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디지털 전력관리 솔루션 기업 CHiL 세미컨덕터 인수
디지털 전력 플랫폼, PoL 및 다위상 제품 관련 IR 기술 보완

인터내셔널 렉티파이어 코포레이션(IR, www.irf.com)은 개인회사인 ChiL 세미컨덕터 코포레이션(CHiL)을 운전 자본 조정을 전제로 현금 7,500만 달러에 인수한다는 최종실행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컴퓨팅 시스템, 그래픽스, 서버, 게임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선도적인 디지털 전력관리 플랫폼을 추가함으로써 IR의 기술이 확대될 것이다.

CHiL은 혼합 신호 기술과 함께 특허 등록한 디지털 기법을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감하는 고성능 다위상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비용과 성능 목표를 위해 전력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는 디지털 제어에 대한 개방형 아키텍처 접근법은 많은 아날로그 기능을 기술의 디지털 코어에 통합하여 상당한 보드 공간과 BOM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IR 기업용 전력 사업부 사업본부장 겸 부사장인 팀 필립스씨는 "CHiL의 기술과 전문지식을 DirectFET, PowIRstage, SupIRBuck 등과 같은 IR의 방대한 산업 선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고성능의 비용 효과적인 완벽한 엔드-투-엔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IR의 고객들에게 독창적인 가치 제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디지털 전력관리는 급속한 도입 단계에 진입하고 있으며, CHiL 기술의 추가로 IR의 시장 지위가 강화됨에 따라 이러한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IR의 전략 및 사업개발부 비쉬바스 카르베 부사장은 "향후 10여 년 이상 에너지 효율적인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여 DC-DC 컨버터, AC-DC 컨버터, 조명, 인버터, 클래스-D 오디오 시스템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디지털 전력 관리의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CHiL의 인수로 고성능 컴퓨팅 및 그래픽스 부문에서 IR의 위상이 즉각적으로 확대되고, 중기적으로는 서버, 스토리지, 노트북 엔드 시장, 장기적으로는 에너지-절감 제품, 차량용 제품, HiRel 사업부 등과 같은 IR의 다른 수직 엔드 시장 부문의 위상이 확대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TI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 3배 향상된 HD 비디오 성능
멀티유저 HD 화상회의 시에 레이턴시 거의 없이 생생한 통신

TI(www.ti.com/ww/kr)는 고성능 TMS320DM8168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고, 전력 효율적인
TMS320DM8148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를 출시함으로써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 플랫폼을 확장했다.

고성능 DM8168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는 경쟁 솔루션 대비 비디오 스트리밍 성능이 3배 뛰어나며, 3개의 동시 1080p60fps 비디오 스트림이나, 12개의 동시 720p30fps 비디오 스트림, 또는 낮은 해상도 스트림의 조합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써 최대 3개의 독립적 디스플레이로 다중의 비디오 스트림을 동시에 캡처, 인코딩/ 디코딩하고, 분석할 수 있는 비디오 중심의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향상된 분석 기능을 이용하여 제품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이 비디오 프로세서는 멀티채널 HD 비디오 감시 시스템, 영상 회의 시스템, 미디어 허브 및 서버, 비디오 방송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저전력 DM8148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는 3와트(Watt)에서 단일 고성능 1080p60fps 비디오 스트림, 3개의 동시 720p30fps 비디오 스트림, 다중의 저해상도 스트림을 제공한다.

DM8168 다빈치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첨단의 디스플레이 및 분석 기능을 포함하며, 적은 수의 비디오 스트림을 필요로 하는 전력에 민감한 컨수머 및 의료용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응용 가능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스카이프(Skype) 비디오 카메라, 인터랙티브 디지털 사이니지, 비디오 감시 DVR 또는 IP 넷캠,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네트워크 프로젝터 등이 있다.

TI의 DSP 시스템 사업부의 닐스 안데르스코프 부사장은 "세상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기기에서 HD급 영상을 원하고 있으며, TI는 이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다. 앞으로는 페이스북이 더 이상 사람들을 연결하는 주요 수단이 되지 않을 것이다.
 
TI는 실시간 화상회의나 미래의 3D 영상 및 동작 기술 같이 사람들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페어차일드
파워서플라이에서 최고수준 전력절감 제공
휴대용기기 충전기용 혼합 PWM 컨트롤러

페어차일드 반도체(www.fair childsemi.com)는 낮은 대기전력 충전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WM 컨트롤러 FAN302HL을 개발했다.

FAN302HL은 mWSaver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으로 컴퓨터 버전 5.0 효율표준을 위한 에너지스타 프로그램요구를 초과하는 10mW미만 @230VAC 의 대기입력전력소비를 최소화하는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고집적화 된 PWM 컨트롤러는 일반적인 플라이백 컨버터의 성능을 강화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특징을 제공한다.

500V JFET이 내장된 FAN302HL은 제품이 켜진 후에 전류통로를 차단시킬 수 있고 시동손실을 줄일 수 있다.
 
특허화 되어 있는 정전류 제어 토폴로지는 특히 배터리 충전기에서 중요한 2차단 정전류 피드백 회로 없이 회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짧은 회로에서도 고정 피크 전류제한 수준을 보증하는 사이클-투-사이클 전류제한을 포함한다. 부가적으로 게이트 출력은 또한 높은 게이트-소스 전압 손해로부터 파워 MOSFET을 보호하기 위해 15V에 고정되어 있다.

 


>> 놀즈
NXP반도체 사운드 솔루션 사업 인수
도버의 전자 기술 부문에 배치, 모바일 솔루션 강화 

놀즈(www.knowles.com)가 NXP반도체의 사운드 솔루션 비즈니스 라인을 인수했다.


놀즈를 보유한 주식회사 도버((www.dovercorpo ration.com)는 NXP 세미컨덕터의 사운드 솔루션 비즈니스를 인수하기로 최종 계약했다고 밝혔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본사를 둔 사운드솔루션은 도버의 전자 기술 세그먼트 내의 놀즈에 속하게 되었다.

1929년 이래로 사운드 솔루션은 핸드폰의 다이나믹한 스피커와 수신기 그리고 기타 가전  제품을 생산해왔고 최근 십여 년 동안 이 분야의 제품과 기술에 두각을 보이고 있다.
 
혁신적인 제품과 고객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판의 사운드 솔루션은 비엔나와 베이징에 제조설비를 들이고 대략 1000여명을 고용했으며 연간 매출은 2010년 대략 330백만 달러 정도로 추정된다.

도버의 최고 경영자 밥 리빙스톤은 "놀즈와 사운드 솔루션의 결합은 도버의 전략적 목표와 일치한다.
 
사운드 솔루션은 커뮤니케이션 부품 분야의 기술이 뛰어나고 이는 도버의 5개의 집중 분야 중 하나이며 또한 모바일 핸드셋 시장 성장에 사운드 솔루션의 기술이 영향을 끼치고 있다"라고 말했다.

놀즈의 제프 니우 사장 역시 "오디오의 품질은 분명히 오늘날 휴대전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고 다른 제품들과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중요한 점이며 이번 인수로 도버는 업그레이드 된 기술로 사용자의 경험을 크게 향상 시키는 동시에 전 세계의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언급했다.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카드 하나가 "개별 관리되는 건강 정보 플랫폼"
라이프넥서스와 협력, 퍼스널 헬스 카드용 마이크로프로세서 공급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라이프넥서스(LifeNexus)사의 퍼스널 헬스 카드용 iChip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생산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프넥서스는 아이칩(iChip) 및 퍼스널 헬스 카드를 개발하는 미국 기업이며, 퍼스널 헬스 카드는 신용 카드 기능이 함께 지원되면서 개개인의 건강 기록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임베디드 iChip이 적용된 최초의 다목적 전자 건강 카드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전세계에 고보안 MCU IC를 공급하고 있으며 라이프넥서스 퍼스널 헬스 카드에 적용되는 컴퓨터 iChip을 공급할 예정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의 총괄 본부장인 마리-프랑스 프로랑텡은 "iChip은 건강 카드와 신용 카드를 하나로 통합한 획기적인 소비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고의 보안 기술임에 틀림없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와 LifeNexus는 헬스케어 분야의 이동성, 보안성, 편의성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프넥서스의 퍼스널 헬스 카드는 개인의 PHR(Personal Health Record)을 지갑속의 카드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다.

특허 등록된 아이칩(iChip)은 '개별 관리되는 건강 정보 플랫폼'을 의미하며, 암호화되어 패스워드로 보호되는 칩 카드에 내장된 "모바일 서버"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개인과 가족의 종합적인 건강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높은 보안 성능을 제공한다.
 
라이프넥서스의 CEO인 크리스토퍼 마우스는 "수년 동안, 소비자들은 신용카드로 이뤄지는 개인 금융 거래를 신뢰해왔다.
 
이제 신용카드에 건강 기록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카드 속에 내장된 컴퓨터 칩을 통하여 의사들에게 개인 건강 관리에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 맥심
휴대폰 전력 증폭기 모듈에 전력 공급하는 스텝 다운 컨버터
선형 바이패스 기능이 내장, 통화 시간 연장하는 DC-DC 컨버터

맥심(korea.maxim-ic.com)는 휴대폰의 전력 증폭기(PA) 모듈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설계된 스텝 다운 컨버터 MAX8989를 출시했다.


다중 통신 프로토콜(LTE, WCDMA, GSM, EDGE)을 위한 전력 관리를 지원하는 업계 최초 DC-DC 컨버터인 MAX8989는 통합(멀티모드) PA에 이상적이다.
 
이 솔루션은 인피니온의 성능이 검증된 SMARTi UE2 RF 엔진 플랫폼에 탑재되어 다중 표준 휴대전화 시스템에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효율을 제공한다.

MAX8989는 병렬 바이패스 LDO가 내장된 고효율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통합하고 있어 모든 조건에서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방법은 설계자가 PA의 출력 단 전원 전압을 레귤레이트함으로써 PA 내에서 소모되는 전력량을 최소화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전송 전력 요구사항을 만족하도록 PA 전원 전압을 제어할 경우 2G 통화 시간은 최대 25%, 3G 통화 시간은 최대 10%까지 연장할 수 있다.

LDO가 내장되어 있어 스텝 다운 레귤레이션과 전압강하 시 동작 간의 전환을 원활하게 하여 높은 전력 수준으로 매끄럽게 전환한다.

전압강하 시 LDO는 로우 임피던스(85mΩ) 바이패스 FET가 되어 피크 전류 수요가 존재하는 동안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보장한다.

이 밖에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100% 듀티 사이클 동작으로 전력 손실을 추가로 제거할 수 있다.

최대 2.5A를 지원하는 MAX8989는 GSM/EDGE PA 전력 공급을 위한 최적의 선택이다. 이 소자는 -40℃~+85℃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초소형(1.6mm × 1.6mm, 최대 높이 0.69mm), 9범프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제공된다. 요청 시 샘플 및 EV 킷을 이용할 수 있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배터리 관리 성능
2세대 고전압 배터리 스택 모니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 )는 하이브리드/전기 자동차(HEC), 전기 자동차(EV) 및 기타 고전압, 고성능 배터리 시스템을 위한 2세대 고전압 배터리 모니터(제품명: LTC680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6803은 12비트 ADC, 정밀 전압 레퍼런스, 고전압 입력 멀티플렉서 및 직렬 인터페이스를 포함한 완벽한 배터리 측정 IC이다.

각 LTC6803은 직렬로 배열된 최대 12개의 개별 배터리 셀 측정이 가능하다.
 
이 디바이스는 특허 설계를 통해 옵토커플러 또는 절연기 없이 LTC6803 여러 개를 적층해 사용할 수 있어, 긴 스트링 형태로 직렬 연결된 배터리의 모든 셀에 대한 정밀 전압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LTC6803은 2008년 출시되어 이미 시장에서 성능을 검증 받은 LTC6802의 후속 제품으로, 같은 기능 및 핀아웃에 상당한 성능 향상이 추가됐다. 

LTC6803의 최대 총 측정 오류는 -40°C ~ 125°C에서 0.25% 이하로 보장된다. 이 제품은 -300mV~5V의 확장된 셀 측정 범위를 제공하여, 슈퍼 커패시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범위의 배터리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각 셀은 저전압 및 과전압 조건에 대해 모니터링 되며 MOSFET은 과충전된 셀을 방전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적인 특징으로는 온보드 5V 레귤레이터, 온도 센서, GPIO 라인 및 서미스터(thermistor) 입력이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에릭 소울 신호 컨디셔닝 제품 부사장은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현재 관련 시장에서 검증된 배터리 스택 모니터 제품을 2년 이상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더욱 강화된 LTC6803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전 세계 자동차 제조업체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들이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강력한 배터리 스택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된 신제품은 차세대 HEV 및 EV를 위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마이크 컬트겐 설계 매니저는 "LTC6803은 정밀 고성능 배터리 스택에 대한 최신의 요구를 고려했다"며 "혹독한 자동차 환경에서 정확하고, 안전하며, 신뢰성 및 오류 없는 동작을 보장한다"고 밝혔다.




>> 디지키
15억 달러 매출 달성

전자부품 유통업체인 디지키(www.digikey. com)가 2010년 처음으로 전 세계 매출 15억 달러를 달성했으며, 이중 4분기에만 5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자부품 유통 부분에서 매년 총 64%의 매출 증가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설계 엔지니어, 장비 제조업체, 혁신 기업 및 애호가들은 프로토타입/설계 및 부품 재고 확보 수량 모두 디지키에 의존하고 있다.

디지키는 고객들의 성공적인 전자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설계 노하우, 전문 기술 및 교육 정보뿐만 아니라 전 세계 470여 개 유명 브랜드의 180만 개 이상 제품을 공급한다.

디지키의 마크 라슨(Mark Larson) 회장 겸 COO는 "온라인상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제품 및 정보에 대한 즉각적인 접속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키는 계속해서 매출 성장을 지켜나가고 있다"며 "디지키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또 어느 업체보다 이들 제품을 전세계로 신속히 공급할 수 있다는 사실을 디지키의 고객들은 알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키의 2010년 매출 성장률은 업계 성장률을 거의 2배나 앞섰다.

>> 텔릿
국내 시장 공략 강화한다
공공 수요 확대에 대응, R&D센터 운영

M2M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은 공공 시장 공략을 강화하여  토털 M2M 솔루션 공급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텔릿은 올해 사업전략을 밝히는 '2011 텔릿 미디어 데이'를 개최한 자리에서, 대표적인 글로벌 M2M(Machine-to-machine, 사물통신) 사업자로서 2010년 대비 30%의 국내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정부차원에서 M2M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텔릿은 전세계적으로 지난 2년간 연간 20% 이상의 성장률을 유지한 유일한 M2M 업체로 모듈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지난해 한국법인 매출은 290억 원이다. 텔릿은 올해 전세계적으로 2010년 대비 25% 성장, 한국법인은 30%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

2011년은 현재 텔릿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텔레매틱스, POS, 헬스케어 분야에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공공 분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러한 수요 확대에 맞춘 적극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대정부 사업에 적용될 수 있고 M2M의 특성상 공공분야에 도입, 활용될 수 있도록 정부 및 통신기간사업자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텔릿의 윤종갑 대표는 "텔릿은 R&D센터를 통한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기술지원에 나설 계획이며, 국내 파트너 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가는 동시에 국내 M2M 시장을 키우는데 주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비비티
"가격, 공간 획기적 줄인 시스템 반도체"

재생용 프로세서 IC 'MFD 1.0'칩 개발
MP3P, 태블릿PC, 카메라장치 등에 적용가능

현재 USB메모리 및 저가형 MP3플레이어 시장 규모는 약 15억 달러 규모로 스마트폰의 팽창세에도 꾸준하게 시장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장은 치열한 '가격전쟁'이 벌어지고 있어 원가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 시스템 반도체 기술을 통해 획기적인 비용절감을 할 수 있는 방안이 국내의 한 벤처업체에 의해 제시되었다.
 
완제품 설계 공간을 크게 절감할 수도 있어, 원가절감 외에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벤처기업인 주식회사 비비티(//bbtsemicon.com)는 메모리와 미디어 재생 기능을 일체화한 시스템 반도체 칩인 'MFD(Multimedia Flash Drive)를 개발하여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 반도체는 MP3, JPEG등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는 재생용 프로세서 IC, NAND 플래시 메모리 IC 및 기타 수동소자를 결합시켜 가격과 디자인에 혁신을 이루는 신개념 칩이다.

기존 제품과 비교 70% 수준 가격으로 공급
4GB 용량의 제품의 경우 기존 USB 메모리의 최저가에 해당되는 5달러 대로 공급되어, 기존 중국산 IC세트(MCU, Memory, 기타소자들이 별도 존재) 제품과 비교하여 70% 수준의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설계 공간도 그만큼 줄어들어, 앞으로 초소형의 MP3플레이어 제품이 다양한 디자인으로 탄생할 수 있게 되었다.

적용 범위도 MP3플레이어뿐만 아니라, 향후 보급형 태블릿PC, 차량용 카메라장치 및 개인용 생체인증 시스템 등에 적용되는 등 잠재시장도 무궁무진하다.

'MFD' 칩은 개발완료 후 반도체 전문기업 '㈜바른전자'을 통해 최신 패키징 시스템 및 대량생산 라인을 구축하여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었다.

양산용 시제품 테스트도 완료한 상태이다. 지난 2월에는 국내 제조업체와 8만개 계약을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일본 및 중국 등지의 제조업체와 칩 판매 업체를 통해 총 100만개 이상의 주문과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5월 출시 예정인 'MFD 2'는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칩셋으로 차량용 카메라장치(블랙박스) 및 생체인증 시스템에 적용할 예정이다.

인사 및 동정 Ⅰ

램리서치
참엔지니어링과 국내 합작법인 설립 MOU 체결

플라즈마 기반 베벨 클린 시스템부터 생산
참엔지니어링(www.charmeng.com)과 세계적인 반도체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램리서치(www.lamresearch.com)는 국내 생산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규 합작법인은 국내 및 전세계 반도체 시장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 초기에는 플라즈마 기반 베벨 클린 시스템(plasma-based bevel clean system)에 집중할 계획이다.

신규 합작법인은 경기도 오산에 본사를 두고 약 8,400m2 규모의 부지에 생산기지를 마련한다.
 
초기에는 플라즈마 기반 베벨 클린 시스템 생산에 주력하고, 향후 몇 년 동안 생산 품목을 조금씩 늘려나갈 계획이다. 

인피니언
보안 기술 "인티그리티 가드"로 독일 산업 혁신상 수상

신용카드 및 여권, 주민증 등에 장기적 보호 기능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최고의 기술 혁신에 대해 수여하는 독일 산업 혁신상(Innovation Award of German Industry)을 수상했다.

인피니언의 "인티그리티 가드(Integrity Guard)" 보안 기술이 대기업 부문에서 최고상을 수상했으며, 이로써 인피니언은 이 상을 세 번째 수상한 것이다.

인피니언은 신용카드 및 여권, 주민증 등 전자정부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의 민감한 데이터에 대해 매우 높은 수준의 장기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보안 기술 "인티그리티 가드"를 개발했다.

전통적인 보안 칩들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더 이상 충족시킬 수 없다. 이들 제품들은 암호화된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하지만, 처리 시에 해독되어 데이터가 해커 공격에 노출된다.

프리스케일
멘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툴과 함께 통합 패키지 출시

i.MX 고객에게 개발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와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가 멘토의 최신 Inflexion UI 개발 도구, 런타임 소프트웨어 및 몇 가지 잘 알려져있는 프리스케일의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번들 패키지로 제공하는 독자적이며 업계 선도적인 협정에 서명하였다
.
이번 협정은 i.MX 고객이 Android 및 Linux 운영 체제 제품에서 2D, 3D 및 애니메이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간단히 구현하고 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제품 제조업체들은 Inflexion UI를 통해 디바이스를 빠르게 차별화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매우 기능적이며 역동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퀄컴
'2011 IT 투어' 지원자 모집합니다

최종 선발자는 6월 22일~29일까지 미국 본사 방문
퀄컴(www.qualcomm.com)은 국내 이공계 뿐만 아니라 인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미국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제9회 '퀄컴IT Tour'의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2003년, 첫 'IT 투어'를 시작으로 매년 여름 방학에 진행되어온 본 프로그램은 급변하고 있는 이동통신의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공학의 밝은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매년 여름방학에 진행되어 온 본사 초청행사이다.
 
특히 일반 대학생들에게 미국의 기업문화, 특히 본사 체험을 하기란 쉬운 기회가 아니기 때문에 지원경쟁률 또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달라진 점이라면 그 동안 이공계에만 국한되었던 지원 자격이 이번 '2011 퀄컴 IT 투어' 에서는 문과계열의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에게도 지원의 문을 넓혔다는 점이다.

제안서 주제는 '이동통신에 기반한 증강 현실 기술의 발전 방향'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제안'중 택일하여 A4 4장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4월 11일 마감. 기타 홈페이지 (http://www.qcitour.co.kr) 문의.

 


>> 아나로그디바이스
복잡한 회로 디자인 및 모델 임포트 지원
SPICE 시뮬레이션 툴 업그레이드 통해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와 내셔널 인스트루먼트(NI)는 ADI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선형 회로의 시뮬레이션 작업에 보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사양과 기능을 새롭게 보강한 NI 멀티심(Multisim) 컴포넌트 평가 툴을 공동으로 선보였다.

무료 컴포넌트 평가 툴인 멀티심 SPICE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현재 ADI의 웹 사이트(http://www.analog.com/multisim)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컴포넌트 평가 툴은 두 가지 주요 사양이 향상되었으며 이를 통해 디자이너는 보다 크고 복잡한 회로를 디자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모델을 툴로 손쉽게 임포트할 수 있다.

또한 디자이너들은 1천 개가 넘는 ADI의 증폭기, 스위치 및 전압 레퍼런스를 550개 이상의 NI 시뮬레이션 모델과 일치시킴으로써 업계 최상의 시뮬레이션 환경에 자유롭게 액세스하여 회로 디자인을 손쉽게 실험하고 시스템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정밀 신호 컨디셔닝 그룹의 스티브 소코로브(Steve Sockolov) 이사는 "선형 회로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기 위해서는 통상적으로 많은 제품과 사양을 살피게 된다"며 "우리는 광범위한 증폭기 및 기타 선형 컴포넌트의 우수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한 항목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방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내셔널 세미컨덕터
WEBENCH 툴 한국어 버전 나왔다
전력, 조명 및 감지 시스템 설계 간소화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WEBE NCH Designer 툴의 한국어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발표
했다.


1999년 출시 이후로, 전문가 및 초보 전자 엔지니어를 비롯하여 구조물 엔지니어들이 지금까지 전 세계 150만 개 이상의 아날로그 디자인을 WEBENCH를 사용하여 비용없이 신속하게 설계 해 왔다.

내셔널 고유의 WEBENCH 환경에서는 WEBENCH Visualizer와 WEBENCH Power Architect을 특징으로 한다.

WEBENCH Visualizer는 가상으로 설정된 무한한 전력의 비주얼 내비게이션과 몇 초 내에 원하는 사양에 맞게 최적화된 조명 설계를 제공하는 유일한 툴이다.

또한 고도로 최적화된 다중 부하를 생성하는 WEBENCH Power Architect는 다중 공급 장치 전력 레귤레이션 시스템으로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 시스템베이스
"이 제품이 최신 임베디드 모듈이에요"
상반기 출시 Eddy-CPU/mp v2.5 선보여

시스템베이스(www.sysbas.com)는 지난 3월 8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오토메이션 월드(에이맥스) 전시회에 참가했다.

시스템베이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리얼 멀티포트, 컨버터, 디바이스 서버, 임베디드 모듈, 반도체 등 전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키오스크/ATM/POS 장비 등 자동화기기 내부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멀티포트 제품과 최근 출시된 임베디드 모듈 Eddy-S4M v2.5를 소개했다.
 
특히 상반기 출시 예정인 임베디드 모듈 Eddy-CPU/mp v2.5까지 시스템베이스의 최신 제품을 모두 소개해 참관객들의 관심을 이끌었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
지능형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 선보여
오토메이션 월드에서 '플랜트스트럭쳐' 소개

슈나이더 일렉트릭(www.schneider- electric.co.kr)은 지난달 8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오토메이션 월드 2011'에 참가해 지능형 프로
세스 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3만여 명의 관람객이 몰린 이번 전시회의 화두는 '친환경'과 '에너지절감'. 전 세계 데이터센터, 가스 및 오일 플랜트, 수자원, 조선, 빌딩, 등 에너지가 투입되는 모든 산업군에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온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이번 전시회에서 빌딩에서부터 가정에 이르기까지 에너지의 안전성, 신뢰성, 생산성, 친환경성을 높이는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산업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최상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기 위한 지능형 프로세스 관리 솔루션인 '플랜트스트럭쳐(PlantStruxure)'를 오토메이션 월드 2011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했다.

코엑스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오토메이션 월드 2011'은 자동화 산업 전시로는 아시아 최대규모로 '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aimex)'과 함께 '국제빌딩자동화전(IBS)' 등 다양한 구성으로 방문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 프리스케일
"사용 편의성은 프리스케일 i.MX 제품의 상징"
새로운 i.MX53 멀티미디어 제품 및 개발 솔루션 제공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가 고급 개발 플랫폼 2종 및 새로운 소비자 및 산업용 디바이스를 선보이며 i.MX53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

프리스케일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사업부의 제품 마케팅 담당 켄 오부스제스키 이사는 "프리스케일의 최신 i.MX53 제품 및 개발 리소스는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차별화하기 위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지원하고 기술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단호한 의지를 잘 보여 준다. 사용 편의성은 프리스케일 i.MX 제품의 상징이다.

최신 i.MX 53 개발 솔루션 및 시장별 제품은 사용 편의성을 더욱 강조하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프리스케일은 고객이 광범위한 시장을 위해 혁신적 제품을 더 빠르고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제조업체 권장 재판매 가격 149달러로 i.MX53 기술에 기반 한 Quick Start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에는 구매 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1GHz i.MX53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1GB DDR3 메모리 및 광범위한 주변기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드라이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최적화 멀티미디어 코덱, 기타 중요한 구성요소도 함께 제공된다.

프리스케일은 또한 SABRE(Smart Application Blueprint for Rapid Engineering) 시리즈에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인다.

i.MX53 기술에 기초한 태블릿용 SABRE 플랫폼은 각 시장에 적합한 연결성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차세대 태블릿과 모바일 디바이스의 시스템 수준 개발 시간을 단축해 준다.

SABRE 플랫폼은 개발자와 제조업체들이 생산 준비가 거의 완료된 디바이스에 탁월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1GHz ARM Cortex-A8 코어(Android, Linux 및 Microsoft Windows Embedded Compact 7 운영 체제 실행 가능)에 구축된 i.MX53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다.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10인치 고해상도 LCD 디스플레이와 시장에 중요한 여러 기능과 기술이 탑재되어 있으며, 프리스케일 MMA8451Q 3축 가속도계, MAG3112 마그네틱 센서, MC 1323x 송수신기 및 SGTL5000 오디오 코덱도 포함되어 있다.




>> 자일링스
"고성능과 확장성 위한 임베디드 시스템 아키텍처 확장"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제품군 발표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업계 최초 확장형 프로세싱 플랫폼인 Zynq-7000 제품군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비디오 감시, 오토모티브 드라이버 지원, 공장 자동화와 같은 시장을 타깃으로 한 하이엔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수준의 프로세싱 및 연산 성능을 발휘하도록 개발되었다.

다양한 에코시스템 툴 및 IP 공급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는 Zynq-7000 제품군은, 전체 ARM 코어텍스-A9 MPCore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을 28나노 저전력 프로그래머블 로직에 통합함으로써 시스템 디자이너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자신들의 시스템을 맞춤화, 최적화, 차별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애질런트 생활과학 그룹의 프로젝트 대표자인 랄프 쇼퍼 씨는 "애질런트는 10년 이상 프로세서와 FPGA를 하나의 다이에 공생시켜 비용 및 PCB공간 절감 가능성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몇몇 기업들이 이러한 시도를 했지만, 아직 우리의 목표에 맞는 완벽한 통합을 이루어내지 못했다.

마침내, 오래된 이 바람이 자일링스의 Zynq-7000 제품군에서 현실이 되었다"라며 "즉, 애질런트가 이제 공통된 하나의 코드 베이스 위에서 최소한의 비용과 엔지니어링 경비로 로우엔드부터 하이엔드까지 다양하게 제품 변형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이다"라고 말했다.

자일링스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선임 부사장인 빈 랫포드 씨는 "자일링스의 Zynq-7000 제품군은 디자이너에게 종합적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아틱스-7 FPGA 기능을 기반으로 한 비용효율적이고 전력효율적인 솔루션부터 킨텍스-7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 보다 종합적이고 성능 중심적인 하이엔드 솔루션 및 디바이스까지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맞춤형 표준 제품을 만들 수 있게 한다"라며, "프로세싱 시스템과 프로그래머블 로직의 완벽한 통합은 시스템의 BOM, 전력, 크기를 효과적으로 절감할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주도하는 '혁신 엔진'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기존 FPGA 방식이 맡고 있던 시장까지 크게 확장시켜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 알테라
차세대 광 네트워크에 대한 시장 수요 빠르게 충족
FPGA 설계 위한 통합 100G EFEC 솔루션 제공

알테라(www.altera.com)는 고성능 Stratix IV 및 Stratix V 시리즈 FPGA에 이용하도록 최적화된 업계 최초의 통합 EFEC(enhanced forward error correction) IP 코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EFEC7 및 EFEC20은 알테라의 Newfoundland Technology Centre(전 Avalon Microelectronics)에서 개발한 다차원 IP 코어로서, 특히 대도시 및 장거리 OTN(optical transport network) 같은 100G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도록 설계한 것이다.

오늘날 서비스 사업자들은 비디오 데이터에 대한 갈수록 높아지는 대역폭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서 10G 대도시 및 장거리 OTN 네트워크를 100G 속도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또한 앞으로 400G로 이전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또한 이들 네트워크 백본은 25~50% 더 긴 광섬유 거리로 작동하면서 전력, 비용, 지연시간은 낮추어야 한다.

알테라의 EFEC IP 코어는 더 긴 거리로 요구되는 성능과 오류 없는 전송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알테라의 통신 및 브로드캐스트 사업 부문 선임 부사장인 돈 파리아는 "10G, 40G, 100G 트랜시버 및 트랜스폰더 시장이 합쳐서 2014년에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알테라는 맞춤화 IP를 이용해서 뛰어난 성능의 유연한 실리콘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

통합적인 단일 소스 100G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 최초의 회사로서 차세대 광 네트워크에 대한 시장 수요를 빠르게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알테라의 EFEC7과 EFEC20은 극히 높은 이득의 hard decision FEC 코어들로서 100G 네트워크를 향상시키고 오늘날 업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로 FPGA 기반 EFEC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EFEC7과 EFEC20은 Streaming Turbo Product Code BCH 코드(SPC-BCH)를 이용해서 G.709 표준으로 가장 우수한 이득을 제공한다.





>> 멘토 그래픽스
맞춤형 IC 디자인 즉석 사인오프 검증
캘리버 리얼타임 선보여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디자인 생성 중에 사인오프 품질을 물리적으로 검증하기 위한 새로운 캘리버 리얼타임 플랫폼을 발표했다.

첫 번째 릴리스는 스프링소프트(SpringSoft)의 레이커 맞춤형 IC 디자인 및 레이아웃 솔루션에서 동일한 캘리버 데크를 사인오프 플로로 사용하여 즉각적인 디자인 규칙 검사(DRC)를 제공한다.
 
디자이너는 이 새로운 솔루션을 통해 처음으로 디자인 중에 캘리버 사인오프 엔진의 모든 기능과 적절한 데크를 활용하여 디자인 속도와 품질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제조 수율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성능에 맞게 레이아웃을 최적화할 수 있다.
 
멘토 IC 스테이션 맞춤형 디자인 환경을 위한 버전은 6월에 공급될 예정이다.

모시스(MoSys, Inc)의 수석 엔지니어인 리차드 라우즈는 "새로운 플로는 28nm에서 물리적 디자인의 복잡성을 다소 우려했지만 레이아웃 중에 사인오프 DRC를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디자인 툴 DRC와 사인오프 간의 일관성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우려는 대부분 불식되었다.

이 플로를 통해 일반적인 구현 프로젝트를 일주일 이상 단축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매스웍스
전기 제어 모터시스템 개발 시간 단축
일본 미쯔바, 매트랩 및 시뮬링크 사용

매스웍스(www.mathworks.com)는 와이퍼 모터 제조업체인 일본 미쯔바가 매트랩 및 시뮬링크를 사용하여 예상보다 81% 단축된 시간 내에 혁신적인 역방향 와이퍼 제어기 개발 및 완전한 시스템을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미쯔바는 양산 코드 생성을 포함하는 모델 기반 설계를 채택하여 프로젝트 개발 시간을 16주에서 3주로 단축했다.

역방향 와이퍼 시스템은 제어가 복잡하여 기존 시스템보다 설계하는 것이 더 어렵다.

또한 이전 프로세스에서 종이 문서에 기반을 둔 요구 사항 사양과 직접 작성한 코드에 의존했기 때문에 개발 프로세스에 재작업이 필요했으며, 그 결과 개발 후반 단계에서 대부분의 오류를 발견하여 그 오류를 해결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미쯔바는 제어 모델링, 시뮬레이션, 검증 및 양산 코드 생성을 위해 매스웍스의 모델 기반 설계를 사용했다.

미쯔바 개발팀은 시뮬링크를 사용하여 제어 구조 및 제어 기능을 모델링하고 사양에 따라 테스트하고, 시뮬링크 및 심메카닉스를 사용하여 전면 유리 와이퍼 연결 메커니즘, 와이퍼 암 및 바디 마운트를 포함하는 플랜트 모델을 제작했다.
 
이로써 미쯔바는 하드웨어 프로토파이핑 단계 이전에 전체 시뮬레이션을 통한 디버깅 및 테스트로 개발, 검증 및 테스트 시간을 단축했다.




>> 래티스 반도체
플랫폼 매니저 대량 생산 돌입
최신 PAC-디자이너 설계 소프트웨어 제공

래티스 반도체는 화려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자사의 플랫폼 매니저 제품군이 완전한 요건을 갖추어 대량 생산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이 생산 개시와 함께 업데이트된 PAC-디자이너 6.0.1 디자인 소프트웨어는 아날로그 및 보드 설계자들로 하여금 회로 보드의 전력관리와 디지털 보드 관리 기능들을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 제품군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게다가 플랫폼 매니저 제품들과 사용하기 위한 특별 테스트를 마친 11개의 추가 레퍼런스 디자인(팬 컨트롤러, 경계 스캔 포트 링커 및 GPIO 확장기 등)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11개의 추가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
저집적 혼합 신호 솔루션 부문 마케팅 임원인 고든 핸즈는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가 엔지니어링 업계에서 환영을 받고 있다는 것에 기쁘다.
 
플랫폼 매니저 제품군은 전력과 디지털 보드 관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드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 주므로 많은 엔지니어들이 이 제품을 자신들의 설계에 포함시키고 있다"고 말하며, "설계자들은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전력 공급 및 보드의 오류를 로그하는 기능 등 플랫폼 매니저의 수많은 기능들로부터 혜택을 받는다.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기능이 우수하고 적정량이 생산되므로 늘어나는 고객들의 제품 수요에 부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의 통합 기능은 복잡한 보드 관리 기능을 가진 다양한 범위의 응용제품들에서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종래의 응용제품들은 무선 인프라, 네트워킹 코어 장비, 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고가 산업 기기들을 포함한다.

플랫폼 매니저 제품군은 LPTM10-1247와 LPTM10-12107, 2개의 디바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LPTM10-1247 디바이스는 12개의 전압 레일을 모니터링하고 47개의 디지털 I/O를 지원할 수 있으며, LPTM10-12107는 최대 12개의 전압 레일을 모니터링하고 107개의 디지털 I/O를 지원한다.

 


인사 및 동정 Ⅱ

CSR
Zoran 인수 발표, 전 셰계 10위 팹리스 기업 등극

향후 리치 미디어 콘텐츠 연결하는 플랫폼 제공
CSR(www.csr.com)은 6억 7천만 달러에 조라(Zoran)사를 인수, 합병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조란은 디지털 카메라, 홈 엔터테인먼트, 다기능 프린트 제품의 이미징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CSR은 조란과의 합병을 통하여 핸드셋, 디지털 카메라, 홈 엔터테인먼트 장치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커넥티드 위치 기반 멀티미디어 장치 시장에서 차별화되고 통합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두 회사의 전문적인 기술 포트폴리오의 결합에 의해서 CSR은 향후 리치 미디어 콘텐츠를 연결하는 강화된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다. CSR은 이번 합병을 통해 세계에서 10번째로 규모가 큰 팹리스 반도체 기업이 되었다.



텔릿
모토로라솔루션 M2M 사업부 인수 확정

각 사업부에서 기존의 방식으로 운영 예정
텔릿와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모토로라솔루션의 M2M 모듈 사업부의 인수 협상을 성공적으로 타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생산, 판매되고 있는 텔릿과 모토로라의 전 제품은 각 사업부에서 기존의 방식을 유지해 운영할 예정이다. 텔릿은 이와 함께 모토로라의 G24 제품군, G24-Light, G30, C24의 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2010년 12월 31일에 마감된 텔릿의 추정 통합 수익은 약 1억 8,100만 달러로 집계된다. 또한 시장조사기관 비참리서치의 연구 결과를 근거로 했을 때 M2M 모듈 시장에서의 추정 점유율은 20%를 차지한다.



온세미컨덕터
세계 탑10 이미지 센서 공급업체 발돋움

싸이프레스 CMOS 이미지 센서 사업부 인수 완료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는 사이프레스 반도체의 CMOS 이미지 센서 사업부 (ISBU)의 인수를 구매 계약서 조정 조건으로 약 3천백 사십만 달러 현금 거래로 완료했다. 이 구매 가격은 이 사업부서의 거의 1년 영업 금액이다.

사이프레스로부터 인수한 ISBU의 제품군으로는 멀티 메가픽셀 머신 비전, 리니어 및 2D 코드 이미징, 의료용 X레이 이미징, 생체인식, 디지털 사진과 시네마토그래피,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폭넓은 고성능 맞춤형과 표준형 CMOS 이미지 센서가 포함된다.

구체적으로는 산업 전반에 걸쳐 잘 알려진 VITA, LUPA, STAR, IBIS 제품군 등이다.



웨스턴디지털
히타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러지스 인수

대형 하드 드라이브 업체간 통합
웨스턴디지털은(www.wdc.com/kr)은 히타치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히타치 글로벌 스토리지 테크놀러지스(이하 히타치 GST)를 약 43억 달러 상당의 현금 및 주식으로 인수하는 최종실행계약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WD는 고객 중심 구조의 스토리지 기업으로 거듭나는 한편 운영 규모를 확대하고 풍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제품군을 확보할 전망이다.

WD의 존 코인 사장 겸 CEO는 "이번 인수는 고객과 임직원, 주주, 제조사, 그리고 관련 커뮤니티들에 보다 높은 가치를 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R&D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다 풍부하게 확보하는 한편 다각적이고 규모 있는 시장 접근 방식을 통해 비용 구조 및 시장 경쟁력을 견고하게 다질 계획이다.

양 사의 뛰어난 인적 자원이 이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 믿으며 이번 인수가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로 작용할 것을 확신한다"고 인수 의의를 밝혔다.

 


>> 르크로이
독립형 DDR3 프로토콜 분석기 발표
전용 트리거 로직과 포착 기능 결합

르크로이(www.lecroy .co.kr)는 포괄적인 DDR3 버스 및 JEDEC 타이밍 분석을 제공하는 저가형 플랫폼을 발표했다.

르크로이의 Kibra 380 은 업계 최초의 진정한 독립형 DDR3 프로토콜 분석기로써 파형 관측과 상태 목록화, 그리고 전용 트리거 로직을 결합하여 DDR3 메모리 시스템의 상태 처리와 프로토콜 위반에 대한 더 향상된 시각정보를 제공한다.

DDR3 메모리 시스템 개발자들의 테스트 비용 절감을 위해 고안된 Kibra 380의 출시로 고가의 로직 분석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설정을 단순화하고 검증 주기를 단축하게 되었다.

메모리 시스템을 테스트하기 시작한 검증팀은 비용과 복잡성 이라는 큰 장애에 직면하게 된다. 르크로이의 프로토콜 솔루션 그룹 제품 개발 부사장 마이클 롬은 "오늘날 DDR3 디자인팀은 고급 로직 분석기 플랫폼과 결합한 JEDEC 프리프로세서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테스트 방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 빅트렉스
PEEK 폴리머, 초음파 유량계에 적용
스크류 연결 부품 금속을 대체

한국 빅트렉스(www.victrex. com)는 PEEK 폴리머가 독특한 고정밀도 및 저렴한 비용의 특성으로 미세 관로의 유량 측정이 가능한 타이탄사의
초음파 ATRATO  유량계에 채택됐다고 밝혔다. 

영국에 본사를 둔 유량계 제조업체 타이탄사는 영국에서 높이 평가되는 유체 공학 기관 크랜필드 대학교와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다.

타이탄은 또한 고기능성 폴리아릴에테르게톤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빅트렉스와 소재의 내화학성, 성형 조건과 가공 요구사항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타이탄사를 설립한 트레버 포스터 경영 본부장은 "40년 이상 유량계 제조 산업에 종사한 이후, 시장에 ATRATO를 제공하게 되어 대단히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소재 선택은 우리가 유량계의 새로운 세대를 개발하기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ATRATO에 관해 가치 있는 조언을 하고 소재를 공급하며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빅트렉스와 함께 긴밀히 협업하고 있습니다"고 덧붙였다.




>> 키슬리
완전 자동 양산용 파라미터 테스터 발표
S530 파라미터 시스템, 속도 및 정확도 향상

키슬리 인스트루먼츠 한국지사(www.keithley.co.kr)는 S530 파라미터 테스트 시스템의 여러 부분을 향상 시켜 반도체 산업 라인에 적용 가능한 가장 경제적이며 완전 자동 양산용 파라미터 테스터를 발표했다.

이 제품군은 높은 무결성의 신호 스위칭을 위한 빠른 처리 속도가 특징인 키슬리의 새로운 스위치 메인프레임 추가, 저저항 측정 정확도 향상을 위한 프로브 카드에서의 완전한 켈빈(Kelvin) 측정 기능, 민감한 시스템 계측기를 고전압으로부터 보호하는 새로운 하드웨어 보호 모듈, 전체 범위의 "프로브 업(Probe Up)" 시스템 사양 및 진단 툴 등이 새롭게 개선되었다.

S530 시스템은 다양한 제품을 측정해야 하거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유연성과 신속한 테스트 계획 개발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양산용 파라미터 테스트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

S530은 검증된 소스 측정 기술과 높은 충실도의 신호 경로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업계 최고 수준의 측정 정확도와 반복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NI
무선 센서 네트워크 플랫폼 확대
프로그래밍 가능한 WSN 게이트웨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는 NI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플랫폼의 통신 및 측정 기능을 확대한 2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NI 9792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WSN 게이트웨이로써, NI WSN 측정 노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방형 통신 표준을 통해 기타 하드웨어와도 통신이 가능하다.

게이트웨이는 NI LabVIEW Real-Time 컨트롤러와 통합형 WSN 라디오를 결합하였기 때문에 LabVIEW Real-Time 애플리케이션이 게이트웨이에서 국부적으로 실행되어 NI WSN 디바이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따라서 NI 9792는 임베디드, 무선 데이터 로깅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새로운 NI WSN-3226 전압/저항 온도 감지기(RTD) 결합 노드는 NI WSN 플랫폼의 측정 기능에 RTD와 전위차계와 같은 저항 기반 측정에 대한 지원을 포함하도록 확장하고 단일 NI WSN 디바이스에 전압 및 온도 측정을 결합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 코그넥스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스테이지 정렬 구현 방법 제시"
간단한 원스텝 보정 기능, In-Sight AlignPlus 출시

코그넥스(www.cognex. com)는 높은 정밀도를 자랑하는 획기적인 스테이지 정렬 소프트웨어 툴인 In-Sight AlignPlus를 출시했다.

In-Sight AlignPlus 소프트웨어는 In-Sight Micro  비전시스템과 VisionView 운영자 인터페이스 및 Mitsubishi 모션 컨트롤러(MCPU)와 연동하여 기본적으로 반도체와 전자장치, FPD, LCD, 태양열 패널 및 기타 제조업체의 작업물 정렬 작업을 크게 간소화시킨다. 컴팩트한 소형 크기에 경제적이면서 유지관리가 손쉬운 정렬 기술을 통해 마이크론 수준의 스테이지 정렬을 구현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보정하고 작업할 수 있다.

AlignPlus는 기존의 정렬 소프트웨어 툴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4가지 장점을 제공한다.

△간단한 원버튼 보정 루틴은 몇 주 동안 걸리는 머신 보정 및 재보정 시간을 단 몇 분으로 줄여준다. △확장된 시야를 제공하는 단일 스텝 정렬을 통해 사전 정렬 작업을 없애고 머신 처리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마이크론 수준의 정확도는 안정적이고 우수한 품질의 신제품 제조를 가능케 해준다. △사전에 구성된 솔루션 덕분에 머신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으며 맞춤 설계된 비전시스템은 필요없다.

코그넥스 비전센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배나르지는 "In-Sight AlignPlus는 머신 설계업체와 제조업체가 기존의 비전 정렬 시스템에서 비롯된 여러 문제들에서 벗어나 정확하고 반복 가능한 스테이지 정렬을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며, "AlignPlus는 특허를 취득한 코그넥스의 PatMax 기술을 결합해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객체 및 피처 위치식별 툴로서 특허 출원 중인 혁신적인 비전 정렬 알고리즘은 이전의 비전시스템으로는 불가능했던 마이크론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n-Sight AlignPlus는 모션 시스템 이력현상 및 진동 등과 같은 오류의 원인을 보완해 향상된 프로세스 정확도와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

>> 안리쓰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 "올해의 글로벌 혁신 신제품상"
프로스트 & 설리번 수여, 넓은 주파수 범위 제공

안리쓰(www.anritsu.com)는 자사의 MS272xC 스펙트럼 마스터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가 최고의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인 프로스트 & 설리번
(Frost & Sullivan)으로 부터 영예로운 '2011 올해의 혁신 신제품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전 세계 최고의 기업들의 업적을 인정하는 프로스트 & 설리번의 2011 우수 사례 시상식 연회에서 안리쓰에 수여되었다.

프로스트 & 설리번의 마리아노 김바라 측정&기기 분야 리서치 애널리스트는 "안리쓰의 MS272xC 스펙트럼 마스터 시리즈는 안리쓰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프로스트 & 설리번은 이 제품이 혁신적이며, 진보적인 컨셉 및 솔루션과 더불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고 평가하고 있다.

안리쓰의 MS272xC는 현존 휴대형 스펙트럼 분석기 중 가장 넓은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제품"이라고 밝혔다.

프로스트 & 설리번의 애널리스트와 컨설턴트는 테스트 장비 제조업체로부터 선도 스펙트럼 분석기의 성능을 비교한 5가지 기본 기준을 적용하여 MS272xC 스펙트럼 마스터를 올해의 혁신 신제품상으로 선정했다.
 
5가지 평가 기준에는 △제품의 혁신적 요소 △기업의 첨단 기술의 구현 방법 △부가 가치 기능 및 이점 △고객 ROI 증대 방법 △고객 확보/시장 진입 잠재성이 포함됐다. 

안리쓰의 돈 멀더 부사장 겸 극초단파 측정 사업부 사장은 "안리쓰는 휴대형 테스트 툴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MS272xC 스펙트럼 마스터의 출시를 통해 이러한 명성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게 됐다. 안리쓰는 최신 무선 네트워크의 배치, 설치 및 유지와 관련된 테스트 요건을 충족하는 기기 설계를 위해 휴대형 테스트 기기 설계 부문에서 축적해온 우수한 기술력과 충분한 시장 조사를 접목시켰다"며 "올해의 혁신 신제품 상 수상을 통해 안리쓰의 직원들의 노고, 헌신, 독창성을 증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 텍트로닉스
가장 낮은 프로브 부하 제공
APEC 2011에서 신제품 프로브 발표

텍트로닉스(www.tektronix.com)는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APEC 2011 컨퍼런스에서 TPP 시리즈의 신제품 패시브 전압 프로브 2종을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TPP0850 및 TPP0502 프로브는 에너지 효율적인 파워 공급 장치와 전력 반도체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여, 범용 프로브 중 업계에서 가장 낮은 프로브 부하를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신제품 프로브 이외에도 최근 발표된 MSO/DPO5000 시리즈 및 MSO/DPO4000B 시리즈 오실로스코프가 어떤 방식으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전력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가를 보여 준다.

텍트로닉스 미드 레인지 오실로스코프 담당 총책임자인 로이 시걸은 "설계자들이 그들의 설계가  에너지 효율성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압박을 받으면서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전력 반도체 및 스위치 모드 파워 공급 장치가 강조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텍트로닉스는 신제품 프로브, 자동화 파워 측정 도구 등 당사 오실로스코프를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에너지 효율적 설계를 포함하여 최근 나타나고 있는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LTE Inter-RAT 핸드오버 지원
P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 기능 추가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www.agilent.com)는 E6621A PXT 무선 통신 테스트 세트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애질런트의 인기제품인 E5515C 8960 무선 통신 테스트와 함께 사용된 PXT는 다른 무선 액세스 기술(RAT) 사이의 핸드오버를 지원한다.

PXT는 단말기가 요청하거나 기지국이 요청한 양쪽 모두의 핸드오버 기능을 지원하는 LTE 단말기의 효율적인 개발 및 성능 검증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이다.

LTE 네트워크는 LTE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곳에서 2G 및 3G를 fall-back 인프라로서 사용하게 된다.

단말기는 최종 셀 선택과 핸드오버 결정을 위한 근거로 사용되는 이웃 셀을 찾거나 리포트 생성을 위해 스캔이 요구된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많은 수의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처리하거나 프로세서에 과부하를 줄 수 있는 오늘날의 단말기에게는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다. 불충분한 응답 시간은 느린 핸드오버나 핸드오버가 되지 않는 결과를 야기하며, 연결이 끊어지는 최악의 경험을 사용자가 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