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코그넥스 | 문의 02-539-9047
IN-SIGHT EXPLORER 4.4 최첨단 검사 툴 제공

코그넥스(www.cognex.com)은 In-Sight 비전시스템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버전인 In-Sight짋 Explorer 4.4를 출시했다. In-Sight Explorer 4.4의 EasyBuilder짋 구성 소프트웨어에는 새로운 컬러 툴과 향상된 보정 및 확장 데이터 액세스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대규모 라인 스캔 영상에 대한 지원이 확장되었다. 또한 새로운 소프트웨어에는 에지 결함 검출 및 에지 한 쌍을 검사할 수 있는 강력하고 사용이 간편한 새로운 툴 제품 군인 InspectEdge™가 도입되었다.
비전시스템 사업부 매니저인 Bhaskar Banerjee는 "In-Sight Explorer 4.4를 통해 Cognex In-Sight 비전 시스템이 이전보다 더 강력하고 유연하며 쉽게 사용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라고 말하며 "이제 InspectEdge 툴 제품 군의 추가로 기존의 에지 검사 툴로는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없었던 새로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In-Sight의 새로운 InspectEdge 툴은 캔 뚜껑에서 움푹 패인 곳이나 태양광 웨이퍼에서 에지 균열과 같이 정확한 에지 검사를 통해 비전 애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례 없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InspectEdge는 직선과 원형 에지 모두에서 차이와 결함을 발견하고 다중 에지 쌍을 추적함으로써 발견된 차이와 결함에 대한 피처의 폭을 검사할 수 있다.

 

TI | 문의 02-551-2800
12채널 시퀀서 및 시스템 상태 관리자

TI 코리아(www.ti.com)는 팬 컨트롤 및 멀티페이즈 PWM 클록 제너레이터를 통합한 업계 최초의 12채널 시퀀서(sequencer) 및 시스템 상태 관리자(system health manager)를 출시했다.
UCD90124는 시스템 전원 관리 및 시스템 온도 관리를 하나의 디바이스에 통합하여 보드 공간을 절감하고 설계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고도의 지능형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UCD90124는 전력공급 마지닝(margining)과 전반적인 비휘발성 에러 로깅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시스템 내의 전력공급 오류를 진단할 수 있도록 해준다(평가 모듈 주문은 www.ti. com/ucd90124-prkr 참조).
TI의 사용이 용이한 퓨전 디지털 파워 설계자 GUI(Fusion Digital Power Designer Graphical User Interface)는 설계자가 PMBusTM/I2C 인터페이스를 통해 UCD90124를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설계자는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툴로 모든 디바이스 파라미터를 몇 분 내에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 과정을 단순화시키고 시장 출시를 가속화 시킬 수 있다(퓨전 디지털 파워 디자이너 다운로드: www.ti.com/fdpd-pr).


ARM | 문의 031-712-8234
SecurCore SC000프로세서

ARM(www.arm.ccom)은 홍콩에서 개최된 카르테 아시아(Cartes-Asia) 보안 컨퍼런스에서 가장 물량이 많은 종류의 스마트카드 및 임베디드 보안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작고 우수한 에너지 효율의 초소형 프로세서인 ARM짋 SecurCore(시큐어코어)™ SC000(SC 트리플 제로)™ 프로세서 출시를 발표했다. SC000 프로세서 출시로 이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ARM SecurCore 프로세서 제품군이 하나 더 추가로 늘어나게 되어 SIM, 정부, 뱅킹, 교통, ID, 조건부 접근 등과 같은 변조 방지용 접촉 및 비접촉 스마트카드로 타겟 애플리케이션을 크게 확대 할 수 있게 되었다. 8/16비트와 경쟁이 가능한 정도의 비용과 면적, 전력 풋프린트로 최고 수준의 다양한 32비트 성능을 구현하는 SC000프로세서는 가장 물량이 많은 스마트카드 시장의 차세대 기기용으로 이상적이다.
스마트카드 시장은 2009년 40억 개 이상이 출하되었으며, 향후 5년간 10퍼센트의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을 보이며 성장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독립적으로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32비트 보안 프로세서 분야는 차세대 스마트카드에서 요구하는 기능, 성능, 에너지 효율성 구현에 어려움을 겪게 될 기존의 8/16비트 솔루션 보다 훨씬 빨리 성장할 것이라고 한다.
SC000 프로세서가 출시되면 스마트카드 산업의 5대 실리콘 벤더 중 4개사가 SC000 프로세서나 기반이 되는 ARMv6M 아키텍처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세계 스마트카드 시장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 장치를 설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IR | 문의 02-557-7613
AUIPS7111S 인텔리전트 파워 스위치

인터내셔날 렉티파이어(www.irf.com)는 UTH(under-the-hood) 트럭 접속함 등과 같이 거친 24V 차량 환경에서 초저 온-상태 저항(RDS(on)) 특성을 제공하는 AUIPS7111S 상측 인텔리전트 파워 스위치를 출시했다.
AUIPS7111S는 25°C에서 최대 7.5mΩ의 RDS(on) 특성을 제공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스위칭을 보장하기 위한 능동 클램프 회로뿐만 아니라 과전류 및 과온 셧다운 기능, 반복적인 단락 회로 조건에 대한 보호 기능 등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보호 기능들을 제공한다.
IR의 아시아 영업 담당 부사장인 데이빗 푼은 "AUIPS7111S는 매우 낮은 RDS(on) 특성과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통해 거친 24V 차량 환경에서 효율적이고 신뢰할만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AUIPS7111S는 전체 동작 온도 범위에 대해 정확한 전류 피드백 특성을 제공하면서 EMI에 민감한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잡음을 최소화시킬 수 있도록 턴-온 및 오프-타임이 최적화되어 있다. 65V 디바이스는 또한 ESD 보호 기능과 저전류 및 로직 레벨 입력을 제공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FlexMemory 탑재 90nm 박막 스토리지 플래시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차세대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플랫폼을 위한 90나노미터(nm) 박막 스토리지(TFS) 플래시 메모리 기술을 발표했다. 이 첨단 기술은 소비자 전자제품, 가전, 의료 장비 및 스마트 미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목표로 프리스케일 MCU에 적용될 예정이다. 
프리스케일은 또한 TFS 플래시의 핵심인 FlexMemory를 발표했다. FlexMemory는 업계 최고의 유연성, 성능 및 내구성의 장점에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고급 온칩 EEPROM(electri cally erasable programmable read-only memory)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FlexMemory를 추가 플래시 메모리 또는 EEPROM과 플래시 메모리의 조합으로 구성할 수 있다.
프리스케일 마이크로 컨트롤러 솔루션 그룹의 총책임자인 레자 카제로니언 전무는 "우리의 목적은 개발자들에게 비용 및 제품화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된 완전한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개발자들이 최종 제품을 차별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번에 발표하는 기술 개발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뿐만 아니라, 임베디드 MCU 혁신을 주도한다는 우리의 의지를 증명해준다"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동기식 부스트 레귤레이터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0.35V의 최저 작동 전압, 19uA에 불과한 대기 전류, 1uA 미만의 셧다운 전류가 특징인 MCP1640 동기식 부스트 레귤레이터를 선보였다. 듀얼 FET가 통합되어 있고 최대 출력 전류가 350mA인 이 500kHz MCP1640 레귤레이터는 소비재 전자 기기 시장(예: 전기 면도기, 전동 칫솔, GPS 장치 및 휴대형 뮤직 플레이어) 등에서 애플리케이션의 크기를 얇게 유지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늘려 주는 역할을 한다.
MCP1640 레귤레이터는 0.35V의 최저 작동 전압과 0.65V의 시동 전압을 통해 완전 방전된 단일 알카라인, NiMh 또는 NiCd 배터리 셀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WM/PFM 옵션은 디바이스의 정지 및 셧다운 전류를 낮추는 역할을 하며 최대 96%의 효율을 제공하여 배터리 작동 시간을 늘려 준다. 이 레귤레이터에 통합된 두 개의 FET는 부품 수를 절감하여 전체 디자인 크기를 줄여 준다.
마이크로칩 아날로그 및 인터페이스 제품 부문 미하일 보로니우크 수석 제품 마케팅 엔지니어는 "MCP1640 부스트 레귤레이터는 단일 셀 배터리로 작동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익스트림(eXtreme) 저전력 PIC짋 마이크로컨트롤러를 보완하며 저전력 제품 부문에서 마이크로칩의 선도적 지위를 계속 유지시켜 줄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25
STM32 밸류 라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은 상대적으로 낮은 성능의 MCU를 적용함으로써 독점 프로세서 아키텍처에 얽매인 개발자들에게 STM32의 32비트 첨단 업계 표준 코어의 장점들을 제공하는 새로운 초저가 32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출시하였다.
지금까지, 엔지니어들이 보다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16비트 설계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더 복잡해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대안제품들을 선택해야만 했다. ST의 신형 STM32 밸류 라인 (STM32 Value Line)은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24MHz ARM짋 Cortex™-M3 프로세서 코어를 홈엔터테인먼트 제품, 가전기기, 산업용 기기 등과 같은 일반적인 16비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적화된 페리페럴 기능들과 통합했다. 대기 상태가 없는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액세스 기능을 통해 24MHz 조건에서 STM32 밸류 라인은 대부분의 16비트 프로세서의 성능을 압도하는 최대 30DMIPS의 성능을 제공한다. 1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제공되는 업계 표준 프로세서의 추가적인 장점으로는 방대한 개발 지식과 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STM32 밸류 라인이 내장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심 기능으로는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PWM 타이머를 포함한 최대 12개의 16비트 타이머가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아날로그 LDD 인터페이스 내장된 SFP 광 모듈 컨트롤러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아날로그 LDD 인터페이스가 내장된 DS1873 SFP 컨트롤러를 출시했다. DS1873은 MAX3736 레이저 드라이버와 결합하여 SFF-8472 표준을 완벽하게 지원하면서 SFF, SFP 및 SFP 광 모듈의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한다. DS1873은 0.35μm 기술을 사용하여 APC 루프, 변조 전류 제어, 광 출력 제어 기능에 필요한 높은 수준의 통합을 구현한다.
레이저 변조는 온도로 구동된 LUT에 의해 제어된다. 36개 항목의 LUT를 갖는 2개의 추가적인 9비트 DAC 출력이 제공된다. DS1873은 온도, VCC 및 MON1-MON4의 6개 아날로그 채널을 모니터링한다. MON3은 완전 차동 입력이다. DS1873은 소형 5mm×5mm 패키지로 SFP 광 모듈 제조업체를 위한 핵심적인 요구사항을 완벽하고 효율적으로 제공한다. DS1873은 -40℃~95℃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노출 패드형 28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맥심은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현재 Maxim은 산업, 통신, 가전 및 컴퓨팅 시장을 대상으로 6300개 이상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맥심 | 문의 02-2188-8040
GSM 테스트 모드 Li 배터리 충전기

맥심인터그레이티드프로덕트(www.maxim-ic.com)는 2.3A GSM 테스트 모드의 30V, 단일 입력 리튬 이온 (Li) 충전기 MAX8922L을 출시했다.
소자에 포함된 GSM 테스트 모드는 Micro-USB 커넥터가 내장된 소자에 대한 생산 라인 캘리브레이션과 테스트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충전기를 사용하면 설계자는 배터리를 설치할 필요 없이 GSM 폰을 빠르게 캘리브레이션할 수 있다. MAX8922L은 GSM, EDGE, UMTS 및 CDMA 휴대전화에 적합하다.
MAX8922L의 입력은 30V까지 과전압 보호되므로 외부 과전압 보호 IC가 필요 없다. 이 소자에는 또한 4.94V LDO 출력이 포함되어 있어 저전압 VBUS 입력에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고속 충전 전류 및 톱 오프(top-off) 전류 임계값은 외부 저항을 사용하여 구성할 수 있으므로 설계 유연성이 뛰어나다. MAX8922L의 고속 충전 전류 및 GSM 테스트 모드는 단일 와이어 인터페이스를 통해서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충전상태 및 유효 입력 전력은 2개의 오픈 드레인 출력을 통해 표시된다. MAX8922L은 3mm×2mm, 10핀 TDFN 패키지로 제공된다.
맥심은 고성능 반도체 제품을 설계, 생산하는 상장 회사이다. 창립 이래 25년이 넘도록 고객의 제품에 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인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추구하고 있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저가형 8bit MCU 시리즈 2종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2개의 강력한 신형 디바이스 시리즈를 통해 자사의 비용-효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XC800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신형 XC82x 및 XC83x 시리즈는 다양한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비용을 한층 더 낮추면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팬, 펌프, 컴프레서 등에서 사용되는 최신 모터 컨트롤러 설계는 물론 새로운 형태의 조명 솔루션과 다양한 전력 컨버터 등에 있어서 에너지 효율 향상과 시스템 비용 절감은 내우 중요하다. 지능형 제어 개념과 다양한 통신 인터페이스에 대한 접속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이러한 요구들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인피니언은 XC82x 및 XC83x 8bit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와 매우 낮은 구현 비용으로 높은 에너지 절감을 지원하도록 최적화된 시장 표준 8bit 8051 CPU, 주변기기들을 통합했다. 뿐만 아니라 신형 디바이스들 중 일부는 특수한 기능들을 제공하여 터치패널, LED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HMI (human-machine interface) 설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XC82x 및 XC83x MCU는 0.40유로 (100,000개 공급물량 기준) 이하의 비용으로 에너지 절감 제어 개념을 매우 비용-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피코칩 | 문의 031-783-7924
통합 LTE 펨토셀 레퍼런스 디자인

컨티뉴어스 컴퓨팅(Continuous Computing), 피코칩(picoChip) 그리고 캐비엄 네트웍스(Cavium Networks)는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의 완벽한 LTE(Long Term Evolution) 펨토셀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현재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제품 개발자, 펨토셀 액세스 포인트(FAP) 제조업체, 네트워크 장비 개발자, 통신 사업자들이 출시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레퍼런스 디자인에는 업계 최초로 LTE 모뎀(PHY), 무선 주파수(RF) 및 패킷 프로세서,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지능형 라우터 기능, 완전한 EPC(Evolved Packet Core) 시뮬레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최종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도록 설계된 저가의 소형 셀룰러 기지국인 펨토셀은 다양한 환경에서 향상된 모바일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경우가 갈수록 늘고 있으며, 미래의 LTE 네트워크에서도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LTE 펨토셀은 사용자가 사용 첫날부터 최상의 네트워크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통신 사업자가 새로운 네트워크를 전보다 효율적이면서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리니어 | 문의 02-792-1617
6A, 4MHz 싱크로너스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www.linear.com)는 고효율의 4MHz 싱크로너스 벅 레귤레이터(제품명: LTC3616)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정주파수, 전류 모드 아키텍처를 포함하고 있다. 저저항 내부 스위치를 통해 LTC3616은 3mm×5mm QFN 패키지로부터 최대 6A의 연속 출력 전류를 제공하며, 저드롭 아웃 동작은 0.6V에서 입력 전압 범위 아래 mV까지 출력 전압 범위가 가능하다. LTC3616은 2.25V~5.5V의 입력 전압에서 동작하며, 싱글셀 리튬이온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3.3V 또는 5V 중간 버스 시스템에 활용될 수 있다. 이 제품의 스위칭 주파수는 300kHz ~4MHz에서 사용자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소형 저비용 커패시터 및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TC3616은 RDS(ON)가 25mΩ및 35mΩ에 불과한 내부 스위치를 이용해 최고 95%의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버스트 모드(Burst Mode짋) 동작은 무부하 대기 전류를 75μA로 감소시켜 배터리 구동식 시스템에서 경부하 효율과 런타임을 모두 극대화 할 수 있다. 가능한 최저 잡음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LTC3616은 펄스 스키핑 또는 강제 연속 모드에서 동작할 수 있도록 구성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잡음과 잠재적인 RF 간섭을 줄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스위칭 슬루 레이트는 나중에 발생할 수도 있는 잡음 문제를 더욱 줄여준다.

 

실리콘랩 | 문의 02-562-7381
단일 칩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최저전력의 단일 칩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선보였다. 실리콘랩에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저전력 Si10xx 무선 MCU 제품군은 배터리 구동 방식의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 스마트 미터, 가정용 유틸리티 모니터 및 보안 시스템의 전력 및 RF 요구 사항을 해결해 준다.
정부 사업 방침에 따라 그리드(grid)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것은 물론 수도, 가스 및 온도를 측정하는 계량기에 지능형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스마트 에너지 기술에 대한 요구가 매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또한 조명 및 HVAC 제어, 가정용 유틸리티 모니터, 가정 보안 시스템 등과 같은 스마트 홈 제품 시장이 상승세에 있는데 이는 에너지를 절약하려는 요구와 홈 오토메이션 서비스 및 표준 기반 무선 기술이 확장되는 추세에서 일부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오늘날의 스마트 홈/스마트 그리드 애플리케이션에는 유/무선 연결 기능 및 임베디드 컨트롤 시스템과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는 전력 효율이 뛰어난 디자인이 결합되어 있다. 초저전력 무선 MCU 제품군인 Si10xx는 RF 링크를 갖춘 배터리 구동 시스템은 물론, 극도로 낮은 전력 소모량이 요구되는 다른 여러 임베디드 무선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Si10xx 무선 MCU는 25MHz 8051 코어, EZRadioPRO짋 Sub-GHz RF 트랜시버, 최대 64kB의 플래시 및 최대 12비트의 ADC가 컴팩트한 5mm×7mm 패키지에 통합된 제품이다.

 

아나디직스 | 문의 1 908-412-5995
4G LTE 및 3G HSPA 모바일 시장용 PA

아나디직스(www.anadigics.com)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4G LTE 및 고급 HSPA 기술용 무선 데이터카드와 핸드셋을 위해 설계된 멀티 모드, 고성능 PA 제품군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단일 밴드 PA는 아나디직스 특허인 제4세대 HELP™(High-Efficiency-at-Low-Power) 기술을 사용하여 제작되어 LTE 표준을 기반으로 USB 모듈과 차세대 핸드셋을 제작하는 고객들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해 준다.
프라산스 페루구팔리 아나디직스 무선 RF 제품 라인 총괄은 "업계가 4G 애플리케이션용으로 WCDMA를 넘어 LTE로 나아가고 있는 지금, 당사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용 PA 기술의 혁신을 계속 견인하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HELP4™ 제품군에서 우리는 이전 세대의 PA에 비해 평균 전력 소비를 무려 30% 절감했다. 당사는 또한 핸드셋에서 자주 사용되는 저전력 수준에서의 전력 절약 실적 측면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액텔 | 문의 02-577-9131
인공지능형 혼합신호 FPGA 제품군

액텔(www.actel.com)은 최초의 인공지능형 혼합신호 FPGA SmartFusion™)를 임베디드 월드(Embedded World)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다. 생산 수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퓨전(SmartFusion) 디바이스들은 액텔이 검증한 FPGA 패브릭이 특징이다.
이 FPGA 패브릭은 하드형(hard) ARM짋Cortex™-M3 프로세서로 구축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서브시스템과 플래시 공정으로 프로그램이 가능한 아날로그 블록이다. 임베디드 설계자들은 더 이상 기능에 대한 절충안을 고려할 필요가 없다. 이제 임베디드 설계자들은 단일 칩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하는 시스템에 쉽게 구축할 수 있다.
스마트그리드 테크놀로지스 데이비드 브라이언 CTO는 "스마트퓨전은 소형 패키지에서 더욱 우수한 유연성으로 매우 뛰어난 스마트그리드 센서를 구축할 수 있는 리소스를 제공한다"면서 "온칩의 아날로그-디지털 변환(analog to digital conversion) 기능을 갖춘 최첨단 임베디드 ARM 프로세서와 미완성 게이트 어레이로 맞춤형 기능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의 통합은 아무도 따라올 수 없는 완벽한 결합이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2190-3503
고정주파수 전류 모드 컨트롤러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고정주파수, 전류 모드 컨트롤러 IC NCP1237, NCP1238와 NCP1288를 출시했다. 랩탑/노트북 컴퓨터, LCD 디스플레이, 프린터와 가전제품의 AC-DC 어댑터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새 컨트롤러는 싱글 또는 듀얼 레벨의 과전류 쓰레숄드(threshold) 주파수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이 소자의 기본 스팩은 65KHz 오실레이터를 내장하고 있지만 100kHz 및 133kHz 버전도 주문에 의해 가능하다.
이 소자에서 구현되는 특허 기술인 Soft-Skip™ 모드는 스킵 모드 동안 점차적으로 피크 전류를 높여서 노이즈를 줄인다. 이로써 트랜스포머의 디자인 및 제조가 단순해지며 추가 부품도 절약할 수 있게 된다. 주파수 폴드백(fold-back) 기능을 합한 이 컨트롤러는 저부하 상태에서 높은 효율성을 내며 무부하 상태에서 인풋 전력을 최소화한다.
NCP1237와 NCP1238의 DSS 기능은 스타트업과 라인 전환 기능을 지능적으로 다루는 집적된 스타트업 전류 소스를 제공함으로써 VCC 캐패시터의 크기를 줄여 보조 서플라이의 디자인을 단순화한다. 이 컨트롤러는 또한 외부 부품 수를 줄이기 위해 디밍 및 과전력, 램프 현상을 보상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콤팩트한 제품 디자인을 가능케 한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 문의 031-711-3827
싱글/듀얼 백색 LED 플래시 드라이버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 microsystems.com)가 LED 플래시 드라이버 AS3645를 출시했다.
이 인덕티브 방식의 초소형 고효율 싱글/듀얼 LED 플래시 드라이버는 기존 드라이버보다 25% 더 높은 출력 전류를 제공한다. 더 높은 플래시 전력은 동일한 시스템 크기로, 특히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의 사진 및 영상 화질을 향상시킨다.
인덕티브 방식의 AS3645 플래시 드라이버는 최고 1000mA에서 작동하며 싱글 LED 플래시 또는 듀얼 LED 플래시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상부의 전류 소스는 직렬 연결의 경우 2개의 LED로 2x500mA까지 1개의 LED로 720mA까지 작동한다. 2개의 LED를 직렬로 구동할 때 LED에는 동일한 전류가 흘러 출력조명과 매칭해 열을 분산시킨다.
AS3645는 싱글 또는 듀얼 LED 구성을 자동으로 검색하며 직접적인 원-버튼 플래시라이트 모드를 구현한다. 그리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전류 제한, 자동테스트(LED 오픈/쇼트 인식), 과전압 및 미달전압, 과온 그리고 플래시 도중 발생하는 LED 열을 보호하기 위한 자동 플래시 타임아웃 타이머 등의 안정성과 관련된 기능은 회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며 테스트 시간을 개선시킨다.

 

애질런트 | 문의 02-2004-5021
PXB 베이스밴드 발생기 및 채널 에뮬레이터 성능 확장

애질런트(www.agilent.com)는 R&D라이프사이클 전반에서 설계, 집적, 검증의 적합성을 위해 성능이 확장된 N5106A PXB 베이스밴드 발생기 및 채널 에뮬레이터를 발표했다. 이번 성능 확장으로 PXB는 다-채널 베이스밴드 발생(BBG), 실시간 페이딩, 단일 및 다기능 장비에서 신호 캡쳐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진보된 연구를 집행할 뿐만 아니라, 엔지니어들에게 제품개발에 이상적인 조건을 제공해 준다.
애질런트의 N5106A PXB는 수신기의 신호처리를 위한 종합적인 진단 장비로 엔지니어들에게 실사용 조건에서 검증을 가능하게 한다. PBX는 설계의 불확실성을 현저히 줄이고 표준에서 요구되는 테스트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장비의 유저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몇 초 만에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6개의 BBG, 8개의 Fader와 20개의 조정된 구성, 4x2 MIMO까지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포맷의 Radio 테스트를 지원한다(애질런트 Signal Studio와 함께 사용하여 정착된 발전중인 표준의 신호들을 생성가능 LTE, HSPA, W-CMDA, GSM/EDGE, TD-SCDMA, Mobile WiMAX™, WLAN, 디지털 비디오, GPS를 포함한 무선 통신 규격).
다목적 장비로써 PXB는 시간과 비용, 복잡성을 줄이고 빠른 시간 안에 연결 및 조정할 수 있다. 이러한 품질은 범용 목적의 연구 도구로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