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드론 제작업체 드론아이디는 8월 30일 ‘산업용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인텔의 산업용 드론 제품군인 ‘인텔 팔콘 8+’(Intel Falcon 8+) 시스템을 국내에 소개했다.

인텔 팔콘 8+는 안전성, 용이성, 성능, 정밀함으로 토목, 건축, 농업, 임업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설계된 정교한 산업용 드론 시스템이다.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이나 장소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고, 대량의 산업 조사나 맵핑 데이터를 단기간 내에 수집할 수 있다.

드론아이디는 미디어데이를 통해 인텔 팔콘 8+ 드론 제품과 인텔 미션 컨트롤(Intel Mission Control, 이하 IMC)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수원 화성의 화홍문에 대한 시각적 점검 과정을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IMC는 드론의 산업용 임무 수행 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비행의 자동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소프트웨어로, 비행 계획,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 처리를 담당한다. 드론 운용자들은 IMC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의 비행경로를 3D 지도에서 입체로 설정해 비행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수집된 데이터를 3D 형태로 입체 시각화해 대상물을 재현할 수 있다.

드론아이디는 지난 4월 인텔 팔콘 8+와 IMC 프로그램을 활용해, 수원 화성의 화홍문을 3D 맵핑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드론 자동 비행을 통한 시설물 안전점검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산업용 드론 기반 시설물 안전점검 알고리즘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