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Digest

TI
고속 데이터 변환용 최대 1MSPS의 18비트 SoC 발표
TI(www.ti.com는 고객이 고속 데이터 변환, 자동화 테스트 장비 및 의료 이미징과 같은 정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고성능 ADC 프론트 엔드를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온칩 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
18비트 ADS8284와 16비트 ADS8254는 TI의 최신 세대 SAR(successive approxi mation register) ADC와 ADC 주변 설계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부품을 최초로 통합했다. ADS8284 및 ADS8254의 주요 기능 및 장점으로 1MSPS에서 동급 최고의 AC 및 DC 성능을 내며, 이는 구동 증폭기를 포함한 멀티플렉서에서 디지털 출력까지 전체 입력 채널에 대한 특성화된 성능을 보장한다. 그리고 4채널 멀티플렉서, 입력 연산 증폭기, 6ppm/℃ 레퍼런스 및 레퍼런스 버퍼 등을 포함하는 전체 통합 SoC는 설계의 복잡성과 비용을 절감시켜주는 동시에 실제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 시트 성능 수준을 달성하도록 보장한다. 또한 초저채널 드리프트는 중요한 측정에 대한 신뢰성 및 반복성을 극대화한다.
ADS8284와 ADS8254는 현재 64핀 QFN 패키지로 제공되고 있으며,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각각 20.50달러와 16.50달러이다.

텍트로닉스
NI와 공동 제품 개발 계획 발표

텍트로닉스(www.tek.com)와 NI는 20년 이상 지속해 온 양사의 관계 확대 일환으로 설계 검증, 제조 테스트, 과학 연구, 임베디드 테스트 등에 종사하는 엔지니어와 과학자들의 생산성을 높이고 개발 비용을 줄여 줄 신제품의 공동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양사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시에서 8월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NIWeek 2009에서 자세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매년 실시되는 EDN 'Mind of the Engineer'의 2009년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2년 간 경기 침체로 인해 전자 설계 엔지니어가 직면해야 하는 과제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엔지니어들은 설계가 더 복잡해지고, 제품 출시 기간이 더 단축되었으며, 업무와 관련된 책임이 변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또한 엔지니어 중 66%는 더 적은 예산으로 더 많은 성과를 요구 받고 있다고 말했다. 양사는 텍트로닉스의 고성능 측정 분야 전문 기술과 NI의 소프트웨어, 장비 제어, 모듈형 장비 분야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생산성을 강화하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할 계획이다.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
비접촉 센싱 기술 이지포인트 조이스틱 모듈 발표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www.austriamicrosystems.com)는 휴대용 통신기기의 조이스틱 모듈인 이지포인트™(EasyPoint™)를 발표했다.
이지포인트는 자기식 조작장치와 비접촉 센싱 IC인 AS5011을 포함하는 기계 스택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순한 구조와 AS5011의 비접촉 센싱 기술로 인해 이지포인트 모듈은 기계적 신뢰성이 매우 높다. 이지포인트 조이스틱 모듈은 진정한 의미의 360도 동작범위를 지원하고 선택 기능을 포함하며 모듈의 높이가 1.8mm에 불과하기 때문에 다양한 폼팩터에 장착할 수 있다.
이지포인트의 핵심은 오스트리아마이크로시스템즈의 AS5011이다. 이 자기식 인코더 IC는 중앙 위치로부터 손잡이가 멀어진 비율을 모니터링해서 I2C방식으로 위치정보를 전달한다. AS5011에는 전력절약 모드가 있어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으며 초박형 QFN 패키지(5×5×0.55mm)로 제공된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초저전력으로 고성능 음질 구현하는 오디오 허브 제품군 선보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wolfsonmicro.com)는 멀티미디어 모바일폰 및 고사양의 휴대용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용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코덱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인 WM899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울프슨의 뛰어난 오디오 허브 아키텍처와 초저전력 및 오디오 강화 기술을 결합한 WM8993은 고집적의 싱글 패키지 기반의 셀룰러 아키텍처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업계 최상의 오디오 성능과 100시간이 넘는 향상된 재생시간을 초소형의 비용 효율적인 패키지로 제공된다.
WM8993 허브는 멀티미디어 모바일폰의 모든 오디오 프로세싱과 라우팅을 관리하여 광범위한 오디오 아키텍처와 사용 시나리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WM8993은 보이스, 스피커, 마이크, 음악, 헤드폰 신호 등 다양한 오디오 스트림의 전체 어레이를 관리, 변환, 처리를 통해 오늘날 휴대용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뛰어난 유연성의 오디오 믹싱 특성과 성능을 제공한다.

ARM
LG 전자에 디지털 TV 기술 제공

ARM(www.arm.com)은 세계 최대 디지털TV 브랜드 중 하나인 LG전자가 혁신적인 디지털TV 개발을 위해 ARM짋 기술을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ARM11™ MPCore™ 멀티코어 프로세서는 차세대 DTV 개발을 위해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프로세싱을 제공하여 간단하게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SMP코어를 구현할 수 있게 함으로써 LG전자가 동일한 아키텍처로 광범위한 플랫폼을 공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 Mali™-200 및 Mali-400 MP 그래픽 프로세서는 진정한 의미의 1080p 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DTV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HD 그래픽을 지원하는 등, 집에서도 극장과 같은 영상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하이 사이드 듀얼 LED 플래시 드라이버 발표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는 배터리 구동형 휴대용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에서 카메라 플래시 기능을 위해 듀얼 LED를 작동할 수 있는 하이 사이드 LED 드라이버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셔널의 PowerWise짋 에너지 고효율 제품군에 속하는 LM3554는 휴대폰, 스마트폰, 휴대용 스캐너 등의 핸드헬드 디바이스에서 플래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하나 또는 두 개의 높은 전류 LED를 구동하는 듀얼 LED 플래시 드라이버이다.
기존의 LED 플래시 드라이버는 하나의 높은 전류 LED에서 나오는 전류를 싱크시키는 방식으로 드라이버 IC로 상당량의 열 방출과 시스템 안정성 저하를 초래한다. 하이 사이드 전류 구동 아키텍처인 듀얼 LED 드라이버인 LM3554 는 조절된 전류를 캐소드가 접지에 연결된 두 개의 LED에 공급하는 구조이다. 이러한 접지 연결은 열 분산 효율은 높이면서도 경로의 복잡성을 줄이고 민감한 회로를 보호한다. LED 라이트 출력 대비 LED 전류의 비선형성 때문에 듀얼 LED 아키텍처는 단일 LED와 동일한 라이트 출력에 필요한 양보다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IDT
차세대 HQV Vida 프로세서 공급

IDT(www.idt.com)는 HQV(Hollywood Quality Video) 비디오 프로세싱 라인의 최신 제품인 IDT HQV Vida 프로세서를 선보였다.
새로운 IDT HQV Vida 프로세서 칩은 업계를 선도하는 HQV 프로세싱 기술의 성능을 한 차원 높여 소비자의 시청 경험의 혁신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된다. IDT HQV Vida 프로세서는 4 필드 동작(four-field motion) 감응형 디-인터레이싱, 다중 케이던스(multi cadence) 트래킹, 확장 12비트 컬러 프로세싱, 디테일 강화를 통해 이미지의 디테일과 품질을 업그레이드 한다. 그 결과, SD급 소스를 HD급의 품질로 변환시키고, HD 이미지는 더욱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으로 실행되는 고압축 비디오 클린업을 통해 블록 아티팩트 및 저급 품질의 소스에 존재하는 모스키토 노이즈를 줄인다.
이 제품은 Auto HQV와 HQV Stream Clean의 두 가지 IDT HQV 기술을 결합한 형태로, 자동으로 유입되는 이미지를 향상시켜 탁월한 소스 비디오 클린업을 통해 최상의 선명도의 깨끗한 화면을 제공한다.
Auto HQV는 핸즈프리 조정으로 출처가 다양하거나 품질 수준이 다른 컨텐츠의 이미지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와 노이즈 프로세싱 수치에 맞춰 이미지 품질을 최적화하고 아티팩트를 줄일 수 있도록 이미지 컨텐츠를 분석한다.

싸이프레스
KDDI 방수 스포티오 워터 비트 휴대폰에 터치스크린 적용

싸이프레스(www.cypress.com)는 자사의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이 KDDI의 스포티오 워터 비트(Sportio water beat) 휴대폰을 위한 새로운 방수 기능의 터치스크린을 구현한다고 발표했다.
샤프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즈 그룹이 제조한 이 새로운 휴대폰은 뛰어난 색감과 함께 3인치의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으며, IPX5/7*에 상응하는 방수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스포티오 워터 비트 휴대폰은 GPS와 가속도계 기술을 이용하여 운동, 골프 및 기타 야외활동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작은 크기와 무게로 활동적인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또한, 이 휴대폰은 원 세그먼트 디지털 TV, 3.2메가픽셀 카메라, 오디오 플레이어 등과 같은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기능들을 제공한다.

램버스
세계 최고속 XDR 메모리 전력 효율성 공개'
램버스(www.rambus.com)는 산호세 데날리에서 열린 멤콘 컨퍼런스에서 뛰어난 전력 효율성으로 최고 7.2Gbps의 데이터 전송률을 구현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메모리 XDR™ 메모리 시스템의 실리콘 시연을 선보였다.
램버스의 실리콘 시연은 램버스의 테라바이트 대역폭 이니셔티브의 혁신적인 일부 기술들을 도입하여 XDR 메모리 아키텍처 로드맵을 지원하는 첫 번째 기술 시연으로, 엘피다가 최근 발표한 1Gb XDR DRAM 디바이스와 실제 데이터 패턴을 전송하는 XIO 메모리 컨트롤러로 구성되었다. XIO 메모리 컨트롤러는 GDDR5 컨트롤러에 비해 최고 3.5배 전력 효율이 뛰어나며, 전체 메모리 시스템은 동일 전력에서 GDDR5보다 최고 2배 높은 대역폭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오늘 시연회에서 XIO 메모리 컨트롤러가 XDR DRAM과 차세대 XDR2 DRAM을 모두 지원하는 이중모드도 시연해 주목을 받았다.

옴니비전
고성능 휴대전화 시장에 DSC급 이미징 선사
옴니비전 테크놀로지스(www.ovt.com)는 1.75μ OmniBSI™(후면 조명) 기술이 탑재된 휴대전화용 최신 이미징 솔루션을 출시했다.
휴대전화에서도 DSC(디지털 스틸 카메라)급 이미징을 경험하길 원하는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이 새로운 센서들은 1400mV/(lux-sec)이상의 탁월한 저조도 감도와 2배 이상 향상된 SNR(70lux 이하), 그리고 업계 최저의 모듈 높이를 갖추고 있어 오늘날의 초슬림형 휴대전화에 매우 이상적이다. 그리고 비디오 코딩을 위한 자동 이미지 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프레임 속도가 높아 열악한 조명 환경에서도 생생한 색감의 정지화상과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OmniBSI 기술을 이용하여 저조도 감도, 양자 효율성, 간섭 등의 모든 이미지 품질 측면을 개선함으로써, 보다 생생한 색상과 선명한 이미지를 얻게 되었다"라고 옴니비전의 휴대전화 및 DSC 마케팅 이사인 Per Rosdahl가 말하면서, "업계 최소형 크기와 최고의 이미지 품질이 구현되어 소비자와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요구하는 이미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액텔
RTAX FPGA 성능 더욱 향상시켜
액텔(www.actel.com)은 자사의 래디에이션 톨러런트(radiation-tolerant) 항공우주용 FPGA(제품명: RTAX-S 및 RTAX-SL)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 관련 설계자에게 더욱 뛰어난 이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RTAX-S/SL 제품군은 래디에이션 톨러런트 ASIC과 관련된 비용 및 개발 일정에 대한 위험 부담에서 벗어나게 해 주며, 래디에이션의 SEU(ingle-event upset) 상황에서 보호 기능이 필요한 우주비행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폭넓은 FPGA 선택권을 제공한다.
RTAX-S/SL의 FPGA 제품군에 대한 기술 향상은 몇 가지가 있는데 우선 RTAX-SL FPGA는 RTAX-S FPGA 제품 대비 최고 80%의 정적 전력 소비가 감소되었다.
두 번째로 400만 게이트의 RTAX4000S FPGA에 대한 고속 성능은 대규모 SEU 보호형 래디에이션 톨러런트 FPGA에서 10% 더 높아진 고성능을 제공한다.

멘토 그래픽스
제어 로직 지원을 위한 Catapult C 발표

멘토 그래픽스(www.mentor.com)는 Catapult짋 C Synthesis 툴의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제어 로직을 지원하고 저전력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풀 칩 상위 수준 합성(HLS)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설계자들은 알고리즘 블록과 제어 로직 블록 모두에 대해 ANSI C++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설계의 크기와 복잡성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엔지니어들이 하드웨어 기능을 보다 높은 추상화 수준에서 설계해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 따라 Catapult의 성능을 풀 칩 상위 수준 합성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제어 로직의 합성과 알고리즘 합성은 전통적으로 각기 다른 언어, 형식(formalisms)을 사용해서 다른 추상화 수준에서 처리되어 왔다. Catapult C Synthesis 툴의 가장 최근의 발전된 점은 이러한 2가지 영역(제어로직 합성과 알고리즘 합성)을 단일화시켜 설계자들이 표준 ANSI C++를 활용하여 단일 모델 안에서 일관된 방법으로 제어 로직을 알고리즘 동작과 함께 기술 및 합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일링스
리눅스웍스와 업계 유일 시공 분할 FAA 인증 RSC시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세계적 유행병인 신종 플루 '꼼짝마'
분자검출검사 회사인 베레두스 연구소(Veredus Laboratories)는 국립 보건 연구소와 공동으로 실시한 실험에서 자사의 베레플루(VereFlu™) 칩이 세계적 유행병인 신종플루(H1N1-2009)에 감염된 임상 샘플을 성공적으로 검출했다고 발표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랩온칩 플랫폼에 기반 한 베레플루 칩은 인플루엔자 A 및 B 바이러스의 인간 변종을 1회 검사로 정확히 구분 및 진단할 수 있는 휴대형 랩온칩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칩은 다수의 신종 플루 바이러스 유전 인자들을 동시에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검사 방식에 비해 훨씬 정확하게 바이러스를 검출할 수 있다. 이러한 성능은 칩상의 마이크로어레이에 의해 구현되며, 빠르게 변종되는 것으로 알려진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특히 적합하다. 베레플루의 장점은 현재의 방식과 같이 여러 차례의 검사를 거치지 않고도 전염병을 검출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매그나칩 반도체
LED 드라이버 전력반도체 시장 신규 진출

매그나칩 반도체(www.magnachip.com)가 전력반도체의 일종인 LED 드라이버 시장에 신규 진출했다.
매그나칩은 정전류 방식의 포터블 기기용 LED 드라이버 2개 모델(모델명:MAP1040, MAP1042)을 새롭게 출시했다. LED 드라이버는 디스플레이 패널 후면에 위치해 LED 백라이트유닛을 구동시키는 전력용 반도체로서, 최근 산업전반에 걸쳐 '녹색성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력효율이 우수한 정전류 방식의 LED 드라이버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1개의 LED 드라이버로 포터블 기기의 디스플레이용 LED를 최대 4개까지 구동할 수 있으며, 이 중 MAP1042 모델은 듀얼 저전압강하 레귤레이터(Dual LDO)를 탑재해 전력관리 기능이 강화된 제품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