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Highlight

코그넥스 | 문의 02-837-1181
고해상도 Checker 비전 센서


Cognex(www.cognex.com)은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Checker짋 비전 센서에 새로운 고해상도 모델 2종을 추가하였다.
신형 Checker 3G7은 보다 효과적인 소형 피처 검사를 위한 752x480 픽셀 해상도와 최적의 이미지 대비를 위한 고집적 백색 LED 조명을 갖추고 있다. Checker 3G7은 인식 또는 측정 센서로 구성할 수 있으며, 분 당 최대 800개 부품을 감지하고 검사할 수 있다. 모든 Checker 3G 모델은 PC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SensorView짋 Teach Pendant 및 One-Click Setup™ 기능을 사용하여 불과 수 분만에 구성할 수 있다.
3G7과 동일한 해상도와 조명 기능에 래더 로직 편집기, 인코더 기반 부품 추적 및 추가 IO 기능을 더한 새로운 Checker 272에는 인식 센서와 측정 센서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비전 센서 사업부 매니저인 Pascal Dorster는 "Checker의 간편한 설정과 저렴한 가격대는 제조업체가 제조 공정 과정에서의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경제적이면서도 융통성 있는 솔루션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두 가지 새로운 고해상도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Checker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TI | 문의 02-551-2800
800mA, 배터리 충전 IC


TI 코리아(www.tikorea.co.kr)는 단일-셀 리튬이온 배터리로 구동되는 전자기기를 위해 USB 자동 감지 기능을 갖춘 2개의 800mA USB 배터리 충전 IC 제품군을 출시했다. bq2404x 및 bq2405x 배터리 충전 IC는 최대 30V의 높은 출력 전압 범위와 6.6V 과전압 보호 기능을 제공해 보급형 전화에서 스마트폰에 이르는 핸드헬드 기기 및 저가의 어댑터를 사용하는 저전력 핸드헬드 기기 등을 지원한다.
bq2405x의 USB 자동 감지 기능은 전력 소스가 전용 전력 어댑터인지, USB 포트인지를 지능적으로 감지한다. 배터리 방전으로 USB 트랜시버가 동작할 수 없을 경우, 시스템은 즉시 고속 충전을 시작할 수 있다.
bq2404x와 bq2405 배터리 충전IC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는 단일 출력 채널을 통해 1%의 충전 전압 및 10%의 전류 정확도 제공과 USB 전류 제한 및 입력 전압 동적 전력관리 그리고 시스템 안전성과 시스템 유연성을 들 수 있다.
TI의 bq24040, bq24041, bq24050, bq24052, bq24055는 현재 TI와 TI의 공식대리점을 통해 양산되고 있다. 디바이스는 2가지 소형 패키지 옵션인 10핀 2mmx2mm 또는 12핀 2mmx3mm SON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1.15~1.45달러이다. TI 배터리 충전 IC에 대한 샘플, 평가 모듈 및 애플리케이션 노트도 이용할 수 있다.

 

내쇼날인스트루먼트 | 문의 02-3451-3400
항공 전자 공학 표준용 PXI 인터페이스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항공 전자 공학 계측의 선두 공급업체인 AIM사와의 협력을 통해 MIL-STD-1553, ARINC 429, AFDX 군사 및 항공 우주 전자 공학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PXI 인터페이스 모듈을 발표했다. NI는 AIM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PXI 시스템을 구성, 분산 및 서비스함으로써 NI PXI 기반 시스템의 일부에서 항공 전자 공학 인터페이스가 필요한 군사/항공 우주 관련 고객에게 구매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출시된 제품들은 고급 리얼타임 및 HIL 항공 전자 공학 솔루션을 연구하는 군사/항공 우주 디자인 및 테스트 엔지니어에게 이상적이다.
"HIL 테스트에 PXI를 사용하게 되면서 군사 및 항공 우주 시스템에서 보다 큰 역할을 하게 되었고 PXI와 통합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AIM의 항공 전자 공학 전문기술과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전문기술을 글로벌 PXI 시스템 구성에 결합하면 군사/항공 우주 엔지니어링과 테스트에 종사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AIM의 마케팅 및 제품 개발 책임자인 Troy Troshynski는 전했다.
군사 및 항공 우주 고객들은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 통합, 효율적인 지원 및 구매 절차 때문에 한 업체의 종합 솔루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 외에도 군사/항공 우주 시스템이 PXI와 같은 단일 모듈형 플랫폼의 다양한 항공 전자 공학 버스와 인터페이스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길 원한다.

 

울프슨 | 문의 02-584-3267
고성능 저전력 코덱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코리아(www.wolfsonmicro.com)는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리고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저전력 코덱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WM8944, WM8945, WM8946 및WM8948은 업계에서 입증받은 저전력 코덱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한 최신 제품으로 디지털 스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및 보이스 레코더와 같은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다. WM8944 와 WM8945 제품은 저전력 모노 코덱이며 WM8945는 터치 패널 컨트롤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또한 WM8946 및 WM8948 제품은 저전력 스테레오 코덱이며 WM8948 제품에 터치 패널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있다. 소비 가전 제조업체들은 이들 제품을 사용하여 회로에서 오디오 녹음 및 재생을 위해 필요한 영역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들 제품군의 주요 특징 중 하나로 울프슨의 혁신적인 리튠(ReTuneTM) 필터를 들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디바이스 하우징과 마이크 및 스피커의 주파수 특성 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많은 비용이 소모되는 하드웨어 변경 없이도 향상된 녹음 및 재생 기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울프슨의 새로운 제품군은 스피커와 비디오, 마이크 앰프 및 LDO 레귤레이터 등을 통합하여 뛰어난 집적 기능을 제공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8
65 MHz, 24비트 컬러 SerDes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www.national. com)는 65MHz 클럭을 포함하여 고해상도 24비트 컬러 평판 디스플레이를 구동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시리얼라이저/디시리얼라이저(SerDes) 칩셋을 출시했다. 내셔널의 FPD-Link II SerDes 칩셋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이 두 제품은 확장 가능한 픽셀 클럭 범위(5MHz~65MHz)를 지원하기 때문에 저해상도(WQVGA)에서부터 고해상도(XGA)까지 모든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모듈식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다. 고해상도 XGA 디스플레이는 소비자에게 향상된 비디오 경험을 선사할 수 있으며, SerDes 칩셋은 고급형에서 기본 모델에 이르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차량 포트폴리오를 지원한다.
전자파 간섭(EMI)으로부터 인접한 회로를 보호하기 위해 DS90UR90xQ 제품군은 최소 차동 전압 스윙을 위한 직렬 출력 전압 레벨 선택 기능과 차동 전압 스윙을 추가로 낮추기 위한 사용자 선택 가능 디앰퍼시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 칩셋은 시리얼라이저 입력에서 디시리얼라이저 출력까지 분산 스펙트럼 클러킹(SSC)을 통해 EMI를 완화해준다. SerDes의 EMI 성능은 자동차 제어 시스템 전자장치에 전자파로 인한 간섭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0
지능형 터치 센서 확대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kr)는 폭넓은 터치 센서 솔루션 제품군 라인업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MPR121 초저전력 정전용량형 센서 및 300종 이상의 자사 8비트 MCU(마이크로 컨트롤러)와 호환되는 TSS(터치 센서 소프트웨어) 세트를 발표했다. 프리스케일은 이러한 최신 제품을 통해 고객들이 광범위한 가전 및 산업 분야 전반에서 자사의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조사들은 상호 작용성을 강화하고 최종 제품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여 저항 기술에서 정전용량형 터치 기술로 빠르게 마이그레이션하고 있다. 터치 센서 기술은 기계적인 마모와 손상이 없으므로 최상의 신뢰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사용자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에서 다양한 구성을 관리할 수 있고 뛰어난 유연성을 제공하므로 전반적인 시스템 비용도 절감된다.
프리스케일의 2세대 MPR121 정전용량형 터치 센서는 전극 수가 증가되고 자동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 기능 및 영역 감지 시스템이 통합되어 신뢰성 높은 터치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 12패드 터치 센서는 업계 최소형 무연(lead-free) 패키지로 공급되며, 평균 공급 전류 29μA에서 최저 소비 전력을 제공하므로 OEM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전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이런 특성은 MPR121을 휴대용 저전력 가전 분야에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이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MEMS 포트폴리오 확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최대 24g 또는 과도한 제동시 F1 자동차에서 발생하는 힘의 약 5배에 이르는 가속도를 감지할 수 있는 디지털 출력 통합 3축 센서인 LIS331HH를 출시했다. LIS331HH는 소형 크기에서 10g 이상의 다중 풀-스케일 범위, 고해상도, 저전력소모, 스마트 임베디드 기능 등을 결합한 업계 유일의 제품으로서, 다양한 소비가전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고정밀 모션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ST의 최신형 MEMS 가속도계는 ±6/±12/±24g의 풀-스케일 범위에서 매우 정확한 출력을 제공한다. 미디엄-g 감지 기능은 정보의 손실 없이 높은 수준의 진동 모니터링 및 고충격 감지 기능을 지원한다. 게임 애플리케이션에서 미디움-g 감지 기능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강화하여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수준의 현실감을 추가로 제공한다.
2개의 독립적인 프로그래머블 인터럽트 신호를 통해 가속도 값이 사용자 정의 임계값 (threshold) 이상 또는 이하가 되는 것과 같이 원하는 이벤트들을 즉시  통보할 수 있다.
ST의 LIS331HH 모션 센서는 슬립-투-웨이크-업 모드에서 동작하도록 프로그램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시스템의 전력소모를 절감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 가속도계는 리드 체인 (read chain)을 활성 상태로 유지하면서 10μA 이하의 전력을 소모하고, 이벤트 발생시 웨이크-업 상태로 전환되어 자동적으로 출력 데이터 속도를 증대시킨다.
ST의 디지털-출력 미디엄-g 가속도계는 제로-g 오프셋과 민감도 모두에 대해 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맥심 | 문의 080-686-0880
초소형 WiMAX 트랜시버


맥심(korea.maxim-ic.com)의 최신 RF 트랜시버는 이동형 및 WiMAX 가입자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처리량과 링크 범위를 증가시키고 고유의 웨이퍼 레벨 패키징으로 울트라 초소형 폼 팩터를 구현한다.
맥심은 3.5mmx5.1mm WLP 패키지로 제공되는 업계 최초 단일 칩, 2.3GHz~2.7GHz, WiMAX™ MIMO RF 트랜시버 MAX2839AS를 출시했다. 이 소자는 성공적인 MAX2839(QFN 패키지)를 바탕으로 제조되어 초소형 고정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울트라 초소형 WiMAX 모듈을 구현한다.
이 트랜시버는 듀얼 수신기 구조를 사용하여 단일 수신기 구조에 비해 무려 10dB나 RF 채널 페이딩을 완화함으로써 노트북 컴퓨터, 익스프레스/PC 카드, USB 동글, 스마트폰 및 가정용 데스크톱 CPE 모뎀과 같은 이동형 및 모바일 WiMAX 가입자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처리량을 극대화한다. MAX2839AS는 모바일 WiMAX, 한국의 WiBro™ 및 기타 OFDM 기반 무선 광대역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Maxim의 고성능 SiGe BiCMOS 공정을 사용하여 설계된 MAX2839AS는 업계 최고 수신기 잡음 성능을 제공한다. 두 수신기는 모두 2.3dB에서 업계 최저 잡음 지수, 5MHz 채널 대역폭에서 64-QAM 신호에 대한 -81dBm 감도 및 1dB 스텝씩 디지털로 제어되는 95dB 이득 제어 범위를 갖는다.

 

플루크 | 문의 02-539-6331
분리형 디스플레이 멀티미터


플루크(www.fluke.co.kr)는 무선 디지털 멀티미터 Fluke 23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균실과 같이 접근이 어렵거나 측정이 힘들었던 지점을 분리형 디스플레이 멀티미터로 쉽게 측정할 수 있어, 그 동안 이로 인한 어려움을 경험했던 멀티미터 사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분리형 디스플레이는 분리버튼을 통해 디스플레이와 미터 본체를 분리시킴으로써, 프루브가 연결된 미터를 직접 들고 있어야 했던 문제점을 해결해준다. 분리형 디스플레이는 무선 통신기술이 적용되어, 미터 본체에서 10m 떨어진 지점까지 이동이 가능하다.  이 무선 송신 기능은 디스플레이가 미터에서 분리될 경우 자동으로 작동되며, 결합 시에는 자동으로 꺼진다. 또한, 디스플레이 뒷면이 자석으로 되어 있어 측정자가 보기 편한 곳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Fluke 233은 1000V ac/dc, 10,000uF 캐패시턴스를 측정할 수 있으며, True-rms 측정방식으로 비선형 신호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멀티미터이다. 무엇보다 온도미터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측정 장비 없이 Fluke 멀티미터 하나로 편리하게 기기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다.


페어차일드 코리아 | 문의 032-680-1355
카메라 모듈 스위치 솔루션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com/kr)는 3G 스마트폰, 휴대전화, 셋톱박스, 보안 카메라, 노트북 디자이너들을 위해서 이들 애플리케이션의 시급한 설계상의 과제들을 해결하는 카메라 스위치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페어차일드의 특정용도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이점들을 제공한다.
첫 번째로 강력한 절연 성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등과 같은 높은 주파수의 휴대전화는 최적의 신호 무결성을 달성하기 위해 기생성분을 관리해야 한다. 이러한 휴대전화 내의 카메라를 높은 해상도로 전환했을 때 기생성분 소자들이 신호를 저하시킬 수 있다. 페어차일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의 이미지 모듈 스위치로서 최대 -45dB의 오프 절연 성능으로 기생성분 부품을 절연할 수 있는 FSA1211을 내놓았다.
두 번재로 다중 인터페이스를 취급, 제공한다. MDDI, MIPI, YUV 등의 다중의 카메라 인터페이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페어차일드는 FSA642를 비롯한 다수의 솔루션을 내놓았다.
세 번째로 설계 유연성을 자랑한다. 페어차일드의 μSerDes 솔루션인 FIN212(40MHz)와 FIN210(48MHz)을 이용해서 보드의 어느 위치에나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할 수 있으며 또한 절연 및 직렬화가 가능하다.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02-2190-3503
256탭 디지털 포텐셔미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다양한 산업 및 소비 가전제품 부문에서 가변 저항 조정 애플리케이션의 고정밀도와 안정성을 충족시키는 디지털 프로그래머블 포텐셔미터(DPP™) IC 2종을 새로이 출시했다. CAT5270과 CAT5271은 최대 호환성을 갖기 위해 I2C 인터페이스와 미세 조정을 위한 256레지스터 탭을 갖춘 듀얼 채널 디지털 포텐셔미터이다.
휘발성 와이퍼 레지스터를 특징으로 하는 새로운 온세미컨덕터 DPP는 와이퍼 리콜 또는 메모리를 요구하지 않는 시스템용 온칩 메모리 기반의 MCU를 사용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DPP는 또한 먼지/흙 오염 및 진동에 강한 이점과 더불어 저잡음, 고신뢰도 및 공간 절약 효과까지 갖춰 기계적 포텐셔미터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CAT5270은 하나의 싱글 버스로부터 최대 16개 소자의 마이크로프로세서 제어를 구현시키는 반면 CAT5271은 하나의 싱글, 고정 어드레스를 제공한다. 두 가지 소자 모두 50kΩ와 100kΩ의 단대단(end-to-end) 저항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포텐셔미터 또는 2개의 터미널을 가진 가변 저항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두 가지 소자 모두에 적합한 휘발성 와이퍼 레지스터는 파워업(power-up) 시 중간 값(mid-scale)으로 세팅된다.

 

알테라 | 문의 02-538-2379
MAX IIZ 디바이스


알테라(www.altera.com)는 MAX II짋 CPLD 제품군을 향상시켜서 산업용 등급 온도 범위를 제공하고 전력을 낮춘 MAX IIZ 디바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MAX IIZ CPLD의 밀도, I/O, 소형 패키지 크기에 이제 55퍼센트 낮은 정지 전력을 더함으로써 가격과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매우 적합하게 되었다. 이러한 향상에 의해서 MAX IIZ CPLD를 산업용, 컴퓨터 및 사무 자동화, 의료용, 가전기기 애플리케이션 등의 더욱 더 다양한 시장 분야에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알테라의 컴포넌트 제품 마케팅 선임 이사인 Luanne Schirrmeister는 "Altera가 처음 MAX IIZ CPLD를 시장에 내놓았을 때는 주로 휴대기기 용으로 설계되었다. 이제 산업용 등급 온도 범위와 전보다 낮은 전력으로 MAX IIZ CPLD를 제공함으로써 디자이너들이 전력 소비를 낮추고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럼으로써 또한 이전에 MAX IIZ 디바이스를 이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던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알테라의 MAX IIZ EPM240Z M68 디바이스는 현재 1.25달러의 가격으로 대량수량으로 공급되고 있다. 또한 www.altera.com/support/examples/ max/exm-max.html에서는 디자이너들이 신속하고 비용 절감적으로 디자인을 작성 및 맞춤화할 수 있는 20개 이상의 MAX IIZ 디자인 예를 이용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 | 문의 02-6917-5001
정밀 벤치 디지털 멀티미터


텍트로닉스(www.tek.co.kr)는 정확한 측정과 심층적인 분석 기능을 통해 엔지니어가 복잡한 전자 제품을 디버깅하고 회로 설계를 검증할 수 있도록 설계된 5.5자리 및 6.5자리 해상도의 디지털 멀티미터(DMM)인 DMM4000 시리즈를 발표했다.
또한 DMM 시리즈는 NI(National Instruments) LabVIEW SignalExpressTM 대화형 측정 장비 소프트웨어와 통합하여 여러 측정 장비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획득, 분석 및 표시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는 DMM4000 시리즈의 추가로 고객에게 상호 연관된 측정 및 데이터 레코딩을 위해 연결이 가능하며 확장된 디버그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벤치 측정 장비의 폭넓은 제품군을 제공하게 되었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에서 회로가 복잡해지고 허용 오차도 더 엄격해짐에 따라 엔지니어는 광범위한 신호 유형 및 파라미터에 걸쳐 회로를 높은 수준의 정밀도에서 측정, 디버그 및 검증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 사항은 사용하기 쉽고 안정적이며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오실로스코프, 신호 발생기 및 DMM을 포함한 통합 툴 셋트를 통해 충족할 수 있다.
텍트로닉스의 보급형 제품 및 액세서리 제품 부문 부사장인 밥 블럼(Bob Bluhm)은 "새로운 텍트로닉스 DMM 제품군은 엔지니어에게 고급 기능과 탁월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여 텍트로닉스 MSO/DPO 오실로스코프, 로직 애널라이저 및 AFG3000 함수 발생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말했다.

 

액텔 | 문의 02-6100-3382
펌웨어 카달로그


액텔(www.actel.com)은 새로운 펌웨어 카달로그 출시로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 툴 슈트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툴은 액텔의 임베디드 프로세서 기반 저전력 IGLOO짋, ProASIC짋 3 또는 Fusion혼합신호 FPGA 설계에서 사용되는 IP(Intellectual Property)와 호환되는 펌웨어의 위치를 지정하고 생성하는 과정을 단순화시켜 준다.
펌웨어 카달로그는 독자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펌웨어 드라이버의 검색, 선택, GUI 구성 및 하드웨어 추상층, 설계 사례를 구현할 수 있다. 원격 저장소에 대한 웹 연결을 통해, 펌웨어 카달로그는 다운로드가 가능한 새로운 코어나 코어 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역동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상세한 설명과 사용자 가이드로 직접 연결을 지원한다. 액텔의 소프트콘솔 이클립스 기반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사용할 때, 개발자는 액텔의 ARM짋 Cortex™-M1 및 Core8051s 소프트 프로세서 설계를 위해 실행 가능한 C 및 C++의 신속한 생산을 위한 기능이 풍부하고 포괄적인 시스템을 제공받게 된다. 펌웨어 카달로그는 현재 상용화된 다른 보급형 소프트웨어 IDE와도 사용될 수 있다.

 

CSR | 문의 6444-2000
GPS 로케이션 프로세서


CSR(www.csr.com)는 최신 위치인식 솔루션인 SiRFstarIV™ GSD4e GPS 로케이션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출시된 SiRFstarIV 아키텍처 제품군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의 '위치인식 기능' 개념을 새롭게 재정립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SiRFstarIV 아키텍처의 고성능 및 마이크로-파워 GPS 기술 기반 GSD4e 솔루션은 내장 CPU를 채택하였다. 특히 새로운 종류의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게임 콘솔, 웨어러블 플랫폼 등의 다양한 소비가전 제품에 적용된 호스트 프로세서에 큰 부하를 주지 않고도 끊김 없는 위치인식 기능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SiRFGeoRecov™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추가하였다.
CSR의 CMO이자 SiRF의 창업자인 칸와 차다(Kanwar Chadha)는 "SiRFstarIV 포트폴리오에 GSD4e 솔루션을 추가하여 우리의 고객들이 다양한 휴대형 위치인식 디바이스를 구현하는데 있어 한층 넓은 선택의 폭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GSD4e 솔루션은 플러그-인 방식과 호스트 기반 방식의 두 가지 혁신적인 위치인식 기술을 모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맥심 | 문의 080-686-0880
고메가픽셀 카메라폰용 플래시 드라이버 IC


맥심(korea.maxim-ic.com)은 초소형, 5mm² WLP(wafer-level package) 패키지로 제공되는 1.5A WLED(white-LED) 플래시 드라이버 MAX8834를 출시했다. 이 소자에는 I²C 인터페이스, 5V PWM DC-DC 스텝 업 컨버터, 동영상 및 플래시 조명을 위한 2개의 고전류 레귤레이터 및 표시기 LED 구동을 위한 저전류 레귤레이터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두 가지 스위칭 주파수 옵션이 제공되므로 설계자는 높은 효율(2MHz 옵션, 전체 부하에서 최대 95%) 또는 최소형 전체 솔루션 크기(4MHz 옵션, 16.5mm² PCB 공간)를 위해 최적화할 수 있다. 5메가픽셀 카메라를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의 유연한 솔루션을 구현하는 MAX8834는 1.5A의 플래시 전류를 필요로 하는 스마트폰과 기타 휴대전화 단말기에 이상적이다.
MAX8834는 2.5V 정도의 낮은 입력 전원에서 동작하므로 차세대 과방전(deep-discharge) 배터리 화학 전지를 지원할 수 있다. 5V PWM 스텝 업 컨버터에는 스위칭 MOSFET 및 동기 정류기가 내장되어 있어 높은 효율과 최소 솔루션 크기를 제공한다. 또한 고정(3.7V~5.2V) 모드와 적응형 모드의 두 가지 출력 전압 모드가 제공된다. MAX8834는 고정 모드에서 플래시 LED뿐 아니라 시스템의 다른 부하를 구동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 스텝 업 컨버터는 적응형 모드에서 플래시 LED 구동에 필요한 정도의 출력 전압을 부스트시키므로 전체 효율은 극대화하면서 입력 전원에서 피크 전류 소비를 최소화한다.
저전압강하(500mA에서 최대 110mV) 고전류 레귤레이터 각각은 플래시 모드에서 최대 750mA, 동영상 모드에서 125mA를 제공한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16비트 AD9122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전세계의 선진 다중 반송파(multi-carrier) 무선 및 광대역 통신 장비에서 요구하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및 복잡한 변조 기법을 지원하는 듀얼 채널 및 1.2 GSPS(초당 기가 샘플)의 16비트 디지털-아날로그 컨버터 AD9122를 선보였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ABI리서치(www.abiresearch .com)는 최근 발표에서 올해 전 세계에서 지출한 무선 인프라 관련 비용이 아시아,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통틀어 49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핵심 이머징 마켓으로 이 분야를 주목했다.
AD9122 DAC는 중간 주파수(IF)를 유연한 방식으로 배치, 시스템 성능을 손쉽게 최적화할 수 있게 해주는 온칩 32비트 수치 제어 오실레이터(NCO: Numerically-Controlled Oscillator)를 탑재했다. 이로써 광범위한 신호 대역폭이 요구되는 정교한 디지털 선 왜곡(DPD: Digital Pre-Distortion) 기법을 사용하는 다중 표준 셀룰러 기지국 애플리케이션 및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주요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AD9122로 지원 가능한 무선 통신 표준으로는 GSM, WCDMA, TD-SCDMA, CDMA2000, WiMAX 및 LTE가 있다.

 

실리콘랩 |  02-562-7381
8 출력 CMOS 클럭 제너레이터


실리콘 래버러토리스(www.silabs.com)는 Si5355/56 제품을 출시, Any-Rate 클럭 제너레이터 제품군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Si535x 디바이스는 맞춤형 8출력 CMOS 클럭 제너레이터로, 1-200MHz에서 4개의 고유 비정수 관련 주파수를 합성할 수 있다. Si535x 클럭 제너레이터는 어떠한 주파수 조합에 대해서도 0ppm의 주파수 합성 에러를 보장하기 때문에 다중 클럭 IC와 크리스털 오실레이터를 단일 디바이스로 대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생산 시 미리 맞춤화된 핀 제어 형식으로 제공되는 Si5355 디바이스는 클럭빌더(ClockBuilder™)라는 유연한 웹 구성 유틸리티를 통해 2주 내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에 민감한 네트워킹, 데이터 통신, 텔레콤 액세스, 컴퓨팅 및 범용 애플리케이션의 BOM(bill of materials)를 줄이고 제품의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한다. 
Si5355는 단일 PLL 아키텍처와 실리콘랩의 MultiSynth 분수 분할기(fractional divider) 기술을 이용해 3PLL 또는 4PLL 클럭 제너레이터보다 주파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더 낮은 지터를 제공한다.
Si5355는 표준 저비용 25 또는 27MHz 크리스털로부터 어떠한 출력 주파수 조합도 만들어 낼 수 있어 설계를 보다 간소화 할 수 있다. 디바이스 주파수 계획이 변경되더라도 같은 크리스털을 재사용할 수 있어 일부 기존 솔루션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주파수 크리스털과 관련된 많은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