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1.14 수 13:00

상단여백
HOME 신제품 임베디드
온세미·피너클, 자일링스 기술 기반 HDR 감시 솔루션 공동 개발실 테스트에서 FHD 1080p 30fps 출력으로 고 대비 장면 캡쳐
양대규 기자 | 승인 2018.11.07 16:47

[EPNC=양대규 기자] 온세미컨덕터가 HDR(High Dynamic Range)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ISP)와 HDR 비디오 솔루션을 개발하는 피너클 이미징 시스템즈(Pinnacle Imaging Systems)와 함께 초당(fps) 1080p와 30 프레임 출력으로 고 대비 장면(120dB)을 캡처할 수 있는 새로운 저비용 HDR 비디오 감시 솔루션을 발표했다. 자일링스 징크(Xilinx Zynq) 7030 SoC에 기반한 HDR 비디오 플랫폼은 고 대비 장면의 하이라이트와 그림자 디테일 캡처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해 감시나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한 동적 범위(Dynamic Range)를 제공한다.

피너클 이미징 시스템 디날리(Denali)-MC HDR ISP IP 코어는 자일링스 기술에서 실행되도록 포팅되었으며, 온세미컨덕터의 AR0239 CMOS 이미지 센서와 결합해 센서 고유의 3 노출 HDR 기능을 극대화한다. 피너클 이미징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자일링스 하드웨어 SoC 아키텍처를 활용해 다른 SoC나 ASIC-기반 ISP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의 일부만 들여 AR0239를 지원하는 새로운 맞춤형 센서 인터페이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디날리-MC의 고급 움직임 보정(Motion Compensation) 알고리즘은 다중 노출 HDR 캡처와 관련된 동작 음영(Motion Artifacts)을 최소화 하며, 피너클의 로컬 적응형 톤 매핑 알고리즘은 고대비 장면의 색상과 톤 그라이데이션을 정확하게 재현한다. 피너클 이미징만의 독자적인 울트라 HDR 기술을 활용해 카메라 배치 문제로 고민해야 하는 필요성이 해소됐다. 이런 강력한 기능은 카메라와 AI 개발자에 더욱 정확한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하며, 인식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여 감시 카메라와 머신 비전 시스템, 지능형 교통 시스템, 스마트 도시, 자율 감시 시스템 등에 사용하기 이상적이다. 

피너클 이미징 시스템 알프레드 지(Alfred Zee) CEO는 “온세미컨덕터는 기술 파트너로 이 프로젝트를 실현하는데 중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핵심적 역할을 했다”며, “온세미컨덕터 AR 0239 센서가 가진 높은 동적 범위 기능에 자일링스 징크 SoC와 결합해 울트라 HDR 감시 플랫폼에 이상적인 기반을 구현했다. 우리는 온세미컨덕터 팀과 긴밀히 협력해 AR0239 CMOS 이미지 센서로부터 최대 HDR 및 낮은 조명 성능을 이끌어 냈다”고 말했다.

피너클 이미징은 온세미컨덕터 엔지니어와도 협력하여 AR0239 CMOS 이미지 센서의 3 노출 HDR 캡처 모드를 지원하는 새로운 센서 인터페이스를 개발했다.

온세미컨덕터 지능형 센서 그룹 소비자 솔루션 사업부 VP 겸 총괄 지안루카 콜리(Gianluca Colli)는 “피너클 이미징의 HDR 병합과 로컬 적응형 톤 매핑 IP는 동적 범위뿐만 아니라 정확한 색상, 대비 재현에서도 AR0239 센서로부터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 냈다”며, “프로그래밍 가능한 자일링스 하드웨어 SoC 아키텍처의 유연성은 피너클이 시장에 새로운 3 노출 센서를 최초로 선보일 수 있는 역량을 제공했으며, 향후 중요한 레퍼런스 설계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피너클 이미징 팀은 디날리-MC HDR ISP IP를 더 작고 비용 최적화된 자일링스 징크 7030 SoC에 맞게끔 최적화 하여 경쟁력 있는 스마트 보안과 감시 카메라용 시장을 탄생시켰다.

자일링스 산업용 IoT 과학과 의료 사업부 수석 디렉터 크리스토프 프릿츠(Christoph Fritsch)는 “우리는 고객에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업체의 ISP를 대거 평가한다. 피너클 이미징 시스템의 디날리-MC ISP는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HDR 톤 매핑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우리는 자일링스 기반 피너클을 사용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HDR#ISP#이미지 신호 프로세서#피너클 이미징 시스템즈#자일링스 징크#SoC#머신 비전

양대규 기자  yangdae@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대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