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 도착 기준 배차, 이동경로 선택 등 차별적 서비스 강화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SK텔레콤의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T map Taxi)가 고객의 관점에서 편의성을 높인 덕분에, 10월 29일에 가입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다. 

티맵택시 가입자는 20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명, 2019년 3월 200만 명을 넘어 이번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티맵택시의 양적 성장이 택시 호출 시장 전체의 고객 대상 서비스 혁신 경쟁을 활성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가입 승객과 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 편의성 제고를 위한 티맵택시의 다양한 노력들에 고객들이 호응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별적 편의성을 적용한 예로는, 티맵택시가 2018년 6월 고객의 택시 호출 시 최단 거리가 아닌 최단 도착 시간을 배차 기준으로 적용해 경쟁 서비스와 비교해 보다 빠르게 호출 위치에 택시가 도착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들 수 있다. 

또한, 지난 9월부터는 택시 이동 경로와 관련한 승객과 기사 간의 불필요한 오해를 줄이는 차원에서 T맵 기반으로 ▲최적길 ▲최소시간 ▲무료도로 같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직접 희망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 여지영 TTS유닛장은 "300만 가입자는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이 경쟁을 통해 보다 활성화되는 또 하나의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교통 관련 데이터와 AI엔진, 5G 기술 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택시 호출 서비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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