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NC(월간 전자부품 뉴스) UPDATED. 2018.7.20 금 18:42

상단여백
HOME 뉴스 컨슈머
이스톰, 안전한 비밀번호 서비스 ‘오토패스워드’ 론칭온라인서비스에서 암호 제시, 사용자는 확인만 하면 끝
정환용 기자 | 승인 2018.01.08 09:07

[EPNC=정환용 기자] 이스톰이 비밀번호 도용을 차단하는 상호 인증 기반의 일회용비밀번호(OTP) 기술을 개발하고, ‘오토패스워드’(AutoPassword)란 서비스로 국내에 론칭했다.

사용자와 서비스가 동시에 확인하는 DualAuth 기술이 적용된 오토패스워드 로그인 적용 화면.

오토패스워드는 아이디마다 비밀번호를 외울 필요가 없다. 온라인서비스에 사용자가 아이디를 입력하면 솔루션이 사용자를 대신해 자동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고, 올바른 비밀번호가 입력됐는지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에게 확인을 받는다. 

오토패스워드는 서비스 제공자를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패스워드 기술, 생체인증 기술과 PKI인증기술이 결합된 국제표준 FIDO, 사용자가 접속한 상황의 IP주소를 확인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지역기반 인증 기술, 모바일 앱의 위변조를 탐지기술 등의 보안인증 기술이 적용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스톰 우종현 대표는 “오토패스워드는 OTP와 같이 매번 패스워드가 새롭게 생성돼 절대 도용될 수 없다. 사용자가 비밀번호를 외우거나 입력할 필요도 없고, 내가 접속한 온라인서비스가 파밍되지 않은 정상적인 서비스인지까지 확인시켜 준다”며, “이 인증방식을 도입하면 고객에게 상호인증 기술을 통한 안정성과 비밀번호 관리로부터 해방되는 편리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스톰#비밀번호#OTP#오토패스워드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