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10.18 목 09:19

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정책
행정안전부, 7월 27일부터 새로워진 정부24 공식서비스 개시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7.26 15:43

[EPNC=정환용 기자] 행정안전부는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정부서비스를 한 번에 찾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를 전면 개편하고, 7월 27일부터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로운 정부24는 기존에 정부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로 나뉘어 제공되던 메뉴를 기능 중심으로 통합하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 화면에 배치해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했다.

모바일에서는 화면을 좌우로 넘겨 자주 찾는 서비스로 한 번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음성검색·지문로그인 등 새로운 기능도 탑재했다. 또한 관세청, 국민건강보험공단, 국세청 등 20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정부24’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정부서비스를 22종에서 107종으로 대폭 확대하고, 그동안 링크로만 제공되던 정책정보를 원문까지 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에 확대 제공되는 서비스는 관세청 ‘수입화물 진행정보’(연간 약 7억 7000만 건)’, 국민건강보험공단 ‘진료받은 내용 보기’(연간 약 540만 건)’, 국세청 ‘표준재무제표 발급’(연간 약 250만 건)’ 등으로 국민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항목을 위주로 구성됐다. 정책정보는 정부의 4대 주요 정책정보 포털과의 연계로 57만여 건의 자료를 제공하는 데 개별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정부24’에서 원문 자료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서비스 신청이나 나의 생활정보 등 주요서비스를 이용할 때, 지문인증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부24’를 이용할 수 있다. PC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도 모바일 지문을 연결시킬 수 있어, PC만 있으면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서든지 민원을 발급받을 수 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정부24가 국민 편의기능을 강화하고 최신기술을 적용해 새롭게 선보였다“며,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많이 이용하기 바란다. 앞으로도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정부24’가 똑똑한 국민비서가 되도록 더욱 보완·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행안부#김부겸#정부24#개편#서비스#민원#관세청#보험공단#국세청#정책#정보#원문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