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동안 제품 주문 10억 개 이상, 알렉사 지원 기기도 수천만 대 팔려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마존이 기록적인 전 세계 쇼핑 매출을 달성하며 최고의 홀리데이 시즌을 자축했다. 프라임 멤버십도 이번 홀리데이 기간 중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한 주 동안에만 400만 명 이상이 프라임(Prime) 무료체험 또는 유료 멤버십을 시작하고 이틀, 하루 또는 당일 무료배송 서비스는 물론 한두 시간 안에 배송되는 초고속 배송서비스 프라임 나우(Prime Now) 혜택을 받았다.

고객들은 소규모 업체와 사업자들의 다양한 상품을 포함해 수억 가지의 상품을 구매했다. 이번 홀리데이 시즌 동안 전 세계 소규모 기업과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제품 주문이 10억 개를 초과했으며, 추수감사절에서 사이버 먼데이까지 5일 동안 소규모 업체와 사업자들의 제품이 약 1억 4000만개 판매됐다.

알렉사(Alexa) 지원 기기가 세계적으로 수천만 대 팔리는 등 아마존 디바이스(Amazon Device) 역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알렉사 보이스 리모트(Alexa Voice Remote) 지원 에코닷(Echo Dot), 파이어 TV 스틱(Fire TV Stick)은 이번 홀리데이 시즌 중 가장 많이 팔린 아마존 디바이스일 뿐만 아니라, 모든 아마존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많이 팔린 제품으로 손꼽힌다.

제프 윌크(Jeff Wilke) 소비자사업부문 CEO는 “우리는 첫날부터 놀라운 딜과 낮은 가격, 빠른 무료배송, 다양한 최고의 상품 등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들을 중요하게 고려했고 이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그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번 홀리데이에 프라임에 가입해 더욱 빠른 무료배송 서비스와 더욱 편리해진 새로운 배송서비스 ‘아마존 키’를 이용하고, 라이트닝 딜(Lightning Deals) 혜택을 누리고 프라임 오리지널(Prime Originals)과 다양한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무제한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홀리데이를 그 어느 때보다 성공적으로 만들어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고객들과 수십만 명의 아마존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더 큰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