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3 목 14:37

상단여백
HOME 신제품 IT 디바이스
어드밴텍, 산업용 5인치 태블릿 ‘PWS-472’ 국내 출시국내 출시 기념 무료 데모 이벤트 진행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10.24 14:29

[EPNC=정환용 기자] 어드밴텍이 5인치 산업용 태블릿 ‘PWS-472’로 국내 모바일 컴퓨터 시장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무선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개발된 어드밴텍 PWS-472는 물류∙창고 관리에 필수적인 1D/2D 바코드 스캔을 지원한다. 또한, 고화질 자동 초첨 기능의 카메라와 NFC 판독기 등 쉽고 간편한 데이터 수집을 도와주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Wi-Fi, 블루투스, NFC 등의 무선 통신 기술로 여러 관리 시스템에 전송할 수 있다.

어드밴텍 모바일 솔루션은 노동 집약적인 기존의 물류 산업을 디지털화해, 각종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 안전성 등을 대폭 증가시키며 이미 아시아, 유럽 등의 글로벌 기업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PWS-472는 295g의 가벼운 디자인으로 산업 현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모바일 솔루션이다. 교대작업이 전형적인 산업 현장의 요구에 따라 배터리는 최대 12시간 작동하며, 도킹 스테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고 안정적으로 충전할 수 있다.  

모바일 컴퓨터는 데이터 수집과 전송이 핵심이므로, 어떠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PWS-472는 -20~60℃까지의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하고 방수방진 테스트 역시 산업용 등급인 IP65 인증을 받았다. 미 국방성의 MIL-STD-810F 등급 인증으로 1.2m 낙하에서도 안전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산업용 태블릿인 PWS-472는 맞춤 개발이 용이한 안드로이드 OS와 고성능 무선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물류창고 관리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 필드 서비스, 공공 인프라 시설 관리 등 실시간 데이터 수집 수요가 있는 산업 전반에 응용 가능한 모바일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어드밴텍 정준교 지사장은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 세계적으로 이미 품질과 기술이 입증돼, 국내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국내 산업용 태블릿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했다.

#어드밴텍#태블릿#모바일

정환용 기자  hyjeong@epnc.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환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