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U에 맞춤형으로 구성 DLMS 스택 통해 광범위한 에너지 유형 및 통신 프로토콜 상호 운용성 구현

DLMS 프로토콜은 전기, 가스, 난방, 상/하수도 같은 대부분의 에너지 유형과 여러 애플리케이션(주거, 송신, 분배) 및 통신 미디어(RS232, RS485, PSTN, GSM, GPRS, IPv4, PPP, PLC) 같은 미터링 시스템 간의 상호 운용성은 물론, AES 128 암호화를 통한 보안 데이터 액세스를 위해 스마트 미터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세계적인 표준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 소프트웨어 스택은 DLMS 사용자 연합의 테스트와 검증을 마쳤을 뿐 아니라 마이크로칩의 모든 16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dsPIC 디지털 신호 컨트롤러(DSC)에서 동작하도록 맞춤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DLMS 인증 절차를 보다 쉽고 빠르게 마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이 스택은 TCP/IP, 지그비(ZigBee), PLC 같은 통신 프로토콜 스택과 긴밀하게 통합되도록 개발되어 광범위한 스마트 에너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작은 메모리 풋프린트에 맞게 최적화되어 있어 업계에서 가장 작고 경제적인 MCU를 사용할 수가 있다. 유럽 지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이 스택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IEC 62056-21 모드 E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고급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 사업부의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스마트 에너지 제품에 이 DLMS 라이브러리를 추가함에 따라 경제적이면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 온 마이크로칩의 노력이 한층 힘을 얻게 되었다"며 "이제 고객은 TCP/IP, 지그비, PLC 같은 마이크로칩의 방대한 통신 프로토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완벽하게 통합된 스마트 에너지 시스템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련 개발 툴
고객은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Explorer 16 Development Board)를 사용하여 업계를 선도하는 마이크로칩의 방대한 16비트 MCU 및 DSC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각자의 DLMS 솔루션을 디자인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 16은 현재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제공된다.

• 100핀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부품 번호: DM240001)
• 44핀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부품 번호: DM240002)

공급
이 새로운 DLMS 스택은 현재 4가지 구성으로 공급된다. 16비트 MCU용 DLMS 평가 라이브러리는 DLMS 라이브러리의 무료 평가 버전이고, 16비트 MCU용 DLMS 라이트 스택(부품 번호: SW500160)과 16비트 MUC용 DLMS 스택(부품 번호: SW500162)는 각각 5천 개 단위로 구입이 가능하다. DLMS 익스플로러(부품 번호: SW500164)는 윈도우 기반 DLMS/COSEM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디스트리뷰터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93G2)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보도 자료에 언급된 제품은 http://www.microchip.com/get/HHK9를 방문하거나 마이크로칩 공식 총판 파트너에 문의하여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에 대하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NASDAQ: MCHP)는 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아날로그 및 플래시 IP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제품 개발 위험이 적고 전체 시스템 비용이 낮으며 보다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한 다양한 고객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미국 아리조나 주 챈들러에 본사를 둔 마이크로칩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공급 능력 및 품질과 함께 탁월한 기술 지원 역량을 자랑하는 업체이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 (http://www.microchip.com/get/NPS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칼키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스(칼키테크)에 대하여
칼키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스(이하 '칼기 테크(Kalkitech)')는 스마트 그리드와 유틸리티 시장을 이끄는 기술 선도 기업이다. 칼키테크는 코드와 임베디드 시스템을 비롯해 필드, 중앙관제 및 엔터프라이즈급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그리드 전 영역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미터(계량기) 제조회사들과 시스템 통합업체 및 유틸리티 업체들에게 자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칼키테크는 DLMS/COSEM 스택 분야는 물론, 미터 테스팅 툴과 시뮬레이터 같은 솔루션 분야의 선도 업체이며, AMR/AMI, 프로토콜 변환, 다양한 유무선 매체를 활용하는 데이터 집선 그리고 플랜트 최적화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기술 서비스도 제공한다.


#  #  #

참고: Microchip의 이름과 로고, PIC, dsPIC은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Microchip Technology Inc.의 등록 상표이다 . 본문에 언급된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소유주의 자산이다.


#  #  #

▶ 고화질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블록 다이어그램 http://www.microchip.com/get/62EB

▶ 태크 / 키워드:
- Smart Meter, Smart Energy, DLMS, Device Language Message Specification, Single Phase, Three Phase, Interoperability, Stack, Library, PIC, Microcontroller

▶ 마이크로칩 제품의 최신 뉴스(RSS Fee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chip.com/get/E5CE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