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들에게 용이한 모바일 프린팅 기술 제공

[테크월드=정환용 기자] 모바일 프린팅의 업계 표준과 솔루션 제공을 위해 전 세계 관련 업체들로 구성된 비영리 회원제 단체 ‘모프리아 연합’(Mopria Alliance)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8.0오레오(Android 8.0 Oreo) 운영체제에서 즉시 모바일 프린팅을 할 수 있게 하는 핵심 프린팅 기술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표준 기술은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Android Open Source Project)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팀과 모프리아 연합이 진행하고 있는 협업의 결과물이다.

안드로이드 8.0오레오의 새로운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Default Print Service)에는 ‘모프리아 프린트 서비스’(Mopria Print Service)의 핵심 기술이 있어, 모바일 프린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디폴트 프린트 서비스의 핵심에는 모프리아 기술이 내장돼 있다. 사용자들은 별도의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이, 모프리아가 인증한 1억여 대의 프린터를 자동으로 검색해 인쇄할 수 있다.

모프리아 연합의 그렉 쿠지에즈(Greg Kuziej) 회장은 “모바일 프린팅은 집이나 사무실 또는 외출 중이건 어디에서나 즉시 가능해야 한다”며 “모프리아 기술과 구글,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프로젝트 덕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용이한 모바일 프린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