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은 EMS 분야 국제표준인 ISO50001 인증을 획득하고 온실가스•에너지 감축을 위한 토탈 솔루션인 EMIS(Energy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에너지관리정보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친환경적인 에너지 관리 분야에서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는 에너지관리 전문기업이다.


한국후지쯔는1967년 국내 최초의 컴퓨터 'FACOM(파콤)222'를 한국생산성본부에 도입한 후 약 40여년간 공공, 통신, 유통, 금융, 병원 등 국내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온 IT 서비스 프로바이더이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는 자사의 에너지 관리 솔루션 분야 비즈니스의 적용 범위를 한국후지쯔가 전통적으로 강점을 가지고 왔던 식•음료 제조분야,리테일(할인점, 백화점, 면세점, 편의점 등) 등의 유통분야, 병원, 대학 등으로 더욱 광범위하게 확대하게 되었다.
또한 한국후지쯔는 이번 슈나이더일렉트릭과의 전략적 제휴에 따라 기존의 환경, 농업, 고령화 분야에서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 탄소절감관리 및 배출목표관리가 가능한 솔루션과 기술력까지 보유하게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사회지속파트너로서 그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의 에릭리제 사장은 "에너지 관리 분야 전문기업인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와 IT 서비스 분야의 강자인 한국후지쯔의 이번 MOU 체결은 그린 IT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도입이 가속화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쯔의 박제일 사장은 "이번의 MOU를 통해 한국후지쯔는 환경, 농업, 고령화 분야 뿐 아니라 에너지 관리 분야까지 우리 사회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확보하게 되었다. "고 설명하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는 사회지속파트너로서 국내경제 발전과 지속가능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강조했다.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란 에너지 미터를 통해 에너지사용량을 측정하고 분석하여 에너지사용량을 최적화 하고 에너지절감 조치 및 전략을 강구함으로써 에너지비용을 줄이고 최상의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는 솔루션입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소개
전력제어, 데이터센터, 산업자동화, 빌딩제어, 물리보안(Physical Security)등의 다양한 산업군을 위한 통합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최대 에너지관리 전문기업이다.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114,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09년 000억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슈나이더일렉트릭에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chneider-electri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상표는 해당 기업의 소유재산이다.

후지쯔
후지쯔는 글로벌 시장에서 정보통신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의 선두 업체이다. 전세계 약 70개국에서 약 170,00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신뢰성 높은 컴퓨터 제품 및 통신 제품과 전자부품 분야의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후지쯔(TSE : 6702)의 2011년 3월 31일 기준으로 2010년 매출은 4조5천억엔(US 550억 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주소를 참조. : www.fujitsu.com .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