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온세미컨덕터 | 문의 02-2190-3503

리니어 정전류 레귤레이터

온세미컨덕터(www.onsemi.com)가 두 개의 터미널로 구성된 리니어 정전류 레귤레이터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군은 자동차, 상업용 간판 및 건축용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류를 구동하는데 매우 이상적인 레귤레이터로서 다양한 입력 전압에서 작동되며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손상 없이 전류를 조절해야 하는 엔지니어들에게 단순하고도 원가절감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정전류 레귤레이터 시리즈는 특허 출원 중인 셀프 바이어스드 트랜지스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입력 전압이 다양한 여러 LED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이 소자는 넓은 범위의 전압을 조절하여 작동 전압 범위 내에서 일정한 휘도를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또한 마이너스 온도 계수로 설계되어 극한 전압 및 작동 온도 상태에서 발생되는 온도 폭증으로부터 LED를 보호한다.
정전류 레귤레이터 시리즈 NSI45는 SOD 패키지와 SOT-223 패키지가 가능한 20mA, 25mA, 30mA 소자로 제공된다. 이 소자들은 ±10%와 (±15)%의 규칙적인 조절 전류(Ireg)의 허용오차 범위를 벗어나지 않는다. 이 시리즈의 정격 전압은 45V로 -40℃에서 85℃의 범위 내에서 작동하며 최대 접합 온도는 150℃이다.

 

자일링스 | 문의 02-3144-0300

버텍스-5Q FPGA

자일링스(www.xilinx.com)는 항공/국방 산업을 위한 자일링스짋 버텍스짋-5Q FPGA 제품군을 발표했다.
버텍스-5Q FPGA는 차세대 보안 통신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자일링스의 단일칩 암호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포함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토대가 되고 있다. 새로운 버텍스-5Q 제품군은 최고 성능, 최대 용량의 FPGA와 함께 내구성이 강한 패키징과 향상된 암호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로 맞춤형 폼팩터를 위한 베어 다이 형태로도 이용 가능한 군용 디바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일링스 항공/국방 디바이스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된 이 제품은 상업용 버텍스-5 FPGA에서 마이그레이션된 것으로, 현대 항공/국방 시스템의 높아진 성능과 보안에 대한 요구수준에 특별히 맞춘 것이다. 버텍스-5Q FPGA의 타고난 리프로그래머블 및 SCC 기술의 발전으로 기존 ASIC과 ASSP 방식의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보안 통신용으로는 물론 전자전, 항공 및 운송 차량, C4ISR 시스템(명령, 컨트롤, 통신, 컴퓨터, 인공지능, 감시 및 정찰), 레이더, 미사일, 군수 용품 등에 적합하다.
새로운 버텍스-5Q FPGA 제품군은 이전 세대보다 속도를 30% 이상 높이고 용량을 65% 이상 확장하였으며, 동적 전력소비를 평균 35% 가량 낮췄다.

 

 

애질런트 | 문의 02-2004-5021

MSO/DSO 9000시리즈 오실로스코프

애질런트(www.agilent.com)는 차세대 제품인 인피니엄 9000시리즈로 이루어진 6종의 새로운 모델로 기존의 혼합신호 및 디지털스토리지 오실로스코프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이 스코프는 4GHz까지의 아날로그 대역폭과 더불어 내장된 로직 및 프로토콜 분석 성능으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측정성능을 갖추었다. 각 모델의 길이는 약 22.8cm 정도이며, 무게는 11.3kg로 설계하여 아주 간편하게 휴대가 용이하도록 했다. 특히, 15인치의 XGA LCD 디스플레이로 업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을 장착하여 스크린상에서의 분석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애질런트의 9000시리즈는 로직분석 채널과 PCI 및 USB와 같은 버스를 위한 프로토콜 분석 기능을 갖춘 세계 최초의 오실로스코프이다. 이러한 기능들을 하나의 장비에 통합하여 스코프의 기능을 대거 확장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은 이제 복잡하고 정밀한 제품의 설계를 위해 이리저리 돌 아 다닐 필요가 없게 되었고, 또 제품의 구매자에게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게 했다.
애질런트의 새로운 인피니엄 9000 시리즈 오실로스코프는 더욱 빨라진 속도를 커버하기에 충분한 주파수 대역폭을 갖추고, 로직분석기와 프로토콜 분석기를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오늘날의 임베디드 설계에서 광범위하게 전개되고 있는 새로운 기술에 부합되도록 했다.

 

 

TI | 문의 02-551-2800

최신 Piccolo™ MCU

TI(www.ti.com)는 보다 신뢰성 있고 효율적인 임베디드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위해 CLA(Control Law Accelerator)를 특징으로 하는 TMS320F2803x Piccolo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발표했다.
TI F2803x Piccolo MCU의 특징은 CLA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데 있다. CLA은 32비트 부동소수점 수학 가속기(math accelerator)로써, C28x 메인코어와 독립적으로 동작하며 온 칩 페리페럴에 직접 액세스하여 알고리즘의 병렬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통합형 실시간 컨트롤 페리페럴과 강력하게 결합된 컨트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해 복잡한 시스템의 개발을 단순화시킨다. 설계자들은 F2803x 시리즈의 성능과 통합성을 활용해 비용에 민감한 산업, 디지털 파워 애플리케이션, LED 조명이나 백색가전 등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 단 1개의 Piccolo MCU만으로 설계할 수 있다.
F2803x MCU는 TI의 Piccolo 시리즈의 확장 제품으로 TMS320C2000™ MCU 플랫폼과 완벽하게 코드가 호환된다. 제공되는 30개 이상의 Piccolo 구성을 통해 개발자들은 비용에 민감한 실시간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광범위한 성능, 플래시, 컨트롤 지향 페리페럴 옵션을 확보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TI의 완벽한 아날로그 포트폴리오, 무료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저비용 하드웨어 툴, 기술지원 등을 활용하여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한국NI | 문의 02-3451-3400

실습 교육용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플랫폼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com/korea)는 디자인 및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인 NI ELVIS II+ (NI Educational Laboratory Virtual Instrumentation Suite)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일 통합 시스템으로써 실제 애플리케이션과 이론을 접목할 수 있기 때문에 연구실이나 강의실에 적합한 플랫폼이다. NI ELVIS II+는 기존 NI ELVIS에 프로토타입 보드, 100MS/s 오실로스코프를 통합하고 새로운 애드온 보드들을 제공하여 계측 및 회로 애플리케이션을 넘어선 플랫폼으로 확장된 것이 특징이다.
회로 이론과 전자 이론을 교육하는 교육자들은 이 시스템과 NI LabVIEW 기반의 계측을 이용하여 프로젝트 기반 실습 학습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NI ELVIS II+는 학생들의 교육뿐 아니라 업계와 연구 등 어느 분야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NI ELVIS는 개방형 구성으로 이루어진 비용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교육 및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이기 때문에 여러 고급 주제를 다룰 수 있다.
NI ELVIS II+의 100MS/s 오실로스코프는 NI ELVIS II의 오실로스코프보다 대략 100배가 빠른 샘플링을 제공하여 실습 교육을 고급 회로 디자인까지 확대할 수 있다. 학생들은 새로운 오실로스코프를 사용하여 고주파수 측정 기법과 고주파수 필터 디자인을 직접 눈으로 보면서 학습할 수 있게 된다.

 

 

프리스케일 | 문의 02-3440-7205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리스케일 반도체(www.freescale.com)는 꾸준히 확장 중인 자사의 LCD 기반 애플리케이션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솔루션에 추가로 산업 분야용 MC9S08LG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통합 LCD 드라이버를 갖춘 8비트 S08LG MCU는 인기 높은 프리스케일의 L 패밀리 8비트 MCU 중 하나로, 광범위한 산업 및 자동차 개발 분야에서 비용 효율적인 LCD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S08LG 제품군은 전기 계량 분야, HVAC 제어, 디지털 온도 조절기, 가전기기, 운동 기구 등에서 비용 효율적인 임베디드 제어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S08LG 디바이스는 또한 신흥 시장용 보급형 차량에 사용되는 계기판을 포함하여 폭넓은 자동차 바디전장 분야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5V S08LG 디바이스는 다양한 플래시 메모리 용량(최대 32KB)과 48~80핀의 패키지 옵션을 지원한다. 온칩 LCD 드라이버는 최대 296세그먼트(8×37 또는 4×41 LCD 구성)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더불어 유연한 LCD 모듈 전원 관리 구성이 가능하므로 전반적인 소비 전력을 낮출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 문의 02-3771-6908

산업용 3-Gbps SDI 이퀄라이저

내셔널 세미컨덕터(www,national.com)에서 개발한 신제품 PowerWise짋 3G(3Gbps) 직렬 디지털 인터페이스(SDI) 케이블 이퀄라이저 (EQ)를 사용하면 방송 비디오 라우터, 프로덕션 스위처, 디스트리뷰션 앰프, 편집 및 변환 장비의 설계가 간단해진다.
에너지 절약형인 LMH0384는 다양한 케이블 길이에서 업계 최저 수준의 출력 정렬 지터를 제공하므로 하드웨어 설계자가 시스템 지터 허용 한도 내에서 설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헤드룸이 증가한다. 지터 허용 기준을 엄격하게 가져갈수록 시스템 설계가 간결해지고, 비트 오류 수가 감소하며, 이미지가 선명해진다.
LMH0384는 2.97Gbps 속도의 데이터를 0~110m의 Belden 1694A 동축 케이블로 전송 시 유일하게 0.3 단위 간격의 출력 지터를 보장하는 EQ로써, 3G 전송률로 전송 가능한 케이블 길이는 최장 140m, 고해상도 전송률에서 최장 200m, 표준 해상도 전송률에서 최장 케이블 길이 400m까지 이퀄라이징을 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길이에 맞춰 이퀄라이징 단계를 바꾸어가며 신호를 수신하고, 단일 동축 케이블로 초당 최대 60프레임의 속도로 1080p의 고해상도 방송 비디오를 낮은 지터 레벨을 유지하면서 전송한다.
또한 LMH0384는 헤드 엔드 장비에서 압축 비디오 라우팅에 필요한 디지털 비디오 방송 비동기식 직렬 인터페이스(DVB-ASI) 표준을 270Mbps 속도에서 완벽하게 지원한다.

 

 

IR | 문의 02-557-7613

IRS2093 드라이버 IC

IR(www.irf.com)은 홈시어터 시스템, 차량용 오디오 앰프 등을 포함하는 50W에서 150W까지의 고성능 클래스 D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IRS2093 드라이버 IC를 출시했다.
IRS2093은 하프 브리지 토폴리지에 기반하고 있으며, 고전압 고성능 클래스 D 오디오 증폭기 드라이버 채널 4개와 PWM 모듈레이터를 단일 칩에 통합했다. 신형 IC는 콤팩트 MLPQ48 패키지에 하우징되어 이전 제품들에 비해 보드 크기를 50% 이상 축소시켜준다.
IRS2093은 에러 증폭기, PWM 콤퍼레이터, 게이트 드라이버, 견고한 보호회로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신형 200V 디바이스는 최대 800MHz의 주파수를 제공하는 아날로그 PWM 모듈레이터, 셀프-리셋 제어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가능 양방향 OCP(over-current protection), UVLO(under-voltage lockout protection), 확장 가능한 전력 설계를 위한 프로그래머블 프리셋 데드타임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IC는 50W에서 150W까지의 출력을 처리하는 IR의 포괄적인 디지털 오디오 MOSFET와 함께 설계될 수 있다. 이러한 MOSFET는 효율, THD, EMI 등과 같은 오디오 성능에 중요한 파라미터들에 대해 최적화되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저전력 ADC 18종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 10에서 16비트 사이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절전형 ADC 18종을 발표했다.
특히 통신, 산업, 휴대용 전자제품 및 계측 장비 등 전력 소모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된 새로운 ADC는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 최고 60%까지 전력 소모를 줄여주며, 업계 최저 수준의 잡음 및 최고 동적 범위 등의 특성을 갖췄다.
새로운 ADC가 제공하는 향상된 전력 효율로 무선 기지국은 비용은 절감하면서 시스템 안정성을 높일 수 있고, 휴대형 의료 기기는 배터리 수명은 연장하면서 폼팩터의 크기를 작게 할 수 있다. 또한, 전력 예산을 늘리지 않고도 데이터 변환 채널 밀도를 높여 첨단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이 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AD9268컨버터는 업계 최초의 125MSPS, 16비트, 듀얼-채널 ADC로 경쟁 디바이스 대비, 채널당 60%나 더 적은 전력인 376mW를 소비한다. 시스템 엔지니어들은 이 새로운 ADC가 갖춘 통합도 및 에너지 절감효과로 제품의 보드 공간이나 전력 소비를 늘리지 않고도 채널의 수를 늘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핸드헬드 및 다른 전력 소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ADI의 저전력 ADC는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고 스펙트럼 분석기와 같은 휴대용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페어차일드 | 문의 032-680-1355

PWM 컨트롤러

페어차일드 코리아(www.fairchildsemi.com. kr)가 설계를 단순화시켜 보드 공간을 절감하면서 중요한 성능상의 이점들을 제공하는 PSR(primary side regulation) PWM 컨트롤러를 통해 HB LED 시장의 중요한 요구를 해결한다.
FSEZ1016A는 PWR PWM 컨트롤러와 파워 MOSFET을 통합한 EZSWITCH™이고, FAN100은 PSR PWM 컨트롤러다. 이러한 통합으로 이들 컨트롤러는 내장된 페어차일드만의 TRUECURRENT™ 기술을 통해 가장 정확한 Constant Current를 달성하고 2차 측 피드백 회로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정확한 Constant Voltage를 달성한다. 넓은 전압 범위에 대해 정전류 특성을 강화함으로써 동일한 회로가 스트링 내에 각기 다른 수의 LED 유닛들을 수용할 수 있어 설계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개발 기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HB LED의 수명을 연장시킨다. 이러한 높은 수준의 집적화를 통해 이 PSR PWM 컨트롤러는 보드 공간을 절감시켜 지속적으로 크기가 작아지고 있는 램프 케이스의 소형화에 적합하다.
이 PSR PWM 컨트롤러는 에너지-효율적인 전자기기들을 지원하는 페이차일드의 포괄적인 전력 제품들을 강화시킨다. 이 제품들은 전력 어댑터, 전력공급기, 조명 애플리케이션, 컴퓨터, 산업용 제어, 가정용 전자기기 등과 같은 전력 민감 애플리케이션에서 에너지 절감을 극대화시킨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 문의 02-792-1617

소형 16비트 ADC 2종

리니어 테크놀로지(www.linear.com)는 3mm×3mm DFN 패키지에서 정밀 레퍼런스가 집적된 16비트 델타 시그마 ADC 2종(제품명: LTC2460 및 LTC2462)을 출시했다.
고집적 레퍼런스(보통: 2ppm/℃, 최대: 10ppm/℃)는 정밀한 측정을 가능하게 하며 외부 레퍼런스에 대한 필요성을 완화시켜 주어,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핵심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ADC 두 제품 모두 미싱 코드(missing code)가 없는 16비트 해상도를 보장한다. 이 같은 특징을 통해 LTC2460 및 LTC2462는 원거리 센서 배터리 구동식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온도나 압력을 모니터 하는 산업용 센서에 적합한 완벽한 솔루션을 실현시킨다.
이 제품들은 단일 2.7V~5.5V 전원에서 동작하며, SPI 시리얼 인터페이스를 통해 단일 종단형(LTC2460) 혹은 차동형(LTC2462) 센서를 측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내부 1.25V 레퍼런스를 이용하면, LTC2460은 0V~1.25V의 단일 종단 입력을 측정할 수 있는 반면, LTC2462는 최대 ±1.25V까지 차동 입력을 측정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의 LTC2460/LTC2462는 1LSB (Typ) 내부 비선형성 오류의 우수한 16비트 DC 성능, 2.2uVRMS 트랜지션 잡음, 0.25% 게인 오류(최대)를 달성한다. 이번에 발표된 ADC 제품 2종은 내부 오실레이터를 갖추고 있어 또 다른 공간 절약 특징을 제공한다.

 

 

맥심 | 문의 080-686-0880

스마트 카드 인터페이스

맥심(korea.maxim-ic.com)은 저가의 저전력 스마트 카드 인터페이스 DS8313을 출시했다. 이 소자는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5V, 3V, 1.8V 스마트 카드 간의 레벨 변환을 수행하면서 스마트 카드 동작을 위한 최대 80mA를 공급한다.
DS8313은 업계 최저 전력 스톱 모드(10nA, 일반)를 제공하므로 애플리케이션에서 전력 소비를 증가시키지 않으면서 스마트 카드 통신을 지원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자는 ±8kV ESD 보호(IEC)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카드의 삽입/제거 시 애플리케이션의 손상을 방지한다. ISO 7816 및 B-CAS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DS8313은 유료/프리미엄 텔레비전, 금융 단말기, 가전 셋톱박스, SIM 카드 리더 및 스마트 카드 리더 제품에 이상적이다.
DS8313은 TDA8024 및 ST8024 등 전력 소비가 높고 스톱 모드가 없는 소자와 기능 호환된다. 이 소자는 C4 및 C8 스마트 카드 핀과의 통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DS8313은 -40℃~+85℃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며 리드 프리 28핀 SO 및 TSSOP 패키지로 제공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 문의 02-3489-0145

VIPerPlus 제품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st.com)가 오프라인 SMPS 컨버터인 VIPerPlus 제품군을 출시했다.
작년 처음 출시된 VIPer17의 성공에 따라, ST는 VIPer15/16/25/27/28 소자들을 추가로 출시함으로써 대기전력소모와 필요한 외부 부품 수를 최소화하면서 블루엔젤, 에너지스타 등의 저전력 표준 및 지침의 준수를 쉽게 해주는 방대한 AC-DC 컨버터 제품군을 구축했다.
VIPerPlus 제품군은 커피메이커,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의 가전제품과 LCD TV, DVD플레이어, 셋톱박스 등의 소비가전 기기, 주거 및 건물용 조명, 데스크톱 PC 및 서버용 보조 공급장치, 휴대전화기, 디지털카메라, 휴대형 오디오플레이어, 장난감 및 면도기와 같은 무선 기기 등을 위한 충전기에서 전세계적인 주전압으로 동작하는 에너지 절약형 파워 서플라이에 이상적이다.
모든 VIPerPlus 디바이스들은 컨트롤러, 스타트 업 회로, 강력한 애벌런치의 800V 파워 MOSFET 등을 패키지로 구성하고 있다. 새롭게 통합된 기능 및 높은 항복 전압을 통하여 파워 서플라이의 완벽성 및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외부 부품수를 줄일 수 있으며 동작 모드에서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한다. 또한 대기 전력 소모가 265V에서 50mW 이내이며 최적화된 트랜스포머 설계를 통해 30mW까지 줄일 수 있는 초저대기전력 소모의 특징이 있다.

 

 

마이크로칩 | 문의 02-554-7200

온칩 조정 회로 연산 증폭기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www.microchip.com)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내부 POR(power on-reset) 검출기 또는 외부 핀의 상태를 기반으로 하여 오프셋 전압을 조정하는 온칩 조정 회로인 mCal을 포함하는 세계 최초이자 전 세계적으로 유일한 연산 증폭기(op amps)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기기 및 센서 컨디셔닝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서 매우 중요한 초기 전압 오프셋을 낮출 수 있으며, 시간과 온도에 따른 드리프트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선보인 고대역폭(50MHz), 저전력MCP651/2/5 (MCP65X) 연산 증폭기는 낮은 바이어스와 대기 전류, 고출력 드라이브 성능 그리고 레일 투 레일 출력으로 동작 전압 범위 전역에서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95mA의 고출력 드라이브 전류로 인해 고부하를 구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레일 투 레일 출력으로 더 낮은 작동 전압에서도 더 큰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작동 전압 범위 전체에서 더욱 더 정확한 성능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MCP65X 제품군은 소비자, 산업 및 의료 분야 등 시장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CP65X 연산 증폭기는 소비자 가전(마이크 전치 증폭기, 광학 검출기 회로, 디지털 스케일), 산업(기기, H-브리지 드라이버, 바코드 스캐너, 전송선 드라이버) 및 의료 시장(환자 모니터링, 초음파 장치, 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옴니비전 | 문의 02-3478-2812

AutoVision 이미징 솔루션

옴니비전 테크놀로지스(www.ovt.com)는 백업 카메라나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과 같은 운전자 보조 애플리케이션에 접목시킬 수 있는 생생한 이미지 기능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설계된 최신 AutoVision 이미징 솔루션을 발표했다.
초소형 1/4인치의 OV7960 및 OV7962는 여타 경쟁 업체의 CMOS 장치보다 최대 50퍼센트 작은 크기를 자랑하는 세계 최소의 AutoVision CSP(aCSPTM) 패키지를 통해 뛰어난 저조도 성능(0.01/럭스 미만)을 제공한다.
경쟁 업체의 CCD 솔루션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OV7960/OV7962는 높은 수준의 통합이나 전반적인 자재비용의 절감과 같은 CMOS 고유의 장점을 제공한다. 가장 앞선 FSI(전면조명) OmniPixel3-H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된 고성능 OV7960을 통해 단일 칩 아날로그 출력 센서의 모든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다. OV7960이 차량 내 LCD 화면이나 75Ω 부하를 사용하는 장치와 직접 접속할 수 있도록 상호연결된 NTSC/PAL 신호 형식에 최적화된 반면, OV7962는 디지털 프로그레시브 및 아날로그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었다. 두 버전 모두 -400℃에서 105℃ 사이의 다양한 온도 범위에 걸쳐 작동, AEC-Q100,  등급-2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다.

 

 

맥심 | 문의 080-686-0880

핀/소프트웨어 호환 DAC

맥심(korea.maxim-ic.com)은 핀/소프트웨어 호환 16비트(MAX5138) 및 12비트(MAX5139) 정밀 DAC를 출시했다.
3mm×3mm 패키지로 제공되는 이들 DAC는 고정밀 기준전압을 내장하고 있어 뛰어난 선형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핀/소프트웨어 호환 가능하므로 설계자는 보드나 제어 소프트웨어를 재설계하지 않아도 분해능을 변경할 수 있어 설계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그 결과 최종 제품의 시장 진출 시간을 줄여준다. 이러한 성능과 유연성의 전례 없는 결합으로 MAX5138/MAX5139는 통신 시스템, 프로그래밍 가능 로직 컨트롤러, 서보 루프 및 자동 테스트 장치를 포함하여 산업 공정 제어 및 휴대용 계측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MAX5138/MAX5139는 경쟁 소자에 비해 우수한 정확도, 높은 통합성 및 소형 패키지를 제공한다. 파워 다운 기능은 소비 전력을 단 200nA로 줄여준다. 내장된 기준전압은 10ppm/℃의 온도 계수를 가지며 내장된 버퍼는 DAC 출력에 향상된 부하 레귤레이션과 천이 글리치 억제를 제공한다. 핀 프로그래밍 가능, 제로/미드스케일 DAC 출력은 전력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원하는 상태까지 출력 전력이 파워 업될 수 있게 보장한다. 이 출력은 파워 업 동안 전원이 분리되어야 하는 밸브나 기타 트랜스듀서를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추가적인 안정성을 제공한다.

 

 

르크로이 | 문의 02-558-8833

SAS 및 SATA 프로토콜 검증 플랫폼

르크로이(www.lecroy.com)는 6Gbps를 지원하는 SAS 및 SATA 프로토콜 검증 시스템 'Sierra M6-2'를 선보였다. 신제품 시에라 M6-2는 이동이 간편한 가벼운 크기의 다기능 프로토콜 검증 플랫폼으로서 강력한 성능과 편리한 사용환경을 요구하는 실험실 및 현장 엔지니어의 필요에 맞게 디자인되어 SAS와 SATA 프로토콜과 성능 문제를 디버깅한다.
시에라 M6-2는 2포트를 장착하였고, 기존의 4포트 제품인 시에라 M6-4와 동일한 구조와 분석 및 테스트 기능을 가지며,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시에라 M6-2는 포괄적인 프로토콜 분석, 호스트와 디바이스 에뮬레이션, 에러 삽입 등 프로토콜 테스트 및 검증에 필요한 모든 영역을 지원한다. 고객은 자신에 맞는 테스트 조건과 예산으로 시스템을 구성하여 구입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능을 나중에 추가할 수 있으므로 투자를 보호해 준다.
시에라 M6-2는 르크로이의 장점인 트레이스 보기와 분석 툴을 모두 지원하며 SAS와 SATA 트래픽을 모두 캡처하고 디코딩하여 문제의 원인을 규명하고 해답을 제공해준다. 포착된 트레이스는 실행중인 분석에 맞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표시되며, 자주 발생하는 프로토콜 오류들은 자동으로 탐지해낸다. 시에라 M6-2는 또한 강력한 검색 툴과 광범위한 통계 리포트를 지원하며 명령 완료 성능, 버스 이용, 기본 통계 및 명령 통계 등이 여기 포함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08

신형 스마트 IGBT 모듈 제품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신형 스마트 IGBT 모듈 제품군을 발표했다.
스마트 모듈의 하우징 설계는 자동 PressFIT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단 1개의 스크류를 사용하는 단일 단계의 실장 공정으로 스마트 모듈을 PCB와 히트싱크에 어셈블리 할 수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솔더 연결에 대해 높은 신뢰성을 가진 고품질의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인피니언은 최대 55kW의 범위의 인버터 설계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킨다. 스마트 모듈은 다양한 범용 및 가변 드라이브, UPS, IH(Induction Heating) 및 용접 장비, 태양 에너지 인버터, 에어컨 시스템 등에 최적화된 전력 컨버터 시스템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유명한 PressFIT 기술과 자동 어셈블리 및 단일 단계의 히트싱크 실장 기능을 혁신적으로 결합하여, 제조 공정을 단순화하고 제조 시간을 수 초 정도로 대폭 줄이는 데 성공했다. 스크류를 조임으로써 카운터 홀더가 PressFIT 핀을 PCB 상의 구멍들에 끼운다. 냉간 용접 및 신뢰할 수 있는 기밀 연결이 생성된다. 모듈은 히트싱크에, PCB는 모듈에 기계적으로 고정된다. 내부 모듈 코어와 외부 프레임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하우징 개념 덕분에 실장 과정에서나 제품수명 이후에도 IGBT 칩, 다이오드, 세라믹 등과 같이 민감한 컴포넌트들이 보호되어 DCB(Direct Copper Bonding) 크랙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