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오늘 15일 KT가 카카오모빌리티와 ‘스마트 모빌리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의 커넥티드카 플랫폼 ‘GiGA Drive’와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플랫폼 결합을 바탕으로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KT는 현대자동차, 벤츠 등 14개 완성차 제조사(OEM)에 커넥티드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커넥티드카 시장의 약 46%를 차지하고 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입자 2200만 명의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T를 통해 택시, 대리운전, 전기자전거, 내비게이션 등 종합적인 이동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KT의 커넥티드 플랫폼이 탑재된 상용 차량, B2B 사업 역량, 카카오T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Mobility as a Serveice)를 추진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차량 내에서 카카오T 서비스를 지원하는 IVI(In-Vehicle Infotainment) 단말 개발, 차량 내 내비게이션과 카카오T의 연결 등의 진행 과제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양 사가 보유한 상호 채널을 공유함으로써, 신규 모빌리티 사업을 개발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5G 네트워크를 활용한 KT의 자율주행·차량관제 기술과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