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는 유럽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서 35개 유럽 협력업체들이 공동 연구 프로젝트 (IMPROVE1) 를 결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2009년부터 2011년까지 진행되며 반도체 제조 생산성 증대 및 비용과 공정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한다. 유럽 IMPROVE 공동 연구 프로젝트에는 소프트웨어 기업, 유럽에 제조 시설을 갖춘 반도체 업체, 칩 팹 장비 공급업체, 그리고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포르투갈 지역의 대학들이 참여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칩 제조업체들 사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되며, 독일 협력업체들의 활동을 조율하게 된다. 프로젝트의 결과로 증가된 생산 효율은 유럽 반도체 산업을 한층 강화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새로운 칩들의 기능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추가되는 공정 단계와 개발 시간으로 인해 생산 시간이 길어지고 제조의 복잡성 또한 증가되고 있다. 오늘날 복잡한 칩을 만들기 위해서는 평균 550개의 개별 공정 단계가 필요하며 약 12주에서 16주가 소요된다. 제조업체들이 한번의 생산 가동 (일반적으로 50~100개의 웨이퍼 생산) 후에는 다음 제품을 위해 생산 툴을 재설정 하여야 한다. 따라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세한 조건 모니터링과 예측적인 유지보수가 반드시 필요하다. 반도체 생산 툴과 공정을 마친 웨이퍼에 대한 전체 제조 라인에서의 모니터링 활동을 혁신적인 데이터-분석 전략과 결합함으로써 고품질 웨이퍼의 생산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

 IMPROVE 프로젝트의 전체 예산은 약 3770만 유로이며, 이 중 50%를 협력업체들이 부담하게 된다. 나머지 50%의 예산은 EU 집행위원회 (European Commission)와 "에너지 및 환경을 위한 SP4 나노일렉트로닉스 (SP4 Nanoelectronics for Energy & Environment)"의 하위-프로그램의 일부로서 ENIAC (European Nanoelectronics Initiative Advisory Council) 의 공동 사업을 통해 참여 국가들의 국가보조금으로 제공된다. 독일연방교육연구부(BMBF)는 자금지원 프로그램인 IKT 2020 (Informations- und Kommunikationstechnologie 2020)을 통해 350만 유로를 프로젝트에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