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 뉴스

상단여백
HOME 신제품 부품·센서
인피니언, “스마트 팔찌나 반지로도 결제 가능해”EMV 기반 솔루션 SECORA Pay W 출시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12.12 11:20

[테크월드=양대규 기자] 팔찌나, 반지, 밴드 등으로 결제를 할 수 있는 기술이 상용화됐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이를 가능케 하는 열쇠고리, 반지, 손목 밴드, 팔찌 등을 위한 EMV 기반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결제 액세서리(SPA)를 위한 새로운 SECORA Pay W 솔루션은 EMV 칩에 카드 운영 체제, 결제 애플릿, 안테나를 테이프에 직접 결합했다. 이러한 턴키 솔루션은 디바이스 제조사, 금융 기관, 행사 기획사가 결제와 출입 제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 세계적인 디지털 핀테크 회사인 Wirecard와 카드 회사인 exceet Card가 독일의 온라인 뱅크인 comdirect와 함께 인피니언 SECORA Pay W SPA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결제 액세서리를 내놓았다. 2018년 독일 비치 발리볼 대회에서 관중들은 손목 밴드로 결제할 수 있었다.

인피니언의 결제와 웨어러블 제품 라인 책임자인 본 샤르픈(Bjoern Scharfen)은 “인피니언은 디지털 결제를 더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다. 스마트 카드가 되었든, 휴대전화가 되었든, 패션 액세서리가 되었든, 비접촉 거래가 대세이다. 인피니언의 SECORA Pay 턴키 솔루션은 이러한 변화에 대한 해답을 제공하는데, 기존 업체나 신규 에코시스템 업체들이 고객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편리하고 보안적인 결제 디바이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스마트 웨어러블 기술은 비즈니스 컴퓨팅에서부터 헬스케어 모니터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다. 스마트 워치, 손목 밴드, 열쇠고리, 피트니스 트랙커 같은 웨어러블 결제 디바이스의 잠재력은 시장 조사 결과에서도 드러나고 있다. ABI Research의 조사에 따르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하여 2021년에 세계 시장 규모가 5억 개 이상에 달할 것이라고 한다. 이 중에서 20%는 결제, 교통, 출입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 지불 액세서리(SPA) 용의 새로운 SECORA Pay W는 주로 카드 제조사와 OEM 업체들을 위한 것이다. 인피니언의 반도체와 모듈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유의 안테나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결제 에코시스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비접촉, 에너지 효율적인 칩 디자인에 관한 전문성을 겸비한 인피니언은 300밀리초 이내의 거래 속도로 빠르고 보안적인 비접촉 결제를 가능하도록 한다.

인피니언 SECORA Pay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표준 비자와 마스터카드 결제 카드 용 SECORA Pay S, 멀티 애플리케이션, 직불 카드, 화이트 라벨, 출입 관리 같은 확장 기능 용도의 SECORA Pay X, 결제 액세서리 용 SECORA Pay W로 구성된다. 모든 SECORA 턴키 솔루션은 마스터카드와 비자로부터 사전 인증을 받았으며 비접촉 결제를 가속화할 것이다. 이들 솔루션은 현재 양산 공급되고 있다.

#인피니언#EMV#핀테크#웨어러블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TECHWORLD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