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심 <<
저잡음 앰프, 모바일 기기에 디지털 TV 구현
0.7mm2 UHF/VHF LNA, 4핀 웨이퍼 레벨 패키지


맥심(korea.maxim-ic.com)은 특별히 UHF 및 VHF 모바일 TV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MAX2664/MAX2665 저잡음 앰프(LNA)를 출시했다.
이들 소자는 단 4개 핀의 0.86mmx0.86mm, 0.4mm피치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로 제공되는 완전 통합 LNA 솔루션이다. 단 1개의 외부 부품(입력 정합 컨덕터)으로 완벽한 보드 레벨 설계를 구성하는 MAX2664/MAX2665로 더욱 작아지는 최근의 휴대형 설계에서 솔루션 풋프린트를 최소화한다.

이들 초소형 광대역 LNA는 맥심의 향상된 SiGe BiCMOS 공정으로 현재 선택할 수 있는 경쟁업체의 더 큰 크기의 제품들의 성능을 능가한다. 이들 소자는 15dB 이득을 제공하고 75MHz~230MHz(MAX2665) 및 470MHz~860MHz(MAX2664) 주파수 범위를 지원하며 1.1dB의 낮은 잡음 지수를 제공함으로써 개별 및 CMOS 솔루션에 비해 향상된 수신 감도를 제공한다.

이 밖에 소비자는 3.5mA(일반)의 낮은 동작 소비 전류로 최종 장치에서 더 긴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내장된 바이패스 스위치는 높은 신호 레벨 조건에서 LNA를 바이패스 모드(5μA, 일반)로 전환하여 전력을 더욱 절감하고 LNA를 보호한다.

MAX2664/MAX2665는 2.4V~3.5V 전원으로 동작하며 -40℃~ +85℃의 넓은 산업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EV 킷을 이용하여 벤치 레벨 평가를 수행할 수 있다. 맥심은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현재 맥심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4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 마이크로칩 <<
에너지 미터링과 전력 모니터링 포트폴리오 확장
16/24비트 AFE 및 64~128KB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탑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가 단상 다기능 스마트 미터링 및 에너지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8비트 PIC18F87J7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신제품을 선보였다.

듀얼 채널 고성능 16/24비트 아날로그 프런트 엔드(AFE)를 갖춘 마이크로칩의 이 새로운 MCU는 IEC 클래스 0.5 기준을 능가하는 성능을 가진 측정기를 개발하기 위한 정확성과 안정성은 물론 사용자 편의성과 경제성까지 모두 만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이 새롭게 선보인 이번 제품군에는 사용 시간 및 다중 요금 징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64 또는 128KB 플래시 프로그램 메모리 및 4KB RAM은 물론 LCD 드라이버, 하드웨어 실시간 클록/캘린더(RTCC), 정전용량 터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한 CTMU 같은 상위 레벨 주변 장치가 통합되어 있다.

또한 에너지 계산 펌웨어, 개발 보드 및 레퍼런스 디자인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스마트 미터링 및 에너지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어 비용 절감 및 출시 시간 단축을 가능하게 하는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고급 마이크로컨트롤러 아키텍처 사업부의 미첼 오볼스키 부사장은 "PIC18F87J72 MCU 제품군은 통합형 스마트 에너지 미터링 및 전력 모니터링 MCU에 대한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있다"며 "이러한 새로운 MCU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기존 에너지 미터링과 전력 모니터링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마이크로칩의 이번 신제품 발표와 함께 고객은 소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AFE를 갖춘 PIC18F87J72 MCU를 선택하거나,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표준 PIC MCU를 갖춘 별도의 MCP390X AFE를 사용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 인피니언 <<
정교한 휴대형 의료 측정 기술을 위해
MD8710 의료용 플랫폼 솔루션 출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 .com)는 고성능 의료 기술 장비를 위한 혁신적인 플랫폼 솔루션을 출시했다.

인피니언의 MD8710 의료용 플랫폼은 표준 기능들을 통합하였으며, 이들 기능들은 매우 적절히 구현되어 의료 기술 분야의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전자식 혈당 및 혈압 측정기, 전기화학적 분석 및 피트니스 장비 등을 들 수 있다.

이러한 장비들은 측정된 수치를 모바일 통신을 통해 자동으로 의사나 병원의 컴퓨터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다. InMedica의 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3년 텔레헬스(telehealth) 전자 장비의 총 출하가 2백만 대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인피니언의 신제품에 통합된 스마트 전력 관리 유닛은 보드 공간을 줄여 매우 컴팩트한 형태의 휴대형 배터리 구동 장비를 가능하게 한다. 따라서 훨씬 비용 및 에너지 효율적인 의료 기술 장비를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다. 

 



>> 온세미컨덕터 <<
LED 조명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쌍방향 온라인 설계 시뮬레이션 툴 출시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최근 SIL(Strategies in Light Europe) 컨퍼런스에서 최신 LED 조명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온세미컨덕터는 자동차, 휴대폰, 카메라 플래시, LCD 패널 백라이팅에서 내장, 외장, 후레쉬, 간판, 건축 조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LED 조명 솔루션들을 공급한다. SIL 컨퍼런스에서 온세미컨덕터는 가장 최근에 출시한 조명 솔루션들을 시연, 발표했다.

온세미컨덕터의 NCL30100은 새로운 스텝다운 (벅) LED 드라이버로서 공간 제약에도 불구하고 저전압 MR-16 LED등과 같이 고효율을 중요하게 여기는 고휘도 LED 드라이버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신형 컨트롤러는 설계자들이 넓은 범위의 LED 구동 전류에 대해서 자신들의 솔루션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저전압의 할로겐 대체용 LED 등기구를 비롯해 LED 트랙 및 경관 조명, 태양광 LED 조명 제품에 이상적이다.

온세미컨덕터는 또한 쌍방향 온라인 설계와 검증 경험을 제공하여 반도체 조명 솔루션의 설계를 가속화하여주는 혁신적인 GreenPoint짋 툴 환경을 개발했다.






>> 프리스케일 <<

"포괄적인 동작 감지 포트폴리오 제공"

소비자 가전 기기용 MEMS 가속도계 발표

"프리스케일 고객들은 이제 핀 호환 가능할 뿐 아니라 성능, 휴대성, 배터리 사용 기간의 이상적인 조합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포괄적인 동작 감지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높은 분해능(resolution), 저소음, 임베디드 기기에 맞는 성능을 갖추면서도 배터리 사용시간을 강화한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용으로 설계된 첨단 3축 가속도계 제품군을 발표했다.

MMA845xQ 제품군은 시스템 설계자들이 방향 감지와 같은 표준 기능뿐 아니라 만보계 및 게임과 같은 첨단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제품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더불어, 최신 프리스케일 가속도계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MP3 플레이어, e리더, 넷북과 같은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려준다.

최적 분해능과 배터리 사용 시간 제공

시장조사기관인 아이서플라이(iSuppli Corp)에 따르면, 전 세계 MEMS 시장은 휴대 전화, 게임 컨트롤러, 디지털 카메라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2010년 11%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기기들은 대부분 동작을 감지하여 손떨림 방지(IS), 탭 컨트롤, 도난 방지, 방향 감지 등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위치 기반 서비스 등과 같은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정밀도 및 배터리 사용 시간의 개선이 필수적이다.

프리스케일 Xtrinsic 센서 솔루션 라인에 속하는 MMA845xQ 가속도계 제품군은 3종의 첨단 가속도계에서 임베디드 알고리즘과 연산을 활용한 새로운 차원의 지능적 센서이다. 호스트 프로세서와 함께 임베디드 가속도계는 상황에 따른 환경 감지에 대한 의사 결정을 돕고, 스마트폰에서 태블릿, e리더, 리모컨에 이르는 광범위한 가전 디바이스용으로 고정밀 동작을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 TI <<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포트폴리오 확대

새로운 1.5GHz 시타라 ARM짋 MPU

TI(www.ti.com/ww/kr)는 성능과 통합성을 높인 새로운 AM389x 시타라(Sitara) ARM MPU를 출시해 업계 선도적인 시타라™ ARM 마이크로프로세서(MPU)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AM389x 시타라 ARM MPU는 최고 1.5GHz에 이르는 성능으로 업계 최고 성능의 싱글-코어 ARM 코어텍스™-A8을 제공하며, 싱글-보드 컴퓨터, 게이트웨이, 라우터, 서버, 산업 자동화, HMI, PoS 데이터 단말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최상으로 주변장치를 통합하고 있다.

이 최신 고성능의 AM389x 시타라 ARM MPU는 네트워크 커넥티비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리눅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임베디드 콤팩트 7, 안드로이드와 같은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완제품을 보다 빠르게 지원한다.

고객은 소프트웨어 호환성, 시스템 비용 절감 효과

AM389x 시타라 ARM MPU의 새로운 두 디바이스인 AM3892와 AM3894 모두 PCIExpress Gen2, SATA 2.0, 듀얼 기가비트 이더넷, 듀얼 DDR2/DDR3 인터페이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고대역폭 통합 주변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화된 풍부하고 독창적인 주변장치 조합을 통해 칩에 신속한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여 각 프로세서 내부의 ARM 코어텍스-A8 코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주변장치는 온-칩으로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PCB 공간을 절약하고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더 많은 기능을 보다 소형화된 폼 팩터 완제품에 포함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제품은 두개의 동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위한 2개의 다른 콘텐츠 스트림 출력을 지원하는 온-칩 디스플레이 엔진을 제공한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성능은 끊김 없는 그래픽과 듀얼 스크린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예를 들어, HMI 애플리케이션이 터치 스크린 키보드용으로 디스플레이 하나를 사용하고 다른 디스플레이는 기계 성능 출력을 관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M3894 시타라 ARM MPU는 3D 그래픽 액셀러레이터를 제공하여 보다 풍부한 GUI와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 내셔널 세미컨덕터 <<
썬택과 '스마트 패널' 기술 개발 협력
효율성 향상시킨 태양 전지판 개발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com)는 세계 최대의 결정질 실리콘 생산업체인 썬택(썬택 파워 홀딩스)사와 "스마트 패널" 기술의 개발을 위한 협력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한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 칩셋은 태양열 시스템의 발전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썬택의 태양열 패널에 통합된다.

썬택의 수석 부사장인 시준 카이는 "스마트 패널 기술은 고객이 태양열 시스템으로부터 보다 큰 발전량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혁신 기술이다. 이 기술을 한층 더 개발하는 과정에서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협력할 수 있게 된 점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발표는 내셔널이 공동 기술 촉진과 미래형 솔루션 개발을 목적으로 썬택(Suntech)이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SolarMagic 기술을 평가한다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의 체결을 발표한 2009년 5월 발표 이후에 이루어진 것이다. 썬택(Suntech)은 이 평가를 완료하였으며, 두 회사는 개발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 인터실 <<
새로운 JFET 입력 연산 증폭기 '첫 모델'
산업, 의료, 센서 분야에 최적 바이어스 전류 제공


인터실(www.intersil.com)은 산업, 의료, 센서 시장용 정밀 제품군을 확장하면서 새로운 JFET 입력 연산 증폭기 제품군의 첫 번째 모델을 선보였다.

ISL28210은 인상적인 업계 선두 기능들의 조합을 통해 공정 제어 아날로그 I/O, 가스 또는 유속 흐름 센서, 바이오메틱 의료 기기용 고 임피던스 버퍼에 뛰어난 설계 선택이다. 또한 데이터 획득, ATE, 전력 분배 시스템 같은 고전압 신호 컨디셔닝을 필요로 하는 강인한 산업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새로운 ISL28210은 산업용 온도 등급의 40V 정밀 JFET 입력 연산 증폭기로 낮은 잡음, 낮은 바이어스 전류, 높은 슬루율, 빠른 안정화 시간, 낮은 오프셋 전압의 최적 조합을 제공한다. ISL28210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9V~40V의 넓은 전압 범위에서 작동한다. 300 펨토 암페어에서 최적 성능을 전달하는 혁신적인 바이어스 전류 상쇄 기법은 아날로그 입력에서 신호 컨디셔닝 오류를 줄여주고 고성능 설계를 제공하다.





>> 알테라 <<
임베디드 FPGA의 진화 '임베디드 이니셔티브' 런칭
ARM, Intel, MIPS 아키텍처 기반 임베디드 프로세서 지원


소위 말하는, 임베디드 FPGA 분야는 사실 FPGA 전문 업체들이 재미를 많이 보지 못했던 분야 중의 하나였다. 그러나, 업체들은 관련 제품을 내놓고 꾸준히 때를 기다렸다. 그 '때'라는 것은 ARM 사용자가 대부분인 임베디드 사용자가 FPGA에 쉽게 옮겨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OS 얼라이언스도 지원되는 그런 환경을 말한다.

니오스(Nios)라는 대표적인 임베디드 FPGA 제품을 보유했던 알테라(www.altera.com)는 이와 같은 환경을 갖추고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발표했다.

알테라 코리아의 오성찬 부장의 말마따나 "임베디드 이니셔티브(Embedded Initiative)는 단순히 FPGA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시스템 레벨까지 포괄하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임베디드 이니셔티브는 임베디드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머블 로직과 프로세서의 융합을 가속화 시킨다. 이를 위해 알테라는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자사의 Quartus짋 II 설계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싱글 FPGA 설계 플로우를 제공한다.

이 설계 플로우는 새로운 Qsys 시스템 레벨 통합 툴, 공통 FPGA IP 라이브러리, 새로운 ARM Cortex-A9 MPCore 및 MIPS Technologies MIPS32 임베디드 프로세서 지원을 포함한다. 이 설계 플로우를 이용함으로써 임베디드 디자이너는 알테라의 Nios짋 II, ARM 및 MIPS 기반 임베디드 프로세서, 최근에 발표된 구성 가능한 인텔 아톰 기반 프로세서를 겨냥해서 빠르고 쉽게 설계할 수 있다. Qsys 시스템 레벨 통합 툴은 업계 최초의 FPGA 최적화 네트워크 온어칩(network-on-a-chip) 기술을 이용해서 다양한 산업표준  IP 프로토콜, 향상된 품질의 결과, 다수의 생산성 기능을 지원한다.

알테라의 제품 및 마케팅 부사장인 빈스 후(Vince Hu)는 "FPGA와 프로세서의 융합이 빠르게 늘어남으로써 임베디드 시스템 디자인으로 새로운 수준의 맞춤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임베디드 이니셔티브를 통해 알테라는 자동차, 산업용, 군용, 무선 등의 분야에 종사하는 디자이너들이 단일 설계 플로우를 통해서 프로세서, 운영체제, IP 지원의 풍부한 에코시스템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전체적인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고, 출시시간을 단축하고, 시스템의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부로서 알테라는 FPGA 분야뿐만 아니라 ARM, Intel, MIPS의 폭넓은 에코시스템을 포괄하도록 현재의 임베디드 파트너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윤오 기자>




>>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향상된 가격대 성능비로 "태양열 발전 에너지" 향상
지능적인 핫스팟 방지 성능 적용, 전력 기능 통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는 각각의 셀에서 더 많은 에너지가 파워 그리드(power grid)로 전달되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태양열 패널 기술을 발표하였다.

이 혁신 기술은 단순한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동일한 패키지 아웃라인에서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지능형 디바이스로 대체해 주는 기술이다. 신기술 제품은 태양열 패널의 에너지를 추가한다는 측면에서, 투자수익률(ROI)을 빠르게 높여준다.
 
ST의 새로운 SPV1001은 저손실 전력 스위치와 정밀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다. 핫스팟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용되는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곧바로 대체할 수 있는 SPV1001은 통상적으로 각 다이오드에서 일어나던 에너지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ST의 BCD6 칩 제조 공정을 이용한 것이 고효율적인 전력 소자를 로직 제어 회로와 통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 비결이다.

ST의 산업용 및 전력 변환 부문 총괄 책임자인 피에트로 메니티는 "SPV1001은 오늘날 태양열 산업의 중요한 과제를 해결해 준다. 높은 출력 전류를 제공하는 고효율 태양열 셀을 위해서는 지원되는 전력 장치들의 향상이 필요하다. ST의 에너지 변환 전문기술과 함께 SPV1001에 BCD 공정 기술과 같은 첨단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들은 태양열 발전 에너지를 한 차원 향상된 가격대 성능비로 향상시킬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고 말했다.
 
SPV1001은 태양열 패널 정션 박스(junction box)의 바이패스 다이오드를 일대일로 대체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 이외에도, 패널로 곧바로 적층할 수 있는 극히 낮은 두께의 패키지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설계와 어셈블리를 간소화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 <<
SMPS 설계 간단하고 전체 시스템 비용을 줄여라
8핀 고효율 공진형 하프-브리지 제어 IC 출시

인터내셔날 렉피타이어(IR, www.irf.com)은 LCD 텔레비전 및 모니터, 홈씨어터 시스템, 데스크톱 컴퓨터, 프린터, 게임 콘솔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사용되는 에너지 효율적 SMPS(Switch Mode Power Supply)를 위한 업계 최초의 8핀 공진형 하프-브리지 제어 IC를 발표했다.

IRS2795(1,2)S 공진형 하프-브리지 제어 IC는 8핀 SO-8 패키지로 제공되며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 성능과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50% 고정 듀티 사이클로 최대 500kHz까지 프로그램 가능한 스위칭 주파수, 프로그램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주파수 및 소프트 스타트 시간, 그리고 높은 효율과 낮은 스위칭 손실을 달성할 수 있게 모든 부하 조건에 대해 최적화된 ZVS를 제공하도록 프로그램 가능한 데드타임 등이 특징이다.

IR의 아시아태평양 영업 담당 부사장인 데이빗 푼은 "점점 더 많은 설계자들이 공진형 하프-브리지 토폴로지를 사용하여 시스템의 전체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 신형 IRS2795xS 8핀 디바이스는 IR11682 SmartRectifier IC와 함께 설계를 간편화하면서 전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전력공급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IRS2795(1, 2)S 디바이스는 하측 MOSFET의 온상태저항(RDS(on))을 통해 과전류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추가적인 전류 감지 레지스터에 대한 요구를 해결한다. 다른 주요 기능으로는 사용자 개시 마이크로-파워 "슬립-모드"뿐만 아니라 최대 +600Vdc까지의 부동 채널 부트스트랩 동작, 마이크로 파워 스타트-업, 초저 정상 상태 전류 등이 있다.




>> 아나로그디바이스 <<
무선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디자인 혁신 제공
250 MSPS 최고 속도 제공하는 16비트 ADC 발표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250MSPS를 자랑하는 16비트 ADC를 발표했다.

ADI의 새로운 AD9467 16비트, 250MSPS ADC는 기존16비트 데이터 컨버터 제품 대비 25% 높은 샘플링 속도와 38% 낮은 전력 소모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를 통해 광범위한 대역폭에서 높은 분해능 성능이 요구되는 테스트 및 계측 기기, 군사용 전자 제품, 통신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차원의 신호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AD9467은 뛰어난 분해능과 빠른 샘플링 속도를 구현하는 동시에 최대 100dBFS의 SFDR와 76.4dBFS의 신호대 잡음비를 제공한다. 또한 300MHz의 입력 신호에서 90dBFS의 SFDR을 유지함과 동시에 60fs rms의 우수한 지터 특성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중간 주파수에서도 우수한 시스템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이를 통해 신호 하향 변환 스테이지 수를 줄이는 것이 가능해 신호 체인 부품 수의 BoM(Bill-of-Material)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AD9467의 데이터 시트를 다운로드하거나 샘플주문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큐리 컴퓨터 시스템즈의 브라이언 킴볼 선임 하드웨어 엔지니어는 "그 동안 고객들의 최첨단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위해 90 dB SFDR, 16비트, 250 MSPS의 데이터 컨버터가 절실히 필요했다"며 "ADI의 AD9467 데이터 컨버터는 우리가 원하는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시켜 고객을 위한 새로운 제품 개발을 가능하게 했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전체 신호 체인의 한 부분인AD9467은 AD9523/24 로우지터 클록 생성기 및 ADL5562 3.3 GHz 초저왜곡 RF/IF 차동 증폭기와 함께 사용하여 데이터 변환 신호 체인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R&D 선임 부사장인 필 헤스터는 "ADI의 AD9467 컨버터는 업계를 선도하는 샘플링 속도 및 분해능 조합을 갖추고 있어, AD9467을 기반으로 NI FlexRIO 제품군의 모듈을 개발 중"이라며 "NI FlexRIO 제품군에는 AD9467의 혁신적인 성능과 함께 랩뷰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FPGA가 통합될 예정이며, 테스트 및 계측, 소프트웨어 기반 무선 통신, 의료 영상, 과학 연구 애플리케이션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AD9467가 반드시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 넥스트윈도우 <<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용 솔루션 데모에 터치 스크린 채택 돼
시카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센터, 벽 부착형 제품에 적용


스마트 테크놀로지스의 자회사인 넥스트윈도우(www.nextwindow.com)는 마이크로소프트가 103인치(261.6cm)의 넥스트윈도우의 터치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를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센터(MTC)에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MTC의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들는 고객 및 파트너들과 밀접하게 작업하여 잠재적인 솔루션을 구상, 구축, 시연한다. MTC 스탭들은 새로운 디스플레이를 사용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의 멀티 터치 기능을 시연해 고객사들에게 자신의 업무현장에서 이 기술을 어떻게 이용하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사들의 기술로 가능한 여러 가지 비즈니스 시나리오를 전시하기 위한  최고의 환경인 이 디스플레이는 시카고 MTC의 Envisioning Center에서 설치, 운용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협업, 통합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CRM 솔루션을 다른 기술보다 더욱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 발표자들은 터치 기술을 이용해서 보다 자연스럽고 효과적으로 정보를 양방향으로 전달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0년 말 이전에 더 많은 대형 스크린 터치 디스플레이를 전 세계의 MTC에 설치할 계획이다.

시카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센터의 기술 설계자인 에드 몬덱(Ed Mondek)은 "터치 디스플레이 화면을 사용하는 프리젠테이션 발표자들은 이 디스플레이와 함께 선 채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므로PC나 노트북 컴퓨터의 뒤에 앉아 있을 필요가 없어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며 "당사는 이로써 기존의 회의 자료나 액세스 도표, 비디오 등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보다 쉽게 꺼내오는 대형스크린의 장점을 고객사들에게 보여주게 된다"고 언급했다.

넥스트윈도우의 CEO인 알몬로(Al Monro)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형 터치 스크린 도입은 향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터치 스크린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고 설명하며 "이렇게 부가가치 있는 어플리케이션에 의해 강화되는 터치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고객사들과 보다 강력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 리니어 테크놀로지 <<

간단하면서도 정밀도가 뛰어난 소형 PWM 클럭 발표
실리콘 오실레이터, 3.81Hz ~ 1MHz주파수 대역 커버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실리콘 타이밍 디바이스 TimerBlox™ 제품군의 최신 제품인 실리콘 오실레이터(제품명: LTC699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81Hz~1MHz의 출력 주파수에 대해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PWM(Pulse Width Modulation)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의 주파수는 1~3개의 저항을 이용해 프로그래밍 되며, 주파수 에러는 1.7% 이하로 보장된다. 추가로 주파수는 별도의 제어 전압을 통해 다이내믹하게 제어될 수 있다. 출력 펄스 폭은 0~1V의 아날로그 신호로 쉽게 제어가 가능하다. LTC6992는 500us 내로 파워 온(power on) 시 글리치가 없는(glitch-free) 첫 사이클 정밀 스타트업을 제공한다.

LTC6992은 4가지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며, 각 제품은 특별한 최대/최소 듀티 사이클 제한 조합을 제공한다. 최소 듀티 사이클은 0% 또는5%이며, 최대 듀티 사이클 제한은 95% 또는 100%이다. 5% 와 95%의 듀티 사이클 제한은 애플리케이션의 DC 제어 신호 톨러런스를 벗어난 전압으로 제어를 하는 경우에도 출력이 지속적으로 토글되는 것을 보장한다. 이 제품은 히터 컨트롤, PWM 서보 루프(servo loops), LED 디밍, 신호 절연 및 다른 듀티 사이클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TC6992는 다기능 실리콘 타이밍 디바이스 제품군인 TimerBlox 제품군의 가장 최신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정밀 오실레이터와 정밀 회로 및 로직이 결합되어 있으며, 타이밍 커패시터, 크리스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프로그래밍이 전혀 필요 없다. TimerBlox 디바이스는 솔리드 상태이며, 높은 가속, 진동 및 극한의 온도에서도 동작이 가능하다. TimerBlox는 기존 저항/커패시터 기반의 오실레이터와 비교해 정확도가 더 높고, 안정성이 뛰어나며, 전력 소모량이 낮은 것이 이점이다.



>> 래티스 반도체 <<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로직 통합
플랫폼 매니저,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 비용 최대 50% 낮춰

프로그래머블 기능이 있는 아날로그 제품, 덴시티가 높은 디지털 제품을 추구해왔던 래티스 반도체(www.latticesemi.com)가 자사의 3세대 혼합신호 디바이스인 플랫폼 매니저(Platform Manager™) 제품군을 발표했다.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관리, 디지털 하우스키핑, 글루 로직 등과 같은 많은 공통 기능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래머블 아날로그 및 로직을 통합함으로써 보드 관리 설계를 대폭 단순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원 기능들을 통합함으로써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통적인 접근법과 비교해 이러한 기능들의 비용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스템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여 회로 보드 재설계의 위험을 최소화시킨다.

보드 관리 설계 완전히 변화시켜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들은 복잡한 보드 관리 기능들이 있는 보드에서 이용될 수 있기를 기대되며, 제공된 통합된 기능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무선 인프라스트럭처, 네트워킹 코어 장비, 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하이-엔드 산업용 계측장비 등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했다.

프로그래머블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 관리 및 디지털 관리 기능 모두를 통합할 수 있기 때문에 보드 컴포넌트의 수를 줄이고 시간과 보드 공간을 절약하며 설계 위험을 낮춘다.

단일칩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전력 관리를 위한 독창적인 단일-기능 IC를 통합하고 디지털 지원 기능들을 위해 복수의 프로그래머블 디바이스를 분할한 복잡한 설계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방법들을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다. 플랫폼 매니저 디바이스는 대부분의 경우에 BOM 비용을 50%까지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적인 전력 관리 접근법의 경우, 보드 신뢰성과 절충시켜 비용 목표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설계자들은 일반적으로 모니터링되는 전력공급기의 수, 에러에 대한 응답 속도, 모니터링 정확도 등을 낮춘다. 플랫폼 매니저는 낮은 비용 조건에서 0.7%의 정확도로 최대 12개의 레일을 모니터링하고 전력공급 고장에 대한 65μS의 응답 특성을 제공하여 이러한 절충을 방지한다.    <신윤오 기자>

 

>> ㈜오리온텔레콤 <<
"빠른 응답속도, 생생한 영상을 LED 모니터로"
소비전력 19W 초저전력, 30% 에너지 절약


㈜오리온텔레콤(www.potalion.com) 포탈리온 초절전 무결점 LED 모니터 신모델이 출시됐다.

LCD모니터 전문 제조업체 ㈜오리온 텔레콤 포탈리온이 출시한 제품은 초전력, 초슬림 LED모니터(20형) OTL2000WB이다.

이 제품은 슬림하고 심플한 LED 신제품들로 모두 무결점 모델으로 나온 게 특징이다. 소비전력 19W의 초저전력으로 30% 이상의 에너지 절약이 되며 동적 명암비 5000000:1과 5ms의 응답속도로 실감나는 생생한 영상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또한 ㈜오리온텔레콤에서는 포탈리온 OTL2000W 무결점 모델의 출시 기념 행사로 OTL2000WB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던험 고급스피커를 OTL2210W, OTL2210WB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포탈리온의 LED 모델들은 모두 무결점 정책과 1년 출장 무상 A/S를 실시하면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서울반도체 <<
아크리치, 일반 조명과 비교해 보니…
미국 LED 모델 하우스서 시범 전시

서울반도체(www.seou lsemicon.co.kr)는 미국 에너지를 총괄하는 에너지성(DOE)이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미래주택을 위해 현재 사용 중인 일반 조명을 이용한 주택과 서울반도체의 아크리치(Acriche)를 사용한 동일한 주택 2개를 시범적으로 지어 각각의 에너지 소비를 비교하기 위한 모델하우스 개관식을 지난달 20일 테네시주, 오크리지에서 개최하였다고 발표했다.

서울반도체의 아크리치는 LED 모델하우스의 모든 조명에 채택되었으며, 일반 조명 주택보다 최고 86%의 에너지 절감을 가져왔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통 조명은 광 효율 개선이 거의 없지만, 이번 프로젝트에 적용된 서울반도체의 아크리치는 지속적으로 성능이 개선되어 올해 말에는 이 미래 주택에 적용된 제품보다 광량이 2배 이상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반도체의 LED 대표 브랜드인 아크리치는 일반 LED에는 꼭 필요한 AC/DC 컨버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고, 비용이 절감되는 세계 최초의 제품이다.



>> 엘레파츠 <<
속도 제어용 소형 BLDC드라이버 모듈 판매
OZBV시리즈, 20W~60W BLDC 모터 구동


엘레파츠 쇼핑몰(www. eleparts.co.kr)은 오즈시스템에서 개발 생산한 속도 제어용 소형 BLDC 드라이버 모듈(OZBV시리즈)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OZBV시리즈는 속도 및 전류제어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파라미터 선택에 따라 "속도제어+토크제어" 또는 "토크제어" 로 운전이 가능하다. 균일한 속도를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속도제어"로 사용하고, 장력제어 등 일정한 힘이 필요한 경우에는 "토크제어"로 사용하면 된다.

드라이버 용량은 20W~60W의 BLDC 모터의 구동이 가능하며, 속도제어 범위는 300~3000 RPM이다. 또한 모터와 드라이버 보호를 위한 동작전압, 과부하, 홀센서, 온도체크 등의 보호기능을 가지고 있다.

OZBV시리즈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의 동작 모드를 지원하며 RS232를 이용한 통신운전 모드 및 I/O를 이용한 RUN/STOP 운전 모드, CW/CCW 운전 모드, 속도 INDEX 운전 모드를 지원한다. I/O 운전을 위해 입력 4점, 출력 3점을 제공하며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전원을 제공하며 내부/외부전원 선택이 가능하다.




>> CSR <<
주요 고객사와 대량생산 돌입
CSR8000 커넥티비티 플랫폼, HD 음성과 저에너지 블루투스 탑재


CSR(www.csr.com)은 차세대 커넥티비티 플랫폼인 CSR8000을 선보였다. CSR의 최신 기술인 CSR8000은 무선 연결 디바이스의 에코시스템에 최근 등장한 저에너지 블루투스 기술을 새로이 확장하고 이러한 무선 제품들의 음질을 향상시킨다. 
또한, CSR8000은 기존 블루투스 기술에 하이스피드
블루투스(v3.0) 및 저에너지 블루투스 (v4.0)를 모두 지원하며, 덧붙여 FM 송수신 및 HD보이스로 불리는 광역대 음성(Wideband Speech)을 모두 지원한다.

그리고, 모든 CSR8000 제품들은 DSP를 내장하고 있어 이를 통해 고객사들은 CVC나 apt-X와 같은 오디오 강화 기능들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CSR8000 플랫폼 제품들은 이미 CSR의 주요 고객사들의 소비재 제품에 설계되었으며, 이 제품들은 올 해 말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유원영(사진) CSR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인사 및 동정 Ⅰ


매스웍스
3개의 국내 유수 대학과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매스웍스코리아(www.mathworks.co.kr)는 최근 이화여자대학교, 한국항공대학교, 전북대학교와 캠퍼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퍼스 라이센스 도입으로 각 대학의 학생들과 교수진은 전세계적으로 공학, 과학 및 응용수학분야의 범용 소프트웨어로 널리 알려진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포함한 매스웍스 툴들을 캠퍼스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사장은 "산학협력 및 공학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엔지니어링 협업에서 사용되는 동일한 기술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미 한양대, KAIST, 서강대를 비롯한 국내 유수의 대학들과 미국 하버드, MIT, 스탠포드대학교 등 세계적인 대학들이 도입한 매스웍스 캠퍼스 라이선스가 앞으로 국내에서도 더욱 활성활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
황재민 부사장, 재무담당 최고 책임자로 취임

MDS테크놀로지(www.mdstec.com)는 회사의 재무담당 최고 책임자인 CFO 자리에 '황재민 부사장'님이 취임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 8월 13일자로 회사의 최대주주가 스틱인베스트먼트로 변경된 것에 따른 인사 변화이다.
황재민 CFO는 삼성전자에서 자금부, 해외본부, 본사 해외지원팀, 중국 주재 근무 등 25년간 근무하다 서울통신기술로 자리를 옮긴 뒤 MDS에 들어왔다. 한편 회사 측은 10월 29일(금)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새로운 이사회가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텔릿
온라인 테크니컬 서포트 포럼 오픈

텔릿와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자회사인 텔릿 커뮤니케이션 PLC가 공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텔릿 온라인 테크니컬 서포트 포럼(Telit Online Technical Support Forum)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텔릿의 고객들은 이 포럼을 통해 보다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는 한편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기술 지원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텔릿의 제품 및 서비스 구매 고객 외에도 SI, 개발자, 파트너 업체 등 일반인들도 포럼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 포럼은 M2M커뮤니티 가운데 처음 시도되는 시스템으로, 텔릿은 M2M에 대한 최신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ST마이크로
태양광 패널 합작사 3Sun에 새로운 CEO 임명

에넬 그린 파워(Enel Green Power), 샤프 (Sharp),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icroelectronics)는 2010년 7월말에 구성된 이사회에 의해 3개사간 합작사인 3Sun의 회장 및 CEO를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에넬 그린 파워, 샤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2010년 1월 4일 태양광 패널 합작사를 설립한다는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에따라 이번에 이 합작사의 회장 및 CEO를 임명한 것이다. 합작사는 혁신적인 태양전지 및 태양광 패널의 통합적 생산을 위하여 이탈리아 카타니아에 소재한 공장의 가동을 시작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3Sun의 신임 회장에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서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 사업을 총괄하는 안드레아 쿠오모(Andrea Cuomo) 수석 부사장이 임명되었다. 안드레아 쿠오모는 2008년 1월부터 담당해 온 ST의 수석부사장 직을 겸직함과 동시에, ST의 첨단 시스템 기술 그룹의 수장 및 ST 기업 전략 위원회 위원직도 유지할 예정이다.





>> 자일링스 <<
"에코시스템 위해 더욱 건강한 시장 도입하자"
프로그래머블 플랫폼의 메인스트림 가속화


자일링스(www.xilinx.com)는 자사의 플랫폼을 개방하고 주요 산업 표준을 지원하여 에코시스템을 변환시킴으로써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범위가 확대된 FPGA 시장을 확립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 노력의 일환으로 자일링스는 FPGA 사용자가 자신만의 특화된 디자인과 개발 요건에 적합한 파트너를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며,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들과 협력했을 때 고객만족 및 결과 품질이 보다 높아지게 할 예정이다.

자일링스의 파트너 에코시스템 얼라이언스의 선임 디렉터인 데이브 토킥씨는 "시장 예산에 맞춰 짧은 시간에 복잡한 제품을 혁신적으로 디자인하기 위해 FPGA와 전문 써드파티 공급자를 찾는 고객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므로 업계는 산업표준과 오픈 플랫폼을 통해 그 과정을 능률화함으로써 FPGA가 ASIC 및 ASSP보다 많은 전자시스템 디자이너들에게 접근성이 높아지도록 해야 한다"며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는 에코시스템을 위해 더욱 건강한 시장을 도입하는 것이다.

이는 구체적인 최종 시장 애플리케이션에 맞추어 자일링스 FPGA 상에서 구현된 다음, 당사와 FPGA 에코시스템에서 직접 비롯된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말했다.

자일링스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회원들은 자일링스가 제공하는 모든 시장에서 자일링스의 프로그래머블 로직 기술을 위해 구축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그 실적이 입증된 우수 기업들로 전세계 에코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다. 이 기업들은 IP, 디자인, 통합 서비스,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 개발 평가 보드, 무료 실리콘 디바이스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다. 각자가 자일링스 플랫폼으로 유연성과 소유권 비용 면에서 큰 장점을 발휘하고 있으며, 아울러 ASSP 및 ASIC 솔루션보다 디자인 리스크도 낮다.

프로덕트 라인 아키텍트의 로저 데이비스씨는 "자일링스의 프로그래머블 플랫폼과 주요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들은 델파이가 당사의 최신 인포엔터테인먼트 제품의 개발 시기를 단축시킬 수 있도록 지원해주었다"며, "시장 혁신세력으로서, 델파이(Delphi)가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도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를 가속화 시키는 것은 중요하다. 에코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자일링스에 의한 투명한 자격검증 및 인증 절차는, 당사의 디자인 팀이 더욱 확신을 가지고 이들 주요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회원들과 계약을 맺어 목표를 성공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 마이크로소프트 <<
"기존 스마트폰과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 제공할 것"
윈도우 폰 7 첫 선, 선두 모바일 통신사업자 통해 출시 예정


마이크로소프트가 파트너사들과 함께 '윈도우 폰 7(Windows Phone 7)' 공식 런칭 행사를 갖고 유럽, 북미, 아시아 및 호주 지역의 선두 모바일 사업자들을 통해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 10종의 새로운 윈도우 폰 7 단말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현재 전 세계 30개국 60개 모바일 사업자들이 윈도우 폰 7을 탑재한 모바일 단말기 개발에 전념하고 있으며, 고급 기능의 휴대폰을 찾고 있는 전 세계 수백만 사용자들은 글로벌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출시하는 다양한 휴대폰들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티브 발머 CEO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사들이 첫 선을 보이는 윈도우 폰 7단말기는 기존 스마트폰과 차별화되는 전에 없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윈도우 폰 7은 사용자들이 기존보다 간소해진 사용단계를 통해 보다 많은 일들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이동 중에도 실시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윈도우 폰 7은 델, HTC, 삼성, LG 등 단말기 제조업체와 아메리카 모빌, AT&T, 도이치텔레콤, 모비스타, O2, 오렌지, SFR, 싱가포르텔레콤, 텔셀, 텔스트라, 텔러스, T-모바일, 보다폰 등과 같은 모바일 통신사업자를 통해 이번 홀리데이 시즌 내에 다양하고 미려한 형태의 단말기가 발표될 예정이다.

윈도우 폰 7이 탑재된 전 기기에는 미국 디지털 무선통신기술 전문업체인 퀄컴의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 기술이 반영되었다. 윈도우 폰 7은 기존 스마트폰의 틀에서 벗어나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과 웹 상의 데이터 및 정보, 그리고 서비스를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윈도우 폰 7을 탑재한 새로운 휴대폰들은 엑스박스 라이브(Xbox LIVE), 오피스, 준(Zune), 윈도우 라이브(Windows Live), 빙(Bing) 등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풍부한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매스웍스<<
매트랩 및 시뮬링크 2010b 버전 발표
향상된 스테이트플로우 기능 포함

매스웍스코리아(www.math works.co.kr)는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제품군의 릴리즈 2010b(R2010b) 버전을 발표했다.

새로운 릴리즈 2010b에는 MATLAB의 새로운 통신 시스템 설계 기능, 자동화된 PID 제어기 튜닝, GigE Vision 하드웨어 표준 지원, 재사용 가능한 모델 생성을 지원하는 향상된 시뮬링크 및 스테이트플로우(Stateflow) 등의 기능이 포함된다. 또한 이번 발표에는 RF 수신기 아키텍처의 시스템 레벨 모델링을 추가하는 SimRF도 도입되었으며, 폴리스페이스(Polyspace) 코드 검증 제품을 포함한 84개의 매스웍스 제품들이 업데이트 되었다.

고급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MATLAB에는 사용자 정의 데이터 형식, 64비트 정수 연산 및 개발 환경에 대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업데이트 되었다. 아울러 이번 릴리즈 2010b에서 시뮬링크는, 대용량 모델 개발을 위해서 블록 수와 시뮬레이션 시간 및 메모리 사용을 줄이는 새로운 신호 유형 및 서브 시스템 개선 사항을 제공한다. 시뮬링크에서의 설계 변수와 구성 캡처 기능 및 Stateflow에서 재사용 가능한 스테이트 차트 생성을 통해 팀이 설계 대안을 관리하고 대용량의 복잡한 시스템 모델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싸이프레스 <<
ZTE 하이-엔드 이더넷 스위치에 제품 공급
72-Mbit SRAM 디바이스, 빠른 클록 스피드


싸이프레스 코리아(www. cypress.com)는 세계적인 통신장비 및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업체인 ZTE사가 자사의 새로운 ZXCME 9500 시리즈의 이더넷 스위치를 위해 싸이프레스의 QDR II+(Quad Data Rate) SRAM 디바이스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의 65-nm 72-Mbit QDRII+ SRAM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옵션을 특징으로 한 최대 550MHz의 업계에서 가장 빠른 클록 스피드를 전달하며, 업계 에서 가장 광범위한 레퍼런스 디자인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더넷 스위치에 더하여 72-MBit 디바이스는 인터넷 코어 및 엣지 라우터, 3G 기지국, 시큐어 라우터 등에 적합한 제품이며, 의료 이미징 및 군사 신호처리 시스템 성능 또한 향상 시켜준다. 이 디바이스는 90-nm SRAM과 pin 호환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네트워킹 고객들의 성능과 포트 집적도는 향상시키고 동일한 보드 레이아웃은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싸이프레스는 65-nm SRAM 디바이스를 시장에 최초로 선보인 업체였으며, 이는 장기간 SRAM 시장을 지원하고 주도적 지위를 구축하기 위한 싸이프레스의 노력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인사 및 동정 Ⅱ 


페어차일드반도체
검색능력 향상된 새로운 홈페이지에 들어오세요

페어차일드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검색 능력이 향상되고 접속이 유연하며 고객들의 디자인 과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페어차일드의 솔루션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방문자에게 더 넓은 화면에 엔지니어들에게 제공되는 디자인 리소스를 제공하며 레퍼런스 디자인, 에플리케이션 노트, 제품 정보, 기술 도표 등의 주요 특징과 내용에 중점을 둔 새로운 원스톱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방문객들은 비디오와 팟캐스트를 볼 수 있고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파워 와 모바일 솔루션에 관한 중국어, 영어 블로그를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My Fairchild에 등록한 사용자는 페어차일드 디자인 센터를 포함하는 추가 정보도 볼 수 있다. 디자인 센터에서 디자인 툴과 개발자의 툴 키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경기도와 전력관리 R&D센터 투자에 관한 MOU 체결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미국 ADI 산호세 지사에서 경기도와 '전력관리' 부문 R&D 센터에 대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경기도 김문수 지사와 아나로그디바이스 전력관리 사업부 피터헨리(Peter Henry) 부사장이 참석해 진행된 이번 MOU를 통해 ADI는 자사의 분당 R&D 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계획을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경기도청과 KOTRA의 지원을 통해 지난 2007년 1월, 업계 최초로 경기도 분당에 '전력관리'부문 R&D센터를 설립한 바 있다. ADI는 전력관리 R&D 센터를 통해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발 빠르게 파악,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이를 통해 최근에는 LED 소자 제품의 에너지 효율성 제고를 위한 선도적인 기술 개발을 이루어냈다.


Ovum 보고
2009년 통신시장 업계 수익, 지난 10 년 중 최악

전세계 통신 업계 수익은 모바일 부문의 경기가 활기를 띰에 따라 2010년에는 다시 반등하게 될 것이라고  시장 조사 기관 Ovum이 전망했다.
Ovum의 글로벌 통신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통신 서비스 제공 업계의 2009년도 수익은 지난 10년 중 최악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에 그쳤다. 이는 통신 산업이 마침내 세계 경제 침체의 타격을 받았다는 증거이다. 하지만 모바일 분야는 꾸준한 성장을 보여, 유선 서비스의 지속적인 감소를 극복하기에 충분했다. 모바일 서비스 업계의 보고에 따르면 2010년 총 수익은 6% 성장될 것으로 보이며, 2014년까지 연평균 5% 성장될 것으로 보인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유선 서비스 고객은 계속 줄어들 것이며, 반면 초고속 인터넷을 원하는 신규 고객의 유치가 업계에 점점 더 중요하게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전세계적으로 유선의 수가 전반적으로 줄어 들어, 2010년에 10억이었던 것이 2014년에는 8억 7천 1백만이 될 것이며, 유선 서비스의 수익도 같은 기간에 약 3,500억 달러에서 2,830억 달러로 감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상명대학교팀 대상 수상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10월 1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제 6회 LabVIEW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결선 대회를 개최했다.
2010년 6월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데모 시연 동영상과 보고서 제출의 과정을 거쳐 17개 대학의 24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으며, 결선 대회는 참가팀의 출품 어플리케이션 발표와 데모 시연으로 진행되었다. 대상은 3D 그림을 제작,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를 출품한 상명대학교 단팥빵 팀이 수상하였으며, 부상으로 250만원의 장학금과 2011년 한국NI 캠퍼스 인턴쉽 채용의 기회가 제공 되었다. 장학금 100만원과 180만원 상당의 한국NI 유료교육과정의 부상이 제공되는 부문별 특별상은 로봇 부문 영남대 PowerSupply팀, 신재생에너지 부문 한국해양대 EV팀, 의료 및 바이오 부문 성균관대 Bio-Navi팀이 수상했다.  





>> 코그넥스 <<
"비전 및 ID 애플리케이션 범위 넓혔다"
컬러 및 고해상도 기능 개선OMNIVIEW 360° 검사 시스템

코그넥스(www.cognex.com)은 컬러 및 5메가픽셀 고해상도 카메라를 탑재한 차세대 OmniView 360° 검사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OmniView를 사용하면 방향이 일정치 않은 와인병이나 주스병, 통조림 제품, 약병을 비롯한 그 밖의 원통형 포장재의 세부 검사와 검증 작업을 생산 라인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다. 최신 Windows짋 7, 64비트 PC에서 OmniView 기술을 사용하여 용기 제작 및 포장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분당 최대 1200개 파트 속도로 신속히 제품을 검사할 수 있다.

OmniView를 이용하면 제품 품질을 보장함으로써 제품 회수를 최소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보존할 수 있으며, 결함을 조기에 발견하여 품질 관리 공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벨과 코드를 판독하여 공급망 전체에서 파트를 손쉽게 추적할 수 있고 수동 검사의 필요를 없앰으로써 인적자원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OmniView는 컨베이어 주변에 설치된 4대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제품 전면의 뷰를 캡처한다.

캡쳐된 정보는 독자적인 코그넥스 비전 기술을 사용하여 3D 모델로 매핑된 다음, 코그넥스의 VisionPro짋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검사가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5번째 카메라를 추가하여 뚜껑 또는 마개가 포장재 전면에 명시된 라벨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OmniView 5.0을 통해 제조 공장에서는 컬러 로고를 검사하고 마개와 라벨의 컬러를 일치시키며 용기 내용물의 색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에게는 세련된 컬러 디스플레이가 제공된다. 경영 부사장이자 비전 소프트웨어 사업부 매니저인 마쿠 야스켈라이넨은 "OmniView 버전 5.0은 확장된 컬러 기능과 더 높은 해상도 옵션으로 처리 가능한 비전 및 ID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를 크게 넓혀주었다"라면서, "또한 이제 OmniView는 가격 대비 최고의 옵션으로 GigE 지원을 제공한다"라고 설명하였다.



>> NI <<
최고 4배 빠른 데이터 전송
인스트루먼트 컨트롤 소프트웨어 출시

내쇼날인스트루먼트(www.ni.com)는 NI GPIB-ENET/1000 기가비트 이더넷-GPIB 컨트롤러와 함께 NI LabVIEW 2010의 향상된 기능, NI VISA 5.0, 새로운 인스트루먼트 드라이버가 포함된 새로운 인스트루먼트 컨트롤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GPIB-ENET/1000은 대량의 데이터 전송에서 최고 4배가 빠른 성능을 보이며 작은 바이트 전송의 경우 이전 제품인 NI GPIB-ENET/100보다 최고 3배 빠르다.

GPIB-ENT/1000은 쉬운 구성을 위해 패스워드 보호 웹 인터페이스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RoHS-준수이며 네트워크 연결된 컴퓨터를 통해 통신하고 구성이 가능하며 이더넷 기반의 (LAN) TCP/IP 네트워크에서 IEEE 488 디바이스를 컨트롤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GPIB-ENET/1000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된 여러 사용자들과 단일 GPIB 시스템을 공유하거나 네트워크로 연결된 단일 호스트 컴퓨터에서 여러 테스트 시스템을 컨트롤할 수 있다.

"보다 성능이 높아진 NI GPIB-ENET/1000과 LabVIEW 2010을 이용한 인스트루먼트 컨트롤은 앞으로 더욱 더 직관적인 모습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라고 NI의 R&D 선임 부사장인 필 헤스터는 말했다.



>> 르크로이 <<
45GHz 오실로스코프 출시
4채널에서 20GHz 아나로그 대역폭 구현

르크로이(www.lecroy .co.kr)는 최고 45GHz의 대역폭과 120GS/s의 샘플 속도, 그리고 768M의 분석 메모리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실시간 오실로스코프인 WaveMaster 8Zi-A 디지털 오실로스코 프 및 시리얼 데이터 분석기, 디스크 드라이브 분석기 신제품을 발표했다.

4개의 채널에서 20GHz의 순수한 아나로그 대역폭을 제공하는 모델은 현재 4개의 측정 채널을 제공하는 오실로스코프 중 가장 높은 성능과 신호 충실도를 가진다.

WaveMaster 8Zi-A의 모든 모델은 Zi-8CH-SYNCH 오실로스코프 동기화 키트를 사용해서 포착 성능을 2배 높일 수 있으며, 모든 포착 채널은 하나의 디스플레이 그 리드상에 표시된다.
 
WaveMaster 8Zi-A 모델은 2세대 실리콘 게르마늄(SiGe)  기술을 통해 매우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SiGe는 수 년간 상업용 시장에서 가장 널리 채택 및 적용된 반 도체 제조 공정으로서  내부 공정에서 중요한 열전도율, 신뢰성, 양품율, 비용 등의 문제들에 대해 우려할 필요가 없다. 르크로이의 30~45GHz 모델은 6세대 디 지털 대역폭 확장 (DBI) 기술을 활용하여 대역폭을 가상으로 "부스팅 (boosting)"하지 않고도 효과적이고 신뢰성있게 대역폭을 확장하였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