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9.21 금 17:1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IT 디바이스
타이고, 신속 운전정지 솔루션 ‘TS4’ 신제품 출시TS4-F, 선스펙 연합 신호 사양 지원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1.09 20:22

[EPNC=정환용 기자] 스마트 모듈 플렉스(Flex) MLPE(모듈 레벨 전력 전자) 플랫폼 기업 타이고(Tigo)가 접합 박스 커버를 새로 장착·추가하고 통합된 신제품 ‘TS4-F’(화재 안전)을 기존의 ‘TS4’ 플랫폼에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TS4-F는 전 세계 제조업체들이 생산한 통합 PV 모듈의 형태로 제품군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2018년 1분기부터 공급될 예정인 TS4-F 또는 TS4-R-F에 관한 사항은 원하는 PV 모듈 공급 업체나 타이고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S4 플랫폼의 일부인 TS4-F는 UHD 코어를 활용하고 전력이 최대 475W에 전압이 최고 90V, 전류가 12A인 모든 PV 모듈을 지원한다. 전력선 통신(PLC)을 통해 선스펙 연합(SunSpec Alliance) 신호 사양을 지원하고, 선스펙에 호환되는 모든 신속 운전정지 이니시에이터(initiator)를 통해 작동한다. 타이고는 이 제품에 대해 SMA를 포함한 다수의 인버터 공급 업체와 호환성 실험을 실시했으며, 사양을 준수하는 인버터 포트폴리오를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타이고의 즈비알론(ZviAlon) CEO는 “TS4-F는 고객에게 선스펙 연합의 신호 사양을 지원하는 특허가 보호된 최초의 MLPE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단지 의무적으로 지켜야 할 운전정지 요구에 대응하고 최적화나 모니터링이 필요하지 않은 PV 시스템 보유 업체들에게 TS4-F는 TS4 플랫폼의 모든 안전 기능이 있으면서 인증 받고 비용 효과적인 신속 운전정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타이고#운전정지#PV 모듈#UHD코어#MLPE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