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맥심 | 문의 02-2188-8040
저잡음, CMOS 입력 rail-to-rail op 앰프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korea.maxim-ic.com)는 MAX9636/MAX9638, rail-to-rail, 저잡음 op 앰프를 출시했다.

6핀 SC70(단일), 8핀 SC70(듀얼) 및 10핀 UTQFN(듀얼)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들 소자는 보드 공간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잡음 성능을 제공한다. MAX9636/MAX9638은 38nV/√Hz 입력 전압 잡음 밀도, 50fA/√Hz 입력 전류 잡음 밀도, 0.1pA 입력 바이어스 전류를 제공하여 포토다이오드, 압전 센서와 같은 하이 임피던스 소스에 간편하게 인터페이싱할 수 있다. 이들 소자는 맥심의 고유 BiCMOS 공정 기술과 설계 구조로 구현되어 크기, 저잡음 성능, 대역폭, 소비 전류의 탁월한 결합을 제공한다.

2.1V~5.5V 전원으로 동작하도록 설계된 이들 소자는 저잡음 및 낮은 무부하 전류를 필요로 하는 휴대용 의료 애플리케이션의 센서 인터페이스에 이상적이다. 또한 단 36μA(일반)의 무부하 전류로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또한 이득 대역폭(GBW)과 소비 전류의 최적화된 비로 1.5MHz 대역폭을 지원할 수 있다. MAX9636 및 MAX9638은 소비 전류를 1μA로 줄여주는 저전력 셧다운 모드를 제공한다.

이들 제품은 -40℃~+125℃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MAX9636은 리드-프리, 2mm×2.2mm, 6핀 SC70, MAX9637은 리드-프리, 2mm××2.2mm, 8핀 SC70, MAX9638은 리드-프리, 1.4mm×1.8mm, 10핀 U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알테라 | 문의 02-538-2379
28nm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알테라 코포레이션(www.altera.com)은 자사의 28nm 디바이스 포트폴리오를 발표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설계 요구사항에 대해 맞춤화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바이스 옵션 세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는 새로운 Cyclone V 및 Arria V FPGA 제품군과 최근에 확장한 Stratix V FPGA 제품군과 이전에 발표한 HardCopy V ASIC을 통해 고객들에게 확실하게 차별화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알테라는 이 28nm 포트폴리오와 함께 트랜시버 기술, 제품 아키텍처, IP(intellectual property) 통합, 공정 기술에서의 이점을 활용하여 자사의 각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설계 기술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알테라의 Cyclone V FPGA 제품군은 저전력 특성과 보드 스페이스가 주요 관심사항인 모터 제어, 디스플레이, SDR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다. 가격, 저전력, 고성능 등에 대한 균형을 요구하는 원거리 무선 기기(RRU), 인-스튜디오 믹서, 10G/40G 라인카드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들을 목표로 하여 알테라는 자사의 Arria V FPGA 제품군을 발표했다.



아나디직스 | 문의 031-709-6941
와이맥스 CPE용 새로운 PA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와이맥스 CPE(가입자댁내장치) 및 펨토셀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PA를 출시했다.

아나디직스의 최신 AWB7230 은 모든 3.5GHz 와이맥스 밴드에서 네트워크 성능을 구현하는 완전 일치형 MCM(multi-chip-module)이다. 

AWB7230은 와이맥스 스펙트럼 마스크 요건을 충족하면서, 뛰어난 선형 RF 전력을 제공하고, CPE나 펨토셀의 전송 체인에서 최종 단계 증폭기 역할을 할 수 있다. 3.3GHz에서 3.8 GHz 밴드까지 전체를 커버하는 AWB7230은 전세계 3.5GHz 와이맥스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해당 애플리케이션에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도 제공한다.

AWB7230은 지난해 출시된, 2.5GHz 와이맥스 밴드에서 CPE 및 펨토셀를 운영하는 아나디직스의 AWB7221 PA를 보완한다. 최신 PA의 출시로 아나디직스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두 개의 와이맥스 주파수 밴드를 지원하게 되었다.  

 와이맥스 CPE는 DSL 및 케이블 모뎀의 대안을 제공하며, 고객의 가정, 사업장 혹은 회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초고속 무선 커넥티비티를 제공함으로써 4G 로의 전환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소비가전 파워 컨버터에 최적화   UniFET™ II MOSFET

스위치 모드 파워서플라이 설계자들은 역방향 회복 전류 스파이크를 견디고 스위칭 손실을 줄일 수 있는 높은 전압의 MOSFET이 필요하다.

수준 높은 MOSFET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페어차일드 반도체는 개선된 바디 다이오드, 스위칭 손실 감소 그리고 다이오드 회복 dv/dt 모드 동안 전류 충격을 두 배로 견딜 수 있는 UniFET™ II 와 같은 최적화된 파워 MOSFET을 개발했다.

페어차일드(www.fairchildsemi.com)의 UniFET II  MOSFET은 기존 제품보다 50% 더 나은 역방향 회복성을 제공한다. 느린 역방향 회복은 높은 역방향 회복 전류 스파이크, 더 많은 스위칭 손실 그리고 온도에 민감한 파워MOSFET에 부적합 할 수 있다. 페어차일드 솔루션은 현존하는 솔루션보다 전류 스트레스를 두 배 이상 견딜 수 있다.

UniFET II MOSFET은 더 나은 성능지수(FOM : RDS(ON) * Qg) 를 제공하는 페어차일드의 선진화된 플래너 기술에 기초한다. 낮은 입출력 커패시턴스와 최상의 역방향 회복성을 가진 MOSFET은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그리고 과도한 열없이 작은 패키지 안에 높은 양의 파워를 패키징함으로써 LCD TV, PDP TV, 조명시스템의 SMPS, PC 파워 그리고 서버, 통신 파워공급기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전체 효율을 개선시킨다.

 

IDT | 문의 02-567-1903

싱글 레이어 멀티터치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DT(www.idt.com)는 IDT가 독자 개발한 싱글 레이어 멀티터치 투영 정전용량(Single-layer Multi-touch Projected Capacitive) 터치 스크린 기술에 최적화된 업계 최초의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C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터치 스크린 기술과 컨트롤러 솔루션은 다른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교차 절연 지점이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완전한 멀티터치 기능을 유지하는 진정한 싱글 레이어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장에 일대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그 결과, 사용자는 기능이나 성능의 저하가 없고 가격도 저렴한 토털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제품은 일반적으로 스크린 크기가 최대 5인치에 이르는 모바일 핸드셋, 개인용 내비게이션 장치 및 휴대형 게임 플랫폼 등에 적합하다.

IDT LDS7000과 LDS7001은 각각 30개와 35개의 센서 채널이 장착된 고성능 멀티터치 풀 해상도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IC이다. 두 컨트롤러 모두 터치 입력에 대한 신속한 반응을 위해 8ms의 빠른 데이터 속도로 작동하므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빠른 응답 시간이 요구되는 고급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유용하다.



한국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32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 확장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 가 기존과 동일한 이더넷, CAN, USB 및 시리얼 통신 기능 주변 장치를 내장하고 있으면서 경제적인 메모리 옵션을 새롭게 추가한 32비트 PIC32MX5/6/7 마이크로컨트롤러 신제품 6종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0.5mA/MHz의 동작 전류, 2만 회의 읽기/쓰기 주기에 이르는 향상된 플래시 메모리 내구성 그리고 보다 뛰어난 EEPROM 에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도록 디자인도 개선되었다.

뿐만 아니라 PIC32 포트폴리오는 공통된 핀 아웃을 유지하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각자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메모리와 비용 간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을 자유로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임베디드 디자이너는 성능이나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비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최신 80MHz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1.56DMIPS/MHz의 동급 최고 성능을 유지하고 이더넷, CAN, USB 및 다중 시리얼 통신 채널을 통합하면서 경제적인 메모리 옵션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한다. 특히, 이 제품군은 32Kbyte의 RAM과 최대 140Kbyte의 플래시 메모리가 특징이다.



다우 전자재료 | 문의 02-3460-0814
IC 제조용 VISIONPAD™
폴리싱 패드 신제품 2종


반도체용 CMP(화학기계연마) 기술 분야의 혁신 및 선도기업인 다우 전자재료(www.dow.com)는 최신 VISIONPAD(비전패드) 폴리싱 패드 2종(VISIONPAD 6000/ VISIONPAD 5200)을 선보였다.

이번 폴리싱 패드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우는 최첨단 노드에서 폴리싱 기술을 향상시키고 기존 노드에서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특정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더욱 확대하게 됐다. 비전패드 6000 및 비전패드 5200 폴리싱 패드는 현재 생산 중이며, 여러 고객들로부터 성능을 입증 받아 이용되고 있다.

비전패드 6000 폴리싱 패드는 ILD(inter-layer dielectrics) 및 Cu(구리) 벌크 애플리케이션에서 결함 및 디싱(dishing)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최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비전패드 6000 폴리싱 패드는 저결함, 저경도(low-hardness) 고분자 화학 및 최적화된 공극 크기(pore size)가 특징으로 결함과 디싱을 줄일 수 있으며, IC1000 폴리싱 패드와 비교해 제거 속도도 더 빠르다.

고객 테스트 결과 비전패드 6000은 IC1000 폴리싱 패드와 비교해 스크래치 결함은 50-60%, 디싱은 35%의 감소를 보였으며, 웨이퍼 불균일도는 같은 수준으로 나타났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고속 바디 다이오드 통합
650V MOSFET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2011년 1월 19일 오스트리아 빌라치 소재 생산 라인에서 35억 번째 CoolMOS 고전압 MOSFET을 출하하였으며, 인피니언이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500V~900V 트랜지스터 공급 업체임을 입증하였다.

이는 칩 아키텍처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CoolMOS™ 트랜지스터의 기술 최적화를 통해 달성되었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은 전기를 전원으로 사용하는 모든 산업용 또는 가정용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요구사항이 되고 있다.

인피니언의 에너지 효율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전력소모를 최대 2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버 보드에 CoolMOS 칩을 사용하면 약 30W 이하의 전력만을 필요로 한다. 전세계적으로 약 6,000만 대의 서버가 사용되는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절감되는 에너지는 1.8GW로 핵발전소의 생산량에 맞먹는 양이다.

인피니언은 이제 자사의 최신 고전압 CoolMOS MOSFET세대를 통해 다시 한번 중요한 혁신을 달성하고 있다. 신형 650V CoolMOS CFD2는 세계 최초로 고속 바디 다이오드를 통합한 650V 드레인-소스 전압의 고전압 트랜지스터이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E400/E450 플랫폼 위한
단일 칩 PMIC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korea.maxim-ic.com)는 Icera의 E400/E45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LTE/WCDMA/GSM/GPRS/EDGE 데이터 카드를 위한 전력 관리 IC(MAX8982A/ MAX8982X)를 출시했다.

이들 소자는 4개의 고효율 스텝 다운 컨버터와 9개의 저전압강하 선형 레귤레이터(LDO)를 통합하여 모든 RF 및 베이스밴드 회로에 전력을 공급한다. 이러한 통합으로 GSM 전력 증폭기(PA) 모듈에 일반적으로 요구되는 외부 컨버터를 포함한 모든 외부 부품이 필요 없어 솔루션 면적을 60% 줄이고 BOM 비용을 1.5달러 이상 절감하여 USB 동글(MAX8982A) 및 PC 카드(MAX8982X)에 이상적이다.

설계 유연성을 높이고 시스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MAX8982A/MAX8982X는 시스템 설계자가 I2C 인터페이스 또는 전용 제어 입력(PWR_REQ)을 사용하여 개별 출력 전압을 프로그래밍하고 모든 레귤레이터를 인에이블/디스에이블할 수 있도록 한다. 이들 PMIC는 또한 8개 디밍 전류 옵션(최대 24mA)을 갖는 3개의 전류 레귤레이터와 플래시 타이머를 내장하고 있다.

모든 LDO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압 옵션, 60dB 이상의 PSRR, 45μV 미만 출력 잡음, LDO 간 최소 크로스 커플링 잡음을 제공한다.
MAX8982A는 4.1V~5.5V 전원으로 동작하고 MAX8982X는 2.9V~5.5V 전원으로 동작한다. 두 소자는 모두 3.75mm×3.20mm, 42범프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제공되며 -40℃~+85℃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아바고테크놀로지스 | 문의 02-2155-4652

높은 이득 선형 증폭기 모듈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www.avagotech. com)는 WiFi 및 기타 셀 방식 무선 전화를 포함한 이동 및 고정 무선 데이터 WiMAX 응용 분야를 위한 새로운 선형 전력 증폭기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MGA-22103 모듈은 혁신적인 게인 특성을 통해 타 무선신호에 대한 잡음을 억제하여 WiMAX가 핸드셋, 태블릿, USB 동글 및 기타 휴대용 전자 장치에서 WiFi, GPS, PCS 및 기타 무선 장치와 함께 사용 가능하게 하였다.

MGA-22103 선형 전력 증폭기는 효율적인 가격과 3.3V에서 SEM(Spectral Emission Mask) 이 우수하며, 2.5~2.7GHz 주파수에서 RF 매칭이 집적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소형의 3×3×1mm 패키지에 구성되어 설계자들이 효율적으로 공간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아바고의 독점 GaAs e-pHEMT 기술이 반영된 MGA-22103 모듈은 다양한 고선형성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이 모듈은 넓은 전압 및 온도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선형 전력 효율성을 제공, 일정한 이득과 탁월한 매칭을 통해 엄격한 마스크 조건에 적절하다.

MGA-22103 모듈은 대역 전반에서 35dB라는 높은 이득을 달성하며 25dBm 이상의 파워에서 IEEE 802.16 WiMAX 마스크를 충족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스템
단일칩 포지셔닝 디바이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PND(Portable Navigation Devices), 차량내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등을 위해 'Teseo II'라고 하는 새로운 단일칩 독립형 포지셔닝 리시버를 출시하였다.

Teseo II 시스템온칩은 GPS, GALILEO, GLONASS, QZSS*를 비롯해서 다양한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단일칩 디바이스이다. ST의 Teseo II 제품군은 높은 포지셔닝 정확도, 실내 감도 성능,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 및 뛰어난 설계 유연성이 결합되었다.

ST의 Teseo II 신제품 포지셔닝 디바이스는 모든 주요 글로벌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하여 위치, 속도, 시간 데이터를 포착할 수 있으므로 도심 지역의 건물들 사이와 같이 위성 가시성이 불량한 조건에서 정확한 사용자 위치 추적과 내비게이션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다.

Teseo II 칩은 또한 신호 수신이 나쁜 상황에서 위치 정보 기기의 스타트업 성능을 향상시키는 ST의 Self-Trained Assisted GPS™ 독점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신호 포착 시간(TTFF: Time to First Fix, GPS 수신기의 전원을 켰을 때 GPS 수신기가 현재 위치를 파악하는 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매우 짧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메모리와 샘플 속도 강화
WaveSurfer 오실로스코프


르크로이(www.lecroy.co.kr)는 200MHz ~1GHz 대역 범위의 WaveSurfer MXs-B와 MSO MXs-B 오실로스코프 신제품을 발표했다.

새로운 오실로스코프는 최고 10GS/s 샘플 속도와 25Mpts의 메모리를 갖추었고, 강력한 시퀀스 모드 데이터 포착을 포함한 향상된 기능들을 제공한다.

동급에서 가장 높은 샘플 속도와 메모리 사양을 가진 WaveSurfer MXs-B 시리즈는 WaveStream 빠른 뷰 모드, WaveScan 고급 검색, 광범위한 시리얼 데이터 트리거와 디코드 패키지와 같은 디버깅 툴들과 LabNotebook 자동 보고서 작성 툴을 활용하여 유연한 다용도의 장비로 사용 할 수 있다. MSO MXs-B 모델은 아나로그와 디지털  신호를 디버깅하는 혼합 신호 오실로스코프로서 1GS/s 샘플에서 18 디지털 채널을 지원한다.

많은 오실로스코프가 긴 메모리를 제공하지만, 데이터를 포착하고 디스플레이하는 것 외의 측정 또는 분석을 하는 경우 장비가 멈추고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WaveSurfer MXs-B와 MSO MXs-B 오실로스코프는 긴 메모리를 사용할 때와 심지어 FFTs, 측정, 시리얼 데이터 디코딩을 디스플레이할 때에도 장비의 멈춤이나 속도 지연이 발생하지 않는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심전도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AFE 서브시스템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가 심전도(ECG) 시스템에서 우수한 모니터링 및 진단 성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 통합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FE) 칩 시리즈를 출시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첫 번째 ECG 통합 아날로그 프런트엔드 신제품은 2011년 2월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디자인메드 웨스트에서 첫 선을 보였다.

고성능 심전도 시스템의 핵심 기능인 심장 박동기 펄스 감지 기능과 호흡 측정 기능이 통합되어 있는 ADAS1000 통합 아날로그 프런트엔드는 최대 50개의 컴포넌트에 이르는 신호 체인의 BoM을 불과 ADAS1000 단일 칩 한 개와 몇 개의 디스크리트 컴포넌트로 대폭 줄임으로써 5원 전극 심전도 시스템 디자인을 간소화한다.

또한 잡음 성능, 전력 또는 데이터 속도를 최적화 할 수 있어 가정용, 보행용 및 임상용 심전도 시스템에 적합하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이번 첫 번째 완전 통합 프런트엔드 출시에 이어 보다 최적화된 사양과 기능을 바탕으로 기존 시스템 및 새로운 심전도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추가 제품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ADAS1000은 진단 심전도, 침상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24시간 활동 심전도기인 홀터 모니터(Holter Monitor) 및 심제세동기 등 광범위한 심전도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 문의 02-562-7005
태블릿 제품을 위한
싱글-칩 트루터치 솔루션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최대 11.6 인치의 대형 멀티터치 터치스크린을 위한 새로운 고성능 싱글-칩 트루터치(TrueTouch)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CY8CTMA884 제품군은 화면에서 다른 어떤 싱글-칩 솔루션보다 많은 최대 884 노드 지원 기능으로 60센싱 I/O 채널을 제공한다. 추가 센싱 채널은 고도의 정확성, 선형성 및 작은 크기의 손가락을 위한 지원 기능은 물론 가까이 함께 있는 여러 개의 손가락을 해결하기 위한 능력에 필수적이다.

또한 새로운 CY8CTMA884은 10 손가락 터치 지원, 저전력 소모, 그립과 손바닥 배제, 높은 정확성, 빠른 스캔 시간 등을 비롯하여 사용자들이 트루터치 디바이스에서 기대하는 모든 장점들을 제공한다. 모든 주요한 태블릿 운영 체제가 이 디바이스 제품군에서 지원될 것이며, 싸이프레스는 설계자들에게 유연성, 최적의 성능과 품질을 제공하면서 주요 ITO 센서 벤더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싸이프레스의 대형-스크린 트루터치 플랫폼은 휴대폰, 포터블 내비게이션 기기 등과 같은 소형-스크린 포터블 전자제품에서 대형-스크린 포터블 PC 제품 및 태블릿 제품으로 리더쉽 위치를 확대하고 있다.



ARM | 문의 031-712-8234
실시간 Cortex 프로세서

ARM(www.arm.com)은 3G 및 4G 모바일 베이스밴드, 대용량 스토리지, 자동차 및 산업용 제품 시장을 위한 ARM Cortex(코어텍스)-R5 MPCore와 ARM Cortex-R7 MPCore 프로세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ARM은 광범위한 고성능, 실시간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확장형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업계 선도적인 실시간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되었다. 이번 Cortex-R 시리즈 프로세서 로드맵의 제공으로 ARM 파트너들이 하나의 일관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갖춘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 

Cortex-R5 MPCore 프로세서와 Cortex-R7 MPCore 프로세서 모두 싱글 또는 듀얼 코어로 구현될 수 있다. 그러나, Cortex-R7 MPCore 프로세서의 경우, 새롭게 개선된 실시간 기능 등을 포함해 검증된 SMP 멀티코어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하여 성능 확장성과 에너지 효율을 구현할 수 있다. 이 두 프로세서는 모바일 및 휴대용 제품에 가장 효과적인 전력 효율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ARM 아키텍처의 유효성을 지속적으로 증명한다. 

Cortex-R 시리즈 프로세서의 바이너리 호환성을 통해 시스템 설계자들은 현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프로세서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타이코전자 | 문의 02-3473-6369
양방향 실리콘 기반
ESD 보호 소자


타이코 전자(www.tycoelectronics.com)가 기존의 반도체 패키지 제품들보다 설치 및 재 작업이 용이한 0201, 0402 사이즈의 정전기 방전(ESD) 보호 소자 2종을 출시했다.
이 실리콘 ChipSESD 패키지는 기존의 SMT(표면실장기술) 수동 패키징에 실리콘 능동 소자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다.

SESD0201P1BN-0400-090(0201 패키지)와 SESD0402P1BN-0450-090(0402 패키지)는 양방향으로 구동하기 때문에 PCB(인쇄회로기판) 위에 방향에 관계없이 배치할 수 있으며 극성검사를 할 필요가 없다. 또한 패드가 소자의 하단에 위치하는 기존의 ESD 다이오드 패키지와 달리 이 ChipSESD는 수동소자 패키지를 따르기 때문에 PCB에 실장한 뒤 납땜 검사가 용이하다.

ChipSESD는 10kV의 접촉 방전 ESD, 8x20μs 서지에서 2A 서지에 대한 보호능력을 가진다. 낮은 누설 전류(최대 1.0μA)로 전력 소비가 적으며 빠른 응답속도(<1ns)로 완제품의 IEC61000-4-2, 레벨 4 테스트를 통과하게 한다. 

입력 커패시턴스가 4.0pF(0201 패키지), 4.5pF(0402 패키지)로 낮아 다음과 같은 전자 기기들에 적합하다.

타이코 전자의 제품 담당  부장인 니콜 팔마(Nicole Palma)는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 ChipSESD는 생산 공정을 단순화해 제품의 시장출시를 앞당기는데 큰 몫을 하게 될 것이다. 이 제품들의 출시를 통해 타이코전자는 소비가전 산업용 고성능, 소형 SMT 솔루션을 더욱 많이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31-786-3705
자동차 모듈 공간 절약
새 파워 MOSFET 소자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작은 플랫 리드 패키지 안에 들어가는 자동차 모듈용의  6개의 새 AEC-Q101 인증 로직 레벨인 싱글 채널의 파워 MOSFET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5mm×6mm SO-8FL 패키지와 3.3mm×3.3mm WDFN-8 p패키지로 제공되며 50% 이하의 풋프린트 산업 표준 DPAK 패키지를 사용하지만 이 표준치와 동일하거나 더 낮은 저항을 제공한다. 이 소자는 기존의 DPAK 패키지의 부품에 비해서 소중한 보드 공간을 절약해주며 연료 인젝션 시스템과 모터 제어 드라이버와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의 로드 스위칭, DC-DC 컨버전, 파워 관리에 이상적이다.

30볼트, 40볼트, 60볼트 그리고 N과 P 채널 소자를 조합한 온세미컨덕터의 새 파워 MOSFET은 고객에게 신제품 설계를 위한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매우 낮은 저항[RDS(on)]은 전도와 전력 손실을 최소화하는 한편 소자에 따라서 6.3A(amperes)에서 65A까지 이르는 높은 전류 성능은 강력한  부하 성능을 보장해준다. AEC-Q101 인증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온세미컨덕터의 파워 MOSFET 사업부의 폴 레너드 부사장은 "이러한 요구 사항은 자동차 고객들이 소중한  PCB공간을 절약하거나 더 작아진 전체 설계 안에 더 많은 기능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우리의 새 파워 MOSFET 소자와 부합한다"고 말했다.





서울반도체 | 문의 02-6913-7598
아크리치 고출력 조명용 LED 신제품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교류 전원에서 직접 구동되는 조명용 LED 제품인 '아크리치(Acriche)' 브랜드의 신제품 'A7'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서울반도체는 매달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2011년 계획에 따라 지난달에는 2종의 고휘도 LED 신제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아크리치 A7 제품은 신뢰성과 방전 충격보호 특성 등을 강화하면서도 크기는 한층 작아진 제품이다. 교류(AC)와 직류(DC) 전원 모두에서 구동 가능한 반도체 광원인 아크리치는 서울반도체의 주력 제품 중 하나로서, 저전압과 고전압은 물론 상용 110V/220V 같은 교류 전원에서도 컨버터 없이 바로 구동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A7 제품은 최근 조명용 LED 시장에서 주류 제품군으로 부각되고 있는 3.2W 성능의 LED로서, 305lm의 밝기를 제공한다. 특히 A7은 세라믹 기판을 활용한 8×8×3.7mm의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되며, 무엇보다 조명용 LED 제품에서 중요한 성능 기준인 밝기 대비 비용(cost/lm)이 매우 낮은 것이 특징이다. 다운라이트와 MR16, PAR30, PAR38 베이스 같은 상용 조명에 가장 적합한 LED 제품인 A7은 무엇보다 컨버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최대 4만 시간에 달하는 LED 칩의 수명을 최종 조명제품의 수명으로 직접 이어갈 수 있다.

최근까지의 DC LED 램프들은 컨버터가 전력을 변환하는 과정에서 20% 이상의 에너지가 손실될 뿐만 아니라, 램프 타입에 따라 컨버터 비용만 3천원~5천원 가량이 추가되었다.

 

CEVA | 문의 650-417-7976
최상급 오디오 성능
새로운 DSP 코어


플랫폼 솔루션과 DSP 코어의 라이선스 기업인 CEVA(www.ceva-dsp.com)는 CEVA-TeakLite-III DSP 아키텍처의 최신 기술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CEVA-TL3211은 수요가 증가하는 저가 스마트폰과 디지털 TV, 셋톱박스,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의 HD오디오 기능을 겨냥한 첨단 DSP 기술이다. 업계 최고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 사용자 유연성 및 초소형 메모리 풋프린트를 제공하는 CEVA-TL3211은 돌비(Dolby)와 DTS로부터 인증받은 HD 오디오 코덱을 포함한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과 2G/3G 모뎀의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으로, 이미 전세계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채택한 바 있다.

새로운 CEVA-TL3211 DSP 코어는 CEVA-TeakLite-III 아키텍처와 코드 호환이 가능하다. 이 CEVA-TeakLite-III 아키텍처는 최근 발표된 한 보고서1에서 업계 제품 중 최고의 오디오 프로세서로 인정받은 바 있다. CEVA-TL3211는 1GHz의 동작속도를 가진 32-비트 오디오 DSP로 40nm의 생산 공정을 적용하면 0.2㎟의 초소형 실리콘 풋프린트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TV와 셋톱박스 제품을 설계할 때 CEVA-TL3211을 적용하면 다양한 장점을 얻을 수 있다. 전체 디지털 TV의 유즈케이스(use-case)를 200MHz이하의 주파수에서 동작시킬 수 있으므로, 단일 코어를 활용하여 후처리 기능을 실행할 수 있도록 충분한 여유 성능을 제공하여 업체들이 전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0
10 Gbps 리피터 신제품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 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퀄라이제이션 게인(36dB)을 제공하고, 전력 소비를 절반으로 감축(채널당 55 mW)하면서 케이블 도달 거리를 현재 업계의 출시된 솔루션보다 2배로 연장(24-AWG 케이블 20m)하는 PowerWise 10 Gbps 멀티채널 리피터 신제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10Gbps 리피터 제품군은 내셔널의 3세대 SiGe BiCMOS 프로세스로 구동되며, 수신 이퀄라이제이션과 전송 디엠퍼시스를 모두 수행하여 데이터 센터 및 고성능 통신 시스템에서 채널 손실을 보상함으로써 인터커넥트 도달 거리를 연장하고, 최고 10.3125Gbps까지 데이터 대역폭을 높일 수 있다.

대상 애플리케이션에는 10GbE, Fibre Channel, XAUI, CPRI 및 Infiniband 등의 직렬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FR-4 백플레인 및 고속 액티브 케이블 어셈블리가 포함된다. 신형의 리피터들은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용 SAS/SATA 대역외(OOB) 신호 방식도 모두 지원한다.

액티브 동축 케이블 어셈블리 및 백플레인 보드 내부에 삽입된 내셔널의 신호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신호 무결성을 보장하고, 광소재 사용 방식과 비교해 시스템 전력 소비와 인터커넥트 비용을 감축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드라이버 통합한 최소형
Profibus RS-485 트랜시버


TI(www.ti.com/ww/kr)는 트랜스포머 드라이버를 통합한 절연 하프 듀플렉스(half-duplex) 차동 라인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ISO1176T는 절연 트랜스포머를 위한 1차 전압을 제공하며 외부 트랜스포머, 정류기, 레귤레이터와 결합하여 최고 효율 및 최저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특성을 내는 업계 초소형 절연 신호 및 전력 시스템 설계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으로는 Profibus 시스템, 공장 및 빌딩 자동화, 네트워크 센서, 모터/모션 컨트롤, HVAC, 네트워크 보안 스테이션 등이 있다. ISO1176T은 저전력 동작, 소형 패키지 등의 장점을 제공하는 TI의 TPS76350 LDO(low-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등의 레귤레이터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이 레귤레이터는 전통적인 LDO 레귤레이터와 비교했을 때 LDO 전압과 정지 전류를 특징으로 하며, 보드 공간이 부족하고 비용에 민감한 설계 및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I의 커패시티브 절연 기법은 절연 유전체로 SiO2를 사용하여 마그네틱 또는 광 절연 기법의 2배 이상 신뢰성과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라인 트랜시버와 로직-레벨 인터페이스 사이에 2500Vrms의 절연 특성을 제공하여 긴 전송 라인에 대한 고가 제어 회로의 데이터 변형 및 손상 위험 감소시켜 준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1.5MHz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버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93%의 높은 효율성으로 최대 4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36V 입력 가능한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제품명: LT3690)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3690은 3.9V~36V의 입력 전압 범위에서 동작하며, 60V까지 과도 전압을 보호하여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서 나타나는 로드 덤프(load dump) 및 콜드 크랭크(cold-crank)에 이상적이다. LT3690의 Burst Mode 동작은 대기 전류량이 70uA로 매우 낮기 때문에 자동차 또는 텔레콤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always-on 동작 및 최적의 배터리 수명을 요구한다.

스위칭 주파수는 170kHz ~ 1.5MHz에서 사용자가 프로그래밍 가능하여 설계자는 효율성을 최적화하면서 결정적으로 잡음에 민감한 주파수 대역을 피할 수 있다. 4mm×6mm QFN-26 패키지 및 높은 스위칭 주파수는 외부 인덕터와 커패시터를 작게 유지시키며, 매우 컴팩트하면서 열 효율성이 우수한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LT3690은 필수 부스트 다이오드, 오실레이터, 제어 및 로직 회로를 단일 IC에 통합함으로써, 고효율성 5.5A, 90mΩ 하이 사이드 스위치를 활용한다. 30mΩ 내부 동기식 전력 스위치는 효율성을 증가시키며, 외부 쇼트키(Schottky) 캐치 다이오드가 필요 없다. 로우 리플 버스트 모드 동작은 15m VPK-PK 미만으로 출력 리플을 유지시키면서 저출력 전류에서 고효율성을 유지한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HI 애플리케이션용
차세대 IR 및 주변광 센서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휴먼 인터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차세대 IR(적외선) 및 주변광 센서(제품명: Si114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의 QuickSense™ HI 포트폴리오의 최신 제품인 Si114x 제품군은 업계 최고의 민감도, 전력 효율과 최장 범위의 근접 센서를 특징으로 한다. 초소형 2mm×2mm 패키지에 실장된 Si114x 센서는 핸드셋, e리더, 넷북, 태블릿, 개인용 미디어 플레이어, 장난감, 사무용기기, 산업용 컨트롤, 보안 시스템, POS 스테이션 및 다양한 제품들을 위한 비접촉 인터페이스와 정교한 근접 센싱이 가능하다.  

근접 센서의 검출 범위 및 민감도는 시스템의 SNR(signal-to-noise ratio)에 의해 결정되며, SNR이 높을수록 더 긴 범위를 제공한다. 주변 소음/광 보상, 포토다이오드 민감도, 필터링 및 ADC 아키텍처를 포함한 수 많은 변수들이 시스템의 SNR에 영향을 끼친다.

경쟁 솔루션은 이러한 변수들 중 하나 또는 두 개의 변수를 고려하지만, 특허 출원중인 Si114x 아키텍처는 잡음 최소화와 성능 최대화를 위해 언급된 모든 변수를 고려한다. 아키텍처 최적화와 결합된 Si114x 제품군은 매우 높은 시스템 SNR을 생성하여, Si114x 근접 센서는 업계 최장 범위, 최고 민감도, 최고 속도의 데이터 획득이 가능하다.



슈나이더일렉트릭 | 문의 02-2630 9781
개별 장비 유연한 제어
통합 소프트웨어 SoMachine


슈나이더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한 개의 단일 연결을 통하여 여러 개의 장비를 하나의 장비처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소프트웨어 SoMachin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각 장비들마다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야 했던 불편함이 대두되면서, 이로 인한 비용 낭비를 줄여주는 통합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자사의 다양한 하드웨어와 디바이스 등 다양한 장비를 단일 장비처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소프트웨어인 SoMachine을 발표하면서, 통합 소프트웨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SoMachine은 지능형 인버터, HMI 터치 패널, 서보제어기, PLC 장치, TVDA 기반의 펑션 블록 등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를 하나의 단일 소프트웨어 환경하에 통합적으로 사용 및 관리할 수 있게 해줌으로써 설계 및 시공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켜주는 통합 소프트웨어이다. SoMachine이 지원하는 하드웨어는 컨트롤러 군에는 PLC, 서보 제어기, Drive 제어기, HMI 제어기가 있으며 디바이스로는 분산 IO, 인터버, HMI 그래픽 터미널 등이 있다.

SoMachine은 한 개의 단일 연결을 통하여 개별 장비 접근을 가능하게 해주며, 온라인 세팅과 진단 기능 등 각 개별 장비들의 유연한 제어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