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정환용 기자]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테크니컬 에반젤리스트 타라 워커(Tara Walker)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VR·AR 앱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수메리안’(Sumerian)을 공개했다. 아마존 수메리안은 누구나 AR, VR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개발자는 수메리안을 이용해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그리고 iOS 등 다양한 하드웨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3D 앱을 만들고, 편집하고, 출시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은 곧 지원될 예정이다.

수메리안 서비스는 현재 미리보기 상태로 열람할 수 있다. 웹 기반의 에디터로 3D 장면을 만들고, 기제작된 오브젝트와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작자가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캐릭터의 선택도 폭넓게 할 수 있다. 제작한 3D 개체를 라이브러리에 올려 공유할 수도 있다. 아마존은 수메리안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한 교육 과정, 제작한 3D 개체나 3D 장면의 매매, 제작 관련 FAQ 등을 지원한다.

제작자가 한 장면을 완성하면, 별도의 URL을 통해 창작물이 클라우드 스토어에 공개되고, 다른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다. 제작물을 AR·VR 헤드셋이나 WebVR을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로 재생할 수도 있다. 타라 워커는 “수메리안은 사용자에게 3D 그래픽이나 VR, AR 프로그래밍 경험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구글이 AR·VR 장면 제작을 위한 무료 3D 오브젝트 플랫폼 ‘폴리’(Poly)를 론칭한 바 있다. 제작자는 원하는 오브젝트를 폴리에서 3D로 확인하고 다운로드받아 제작자의 앱에서 열어볼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는 구글의 ‘틸트 브러시’와 ‘블록’ 앱으로 제작한 개체들이 등록돼 있고, 제작자는 여기서 영감을 받아 오브젝트를 제작 중인 프로젝트에 적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