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르크로이
르크로이 USB 3.0 앨리온 테스트 패키지 선정

르크로이(www.lecroy.com)는 국제적 측정 전문기관인 앨리온(Allion)이 수퍼스피드 USB 컴플라이언스 테스팅용 장비로 르크로이의 USB 3.0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앨리온은 르크로이의 장비를 사용하여 USB3.0 제조업체들에게 포괄적인 물리계층 및 프로토콜 계층 트랜스미터 테스트와 리시버 테스트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르크로이는 앨리온에게 SATA 테스트 및 기타 고속 시리얼 표준을 위한 모든 솔루션을 공급하기로 협의했다.
이와 관련 앨리온의 퍼스널 어플리케이션 테스트 센터 이사인 제임스 오는 "르크로이의 USB 3.0 테스트 스위트는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테스트의 범위를 완벽하게 통합 제공하여 수퍼스피드 USB의 컴플라이언스 조건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수퍼스피드 USB가 요구하는 점차 복잡해지는 측정과 분석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는 르크로이 테스트 장비의 도입으로  우리 고객에게 뛰어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르크로이 USB3.0 테스트 스위트는 물리 계층 트랜스미터의 검증, 컴플라이언스와 디버깅을 제공하는 SDA 813Zi 오실로스코프와 리시버 테스트를 제공하는 PeRT3TM, 특성화 및 TDR 측정을 위한 WaveExpertTM 샘플링 스코프와 프로토콜 계층 테스트를 위한 VoyagerTM 검증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르크로이의 혁신적인 PeRT3 는 물리 계층 신호와 프로토콜 계층 신호를 모두 검증하는 리시버 테스터 이다. DUT의 실재 제어를 통해 자동화된 테스트가 가능하다.

노벨러스
IBM 및 알바니 CNSE와 전략적 제휴

노벨러스 시스템(www.novellus.com), IBM과 CNSE(College of Nanoscale Science and Engineering)는 CNSE 알바니 나노테크 연구단지에서 22 나노와 그 이하 나노 전자공학 기술을 위한 반도체 공정 개발을 목표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오늘날 대량생산되고 있는 최첨단 반도체는 45나노 및 32나노 회로이며, 28나노 및 그 이하 세대는 개발 중에 있다. 다음 기술 세대로의 이동으로 서버에서 스마트폰에 이르는 제품들의 성능을 개선하는 더 작고 빠르며 보다 효율적인 칩이 생겨나고 있다. 노벨러스도 다음 기술세대로의 이동으로 초래되는 문제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CNSE 알바니 나노테크 연구단지에서 IBM과 기술 파트너사들 그리고 CNSE 연구 팀과 함께 하는 반도체 회사들의 협력체에 가입했다. 이 협정에서의 첫 과제는 28나노 및 22나노 노드의 첨단 공정을 위한 진보되고 잔류물 없는 감광제 제거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다. 감광제 제거는 반도체 칩 내에 배선을 결정하기 위한 중요한 공정 과정이다. 공동연구의 범위는 high-k metal gate 기술과 호환 가능한 고농도 이온 주입 제거(HDIS) 공정 및 ultra-low-k 유전체 설비에 사용되는 손상 없는 에칭 기술을 포함하는 감광제 제거 공정들을 총망라한다. IBM은 28나노 및 그 이하 나노의 기술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풍부한 반도체 기술 경험과 검증된 기술 개발력 및 생산력을 가지고 협력하고 있다. 노벨러스의 진보적인 감광제 제거 플랫폼 GxT는 이스트 피쉬킬의 IBM 공장과 CNSE 알바니 나노테크 연구단지에서 새롭고 정교한 제거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예정이다.

ARM
AMBA 4 사양 제1단계 발표

ARM(www.arm.ccom)은 복잡하고 다양한 미디어용 온칩 통신의 기능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켜주는 AMBA 4 사양의 제1단계를 발표했다. 시스템 온 칩 상호접속에 있어 사실상 표준인 AMBA 사양은 15여 년 전 ARM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 2003년 출시된 AMBA 3 사양과 마찬가지로 AMBA 4 사양 역시 35곳의 업계 선두 OEM, 반도체, EDA 업체들과 함께 업계를 위해 설계되었다.
AMBA 4 사양의 1단계는 AXI4, AXI4-Lite, AXI4-Stream에 대한 정의가 포함되며, AXI상호접속 프로토콜 체계에 대해 추가로 확장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AXI4 프로토콜은 보다 긴 버스트(burst)와 서비스 품질(QoS) 시그널링을 추가로 지원하며, AMBA 3 사양의 확장된 버전이라 할 수 있다. 긴 버스트 지원은 크기가 큰 블록 전송을 사용하는 장치들의 통합을 수월하게 해주며, QoS 시그널링 지원은 복잡한 다중 마스터 시스템의 지연(Latency) 및 대역폭(Bandwidth) 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ARM 부사장 겸 Fabric IP 및 프로세서 사업부 총괄인 키스 클락은 "이번에 새로 발표되는 사양들은 당사가 온칩 통신 분야에서 이룩해 나가고 있는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혁신을 확연히 드러내 준다"면서 "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AMBA와 같은 표준들은 설계 재사용, 효율성 제고, 상호 운용성 향상 등 설계 업계의 모든 레벨에 미치는 상당한 혜택들을 가져다 준다"고 강조했다.

사이베이스
모바일 기기 관리 서비스 영업 파트너십 활성화

사이베이스는 최신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기업 내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업 데이터를 모바일 기기로 확장하여 사용하면서 우려되는 정보 보안의 관점에서 기기관리 솔루션인 사이베이스 아파리아 및 모바일 오피스 등 모바일 솔루션의 영업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영업조직을 개편, 신규 파트너 발굴 및 사이베이스 아파리아 관련 서비스 영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사이베이스 아파리아는 Mobility 업무의 확장에 따라 일반 B2C 소비자 보다, 기업 내부 업무 시스템을 활용하는 B2B 엔터프라이즈 디바이스로 활용되는 환경 증가, 다양한 디바이스 출시에 따른 스마트폰 선택의 확장(Windows Mobile, iPhone, Android, RIM BlackBerry, Symbian, LiMo, Palm, Bada), 기업 내부 시스템 접근에 따른 보안 및 분실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업무 어플리케이션의 배포와 관리, 등의 모바일 업무환경의 변화에서 대두되는 모바일 기기관리 및 보안의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한국사이베이스 김태영 대표이사는 "사이베이스 아파리아를 비롯한 시장 선도적인 사이베이스의 모바일 솔루션에 대한 금융권 및 통신사 등의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모바일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해 영업조직을 새롭게 개편, 보강할 계획을 갖고 있다. 본사를 비롯하여 국내에서도 모바일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공동영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NXP
ARM Cortex - M4 프로세서 라이선스 계약 체결

NXP반도체(www.nxp.com)는 다른 ARM 파트너들보다 앞서 최신 ARM Cortex™-M4 프로세스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Cortex-M4 프로세서는 고효율 디지털 신호제어(DSC)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고효율 솔루션이면서, 업계를 선도하는 ARM  Cortex-M 프로세서 제품군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첨단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애플리케이션에 널리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NXP는 Cortex-M4 프로세서를 모터 제어, 자동차, 전력관리, 임베디드 오디오, 산업용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같은 높은 유연성과 신호처리 성능을 요구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계획이다.
Cortex-M4 프로세서는 Cortex-M 제품군의 최신 모델로, 지금까지 출시된 디지털 신호제어 애플리케이션용 ARM 프로세서 중 가장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Cortex-M4는 통합 인터럽트 제어, 저전력 모드, 저비용 디버깅, 사용 편의 같은 중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능을 통해 단일주기 MAC, SIMD(single instruction multiple data) 기법, 포화 산술연산, 부동소수점 장치 같은 고성능 디지털 신호처리 기능을 최적으로 결합시킨다. 자세한 내용은 www.ar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리콘랩
아날로그 라디오에 디지털 성능 AM/FM 수신기 선보여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기계식 튜닝 방식의 아날로그 무선 라디오에 디지털 성능 및 통합 수준의 이점을 제공하는 AM/FM 수신기(제품명: Si4830)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실리콘랩에서 새롭게 선보인 Si4830 AM/FM 수신기 IC는 휴대형 라디오, 붐 박스(Boom Box), 시계 및 램프 라디오, 장난감 라디오 및 기념품 라디오 등과 같은 다양한 라디오 제품의 제조를 단순화하고 제품 디자인 시간과 시스템 비용을 줄여 준다.
Si4830은 업계 최초의 CMOS 휠 튜닝 AM/FM 라디오 수신기 IC로, 소형 단일 칩을 통해 안테나 입력에서 오디오 출력까지 전체 AM/FM 라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통합 레벨을 통해 기존 솔루션 부품 수를 80% 이상 줄여 준다. Si4830을 사용하면 외부 마이크로컨트롤러, AM/FM 필터, 튜닝 인덕터 및 다른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소재 비용 및 인건비가 대폭 절감된다. 개발자는 안테나, 기계식 튜닝 및 온/오프 볼륨 휠, 증폭기 및 AA 배터리 두 개만 추가하면 되기 때문에 Si4830 수신기는 저가형 라디오 디자인을 위한 플랫폼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Si4830 AM/FM 수신기는 특히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라디오 제조업체를 겨냥한 제품이다. 전통적인 아날로그 기술을 사용한 AM/FM 라디오의 세계적인 제조 중심지 역할을 하는 중국은 여전히 연간 1억 대 이상의 아날로그 라디오 기기를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온세미컨덕터

전력 역률 개선 LED 드라이버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전력 역률이 개선된 새로운 디밍 LED 드라이버를 상업 및 주거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출시했다. 소형의 8핀 표면실장패키지로 출시된 NCL30000는 CrM 플라이백 아키텍쳐를 사용해 싱글 토폴로지에서 높은 역률(>0.95)을 나타냄으로써 DC-DC 컨버전 단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COT(constant on-time) 방식의 CrM 운용은 제어 기법이 복잡하지 않고 매우 높은 효율성을 지녀 낮은 전력 레벨에서도 작동이 되므로 특히 격리된 플라이백 LED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LED 조명이 각종 규제 요건을 준수하고 시스템 전반의 효율성 요건을 충족시키려면 이러한 점이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LED 드라이버 파워 서플라이, LED 기반의 다운 라이트, TRIAC으로 디밍되는 LED 기반의 조명을 비롯해 전력 역률이 개선된 정전압 서플라이 등이 있다. 이 소자는 가장 경쟁력 있는 TRIAC 기반뿐 아니라 트레일링(trailing) 에지 트렌지스터 기반의 디머와 호환이 가능하다. 사용되는 디머에 따라 LED 출력은 2% 이하로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최대 15W로 3개의 레퍼런스 디자인이 제공되며, 350mA LED 4개~15개로 작동된다. 그러나 이 디자인은 5W에서 30W에 이르는 전력 레벨 범위를 지원하도록 쉽게 변경된다.

뉴모닉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직렬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

뉴모닉스(www.numoyx.com)는 65nm 다중 I/O 시리얼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을 선보임으로써 임베디드 시장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코드 및 데이터 신뢰도 조건을 만족하는 뉴모닉스의 다양한 메모리 제품 라인을 한층 더 확장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모닉스(Numonyx) 포르테(Forte)™ N25Q 플래시 메모리 제품군은 오늘날 PC, 셋톱박스(STB), 통신기기 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최고의 성능과 유연성, 신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뉴모닉스 포르테 N25Q 제품군은 갈수록 다양해져 가는 뉴모닉스의 포르테 시리얼 주변장치 인터페이스(SPI) 포트폴리오 중 최신 제품으로써 그 기능 및 용량 면에서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이번 발표에 따라 128Mb 용량의 제품이 업계 최초로 65nm 기술에 기반한 3V 및 1.8V 버전 두 가지로 새로 추가되었다. 이처럼 업계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비용효율 높은 제품을 제공해 줌과 동시에 장기적인 안목에서 장치 아키텍처 상의 일관성을 보장해 준다.
뉴모닉스 임베디드 사업본부 부사장 글렌 호크는 "이번 신제품이 업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뉴모닉스의 지속적인 여정에 있어 또 한차례의 도약을 상징한다"면서 "포르테 제품군을 확장해 나가는 노력을 통해 뉴모닉스의 임베디드 부문에 대한 기여와 성능 및 솔루션 면에서 업계 최고의 플래시 메모리 제조업체가 되고자 하는 의지가 증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유블럭스
UMTS/HSPA 브로드밴드 모뎀 솔루션 공개
유블럭스(www.u-blox.com)는 7.2 Mb/s 다운링크와 5.8 Mb/s 업링크 속도의 HSPA(High-Speed Packet Access)를 포함하는 고속 무선 연결 레퍼런스 디자인 N731을 선보였다. N731은 데이터, 음성, SMS를 포함하는 HSPA / UMTS / EDGE / GPRS / GSM 등 8가지 밴드를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베이스밴드 프로세서 및 RF 송수신기(RF transceiver), 안테나 다중화기(Antenna multiplexer), 파워 앰프 구성 요소가 통합된 디자인이다.
유블럭스의 토마즈 페타로스 마케팅 부사장은 "N731은 스마트폰 및 스트리밍 비디오, 무선 인터넷, 데이터 라우팅 등의 고속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최첨단 3.5G 모뎀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유블럭스의 트레이닝, 테스트, 오퍼레이터 인증 지원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디자인과 신속하게 통합될 수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고객사가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고 밝혔다.

코아로직
Full HD 동영상 재생 지원 멀티미디어 프로세서
코아로직(www.corelogic.co.kr)이 새로운 멀티미디어 SoC 제품 CLM5520F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Full-HD 동영상 디코딩 및 HD 인코딩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프로세서이다.
CLM5520F는 MPEG4/H.264 동영상 규격으로 Full HD(1080p) 동영상 재생과 HD(720p) 녹화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HD 1채널 또는 D1 2채널 동시 녹화를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녹화 기능을 요구하는 시장 욕구에 부응한다.
개발 툴 킷과 함께 제공됨으로써 고객 지원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Full HD 동영상 재생 시 디지털 TV와 인터페이스에 필수적인 HDMI 기능을 내장함으로써 시스템 원가 절감에 기여한다. 이 제품은 당사가 기존의 JADE 제품을 통해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타 경쟁회사와의 제품과 차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또한 블랙박스, 모바일 TV 등 주요 응용분야에 대한 레퍼런스 플랫폼과 함께 제공되어 고객사의 개발 기간 단축뿐 아니라 BOM(bill of materials; 부품 및 자재 명세서)의 절감에도 기여하므로 고객사의 제품 출시 타임투마켓 실현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알테라
TUV 인증 산업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를 이용한 개발 시간 단축
알테라(www.altera.com)는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산업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를 발표했다. 알테라는 독일의 안전성 인증 기관인 TUV Rheinland와 협력을 통해서 안전성 매뉴얼 및 안전성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를 포함하는 사전 인증 개발 툴 체인을 개발하였다. 이 Altera 솔루션은 서보 및 인버터 드라이브, 안전성 장비, 자동화 컨트롤러 등과 같은 안전성 관련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총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것이다.
새로운 European Machinery Directive(유럽 기계 규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새로워진 엄격한 안전성 규정 때문에 산업 자동화 장비 업체들은 ISO 13849 및 IEC 62061 표준에 따라서 안전성 관련 디자인을 개발해야 한다. 이 두 표준은 공통 표준인 IEC 61508을 기반으로 한 것이며, 이 표준에서는 FPGA를 이용한 안전성 제품의 개발 요구에 대해서 정의하고 있다. 이들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서는 안전성 관련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안전성 디자인에 이용되는 소프트웨어, 모든 컴포넌트, 모든 개발 툴에 대해서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 지루한 작업을 위해서 개발 시간이 많게는 2년까지 길어질 수 있다.
알테라는 TUV 인증 Altera FPGA, 표준 IP 코어, 표준 개발 툴 플로우에 관한 정보를 비롯해서 안전성 매뉴얼을 포함하는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Altera의 안전성 데이터 패키지는 IEC 61508에 따라서 시스템 무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안전성 IP 코어를 포함한다.

 

넥스트윈도우
IP 포트폴리오에 새 특허권 추가

넥스트윈도우(www.nextwindow.com)가 지적재산권 포트폴리오에 기술 특허 두 건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넥스트윈도우는 1992년에 첫 번째 기본적인 광터치 스크린 기술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광터치스크린에서의 터치 위치 프로세싱에 중점을 둔 두 번째 특허는 넥스트윈도우가 2003년에 만든 연구 및 투자 개발 제품이다.
이번에 획득한 특허는 미국 특허 번호 5,317,140과 7,629,967로서 각각 2000년부터 확장하기 시작한 넥스트윈도우의 특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특허이다. 넥스트윈도우는 이전에 미국, 중국, 호주에서 광터치스크린 기술 특허를 받았으며 광터치 스크린 기술 관련 특허 일부가 현재 전 세계에 걸쳐 출원 중이다.
넥스트윈도우는 데스크탑 PC, 모니터와 대형 디스플레이용 광터치 스크린의 신흥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를 출원해오고 있다. 광학은 최근 가장 많이 선호되고 있는 기술로 델, 메디온, NEC와 소니 등의 올인원 PC를 포함해 차세대 가전 제품들이 넥스트윈도우의 터치 스크린을 채택 중이다.
넥스트윈도우 CEO 알 몬로는 "우리는 특허 포트폴리오 개발을 위해 많은 시간과 자원을 투자함으로써 광터치 스크린 시장에서 선구자적 지위를 다져 가고 있으며 아울러 장기적으로 이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도록 기술개발과 고객지원에 전념할 것이다"고 말했다.

 
㈜오토닉스

온도조절기 전면 세대 교체 완료

㈜오토닉스(www.autonics.co.kr)가 온도조절기 라인업의 전면적인 세대 교체 및 전 모델 출시를 완료하였다. 지난해 국제 자동화 종합 전시회(aimex 2009)를 통해 기존 온도조절기 라인업의 전면 세대 교체를 선언하며 시제품을 공개한 이래 TC/TM /TD 시리즈 등 3개 기종을 차례로 시장에 출시해 온 오토닉스는 최근 주력 기종인 고성능 범용 온도조절기 TK 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온도조절기 주력 제품군에 대한 모델 교체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토닉스의 온도조절기 신제품군은 그간 오토닉스가 축적해온 국내 정상의 제어계측 기술을 기반으로 3년여 각고의 연구 개발 노력을 통해 탄생된 제품으로서, 완전히 새로워진 고정도 PID 온도 제어 알고리즘을 채용하는 등 고정도, 고효율 온도 제어를 실현하였다. 또한 SSRP 제어기법을 개발하여 범용 SSR로 보다 정밀하게 위상 제어 및 싸이클 제어가 가능하게 하였다.
오토닉스는 이번 신제품 라인업의 대표 모델인 고정도 표준형 온도조절기 TK 시리즈를 위주로 국내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며, 보급형 실속 모델인 TC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 및 해외의 중저가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온도조절기 신제품군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올해에는, 작년 대비 약 70%의 수출 증대 및 국내 온도조절기 시장의 판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쏘시스템

대구 R&D 센터, 조선산업 분야 PLM 솔루션 개발

다쏘시스템(http://3dskorea.co.kr)과 대구광역시(시장 김범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박인철)은 지난달 12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다쏘시스템 대구 R&D 센터 설립 및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설립될 R&D 센터는 이달에 문을 열 예정이며 조선산업에 특화된 3D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수명주기관리) 솔루션의 개발과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지역의 조선 분야 고객들을 보다 긴밀하게 지원하겠다는 다쏘시스템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국제문화산업지구(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내에 들어서게 될 R&D 센터는 높은 기술력을 갖춘 R&D 엔지니어와 산업 전문가들이 팀을 결성해 조선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PLM 솔루션의 개발 및 지원을 할 예정이다. 또한 폭넓은 연구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내 세계적인 조선소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맞추고, 활용성은 더욱 높이면서 사용은 쉬운 PLM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 R&D 센터 필립 라우퍼 부사장은 "PLM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업계의 리더들과 가까운 곳에서 협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고객들이 우리에게 전달해 주는 정보는 다쏘시스템 R&D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사안들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대구시는 이번 R&D 센터 유치를 통해 대구경북지역의 경제활성화 및 지역 고용 창출 효과를 얻고 국제도시로써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다쏘시스템의 R&D 센터를 시작으로 대구시는 향후 국제적인 명성을 갖춘 해외 기업 및 IT 솔루션 업체들을 인근에 추가 유치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 산업용 자동화 타깃 디자인 플랫폼

자일링스(www.xilinx.com)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2010'에서 저비용, 저전력 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를 갖춘 산업 자동화 시스템 디자인을 위한 최초의 시장 중심 타깃 디자인 플랫폼(TDP)을 발표했다. 자일링스 산업용 자동화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산업체에서 작업 현장에 이르기까지 고속 커넥티비티 및 신뢰성 있는 통신이 가능하도록 하여 실시간 이더넷 네트워크의 개발 기간을 단축한다.
이제 산업용 장비 개발자들은 다양한 이더넷 프로토콜과 맞춤형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ASSP 또는 ASIC 구현에 대한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며 리프로그래머블 대안으로 단일 스파르탄-6 FPGA를 이용하는 산업용 네트워크 및 자동화 시스템에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플랫폼은 특별히 네트워크 게이트웨이 또는 브리지,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머신 비전 시스템(machine vision system) 및 다양한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 등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맞춤화된 완벽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산업/과학/의료 부문 마케팅 디렉터인 마크 젠슨(Mark Jensen)은 "산업용 인프라 및 유선 네트워킹 제품에 대한 전세계 시장은 2008년 500만 노드를 초과하였으며 2013년까지 매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