세스와 디지털 크리덴션을 함께 전개할 수 있는 범위까지 물리적 출입통제를 확장시킨다. 계속 진화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iCLASS SE는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 레벨을 다이나믹하게 향상시키고  향후 필요한 변화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HID Global의 수석 부사장이자 기술 담당 최고 책임자(CTO)인 셀바 셀바라트남은 "우리의 새로운 iCLASS SIO 기술에서 이용이 가능한 제품군은 출입통제 산업에 대한 HID 고유의 이해와 사용자, 보안 컨설턴트,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자 및 OEM 제조업체와 수 년간 맺어온 협력 관계의 결정체입니다. iCLASS는 또한 NFC가 가능한 모바일에 흥미롭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시행하기 위한 표준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의 보안 ID 전략의 진보에 있어서 획기적인 사건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한다.

 

>> 송원
산화방지제 생산능력 확대
폴리머 산업 성장에 따른 수요에 대응

송원산업(www.songwonind.com)은 원료의 수직 계열화를 이룬 매암 신 공장에 Songnox 1076의 최신 생산 설비를 새로이 완공하여 현재 순조롭게 가동중임에 따라 산화방지제의 생산 능력이 기존 연산 55,000톤에서 70,000톤으로 확장하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또한 작업 환경, 운송 혹은 보관에 좀 더 향상되고 취급이 용이한 성상인 Songnox 1076 SB(semi beads)와 Songnox 1076 CP(crystalline powder)를 아울러 소개하였다.


송원그룹 최고 경영책임자인 박종호 회장은 "우리는 일전에 2011년 8월까지 산화방지제의 새로운 생산 능력 확장을 약속드린바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의 생산팀과 기술팀을 포함한 모든 부서간의 각고의 노력으로 2011년 7월 20일부터 새로운 설비의 가동을 시작 하였으며 현재 순조로이 생산 중에 있습니다.


이로서 우리는 전 세계 폴리머 산업계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르는 산화방지제 수요의 증가에 대하여 안정적인 공급을 약속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매암 공장은 송원이 추구하고 있는 규모의 경제를 실현함과 동시에 주요 원료인 이소부티렌과 중간체인 알킬페놀의 극대화된 수직 계열화를 이룬 자체 개발 기술의 효과이며, 산화방지제의 단일 생산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의 공장"이라고 말했다.

 

>> JEC
아태지역서 새로운 복합재료 기술 선보여
제3회 JEC 복합재료혁신정상회의 10월 개최

JEC(www.jecasia-badges.com)는 전 세계적으로 복합재료를 이용한 해법을 증진하기 위해 최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기술 컨텐트를 선보이
는 글로벌 포럼 및 회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11년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제 3회 복합재료혁신정상회의(I.C.S.)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I.C.S.는 단일 행사로는 가장 광범위한 전문지, 복합재료 전문가, 유자격 업계 대표를 한 자리에 모으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유일무이한 회의다. 아시아는 현재 생산량은 물론 소비량 면에서도 글로벌 복합재료 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광범위한 복합재료들이 여러 부문에서 그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복합재료의 미래와 더불어, 올해 연례 JEC 아시아 복합재료 전시회와 함께 개최되는 3일 간의 I.C.S. 프로그램의 전망을 밝게 한다. 또한 JEC 아시아 혁신상에는 51개국에서 345개 이상의 전시 회사와 7,000명 이상의 무역 관계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티유브이슈드
국내 전력 설비시설 안정성과 신뢰성 향상시키는데 앞장
한전KPS와 R&D 및 엔지니어링 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MOU 체결

티유브이슈드 그룹(www.tuv-sud.co.kr)은 지난 22일, 한전KPS와 R&D 및 엔지니어링 사업 분야에서 상호협력 증진과 공동발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원자력발전, 기력, 복합화력, 수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분야에서의 상호 협력을 비롯, 전문 인력과 기술 및 학술 정보 교류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양사는 향후 R&D 및 엔지니어링 사업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발굴·추진하는 한편, 한전KPS의 해외 시장 진출에 티유브이슈드 그룹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140여 년의 역사를 보유한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원자력,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해 전자전기, 자동차, 철도,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엔지니어링 기술, 시험 및 인증 등의 종합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국내의 많은 회사들이 티유브이슈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고 있다.


김두일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사장은 "티유브이슈드 그룹은 한전KPS와의 상호협력으로 국내 전력 설비 시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앞장서겠고, 전력설비 정비 전문회사이자 녹색에너지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전KPS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의 MOU 체결은 김두일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사장, 태성은 한전KPS 사장을 비롯한 양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전KPS 본사 대회의실에서 이루어졌다.

 

>> 텍트로닉스
오실로스코프와 스펙트럼이 하나로!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 발표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하나의 계측기에서 오실로스코프와 스펙트럼 분석기의 기능을 제공하는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MDO)
4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로운 MDO4000 혼합 도메인 오실로스코프는 엔지니어들에게 시간 상관관계의 아날로그, 디지털, RF 신호를 캡처하여 시스템을 완벽하게 조망할 수 있는 고유의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복잡한 설계 문제를 기존의 방식과 달리 혁신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오실로스코프 사용자 중 60% 이상은 무선 기능이 통합된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문제의 해결을 위해 스펙트럼 분석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시간영역과 주파수 영역 모두에서 디버깅을 해야 한다. 이전까지 엔지니어들은 아날로그/디지털 엔지니어이거나 또는 RF 엔지니어 중 한 쪽이었다.
하지만 무선 기술이 점점 흔하게 사용되면서 설계 엔지니어가 양쪽 영역을 모두 다루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는 곧 양쪽 엔지니어들에게 큰 부담을 주게 되었다.


>> (주)코닉스
온도 측정 정도 약 4배 향상
디지털 온도 지시 경보계 출시

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www.konics.co.kr)가 온도 측정 정확도가 4배 향상된 원형 디지털 온도 지시 경보계(모델명: SS-4800)를 출시했다.


SS-4800 시리즈는 기존 기계식 온도 지시 경보계를 디지털화 함으로써 온도 측정 정도가 약 4배 이상 향상(0.5%)된 제품으로, 입력 디지털 필터 기능 채용으로 표시치의 안정성을 강화하였으며, 다양한 온도 센서 사양에 맞춤 대응이 가능하여, 산업 현장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보 기능 지원 및 피크값 감시 기능, 센서 단선 경보 출력(BURN-OUT) 기능 탑재 등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다양한 온도센서(DPt 100Ω, K, J, T, R, S) 사양에 옵션 대응이 가능하고, 입력 디지털 필터 기능 채용으로 표시치 안정화를 실현하였다.


SS-4800 시리즈는 고정도 온도 지시 경보계로서의 제품 성능을 인정받아, 출시와 동시에 ㈜KCC의 생산라인에 배관 온도 제어용으로 납품 되는 등,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애질런트
피크파워 측정 시장에서 가장 빠른 상승·하강 시간 자랑
8990B 피크 파워 분석기 발표, 우주 항공, 방위 및 무선 분야

한국애질런트(www.agilent.com)는 우주 항공, 방위 및 무선 시장을 위한 피크 파워 펄스 분석에서 빠른 측정 속도와 더 큰 측정 정확도를 제공하
는 애질런트 8990B 피크 파워 분석기를 발표했다.


8990B를 보완하는 새로운 N1923A 및 N1924A 광대역 전력 센서들은 각각 50MHz에서 18GHz, 50MHz에서 40GHz의 주파수 범위를 커버한다. 두 센서와 결합하면, 8990B 피크 파워 분석기는 피크 전력 시장에서 가장 빠른 상승 시간 / 하강 시간인 5나노세컨드 상승 시간 / 하강 시간을 달성하여 8990B를 RF 펄스 측정 및 분석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으로 만든다.


손쉬운 사용과 고성능을 자랑하는 8990B는 더 많은 이미지 세부 사항을 위해 4채널 결과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는 15인치 XGA 컬러 터치스크린을 갖추고 있다. 100MSa/s의 8990B 샘플링 속도는 R & D 엔지니어들이 디자인 개선을 위해 신호 추적에서 이상 현상을 감지하는 데 필요한 높은 해상도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터치스크린을 통해 2가지 간단한 단계를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는 상승 시간, 펄스 드룹, 펄스 대역폭 및 시간 지연을 포함하여 15개의 사전 정의된 펄스 파라미터 측정과 함께 제공된다. 이러한 파라미터들은 파워 앰프, TR 모듈, 트랜스 폰더, 레이더 테스트 세트 및 위성 탑재장비, 복잡한 펄스 측정을 필요로 하는 다른 테스트 장치의 설계, 테스트 및 검증에 사용된다.


한국애질런트는 "8990B 피크 파워 분석기 세트는 RF 펄스 측정 및 분석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오늘날 사용자가 직면한 과제를 고려한 더 나은 성능과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하며, "이 제품은 애질런트가 파워 미터 및 파워 센서 포트폴리오 분야에서 또 다른 이정표를 세운 제품이다"라고 덧붙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