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Product Highlight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양방향 로직 게이트 옵토커플러

산업통신설계분야에서 일하는 설계 엔지니어들은 민감한 컨트롤러, ADC 또는 센서류에 손실위험 없이 통신필드버스에서 고속데이터를 전송할 필요가 있다.

현재 솔루션은 마그네틱 또는 커패시티브 커플링과 같은 두 개의 싱글-채널 옵토커플러 또는 다른 기술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것들은 요구되는 수준의 절연과 EMI 면역성을 제공하지 않는다.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한 설계자들을 돕기 위해 페어차일드(www.fairchildsemi.com)는 신뢰성이 입증된 광학 절연 뿐만 아니라 높은 잡음 면역성의 업계 최초 풀 듀플렉스, 양방향 로직 게이트 옵토커플러(FOD8012)를 개발했다. 이 양방향 옵토커플러는 인버터, 공장 자동화, 공정 컨트롤 그리고 테스트와 측정기구 뿐만 아니라 산업필드버스 통신, 프로그램이 가능한 로직 컨트롤러, 그리고 서보 컨트롤(Servo control)에 이상적이다.

FOD8012는 접지루프 또는 위험 전압 없이 시스템 사이에 디지털 신호의 절연통신을 지원한다. 0.1mm 광학 절연 공간보다 적은 경쟁 제품과 달리 FOD8012는 신뢰성이 증명된 절연을 위해 최소 0.4mm 의 광학 절연 공간의 특징을 가진다.

이 제품은 또한 15Mbit/sec까지 빠른 스위칭 속도의 특징을 갖고 소음이 심한 산업현장에서 동작시키면서 최소 20kV/μs의 높은 공통 모드 제거(CMR) 에 도달하기 위해 페어차일드 소유의 Optoplanar 패키징 기술과 최적화된 IC 설계를 사용한다.

 

유블럭스 | 문의 02-542-0861

M2M에 최적화된 LISA 3G 모듈

유블럭스(www.u-blox.com)는 두 가지 신제품인 LISA-H100(미국용)과 LISA-H110(유럽 및 아시아용)을 출시함으로써 LISA 무선 모듈 제품군의 폭을 넓혔다.

UMTS/HSDPA 데이터 모뎀은 풀 3G가 아닌 데이터만이 필요한 텔레매틱스와 원격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용 모뎀이며 2G(GPRS/EDGE)  네트워크와 역호환이 가능하다. 자동 계량, PoS 단말기, 원격 모니터링 및 제어, 자산 추적, 선단 관리 및 원격 센서 모니터링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다.

새로운 LISA-H 모뎀은 이전에 출시했던 LISA-U제품군인 풀 스피드 HSPA 3.75G 모듈의 확장판이다. LISA-H와 LISA-U 제품군 모두, 저속 M2M에 최적화된 모든 무선 모뎀부터 고속 인터넷, 음성,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까지 적용 가능하다.

33.2×22.4×2.7mm 크기의 LISA-H 제품군은 업계에서 가장 작은 3G 모뎀 폼팩터이며, 각 모듈은 듀얼 밴드 3G 주파수(LISA-H100: 850/1900 MHz, LISA-H110: 900/2100 MHz)를 지원한다. LISA-H110은 전세계 무선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컨테이너 추적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안성맞춤이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신형 초고속 다이오드

누구나 최신 휴대형 저장 매체에 좋아하는 가수의 최신 앨범부터 여름 휴가 사진, 텔레비전, 랩톱 컴퓨터 등에서 즉시 재생할 수 있는 HD 품질의 영화에 이르기까지 자신만의 미디어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여 어디든지 가져갈 수 있다. 사진과 오디오의 품질이 향상될수록 장치 간에 전송할 데이터의 양은 많아지며, 빠른 디바이스 인터페이스가 요구된다.

편리한 플러그-앤-플레이를 제공하는 USB(Universal Serial Bus)는 휴대형 스토리지 분야에서 최고임을 강조해왔다. 최대 5G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USB 3.0은 2세대 인터페이스보다 약 10배 정도 빠르며 약 1/3의 전력만을 소비한다.

하지만, 신형 USB 포트 설계는 특히 ESD(electrostatic discharge)에 민감하다. 손의 단순한 터치만으로도 충분히 전류를 유도할 수 있고, 방전에 의해 생성된 에너지가 장비를 손상시키거나 심지어 완전히 사용할 수 없게 만들 수도 있다. 이것은 사용자를 짜증나게 할 뿐 아니라, 제조업체에게 제품 리콜 및 이에 따른 이미지 손상 등 상당한 비용을 유발할 수 있다.

인피니언(www.infineon.com)의 ESD3v3u4ulc  댐핑 다이오드는 USB 포트에서 ESD로 인해 발생한 에너지를 흡수하여 장비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한다. ESD3v3u4ulc는 업계 최저 클램핑 전압과 동적 저항(0.23 Ω) 특성으로 ESD에 매우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20kV 조건에서 신형 다이오드의 에너지 흡수 성능은 최고 업계 표준인 IEC 61000-4-2에서 요구하는 8kV보다 상당히 높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초소형 충전기 식별 스위치

맥심(korea.maxim-ic.com)은 컴퓨터가 슬립 또는 하이버네이트 모드(hibernate mode)에 있을 때에도 노트북 컴퓨터로부터 휴대용 기기 충전을 지원하는 USB 충전기 식별 솔루션 MAX14566E를 출시했다.

이 스위치는 USB 배터리 충전 규격, 개정 1.1뿐 아니라 중국 시장을 위한 CCSA YD/T 1591-2006 표준을 지원한다. 초소형 (2mm x 2mm) MAX14566E는 개별 구현에 비해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줄여준다.

주요 특징
MAX14566E는 자체 충전기 식별 회로를 사용하여, 연결된 휴대용 기기 종류를 자동으로 식별한다. 외부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는 이 회로는 호스트 USB 포트가 단락 D+/D- 검출 기능으로 USB 배터리 충전 규격, 개정 1.1 준수 장치뿐 아니라 저항 바이어스를 사용하여 애플 호환 기종을 지원할 수 있게 해준다.

MAX14566E는 또한 4pF(일반)의 낮은 온 커패시턴스 및 4Ω(일반)의 낮은 온 저항을 갖는 고성능, Hi-Speed USB 스위치를 제공한다.

MAX14566E는 -40°C~+85°C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2mm×2mm, 8핀 T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EV 킷을 이용하여 설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다기능 셋톱박스용 차세대 IC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경제적인 가격대의 고성능 셋톱박스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강화하기 위하여, 이전 세대의 제품으로 개발된 셋톱박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동일한 PCB 설계를 유지하도록 SD(standard-definition) 및 HD(high-definition) 장비를 지원하는 신제품 SoC IC 2종을 출시하였다.

HD 셋톱박스용의 STi7162와 SD 제품용의 STi5262는 각각 널리 이용되고 있는 STi7167과 STi5267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무료시청(free-to-air), 케이블, 지상파 셋톱박스와 IPTV를 추가적으로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제품에 적용가능한 신제품 STi7162 및 STi5262는 셋톱박스와 DVB-C 케이블 및 DVB-T 지상파 복조기가 통합되었으며, 선택적으로 이더넷을 지원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가장 경제적인 가격대의 셋톱박스로 보안 기능을 포함한 목표 기능들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STi7162와 STi5262는 핀 지정이 동일하므로 SD와 HD 제품용으로 별도의 PCB를 개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들 디바이스는 또한 PCB 설계를 간소화하고 구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핀 지정에 의해서 복잡하고 비싼 다층 보드 대신에 간단한 2층 보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모놀리식 컬러 전자책 솔루션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가 급성장하고 있는 전자책 시장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분야에서 강력한 시장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지켜 가고 있다.

프리스케일은 i.MX 프로세서 제품군의 입증된 성능, 통합 및 에너지 효율성에 기반하여 최근 전자책 설계에 자사의 제품이 채택되는 실적을 거두었으며 E 잉크(E Ink)와 업계 최초의 모놀리식(monolithic) 컬러 전자책 솔루션 중 하나를 공동 개발하였다고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i.MX35 프로세서를 탑재한 Kobo 브랜드 전자책을 생산하는 글로벌 전자책 서비스 업체인 Kobo와 협력하며 e리더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Kobo는 220만 권 이상의 책, 신문, 잡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도서 및 가전제품 유통업체와 관계를 보유하고 있어 프리스케일이 역동적인 전자책 분야에서 성장하는 데 또 하나의 기회를 열어 주고 있다.

Kobo가 프리스케일의 설계를 채택하면서 프리스케일이 전자책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모멘텀이 더욱 강화되었다. 시장분석회사인 In-Stat은 프리스케일이 e리더 제품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부문에서 세계 1위라고 밝혔으며, 분석 자료에는 마켓에 나와 있는 3대의 e리더 중 최소 두개의 제품에 프리스케일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고 나와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초저잡음 지수 앰프

맥심(korea.maxim-ic.com)은 GPS/GNSS 저잡음 앰프(LNA) 제품군에 가장 최근 추가된 제품인 MAX2667/MAX2669를 출시했다.

맥심의 첨단 SiGe 공정을 사용하여 설계된 이들 완전 통합 LNA는 0.65dB의 탁월한 저잡음 지수를 구현하여 개별 또는 고집적 CMOS 솔루션에서 수신 감도와 읽기 범위를 향상시킨다. MAX2667/MAX2669는 업계 최고 성능, 최소형 크기, 최저 전류 소비로 스마트폰, PND(personal navigation device) 및 기타 배터리 전원 휴대용 기기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MAX2667/MAX2669는
시스템 요구사항에 맞는 서로 다른 선형 옵션을 제공한다. 신호 블로커가 존재하는 곳에서 높은 수신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MAX2669는 단 4.0mA의 추가 소비 전류로(4.5dBm에서) 약 8dBm를 달성함으로써(-3.5dBm에서의) MAX2667보다 우수한 대역내 및 대역외 IIP3을 제공한다.

전력 효율을 위해 MAX2667은 4mA(일반)의 낮은 동작 전류를 소비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어 사용자는 최종 장치 설계에서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경우 두 소자는 모두 로직 인에이블 셧다운 모드 옵션으로 소비 전류를 1μA 미만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이들 LNA는 경쟁 제품보다 훨씬 작은 단 1mm2의 보드 공간을 차지하는 공간 절약형, 0.4mm 피치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제공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32

차동 감쇠 정밀 증폭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업계 최초로 완전 차동 감쇠 정밀증폭기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AD8475 증폭기는 최대 ±10 V의 신호로 단일 전원 ADC와 연동되는 산업, 계측 및 의료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AD8475는 높은 정확도뿐 아니라 낮은 전력 소모량을 유지하면서 최대 18비트의 분해능과 4 MSPS(Million Sample Per Second)의 처리량으로 ADC를 구동할 수 있다.

이 증폭기는 0.4x 및0.8x의 선택 가능한 감쇠 게인과 최대 ±12V의 차동 입력에 대한 레벨 시프팅(Level Shifting)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AD8475는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전력 소모량을 낮추면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저전압 고정밀 차동 입력 SAR ADC를 구동하는 데 적합하다.

단일 전원 5V 또는 3V ADC에 대해 최대 ±10V의 신호가 연동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AD8475는 두 개의 신호 레벨을 통합해 디자이너가 비슷한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개의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도록 함으로써 디자인을 단순화한다. 

 


 

싸이프레스 | 문의 02-562-7005

65-nm 36-Mbit 18-Mbit 디바이스

싸이프레스 코리아(www.cypress.com)는 자사의 65-nm SRAM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36-Mbit와 18-Mbit 집적도에서 새로운 QDR™(Quad Data Rate) 및 DDR(Double Data Rate) SRAM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메모리 제품은 최고 144Mbit 집적도와 최고 550MHz의 속도를 포함하는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의 65-nm 동기식 SRAM을 완료하는 것이다. 싸이프레스 특허의 공정 기술은 "그린" 네트워킹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물결을 가능하게 하면서 90-nm SRAM과 비교하여 최고 50%까지 전력 소모를 줄여준다.

새로운 디바이스는 6천 만 개 이상으로 추산되는 90-nm QDRII/QDRII+ SRAM의 대규모 설치 기반에 대한 호환 업그레이드이며, QDR 컨소시엄 사양을 완전히 준수한다. 이러한 호환성은 설계자가 기존 제품의 보드를 다시 설계할 필요 없이 시스템 성능을 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해 준다.

65-nm SRAM은 코어 및 에지 라우터, 고정 및 모듈러 이더넷 스위치, 3G 기지국, 보안 라우터 등을 포함한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 이며 또한, 의료 이미징 및 군사 시그널-프로세싱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켜 준다. QDRII+ 및 DDRII+ 디바이스는 신호 무결성을 향상시키고 시스템 비용을 줄여주며 외부 종단 저항을 제거함으로써 보드 면적을 절감시켜 주는 On-Die Termination(ODT)이 특징이다.

 

 

시메트리컴 | 문의 707-636-1908

칩스케일 원자 클록

시메트리컴(www.symmetricom.com)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저 전력 원자 오실레이터(발진기)를 상용화했다고 발표했다.
이 SA.45s 칩스케일 원자 클록은 크기와 무게 및 전력을 크게 향상시킨 제품으로 원자 클록 기술에 정확성과 안정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시메트리컴의 QUANTUM™ 원자 오실레이터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이 제품은 특히 GPS 신호가 감지하지 못하는 환경에서도 정밀한 동기화와 시간을 유지해야 하는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정확성과 초저전력을 자랑하는 SA.45s CSAC는 휴대형 폭발물 교란기, 무인 항공기 (UVA), 차세대  라디오, 군사용 핸드헬드 GPS 단말기 뿐 아니라 인명구조용 통신장비, 암석/지층 물성 탐색기 등 점점  증가하는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많은 수요를 충족시켜 준다. 

이 제품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기술을 포함한다. 16cc에 불과한 용적, 35그램의 경량에 115mW의 저전력만으로 작동되는 이 제품은 기존의 오븐 제어 수정 발진기와 온도 보상형 수정 발진기 등 더 높은 파워의 석영 기반 솔루션 보다 열 배 이상 더 정확한 시간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시메트리컴의  QUANTUM™ SA.45s CSAC가 지닌 진보적인 기술의 효과는 이미 이 부품을 제품에 도입한 회사들에 의해서 확인되었다. 수중 센서의 제조사들은 수중 임무 수행을 강화하기 위해 CSAC의 저전력 소모와 향상된 안정성을 이용했다.

 

 

인터실 | 문의 02-551-0931

동기식 듀얼 벅 레귤레이터

인터실(www.intersil.com)은 최대 95%의 전력 변환 효율성과 설계자들에게 더욱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는 3가지 신제품을 선보이며 듀얼 출력 통합형 FET 벅 레귤레이터 제품군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ISL8022, ISL8033/A, ISL8036/A은 최저 40uA의 대기전류를 지니며 2.85V~6V 범위의 입력 전압을 지원하므로 단일 Li+ 셀, 3개의 NiMH 셀, 또는 3V/5V DC 입력 전압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ISL8033/A와 ISL8036/A는 듀얼 출력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로 채널 당 최대 3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ISL8022는 좀 더 낮은 전류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며 2개의 채널에서 최대 2A/1.7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3가지 제품은 모두 피크 전류 모드와 매우 낮은 듀티 사이클 동작을 가능케 하는 고정 주파수 제어 구조, 뛰어난 루프 안정도, 빠른 부하 과도 응답(transient response)을 갖추었다. 빠른 부하 과도 응답은 필요한 출력 커패시턴스를 감소시켜 기존 전압 모드 제어 구조에 비해 더 소형의 전체 솔루션 크기를 가능케 한다. ISL8033/A, ISL8036/A 및 ISL8022 안에 있는 2개 채널은 180도 위상 반전을 통해 입력 리플 전류와 필터 요구 사항을 줄여주며, 내부의 루프 보상 기능은 외부 부품 수와 비용을 더욱 절감시킨다.

 

 

울프슨 | 문의 02-584-3800

데스크톱 PC와 랩탑용 HD 오디오 제품군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wolfson micro.com)는 데스크톱 PC와 랩탑에 사용될 새로운 HD 오디오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울프슨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혁신적인 기술은 오디오 음질의 중요성이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는 소비재 가전제품 시장을 겨냥한 것으로, 데스크톱 PC와 랩탑에 우수한 HD(High Definition)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울프슨의 피터 프리스 CTO는, "최근 PC의 오디오 시장은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PC 오디오의 음질이 오랫동안 간과되어왔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지금까지 자신의 컴퓨터에서 낮은 수준의 오디오 음질을 듣는데 만족해야 했다"고 말하며 "울프슨의 새로운 HD 오디오 제품군은 데스크톱PC와 랩탑에도 비디오와 이미지 수준의 최고급 오디오 음질을 제공하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울프슨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획기적인 멀티 채널 HD 오디오 디바이스인 WM8850과 WM8860은 PC 시장에 최고의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디스크자키(DJ)나 뮤지션, 프로듀서를 포함한 음악업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소비자들도 자신의 데스크톱 PC나 노트북 PC에서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수준의 오디오 음질을 경험하게 된다. 특히 울프슨의 HD오디오가 적용된 PC를 통해 음악을 작곡하거나 제작, 청취하면 마치 음악이 바로 앞에서 연주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뿐만 아니라 개별 악기의 소리를 구분할 수 있는 방음 스튜디오에 있는 듯한 체험을 하게 된다.

 

 

TI | 문의 02-551-2800

5V 전원공급장치용 그린 정류기™ 컨트롤러

TI 코리아(www.ti.com/ww/kr)는 저전압, 2차측 동기식 정류에 사용되는, 표준 및 로직-레벨 N-채널 MOSFET 구동 가능한 전원관리 컨트롤러/드라이버를 출시했다.

UCC24610 그린 정류기(Green Rectifier™) 컨트롤러는 최대 5%까지 전력공급의 효율을 향상시키고, 5V AC/DC 어댑터 및 바이어스 전원공급장치의 1차측 전력손실을 감소시킨다.

600kHz UCC24610 그린 정류기는 기존의 다이오드 정류기 솔루션이 제공하지 않는 전력절감 기능과 설계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크로-슬립 전류, 자동 경부하 관리, 동기식 웨이크업 기능 등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UCC24610은 드레인-투-소스(drain-to-source) 전압 감지 기능을 사용하여 플라이백 및 LLC 공진형 컨버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력 아키텍처를 지원해 설계자들에게 보다 많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UCC24610은 현재 TI와 공인 대리점을 통해서 양산되고 있으며, 8핀, 5mm×6mm SOIC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0.75달러다. 사용이 간편한 평가모듈에는 5V, 10W UCC24610EVM-693 도터 카드 및 UCC24610EVM-563 5V, 25W 오프라인 DCM 플라이백 컨버터가 있다. 2개의 평가 모듈은 TI e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저전압 연기 감지기 IC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 가 혼 드라이버 및 부스트 레귤레이터를 탑재한 3V 포토 연기 감지기 IC RE46C190를 선보였다.

RE46C190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보정 및 동작 모드를 바탕으로 저전압 동작을 구현한 업계 최초의 연기 감지기 IC로서 제조 도중 원하는 동작 모드를 선택하고 보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연기 감지기의 디자인 및 제조 과정 단순화는 물론 비용과 부품 수를 줄일 수게 되었다.

마이크로칩의 새로운 연기 감지기 IC는 평균 8μA(마이크로암페어)의 낮은 동작 전류로 인해 리튬 배터리 하나로 최대 10년까지 작동이 가능하며, 두 개의 알카라인 배터리를 사용할 수도 있다.

연기 감지기 동작 모드를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보정 및 선택함으로써 디자이너는 보다 손쉽게 연기 감지기 작동을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단일 IC 사용하여 여러 시장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다양한 연기 감지기 디자인이 가능해 졌다.

이번 신제품은 전자 프로그래밍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기존에 사용돼 왔던 여러 외부 부품을 하나의 IC로 통합시키는데 성공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줄이는 것은 물론 제조 및 재고와 연관된 비용 절감 효과까지 제공한다.

 

 

한국애질런트 | 문의 02-2004-5143

LXI RF 및 범용 주파수 카운터/타이머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코리아는 LXI 클래스 C를 준수하는 업계 최초의 주파수 카운터인 애질런트 53200 RF 및 범용 주파수 카운터/타이머 시리즈를 발표했다.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성능과 가용성을 가진 53200 시리즈는 편리한 연결성과 데이터 수집을 위한 표준 컴퓨팅 I/O로 만들어졌으며, 빠른 속도 측정과 내장된 분석 기능은 이전 기본 주파수 카운터/타이머에서 사용할 수 없던 기능을 제공한다.

애질런트 53200 RF 및 범용 주파수 카운터/타이머 시리즈는 기본 대역폭 350 MHz에서 최대 15 GHz까지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측정 리딩 속도는 이전의 제품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 그리고 업계 최고 수준인 초당 최대 12디지트의 끊김 없는 주파수 해상도와 초당 20피코의 싱글샷 시간 간격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LXI/이더넷 및 USB 2.0은 PC 테스트 시스템 장비나 네트워크에 빠르고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1M 리딩 내부 메모리를 포함하고 USB 메모리 스틱을 지원하여 카운터로부터 데이터 저장과 검색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이외에도 4.3인치의 그래픽 디스플레이는 빠른 트리거와 장비 구성을 위해 우수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측정 분석, 내부 리딩 메모리와 빠른 데이터 전송을 내부에 포함하여 전형적인 범용 주파수 카운터를 넘어선다. 기본 변조 도메인 분석(MDA), 단순한 지터 분석, 알란 편차 및 히스토그램을 포함한 진보된 수학과 통계적인 정보는 설계 및 제조 엔지니어들이 측정 히스토리를 빠르게 볼 수 있게 하고 신호의 품질 및 성능을 확인 할 수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60V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150°C의 높은 온도에서도 동작 성능이 보장되는 고입력 전압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LTC3810H-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디바이스는 고정 온타임 밸리(valley) 전류모드 컨트롤 아키텍처를 이용해 매우 낮은 듀티 사이클과 매우 빠른 과도 응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센싱 저항 없이 정확한 사이클간 전류 제한을 제공한다. 이 강력한 컨트롤러는 60V 전압을 0.8V~입력 전압의 93% 범위 내의 출력 전압으로 직접 스텝다운 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강력한 온보드 1Ω (Ohm) 게이트 드라이버는 고주파 및 고전압에서 최대 25A의 출력 전류를 위해 MOSFET 구동과 관련된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 한다. 이 제품은 주로 텔레콤 및 데이터콤의 48V 전력 변환을 비롯해 고 전압 서지와 호환될 수 있는 차량 및 산업용 시스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LTC3810-5은 최소 100ns까지 설정 될 수 있는 설정 가능한 최소 온타임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이를 통해 고주파수에서 높은 스텝다운 비율을 제공한다. 동작 주파수는 100kHz ~ 1MHz사이에서 설정 가능하거나 같은 범위에서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 될 수 있다. 펄스 스키핑(Pulse skipping) 동작은 경부하에서 고효율을 유지하기 위해 설정 될 수 있다.

 

 

㈜오토닉스 | 문의 032-610-2706

ARD 시리즈 센서 커넥터형 모델 추가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www.autonics.co.kr)가 디지털 리모트 I/O 제품인 ARD 시리즈의 기존 단자대형 모델에 센서 커넥터형 모델을 추가로 출시하면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켰다.

이 제품은 결선 작업의 공수 절약 및 협소한 공간에서의 설치가 쉽다는 장점이 있다. ARD 시리즈 센서 커넥터형 모델은 e-CON 사양의 센서 커넥터 접속 방식을 적용하여 결선 작업에서의 공수를 대폭 줄였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하여 협소한 공간에서도 설치가 용이하다.

또한 호환성, 확장성, 신뢰성 등이 강점이다. 오토닉스 ARD 시리즈는 4가지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완벽한 호환성과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며, 세계 수준의 내노이즈 성능 및 신뢰성을 구현한다. 또한 배선 작업 단순화와 유지 보수 비용 및 시간 절감을 실현해 효율적인 네트워킹을 제공하며, DIN 레일 방식과 나사 고정 방식 모두 취부가 가능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특징
- e-CON 사양의 센서 커넥터 사용
- 콤팩트한 사이즈
- 개방형 표준 Network인 DeviceNet 채용
- 다양한 기능으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 유연한 확장 가능
- 높은 신뢰성 구현

 

 

서울반도체 | 문의 02-6913-7598

고휘도 백색 LED 초박형 RGB LED

서울반도체(www.seoulsemicon.com)는 자사의 고휘도 LED 제품군인 Z-Power LED Z 시리즈의 신제품 'Z7'과 'Z6'를 출시했다. 회사측도 올해 LED 조명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고객사들의 다양한 요구에 대비하여 매달 1~2개의 LED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Z-Power LED Z7 시리즈는 4W 성능에 특수 세라믹 기판을 적용한 조명용 고휘도 백색 LED로서, 색온도 5500K에서 440lm의 밝기를 제공한다. 특히 Z7 시리즈는 다양한 수상 경력이 있는 P7 LED 시리즈를 대신하여 다양한 실내/외용 조명 제품에 편리하게 적용하도록 9×7×3.2mm의 초소형 패키지로 제공된다.

Z7 시리즈 제품의 풋 프린트는 기존 자사의 P7 시리즈 제품과 비교하면 약 1/7 수준으로 획기적으로 감소된 것이며, 특히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도 더욱 얇은 두께이면서도 뛰어난 밝기와 효율을 제공한다.

Z7 시리즈는 다운라이트, PAR30과 같은 상용 조명을 비롯하여, 가로등과 터널 조명처럼 안정성과 긴 수명을 요구하는 실내/외 조명 분야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또한 Z7과 함께 출시한 Z-Power LED Z6 시리즈는 적/녹/청색 광원은 물론, 백색광까지 구현할 수 있는 풀 컬러(Full Color) LED 제품이다. 특히 Z6의 패키지에 실장 된 4개의 LED 칩은 각각 1W의 적/녹/청색과 백색광으로 개별 구동이 가능하며, 동시에 구동할 경우 4W 성능의 백색광을 'Pure/Warm/Neutral'과 같이 다양한 색온도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