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G, Automate 2019에서 최신 로봇 플랫폼 공개 예정
상태바
HRG, Automate 2019에서 최신 로봇 플랫폼 공개 예정
  • 이건한 기자
  • 승인 2019.04.0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건한 기자] 중국의 로봇 제조업체 HRG 로보틱스가 4월 8일부터 11일까지 시카고에서 열리는 Automate 2019에서 신규 스마트 로봇 시스템을 공개한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가 예정된 제품은 스마트 제조에 관한 원스톱 플랫폼 ‘Bangbang Smart Manufacturing Service(이하 Bangbang)’, 로봇 프로젝트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Mountain Power',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HRG Cloud Robotic Platform' 등이다.

Bangbang은 ‘지능형 제조’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이며, 제조업계의 다양한 종사자와 이해관계자가 추가적인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Mountain Power는 사용자가 로봇 입찰 프로젝트에 관한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포함한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주관처는 자신에게 적합한 사업 파트너를 찾고, 프로젝트와 관련해 전문가의 도움을 구할 수 있다.

HRG Cloud Robotic Platform은 공장 생산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운영자는 원거리에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으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로봇공학, 시스템 운영과 유지관리, 제품 불량 발견에 대한 시장 수요를 맞추고 낮은 비용 등의 여러 이점을 제공한다.

HRG 로보틱스의 CEO인 왕멍(Wang Meng)은 "Automate 행사에서는 제품뿐만 아니라, 자사의 가치와 전문지식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중국 시장에 관한 지식, 혁신과 실행 역량 등에 대해 자사가 보유한 자원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Automate 행사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과 인재, 제품을 수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세계 최대의 로봇 시장으로 진출하고, 중국 최고의 로봇 기업이 되고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 공개되는 로봇 시스템은 'Robotics Biosphere'를 구축하려는 HRG 로보틱스의 노력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예정이다. 'Robotics Biosphere'는 로봇공학 부문에서 모든 소스를 최적으로 통합하는 프로젝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