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IDT | 문의 02-567-1903

Gen 3 PCI Express 스위치

IDT(www.idt.com)는 SSD(Solid-State Drive)와 클라우드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Gen 3 PCI Express(PCIe) 스위치 제품군을 선보였다.

최대 64개 레인과 16개 포트를 지원할 수 있으며, 프로토콜 관련 요소를 추가로 향상시켜 효율을 높이고 전력 소모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IDT의 89H64H16G3은 최대 스위칭 능력이 128GBps(Gigabytes per second)인 64레인, 16포트 Gen 3 PCIe 스위치로, 스위칭 성능을 지원해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확장성과 성능이 뛰어난 단일 칩 Gen 3 PCI Express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최신 Gen3 PCIe 사양을 준수하여 8Gbps의 링크 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을 겨냥한 최고 속도의 PCIe 연결 기능을 구현한다.


새로 추가된 Gen 3 프로토콜 관련 향상 요소는 전반적인 효율을 개선하고 전력 소모량을 낮추는데, 이는 에너지 절약형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컴퓨팅 데이터 센터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IDT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주요 고객을 대상으로 이 제품군의 샘플링을 진행해 왔다. IDT의 새로운 스위치 제품군에는 독립형 스프레드 스펙트럼 클럭(SSC: Spread Spectrum Clock)과 함께 동작할 수 있도록 하는 클럭 격리 기능과,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주는 멀티캐스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절연형 모노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55℃ ~ 150℃의 접합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고전압 절연형 모노리식 플라이백 레귤레이터(제
품명: LT3512)의 고신뢰성(MP 등급)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절연형 DC/DC 컨버터의 설계를 간소화한다. LT3512는 디바이스의 출력 전압이 1차 측 플라이백 신호로부터 센싱되기 때문에 피드백용 옵토커플러, 3차 권선 또는 신호 트랜스포머가 필요없는 것이 특징이다.


LT3512는 4.5V ~ 100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고, 420mA, 150V 파워 스위치를 포함하고 있어 최대 4.5W의 출력 전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범위의 텔레콤, 데이터콤, 자동차, 산업 및 군사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3512는 전류모드 제어 스위칭 기술인 바운더리 모드에서 동작하며, 모든 라인, 부하 및 온도 범위에서 +/-5%의 레귤레이션을 제공한다.


크리티컬 전도 모드(crcm)로 알려진 바운더리 모드는 동등한 연속 전도 모드 설계와 비교해서 더 작은 트랜스포머를 사용한다. 출력 전압은 2개의 외부 저항과 트랜스포머 권수 비를 통해 쉽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데이터시트에서 검증된 다수의 트랜스포머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고집적도를 달성함으로써 단순하고 명확하며 엄격하게 레귤레이트된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제공, 기존의 절연 전력 제공에 관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551-1236

자동차 전력 관리 40V P-채널 OptiMOS P2 칩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첨단 트렌치 기술을 이용한 단일 P-채널 40V 자동차 전력 MOSFET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들 신형 40V OptiMOS P2 제품은 에너지 효율 향상, CO2 배출 감소, 비용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차세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관리 분야에서 인피니언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자동차 업계에서 RDS(on)이 가장 낮은 P-채널 40V MOSFET 30개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표준 패키지로 50A~180A의 전류를 제공한다. 180A 제품은 P-채널 기술에 있어 벤치마크 제품이다.



자동차 브리지 애플리케이션에 하이 사이드 스위치로 적용했을 때 이들 P-채널 40V OptiMOS P2 제품들은 추가적인 차지 펌프 디바이스를 필요로 하지 않아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EMI 성능을 향상시킨다.
 

이들 신형 디바이스들은 PWM 제어를 하면, N-채널 MOSFET보다 더 우수한 열적 특성과 애벌런치 성능을 제공한다. 그러므로 이들 디바이스 제품은 자동차의 배터리 역전압 보호나 EPS 모터 제어, 3위상 및 H-브리지 모터, HVAC 팬 제어, 전동 펌프 같은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H-브리지 트랜스포머 드라이버

맥심(www.maxim-ic.com)은 절연 전원을 위한 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제공하는 H-브리지 트랜스포머 드라이버 MAX13256을 출시했다.



엔지니어는 이 간단한 솔루션을 사용하여 고효율(최대 90%) 절연 DC-DC 컨버터를 빠르게 설계할 수 있다. MAX13256은 최대 10W의 절연 전원을 구동할 수 있고, 최대 8V ~ 36V DC 전원에서 발생하는 최대 300mA의 전류로 트랜스포머의 1차 코일을 구동한다.


사용자는 출력 범위를 정의하는 자신의 트랜스포머 권선비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거의 모든 절연 출력 전압을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전원 범위가 넓어 외부 전압 레귤레이션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내장된 보호 기능으로 시스템 레벨 오류를 방지한다.


MAX13256은 16개의 개별 부품을 제거해줘 BOM 복잡성을 간소화하고 초소형 TDFN 패키지로 제공되는 높은 집적도로 풋프린트를 절감한다.


이러한 모든 기능과 함께 MAX13256 드라이버는 스마트 그리드 미터링 애플리케이션, 산업 및 의료 장비에서 절연 전원을 생성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유선 인터페이스 통신을 이용하는 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은 장치와 전력 미터의 내부 전자장치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주 고전압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절연 전원을 필요로 한다.

 

 


ST | 문의 02-3489-0114

첨단 모션 감지 기능 iNEMO MEMS 모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3축 리니어 및 3축 각 운동 감지 기능을 4mm× 5mm×1 mm 패키지에 통합한 신형 첨단 iNEMO 관성 모듈을 발표했다.





ST의 최신 멀티 센서 모듈은 최고의 감지 정밀도와 안정성을 제공하면서도 현재 양산중인 소자 보다 크기가 약 50% 축소되었기 때문에, 휴대전화, 게임 컨트롤, 개인용 내비게이션 시스템, 그리고 기타 스마트 소비가전 기기 등에서 고정밀 제스처 및 동작 인식 기능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한다.


신형 iNEMO 6DoF(degrees-of-freedom) 모듈은 ST의 최신 3축 디지털 가속도계 (LIS3DH), 자이로스코프(L3GD20) 등과 소프트웨어가 완벽하게 호환된다. 따라서 ST의 단일 기능 센서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사이즈 축소와 뛰어난 신뢰성이 패키지 수준에서 결합된 신제품을 활용하여 설계를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신제품 모듈 솔루션은 2개 센서의 레퍼런스 축에 대한 정밀한 조정 기능을 제공하며, 첨단으로 설계된 기계적 감지 구조로 인하여 탁월한 온도 및 기계적 안정성을 보장한다.


ST의 LSM330DLC 멀티 센서 모듈은 2g에서 16g까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풀스케일 가속도 범위와 함께 피치, 롤, 요(yaw) 축 에 따라 250dps에서 2500dps까지의 각도율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타워 시스템 개발 플랫폼 자동차 센서 모듈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타워 시스템 개발 플랫폼에 사용되는 새로운 자동차 센서 모듈을 발표했다.



새로운 모듈은 엔지니어들이 에어백, ECS(전자 안정성 제어), 전동식 주차 브레이크, 경사각 측정 및 엔진 제어 시스템 등과 같은 혁신적인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설계 및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타워 시스템 자동차 센서 개발 키트는 8비트 MCU, MEMS 기반의 센서, 아날로그 제품이 하나의 독립형 개발 보드에 구성된 솔루션이다. 이 키트는 모든 종류의 프리스케일 Xtrinsic 자동차 센서를 지원한다.


자동차 센서는 성능과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을 강화할 목적으로 차량에 사용된다. 시장 조사 업체인 IHS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차량 생산이 증가되고 북미, 오스트레일리아, 유럽, 일본, 중국 등의 지역에서 안전 시스템 의무 규정이 발효됨에 따라 2012년에 자동차용 MEMS 기반 센서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타워 시스템은 단순한 디바이스 평가를 넘어서는 센서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신뢰성 높은 개발 플랫폼이다. 타워 시스템은 포괄적이며 고도로 맞춤 구성 가능한 임베디드 설계 환경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들은 MCU와 주변기기 보드를 적절히 조합하여 자신들의 설계 요구에 적합한 재구성 가능한 개발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

 

 


벡터 | 문의 02-807-0600

CANoe.MOST 7.6

CANoe.MOST의 새로운 버전 7.6은 MOST150 관련 프로젝트 개발자와 시스템 통합 담당자에게 대폭 향상된 필터 옵션을 제공한다.


MOST150을 위한 벡터(www.vector.com)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인 VN2640을 사용하면 정밀한 타임스탬프를 생성하는 것은 물론 ECL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다.


벡터의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툴인 CANoe.MOST 7.6은 MOST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켜 준다. 새로운 버전에서의 개정된 Trace Window는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이벤트 버퍼를 자랑한다. 그리고 사용자는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Trace Window에서 직접 필터를 설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범람하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제한하여 중요한 특정 메시지만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벡터의 새로운 MOST150 인터페이스인 VN2640은 이상적인 버스 액세스를 제공한다. 모든 이벤트에 대한 정밀한 타임스탬프와 낮은 대기시간으로 모든 채널에서 이벤트의 시간을 정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예를들어 CAN을 사용하는 게이트웨이 애플리케이션에서는 CAN 메시지와 MOST 메시지의 타임스탬프가 동기화되어 라우팅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CANoe.MOST와 VN2640을 사용하여 ECL(Electrical Control Line)에 액세스할 수도 있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UHF RFID 리더IC

오스트리아마이크로 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의 UHF RFID 리더 IC가 핀란드 노르딕 ID의 고성능, 차세대 UHF RFID 리더 솔
루션에 채용되었다.


AS3992는 작은 500mW RFID 엔진의 노르딕 ID UHF RFID 리더인 NUR-05W를 작동시킨다. 이 모듈은 최근에 발표된 모바일 컴퓨터 노르딕(모델명: ID Merlin과 노르딕ID Sampo)와 ID 리더인 노르딕 ID Morphic을 구동하는 엔진이다.


노르딕 ID Morphic UHF RFID Cross Dipole은 Windows CE 기반의 기기 자료를 읽어내는, 최소의 UHF RFID 모듈이다. 노르딕 ID Merlin UHF RFID Cross Dipole은 한번 충전으로 28시간을 지속하며 4미터 이상의 어느 각도에서든 RFID 자료를 읽어낸다.



노르딕ID Sampo S1은 인터렉티브 읽기/쓰기가 가능한 RFID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되는 USB 리더로서 사용이 쉽고 세련된 디자인의,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다.


노르딕 ID의 CEO이자 창업자인 조르마 랄라(Jorma Lalla)는 "노르딕 ID는 RFID 시장에서 경험과 비전을 가진 기술 파트너들을 소중하게 여긴다" 라며 고품질 사양의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제품들이 노르딕 ID UHF RFID 리더인 NUR-05W의 성능을 확대시켰다고 강조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오토모티브 그레이드 비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자동차 시스템용 출력 조절가능 비동기식 부스트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NCV8871은 외장 N채널 MOSFET을 구동하는 3.2V에서 44V범위의 폭넓은 입력 전압을 지닌 소자이다. 게이트 드라이버에 전하를 공급하는 내장 레귤레이터를 집적한 이 새 부스트 컨트롤러는 슬립 모드에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해주는 3.0μA의 정동작 전류를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170kHz 또는 1 MHz에서 일반적으로 설정되는 두개의 가능한 버전으로 동기화되는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한다. 내장 슬로프 보상과 함께 피크 전류 모드는 다양한 자동차 배터리의 소자를 안정적으로 보장해준다.


또한 소자가 전류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주기의 나머지 부분에 대해 전원 스위치를 꺼 전류 오류 상태 동안 소자가 보호되도록 한다. 또한 써멀 셧다운 메커니즘(170℃ 임계값에서)과 3.1V 이하 전압에서 록아웃이 되는 추가적인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NCV8871은 요청에 따라 다양한 다른 주파수 옵션을 통해 고도로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다른 슬로프 보상 값, 전류 제한 세트 포인트 및 다양한 MOSFETs와 인터페이스에 대해 다른 게이트 드라이브 전압을 포함하는 추가적인 옵션들도 제공된다. 이 소자는 또한 부스트, 플라이백, SEPIC 및 멀티 프레이즈와 같은 다양한 토폴로지 구성을 지원한다. 출력 전력 범위는 부스트 토폴로지에서 최대 200W까지이다.

 

 

 


인터실 | 문의 02-3472-3450

뛰어난 신호 대 잡음비 제공 고속 ADC 제품군 확장

인터실(www.intersil.com)은 신호 대 잡음비를 제공하는 저전력의 고속 ADC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매우 높은 입력 주파수 성능을 제공하며, 시스템 구조를 간단하게 한다. 이는 일반적인 베이스밴드 아키텍처의 비용을 줄여주는 동시에 설계 및 제조를 용이하게 한다.


ISLA212Pxx와 ISLA214Pxx 시리즈는 12/14비트 ADC로 최대 130, 200 및 250MSPS의 샘플링 레이트를 제공한다. 이 제품군은 고속 12/14비트 ADC에서 최고의 신호 대 잡음비(최대 105MHz의 입력 주파수에 대해 14비트에서 73.0dBFS, 12비트에서 70.5dBFS 이상)를 제공하며, 단일 1.8V 전원에서 450mW보다 더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제품에는 인터실의 고유한 FemtoCharge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ADC의 성능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매우 낮은 전력 소비를 가능하게 한다. 제품은 또한 고성능 데이터 수집 및 계측 시스템, 통신 테스트 장비, 광대역 통신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반 무선기술(SDR) 및 레이더 어레이 프로세싱 장비에서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매우 낮은 전력을 소비한다. ISLA212Pxx 및 ISLA214P 시리즈는 인터실의 최신 ADC 제품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TI | 문의 02-551-2800

TMS320C553x 초저전력 DSP

TI(www.ti.com/ww/kr)는 새로운 TMS320C553x 초저전력 DSP를 출시하여 개발자들이 혁신적인 가격으로 정교한 신호 처리 기능을 컨수머 오디오 및 음성 애플리케이션, 휴대형 의료장비, 생체 보안, 음성작동 홈 자동화, 플로우 미터 등에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5533x DSP는 1.95달러에서 시작하는 최저가의 DSP를 제공하며, 55달러의 C5535 eZdsp 개발 키트에 의해 지원된다. 또한 경쟁사 DSP 제품보다 1/2의 낮은 유효 전력만을 소모하며, 최대 6배 낮은 대기전력 소모 특성을 제공한다.


TI는 USB 오디오 클래스 및 HID(Human Interface Device)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여 헤드셋, 스피커, 음성 녹음기와 같은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오디오 시스템을 신속하고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포괄적인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발자들은 USB 포트에 꽂아서 풀-듀플렉스 오디오를 생성하고 USB HID 인터페이스를 통해 오디오 볼륨을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향후 55일 동안 55달러의 C55x 프로모션 가격(정상 가격 99달러)으로 제공되는 C5535 eZdsp 개발 키트를 통해 즉시 작업을 시작할 수 있다.

 

 


(주)태인시스템 | 문의 031-345-6700

파워 디스트리뷰션 스위치

엑사(www.exar.com)는 USB3.0 스펙에 준하는 파워 디스트리뷰션 스위치 XRP252x를 출시했다.



싱글과 듀얼 채널을 갖고 있으며, USB의 기존 스펙부터 최근의 USB3.0 스펙의 지원이 가능하다.


XRP2525와 XRP2526은 USB3.0의 전류 공급량에 맞는 채널당 900mA 전류 스펙을 보장하고 있어, VBUS 파워 디스트리뷰션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적화 되어 있다.


또한 XRP2527/XRP2528 경우는 허용전류 스펙이 채널당 1 A로써, 1.8V 정도의 낮은 입력전원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특히 이 제품들은 외부에 프로그래머블을 통한 전류 제한을 함으로써, USB 포트의 강화된 전원보호를 제공한다.


허용 전류 스펙을 1A까지 수용 가능한 XRP252x 시리즈는 독립적으로 포트를 인에이블 하는 기능, 10ms 단위로 에러 플래그 신호를 체크 하는 기능, 핫-플러그(Hot-plug)가 발생되는 스타트타임을 설정할 수가 있는 기능, 정확한 전류 제한을 통한 회로 보호 기능 등을 주요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파워 프로텍션 구조는 UVLO, 역전압보호 및 OTP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