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 수집 위한 데이터 통합, 엣지 분석 가능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임베디드 IoT 전문기업인 어드밴텍은 실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데이터를 수집해 통합, 엣지 분석을 할 수 있는 ‘WISE-PaaS/EdgeSens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이벤트 데이터를 규정하는 동작 세팅과 클라우드 기반 분석과 시각화용 데이터 프로세싱으로 구성돼 있다. 엣지 컴퓨텅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를 쉽게 취득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엣지 디바이스를 핵심으로 한다. 동작 인텔리전스를 끌어내는 과정을 통해 IoT 장치로부터 데이터 수집을 시작하며 내장된 WISE-PaaS/WISE Agent는 무선 또는 유선을 통해 수집된 센서 데이터를 다양한 센싱 데이터 포맷으로 통합한다.

WISE-PaaS/EdgeSense는 원격 모니터링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장치 관리를 위한 컨트롤을 할 수 있고, 필드에서 클라우드까지 센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브릿지 역할을 한다. 특히 데이터 처리를 위한 시간 절약과 처리양이 민감한 케이스를 처리하는데 상당히 효율적이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WISE-PaaS EdgeSense는 엣지와 클라우드상에서 예측 유지보수, 인공지능을 위한 알고리즘을 수행할 수 있다”며, “전반적인 운영적 효율성을 증가시키고 IoT 가치를 실현하도록 고객과 파트너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편 어드밴텍은 이번에 출시된 WISE-PaaS/EdgeSense를 통해 IoT를 함께 구축할 수 있는 WISE-PaaS 멤버십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